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101% 달성

105,057,280원 펀딩

1,116명의 서포터

[100%선물] 허가받은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의료기기 '코라이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4.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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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레르기성 비염, 이제 허가받은 의료기기 '코라이나'로 치료하세요!

펀딩성공

2101% 달성

105,057,280원 펀딩

1,116명의 서포터

[100%선물] 허가받은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 의료기기 '코라이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4.20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0원
펀딩 기간 2020.03.31-2020.04.2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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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안그래도 우리의 코를 자극하는 것들이 한두개가 아닌데..

요즘같이 미세먼지라도 심한 환절기 때는
알레르기성 비염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가 아니라면 모를 거예요.

알레르기성 비염, 이제 방치하지 말고
의료기기 '코라이나'로 치료하세요!


코라이나(KoRhina)는 의료용레이저조사기입니다.
코라이나는 알레르기 비염 증상 완화를 목적으로 레이저를 조사하여 사용합니다.
이 제품은 '의료기기'이며, '사용상의 주의사항''사용방법'을 잘 읽고 사용하십시오.


어떤 분들이 쓰면 좋을까요? 

아래 체크리스트 중에 4가지 이상 해당되신다면, 지금부터 꼼꼼하게 읽어주세요!

코라이나는 650nm(나노미터) 파장대의 저출력 레이저를 콧구멍 속에 직접 방사함으로써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을 완화합니다. 

650nm파장대의 저출력 레이저 조사가 과산화수소물제거효소(superoxide dismutase) 또는 카탈라아제를 활성화시켜 혈액내 활성산소종(Reactive Oxygen Species : ROS)을 억제하는 원리입니다. 정상적인 세포 대사에 악영향을 주는 과잉 생성된 활성산소종(ROS)을 제거함으로써 증상을 완화시키는 원리인 것이죠!


코라이나는 코 속에 직접 삽입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이런 걱정 하시는 분들도 있으실 거예요. 


코라이나는 레이저출력부에 교체 가능한 투명커버를 사용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투명커버는 레이저가 출력되는 부분을 보호하기 위한 커버로서, 교체용 타입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코라이나 본체에서 레이저출력부 투명커버를 탈부착하는 모습

또한 코라이나를 감싸고 있는 실리콘자켓은 코라이나를 사용할 때, 본체에 콧물유입을 방지할 수 있으며, 사용 후 실리콘자켓을 분리하여, 물에 세척하여 대기 중에 잘 건조한 후 사용합니다.

실리콘자켓을 본체에서 탈착하는 모습
분리한 투명커버를 흐르는 물에 세척하는 모습

코라이나는 ㈜미린트에서 연구개발 끝에 개발한 의료기기로서 식약처에서 '제조허가증' 및 '제조업 허가증'을 받았습니다. 또, 국내 '의료기기제조 및 품질기준 적합인정서(GMP)'와 해외 품질경영시스템 인증인 'ISO-13485 : 2016' 인증을 받았습니다.


증상개선 효과가 있고, 안전하더라도 사용하기가 불편하면 지속적인 관리가 힘들겠죠? 그래서 코라이나는 약 27g의 경량으로 필요한 기능만 담아 작은 사이즈로 개발되었습니다.
코라이나를 넣고 다닐 수 있는 휴대 케이스 또한 작고 가벼워 손쉽게 휴대할 수 있습니다.

 

충전이 완료되면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라이나를 코에 삽입한 채로 책도 읽을 수도 있고, 일도 할 수 있고, 화장실에서 편히 일을 볼 수도 있죠.

편리한 시간과 장소에서 코라이나와 함께 가볍게 시작하세요!

손으로 본체를 잡고 있지 않아도 코에 고정되는 코라이나
실제 운전 주행 중에도 착용 가능한 코라이나

기능과 편의성은 기본! 다양한 색상에 대한 선호를 고려하여 코라이나는 그린, 화이트, 민트 총 3가지 색상 타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컬러는 실제 제품과 가장 흡사하며, 화면 해상도에 따라 달라 보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코라이나의 레이저 On/Off, 치료시간 설정기능이 가능합니다. 자신의 치료기록을 통계기간별 사용시간/사용횟수 통계를 조회할 수 있으며, 기상/환경정보를 제공합니다.

이제 앱 연동을 통해, 쉽고 간편하게 코라이나를 사용하세요!

*ios 버젼에 대한 정보는 새소식으로  4월13일 이전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코라이나는 국내에서 개발 및 제조하는 제품으로 2017년엔 산업통상지원부 및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2017 굿디자인(GD)으로 선정된 제품입니다.

2019년과 2020년 2회에 걸쳐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소비자 가전 전시회)에도 연속 참가하였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이렇게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주)미린트는 지금까지 그래왔듯, 정직하게, 코라이나의 기술력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리워드 스펙

사용법

  1. 전원버튼을 누른다.
  2. 전원버튼을 추가로 누르게 되면,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3. 1번 누르면 10분 / 2번 누르면 15분 / 3번 누르면 20분으로 시간 설정이 가능합니다.
  4. 코라이나는 시간 설정 6초 후 레이저가 가동됩니다.
  5. 원하는 시간을 설정한 후, 코라이나 양 사이드의 누르개를 눌러 코에 장착합니다.
  6. 설정한 시간이 다되면 자동으로 종료됩니다.
  7. 매일 주기적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8. 사용 후에는 레이저출력부 투명커버를 깨끗이 닦아 보관합니다.
양사이드의 누르개를 누르는 모습
실제 전원 버튼을 누른 후 제품이 켜지는 모습
레이저가 방사되는 모습
깜짝등장 - 코라이나를 개발한 (주)미린트 대표님 착용 모습

리워드 구성품 

리워드 구성

 

제품 보관 시 주의사항

  1. 어린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하십시오.
  2. 보관시에는 기압, 온도, 습도, 직사광선, 염분, 이온 등을 포함한 공기 등으로 부터 악영향을 받지 않는 곳에 보관 하십시오.
  3. 진동이나 충격을 받지 않도록 보관하십시오.

다음의 경우에는 사용을 금합니다

  1.  알레르기 비염이 아닌, 부비동염, 심한 천식환자등의 질환자는 사용을 금합니다.
  2.  4주 이내에 기도 감염이 있었던 경우 사용을 금합니다.
  3. 다음과 같은 사람은 사용을 금합니다.
    - 급성질환자, 악성종양환자, 고열환자, 임산부, 수유부, 신생아, 고령자
    - 심적 장애가 있는 사람
    - 지각 장애가 있는 사람

부작용 및 사고에 관한 주의 사항

  1.  사용시 부작용(홍반, 염증, 화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야 합니다.
  2. 레이저 빛에 민감한 사람은 의사의 처방에 의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3. 사용도중 제품에 비정상 동작(발열, 동작 설정시간 불일치 등), 고장(층격에 의한 파손등)이 발생할 경우에는 즉시 사용을 중지하고 제품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메이커 소개 및 와디즈 펀딩 이유

2019.12.04 강원도경제진흥원 인터뷰 중인 김용호 (주)미린트 대표

저희 주식회사 미린트는 ‘인류의 건강과 행복한 삶에 기여’ 하고자 2014년 11월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저희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환경 문제 등으로 인해 날로 늘어가는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들을 위한 비염 치료에 효과적인 의료기기를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끊임없이 연구하고 제품을 개선해 왔습니다. 그리고 그 노력의 결정체인 코라이나가 작년 11월에 마침내 의료기기 품목허가를 획득함에 따라 이렇게 처음으로 와디즈 서포터분들께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양대 전자공학부를 졸업하고, 서강대 경영대학원, KAIST 벤처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지만, 그 이전에 약 20여년 동안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는 저와 저희 가족들, 그리고 비염으로부터 고통받고 있는 수많은 분들을 위해서 코라이나를 만들었습니다. 

그동안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준비한 만큼,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하여 수많은 비염인들의 삶의 질이 조금이나마 개선되고, 편안한 코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펀딩금 사용계획

펀딩금은 코라이나를 전세계적으로 수출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고, 앱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와디즈 서포터분들과 펀딩 이후 소비자분들이 조금 더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개발 및 연구 비용으로 쓰겠습니다.

리워드 일정 및 배송 안내

  •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추가적으로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 배송 문의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또는 이메일(julia2011@naver.com)로 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 문의 가능한 시간은  월요일 - 금요일 9:00~18:00 입니다.  
  • 리워드는 택배를 통해 2020년 4월 29일부터 200개씩 순차발송 됩니다. (택배회사는 추후 업데이트 예정)
  • 포장은 에어캡 + 택배박스 + 제품박스 방식으로 안전하게 포장 및 배송될 예정입니다.
  • 도서/산간 지역(제주도 포함)은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란에 3,000원을 입력해 주세요.

결제 안내

  • 4월 20일(월) 자정까지 펀딩이 진행됩니다. 
  • 프로젝트 성공 시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배송이 준비됩니다.
  • 프로젝트 성공 시, 4월 21일(화) 부터 4월 24일(금)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4월 24일(금)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펀딩 종료 및 최종 결제 종료 후에는 펀딩 취소 및 결제 취소가 불가합니다.
  • 최종 결제일 전까지 결제에 대한 문의는 와디즈 고객센터로, 결제일 이후 문의는 이메일(julia2011@naver.com)로 문의주시길 바랍니다.

교환/AS 정책

펀딩 종료 후 와디즈 펀딩금 반환 정책에 따라 리워드에 하자가 있을 경우 펀딩금 반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책 내용은 <펀딩 안내> 탭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1) 리워드 하자가 아닌 경우

리워드의 특성 상, 아래의 항목들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리워드의 하자/불량이 아닙니다. 펀딩 시 이 점을 유의해 주세요. 다만, 아래 경우들 중에서도 메이커 측에서 판단 시, 합리적인 선에서 교환 및 반품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교환 및 반품 처리를 도와드릴 것을 약속 드리겠습니다. 

  • 제작 및 포장과정에서 미세하게 생길 수 있는 잔 스크래치
  • 코에 삽입 시의 터치감이 생각했던 부분과 다른 경우
  • 리워드의 실제 색상이 온라인에서 본 이미지와 모니터의 화질 또는 해상도 차이로 인해 다르게 보인 경우

2) 리워드 A/S 정책

리워드 수령으로부터 7일 이내에 발생한 초기 하자에 대해서는 본 A/S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증기간: 리워드 수령일로부터 1년 (무상 A/S 기간)
  • A/S 규정: 수령 후 초기하자가 아닌, 사용 중 발생한 하자에 대하여 1:1 교체
  • A/S가 불가한 경우: 보증기간 이내일지라도,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수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 A/S 접수처: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또는 이메일(julia2011@naver.com)로 주시면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 (평일 오전 09시부터 오후 6시까지)
  • 제품 하자로 인한 교환/수리 시, 발생하는 비용은 전액 메이커가 부담합니다.
  • 교환/펀딩금  반환/AS 요청자 정보와 서포터 정보의 일치 여부 확인 후, 진행됩니다.
  • 펀딩 종료 후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펀딩금 반환은 불가합니다.

FAQ

1. 하루에 권장 사용 횟수와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초기에는 10분 정도씩 하루 3번 정도 사용해 보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2. 코라이나의 완충시간 및 완충시 최대 사용 가능시한(횟수)은 어떻게 되나요?
완충시간은 140분(2시간 20분), 사용시간은 120분 (2시간) 입니다. 즉, 10분 씩 하루 2번 이용시 6일 간 사용가능하고 한 번에 20분 씩 하루 두 번 사용하면 3일 간 사용가능합니다.

3. 물리적인 힘에 의해 파손되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가요?
네, 코라이나는 전자기기로서 물리적인 힘에 의해 파손되지 않는 이상,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4. 펌웨어 업데이트 계획은 어떻게 되나요?
앱과 소프트웨어적인 기능의 경우 당사의 개발 계획에 의해 추가 개발이 완료될 경우 앱을 통하여 소비자의 선택에 의해 업데이트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5. 레이저출력부 투명커버를 추가적으로 구매하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재는 ㈜미린트를 통해 구매를 해야 하나, 향후 저희 협력회사를 통해서 구매가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6. 무상 A/S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무상 A/S기간은 수령일로부터 1년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