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34% 달성

7,045,000원 펀딩

197명의 서포터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 생글핏(Sangle-Fit) 앵콜 리워드펀딩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5.0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어머님의 안장통을 공감하여 만든 제품 생글핏이 자전거를 타는 모든 사람의 통증을 없애주는 그 날까지! 자전거 안장 각도 조절 서스펜션 싯포스트 Saddle Angle Fit 생글핏

서울산업진흥원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펀딩성공

234% 달성

7,045,000원 펀딩

197명의 서포터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 생글핏(Sangle-Fit) 앵콜 리워드펀딩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5.04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3,000,000원
펀딩 기간 2020.04.07-2020.05.04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프로젝트 스토리 

말 못할 고통 그리고 고민 

자전거를 타는 대다수 분들이 안장통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 지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안장통의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 원인 중 하나가 안장의 각도입니다. 제 어머니께서는 안장통 때문에 한 시간 이상 자전거를 타기 어려워 하셨는데, 안장통 때문에 자전거를 즐길 수 없어 아쉬워하시는 어머니를 위해 아버지와 함께 고민하다가 만들게 된 제품이 자전거 안장 각도 조절 시트포스트 입니다.

왜 안장통이 생길까 ? 


안장통의 주된 원인은 아무리 지형이 변해도 자전거에 고정된 안장 때문에 편안한 자세를 유지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주행 환경에 따라 편안한 각도로 안장을 조절할 수 있다면 안장통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이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하향 10도, 상향 5도로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시트포스트인 '플렉시(Flexcy)'를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첫 개발 제품인 플렉시는 불편한 점도 있었습니다. 자전거 운행 중에 각도를 변경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고, 노면의 충격을 흡수할 수 있다면 더 편안한 라이딩이 가능하다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렸습니다. 더 고민하고 연구한 결과 노면 경사의 변화에 따라 라이더 무게 중심이 바뀌는데 여기에 맞춰 안장 각도가 자동으로 변하는 시트포스트를 개발하게 되었고, 여기에 노면 충격 흡수 기능을 더한 새로운 제품인 '생글 핏(Sangle-Fit)'을 새롭게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작은 이야기로 시작이 된 이 제품이 와디즈에 계신 모든 분들께 전달 될 수가 있다니 너무나도 감사하고 신기할 따름입니다


자전거 부품의 황무지에서 어렵게 탄생하게 된 국산 안장각도조절 시트포스트 '생글 핏' 탄생 

많은 분들이 자전거를 즐기지만, 국내에서 자전거 부품을 개발하는 곳은 많지 않았고, 개발 여건도 충분하지 않아 하나에서 열까지 제품 개발의 모든 것을 직접 해야 했습니다. 창고같던 작은 공간에서 연구에 연구를 하여 안장각도조절장치에 대한 국내외 특허를 출원하고 2012년 자전거및 헬스바이크용 제품을 처음으로 선보였습니다.

이후에도 연구는 계속되었고, 2013년과 2014년에는 배터리와 와이어 케이블/ 도르래를 이용하는 2가지 타입의 제품 특허 와 목업 제작, 


한국 스포츠 과학연구원 시험결과 : 안장각도를 -10도로 내리고 운행시 통증 감소에 효과가 있음을 입증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2015년 부터 2017년 사이에는 3차로 레버를 이용한 안장 각도를  - 10도  ~  +4도까지 조절 가능한  안장각도 조절 장치 (플랙시)를 특허 출원하고, ISO 인증 시험 통과, 자전거 라이더들에게  좋은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싯포스트, 안장 의 개발 트랜드를 분석한             자동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 

 "생글 핏" 개발


(주)크리벤의 기존 판매했던 플렉시 사용자들의 행태 및 피드백을 수렴.  

언덕에서 자동으로 수평 안장각도로 변환되어 업힐이 쉽고, 내리막에서는 라이더의 안정성을 위해 원래 위치로 되돌아 오는 스프링 구동형 안장각도 조절장치의 발상을 전개.

자전거는 사람이 승차하여 페달을 돌리며 끊임없이 움직이는 기계란 것에 착안. 

유격을 줄이고 안장작도 조절을 위해 효율적으로 움지기는 스테플러의 싱글피봇 구조를 응용

 디자인과 특허의 침해를 피하기 위해 디자인과 IP를 융합한 생글 핏의 브랜딩과 타겟 설정


안장, 싯포스트의 최근 기술 동향 조사를 통해, 생글 핏의 설계, 디자인 개발에 반영 


생글핏의 적용 분야를 조사하고 고객의 타겟을 설정 


2018년 라이더의 몸무게에 맞춰 선택한 코일스프링으로 자동 반응하는 상단부  궤적을 분석 


아래의 안장 압력분포 자료로 회음부에 가해지는 부하에 인체공학 (HFE)적  요소를  반영함 

이번에 선보인 생글 핏은 2018년부터 한국특허개발 전략원(KISTA)의 기술지원을 받아서 개발한 제품입니다. 시트포스트와 코일스프링의 특성을 분석하고, 안장 착석시 엉덩이 압력분포를 고려한 인체공학적(HFE) 요소를 반영해 더욱 효과적으로 안장통을 줄여주며, 사용하기도 더욱 편리합니다.


1차 목업 제작으로 물리적 구현을 입증한 생글 핏은 ISO 4210인증시험을 통과완료. 특허청과 디자인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상품성을 지닌 여러가지 컨셉디자인을 도출 후 양산 단가의 최고 가성비를 구현하는 디자인을 결정하였습니다. 

현재는 결정된 디자인의 제품으로 국내에서 금형의 설계와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리벤의 플렉시와 생글 핏은 지난 2015년부터 대만 TaiTaipei International Cycle Show/미국 Interbike/일본 Sportec/ 독일 Eurobike 등 주요 자전거 전시회에서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습니다.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 (플랙시/생글핏) 국내/해외 시장개척 가능성을 위해서 2015년부터 국내자전거 전시회및 대만 자전거 전시회/미국 Interbike/일본 Sportec/ 독일 Eurobike자전거 전시회에 참여하여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 마케팅 및 수출  업체 확보 등을 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안장통을 해결하고자 아버지는 2012년 부터 2019년 까지 무려 8년 동안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수동형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인 플렉시를 세계 최초의 상품으로 내놓으셨습니다. 

저는 이런 아버지의 개발 노하우를 전수받아 주행 시 핸들에서 손을 떼지 않아도, 자동으로 체중에 반응하는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인  생글핏의 개념을 고안해냈습니다. 아이디어를 특허로 도출하는 과정에서 특허청(KISTA)의 지원을 받아 수많은 IP를 융합한 생글핏의 프로토타입을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생산 수율과 가격의 효율성을 감안해 CNC, 3D프린터로 생산한 목업을 다양한 조건에서 강도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이제 국내에서 금형제작을 통해 볼트 하나까지 전부 완벽한 순수 국산 제품으로 양산을 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국내 서포터에게  완벽한 메이드인 코리아 신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설렙니다. 자전거부품 특허를 상품화한 순수 국산품인 생글핏의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이 성공한다면, 이 성공을 자신감으로 국내 및 전세계 주요 자전거 제조사에 납품을 제안할 것 입니다. 외화획득 및 한국 자전거 산업발전에도 (주)크리벤은 기여할 것입니다.

내 몸은 소중하니까, 내 입맛에 맞게 ! 

생글핏은 자전거 라이더의 개인성향을 존중하여, 생글핏에 스프링을 본인의 성향에 맞게 쉽게 교체를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저항력을 가진 3가지 스프링 중에 선택을 하여 즐거운 라이딩을 즐기세요! 비포장 노면에서 레져  목적으로 타시려면 높은 저항력으로!  좀더 부드러운 쿠션감과 같은 안장의 느낌을 받고 싶으시면 낮은 저항력으로! 간단한 교체방식으로 쉽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또한 기술력! 

안장통으로 고민하는 많은 사람들

많은 라이더 분들이 자전거를 탈 때 빈번하게 겪는 안장통.

개인마다 골반 구조가 다르고 더구나 안장과 마찰되는 신체부위는 단련하기가 어렵습니다.

매체들은 안장통이 지속적인 자전거 타기의 장애물이 된다고 합니다.

안장을 바꾸는 것만으로는 안장통을 완벽하게 해결하기가 어렵습니다 !
라이딩 중 내리지 않고 안장각도를 바꾸는 방법은 없습니다.

오로지 생글핏 만이 자동으로 안장각도를 바꿔 줍니다. 

통증이 발생할 때마다 싯포스트에 고정된 안장은 안장각도를 수시로 바꿔주기가 어렵습니다.

생글핏은 지면의 각도에 따라 최적화된 안장 각도를 자동으로 조절해 줍니다. 라이더의 체중을 쉽게 분산할 수 있는 안장각도로 엉덩이와 회음부를 누르는 압박감을 줄일 뿐 아니라, 노면에서 올라오는 충격을 흡수해 안장통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순히 상하운동을 하는 서스펜션 시트포스트와 달리, 생글 핏은 안장 중심에서 뒤쪽에 위치한 피봇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안장각도가 변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라이더가 앞뒤로 포지션을 변경할 필요 없이 앉아있는 것 만으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라이딩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지면에 따라 저절로 안장각도가 변화하는 안장은 없습니다. 시트포스트를 바꿔야 합니다!

다양한 안장이 있지만, 모두 외국에서 만든 제품에 우리는 맞춰야 하는 현실이죠. 고정된 시트포스트 대신 지면 경사의 변화에 따라 편안한 안장 각도를 유지하고, 서스펜션 기능까지 있는 생글 핏을 사용해보세요

지면 변화에 따라 자동으로 안장각도를 바꿔주고, 서스펜션 기능까지 있는 생글핏을 사용해보세요. 두 가지 기능을 하나의 제품으로  해결하세요!

이런 분들에게 완전 추천드려요 ! 

1. 장거리 라이딩을 즐겨요. 


2. 자전거 출퇴근안장통이 너무 심해요. 


3. 안장을 바꿨는데도 안장통이 해결이 안되요. 


4. 비포장도로나 거친 도로를 달리는데 자전거가 너무 불편해요. 


5. 긴 오르막에서 업힐을 좀 더 잘 하고 싶어요


6. 전립선 / 회음부(엉덩이쪽 아래 특정부위)의   말못할 통증이 있어서 자전거를 못 타겠어요. 


챙길 것은 다 챙겼습니다 !

자전거 타시는 분들이 따지는 가장 중요한 3 요소가 무게, 공기저항, 기능적 디자인 입니다.

생글핏은 이 3가지 컨셉을 지향점으로 삼은 제품입니다. 생글핏 장치부의 무게는 280그램 입니다.  아무런 기능이 없는 양산형 시트 포스트가  300g 이고, 해외의 비슷한 서스펜션 싯포스트 들은 600그램 이상에 서스펜션 기능만 있습니다. 하지만 생글핏은 에어로다이나믹을 표방하는 공기역학적 디자인에 서스펜션과 각도 변경 기능까지 갖춘 다기능 싯포스트 입니다. 


생글핏은 자전거 라이더의 체중, 라이딩 스타일, 도로 조건을 고려해  코일 스프링을 쉽게 교체 할 수 있습니다!  3가지 다른 탄성을 가진 스프링을 입맛에 맞게 교체하면 자전거 한대로 다양한 기능의 승차감을 느낄 수 있씁니다. 오프로드의 노면에서 즐겁게 타시려면  강한 스프링으로 !  엉덩이의 편안함을 원하신다면 부드러운 스프링으로 ! 휴대공구 하나만 있으면 자전거에 장착한 상태로 언제든지 간단히 스프링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이 또한 기술력 ! 


생글핏은 기존 자전거에 장착된 안장을 그대로 사용하며, 설치방법도 간단합니다. 

생글핏 조립 동영상 클릭 ! ㅡ > 생글핏 조립순서   https://youtu.be/KtR431-ufl0

 교체용 스프링은 0.4/0.6/0.9 으로 3 종류가 있으며 아래 장착 사진설명서에 따라 도로 및 체중 조건에 맞추어 장착하시면 됩니다.

자전거 차체의 안장봉 구경(30,9mm/31.6mm/33.6mm/34.9mm)은 제각각인데, 안장봉 하단에 숫자로 표시된 직경에 맞춰 조립하고,  

안장봉 구경이 27.2mm가 아닌경우에는 댑터 심(Shim)은  별도 구매 주문 하여  생글핏을 장착하시면 됩니다.


국산 기술로 가득찬 특허 !  안전성 통과인증도 !  

생글 핏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을 하고 전세계 특허를 받은 완벽한 Made in Korea 제품 입니다! 자전거 시장에 없던 한국 국산 자전거 파츠 입니다! 그리고 그 기술을 인정받아 전세계에 특허 출원 중이며, 유럽기준의 안전성(Safety) ISO 심사도 통과한 안전한 제품입니다

자전거 안장 및 시트 포스트의  안전성(Safety)은 ISO 4210-9 / ISO 4210-2 ( 2017년 한국  KSR ISO4210-9/KSR 4210-2로 ISO 4210-9/ISO4210-2와 동일하게 국가 표준으로 제정 완료) 제정되어 있어, 해외 수출 마케팅을위해 ISO 4210 - 9에의거하여  안전성 Test 를 아래와같이  한국스포츠 정책 과학원의 시험연구소(KSPO)에서 실시하여 수직강도/수평강도/ 피로 강도에대한 안전성 시험을 통과하여  생글핏(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 을 자전거에 장착하여 라이딩하셔도  안전합니다 


  1. 생글 핏을 장착할 수 있는 자전거, 전기 자전거, 전동 킥보드 운행 시 도로 교통법에 근거해 헬멧을 반드시 착용해야 합니다.
  2. 도로 주행시 도로 교통법을 준수해 주십시오. 또한 안전을 위해 헬멧 외 각종 안전장구들을 착용해 주십시오.
  3. 한 달에 한번씩 생글 핏을 구성하고 있는 나사와 볼트의 조임 상태와 안장레일 체결용 너트/볼트의 풀림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4. 라이딩 전에는 안장코를 눌러 보고 스프링의 유격여부도 확인해 주십시오




제품 상세 설명 

싯포스트 둘레: 27.2 mm (안장봉)

무게: 안장각도 조절 장치부  280 g (싯포스트, 안장봉심 포함 530 gr)

소재: T6061 알루미늄 &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리워드 리스트  &  프로젝트 일정 

왜 와디즈인가 ?

 와디즈라면 서포터의 의향이나 선호도를 즉각적인 피드백으로 파악할 수 있고, 직접 서포터와 소통하면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투자를 받게 되면 후원금을 가지고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연구 비용, 그리고 서포터분들께 드릴 리워드 제작비용으로 사용하겠습니다.



#CREVEN 메이커 소개


안녕하세요 

저희 (주)크리벤은 7년 동안 자전거 안장각도 조절장치에 대한 아이디어 창출, 특허 출원 및 리워드 개발,제작 하는 중소기업입니다.

저희 (주)크리벤의 원동력은 국내 와 해외 글로벌 자전거 라이딩 서포터로 부터의 안장각도 조절의 필요성에 대한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오랜기간 동안 끊임없는 기술개발 그리고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임직원들로써  항상 고객을 위한 메이커가 되겠습니다. 


발송 안내 

발송 방법: 순차배송, 우체국 택배
발송 시작일: 2020년 05월 12일
1일 최대 발송 수량: 30개, (최대 18일)
발송 관련 연락처: 02-570-3550

1) 리워드는 우체국 택배를 통해 순차 발송됩니다.
2) 5월 12일부터 하루에 30개씩 펀딩순으로 순차 발송됩니다. 배송 소식은 새소식을 통해 내용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3) 가능한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혹은 이메일 (flexcy07@flexcy,com)로 해 주시면, 가장 빠르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4) 도서/산간지방도 배송 가능합니다. (배송비 자사 부담)

FAQ

Q. 결제는 언제 되나요?
A. 소셜커머스, 오픈마켓과 달리 5월 4일 펀딩이 종료되고 프로젝트 성공하면 결제 기간을 거쳐 리워드 제작이 진행됩니다. 프로젝트 성공 시, 5월 6일부터 5월 11일까지 17시마다 결제가 실행됩니다. (주말/공휴일 제외, 총 4영업일) 잔고 부족, 한도 초과, 분실/정지카드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하실 수 있으며 , 결제 실패하신 경우  최종 결제일인 5월 11일 오후 4시 30분 전까지 마이페이지에서 다른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Q. 펀딩 후, 옵션/배송지/카드 정보변경 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A. 펀딩 마감일 전까지 '펀딩내역' 페이지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 마감 이후, 불가피한 사유로 배송지 변경하셔야 하는 분은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서 문의해 주세요.

Q. 교환/AS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A. 리워드 수령으로 부터 7일이내에 발생한 초기 하자에대해서는 본 AS 정책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보증기간 ; 1년

  - AS 규정 ; 수령후 초기 하자가아닌 사용중  발생한 하자에대해서는 1 : 1 

   - AS 불가한경우 ; 보증기간내에 일지라도 사용자의 고의또는 과실로 인하여 수리 및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

   -  AS 접수처 ;  flexcy07@flexcy.com이나 02-570-3550으로 유선으로 접수( 월 ~금요일 09;00~1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