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971% 달성

19,716,700원 펀딩

403명의 서포터

앵콜<9천명 펀딩> 티타늄 칼! 매일 다양한 순간에 편하고 유용하게!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5.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매일 가지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티타늄 칼! 편리한 휴대성과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총 9,300명의 서포터 여러분들에게 펀딩! 새로운 편리함을 경험해보세요:)

펀딩성공

1971% 달성

19,716,700원 펀딩

403명의 서포터

앵콜<9천명 펀딩> 티타늄 칼! 매일 다양한 순간에 편하고 유용하게!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05.06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20.04.11-2020.05.06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또 어디갔지...???


사실 돈이 가장 필요한데...

바로 이죠!

집이나 사무실 뿐만 아니라 외출, 여행, 캠핑 등의 야외에서도 필요한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

택배 상자열 때 저만 화나는거 아니죠?;)

아오.. 이건 또 왜이리 안 열리는거야..!

이외에도 "새로 산 옷의 태그를 제거할 때", "캠핑장에서 음식이 든 봉투를 열 때", "음식 포장이 안 뜯어지거나 분리수거 할 때" 등 칼이 필요한 경우가 하루에도 몇 번씩 생기곤 합니다. 

또한, 커터칼은 부식되기 쉽고 주머니에 가지고 다니기에는 불편하고 위험합니다.

부식된 커터칼의 단면

티다쉬 티타늄 나이프는 이러한 고민들을 한 번에 해소시켜주며 9천명의 해외 서포터 여러분370명의 와디즈 서포터님에게
열렬한 호응을 얻었습니다!

Rainbow and Midnight

레인보우, 미드나잇(사용자의 모니터 사양 및 밝기에 따라 실제 제품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미드나잇,  블랙골드, 액시드(사용자의 모니터 사양 및 밝기에 따라 실제 제품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티다쉬 나이프는 2016년 처음 개발을 시작하여 해외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서 매번 개선을 거쳐 총 4번의 펀딩을 진행하였으며 총 9,300여명의 서포터님에게 편리함을 제공해드렸습니다!

놀랍게도 많은 분들이 일상생활에서 칼을 필요로 하는 순간이 많다는 아이디어에 공감했고 CNC머신으로 바디를 만들고 수작업으로 칼날과 디자인 패턴을 만든 고퀄리티 티다쉬 티타늄 칼의 품질과 아름다운 디자인을 매우 좋아해주셨습니다.

좋은 후기만 모아왔는지 의심된다구요? 아래 실제 킥스타* 링크를 확인해보세요:)
킥스타* 실제 후기 확인하기

더 많은 평가들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지난 와디즈 펀딩 후기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와디즈 서포터 여러분,

화창한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Sierra Nevada 산맥에서 여러분들에게 인사드립니다. 이 곳은 제가 자라고 디자인을 공부한 곳입니다. 저는 작년 와디즈에서 저희 티다쉬 칼을 와디즈 서포터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의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이었고 많은 분들의 서포터 여러분들께서 감사하게도 저희에게 앵콜 펀딩을 요청해주셨습니다.

오늘 저는 티다쉬 칼의 앵콜 펀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이 작지만 굉장한 도구를 소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티타늄은 매우 단단한 소재이며 칼을 제작할 때 제 손으로 느껴지는 티타늄의 탄성 역시 좋습니다. 과거에는 티타늄을 직접 처음부터 손으로 제련하곤 하였지만 이제는 정밀한 기계가공을 통해 티타늄 바를 이용하여 만들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만약 여러분들 주위에 티다쉬 칼을 갖기 원하고 관심 있어 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번 앵콜 펀딩을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또는 티다쉬 칼은 선물용으로도 매우 적합하기 때문에 이번 앵콜 펀딩에서 그들에게 선물로 하나 드리는 방법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여기 시에라 산의 스튜디오에서 새로운 디자인의 물건들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이번 해 말 정도에 저의 새로운 작품들을 다시 한 번 여러분들에게 선보이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Sander 올림


티다쉬 티타늄 나이프는 우주항공산업과 다이버 전문칼에 사용되는 5등급 티타늄(grade 5 titanium)을 사용하였습니다. 내부식성이 뛰어나 부식이 거의 일어나지 않으며 철보다 강한 강도를 지녔지만 무게는 가볍습니다!

핸드메이드 칼날

또한, 정밀도를 높이기 위해 기본적인 모양은 정밀 기계인 CNC머신을 사용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칼날의 마감에 더 많은 시간을 들여 수제로 더욱 정교하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유니크한 산화 아노다이징 기법으로 높은 강도는 물론 단 하나밖에 없는 색상을 만들어냈습니다.

프리미엄 티다쉬(액시드)_사용자의 모니터 사양 및 밝기에 따라 실제 제품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Clear and Cloudy

오리지널 / 프리미엄 티다쉬(클라우드)_사용자의 모니터 사양 및 밝기에 따라 실제 제품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 EDC 제품을 아시나요?

EDC는 Everyday Carry의 약자로 개인이 매일 가지고 다니는 유용한 아이템을 지칭하는 약자입니다. 아직 한국에는 그 개념이 아직 널리 퍼지지는 않았지만 특히 미국을 중심으로 일상화 되어 있습니다.

EDC

EDC 예시

EDC를 보유하는 주된 이유는 유용성과 준비성입니다. 개인이 간단한 일상적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고, 예상하지 못한 위험 상황에 대비하기 위함입니다. 티다쉬 나이프는 크고 위협적인 도구로서의 칼이 아닌 일상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한국형 EDC 아이템입니다!

Always with you

미드나잇, 키링에 함께 두면 필요할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만의 EDC팩을 꾸려보는 것 어떠세요 :)

매일 변하는 하늘처럼 각기 다른 독특한 디자인

티다쉬 나이프는 인공적인 패턴인 아닌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패턴을 넣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아노다이징할 때, 티다시의 표면을 따라 흐르는 산과 전기의 흐름을 미묘하게 조절함으로써 하늘을 연상시키는 몇 가지 독특한 모양과 색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만드는 과정은 반복적이지만, 칼의 무늬는 매일 변화하는 하늘처럼 각기 다른 독특한 패턴을 보입니다.


개선점 1. 크기변화

2015년부터 매년 서포터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받고 개선하여 더욱 잡기 쉬운 적당한 사이즈의 티다쉬 나이프로 거듭났습니다!

Evolution

크기변화로 더욱 사용감이 좋아진 타다쉬 나이프

개선점 2. 실리콘 마개와 키링

개선되어 더욱 안정감있는 실리콘 마개는 티다쉬를 안전하게 단단히 고정하고 해제할 수 있는 적절한 양의 마찰을 제공합니다. 또한 더 큰 직경(지름)의 키링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연결 구멍이 커졌습니다.

티다시 나이프의 디자인은 일본의 전통 칼인 '키리다시-코가타나'에서 유래했습니다. 비교적 긴 손잡이와 짧은 커팅 엣지를 가진 이 도구는 일본에서 여전히 나무에 정확한 절단이나 표시를 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티다시는 작은 도구지만, 정확하고 깔끔한 커팅을 할 수 있습니다

Dimensions

  • 색상 :
    오리지널 티다쉬, 블랙 키트, 그레이 키트 - 티다쉬 칼 색상 : 오리지널
    솔리드 티다쉬 - 미드나잇, 스카이, 블랙 골드, 화이트 골드, 퍼플 레인
    프리미엄 티다쉬 - 클라우드, 액시드, 레인보우 블랙, 레인보우 화이트
  • 제조국 : 미국
  • 소재 :  칼 : 5등급 티타늄  /  마개 : 실리콘
  • 규격 : 칼 :가로 76mm / 세로 5mm / 칼날의 길이 : 10.5mm
    마개 : 가로 31.5mm / 세로 12.5mm


 

오리지널 티다쉬(사용자의 모니터 사양 및 밝기에 따라 실제 제품 색상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블랙키트




그레이 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