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0% 달성

0원 펀딩

0명의 서포터

[게임 마려워?] 스트리밍으로 어디서나 게임하기, 클라우드기어!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20.11.30에 종료되었습니다.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침대에서 컵헤○ 하고 싶은데..." "지하철에서 쇠주먹7 하고 싶은데..." "노트북에 DLC 다 새로 깔아서 갖고 다니기 귀찮은데..." 그럼 답은? 클라우드기어네요!

서울산업진흥원 파트너와 함께합니다.

0% 달성

0원 펀딩

0명의 서포터

[게임 마려워?] 스트리밍으로 어디서나 게임하기, 클라우드기어!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20.11.30에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0원
펀딩 기간 2020.11.06-2020.11.30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기술이 접목된 하드웨어 리워드 프로젝트

  • 하드웨어 리워드의 경우 와디즈는 프로젝트 오픈 전 샘플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메이커의 생산/배송 계획, 공정 등도 체크하고 있습니다.
  • 다만, 크라우드펀딩 특성상 대부분 펀딩 종료 후 양산이 시작되어 샘플 검수 시 문제가 없더라도 양산시 품질에 이슈가 일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스토리 내 현재 리워드 제작 상황에 대해 기재하도록 하고 있으니, 꼼꼼히 읽어주신 후 펀딩에 참여해주시길 바랍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클라우드기어는 현재 프로세싱 SoC와 배터리 셀의 KC인증을 마쳤으나, 제품의 적합성인증 및 전자파인증 등 KC인증 과정의 잔여 단계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클라우드기어의 필수 인증 정보 및 완료 예상 일정과 더불어 추후 공지사항의 전달방법을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참고해 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① 리워드의 안전인증대상(안전인증 대상, 공급자적합성) 안내 

본 리워드는 전기용품및생활용품안전관리법에 의거하여 전자파적합성 확인대상(i.e. KC인증 대상)입니다.

 안전인증 진행일정&완료예정 고지

2020년 11월 현재 수정 기판의 인증 수속 제반업무를 진행 중이오며, 리워드의 발송 이전 시점인 2020.01월 이내 완료 예정입니다.

** 탐색개발 단계에서 정해졌던 6,000mah의 배터리 셀 사이즈를 8,400mah로 증량하고 이에 따라 형상을 수정하면서 전체적인 인증 단계의 일정이 조정되었사오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추후 안전인증 획득 후 공지방법 안내

KC인증 획득 및 제품의 업데이트와 형상 개선 등 소식을 <새소식> 탭에서 공지하여 드릴 예정입니다. 더불어 개별문의는 contact@blockxen.com으로 해 주시면 1:1 문의내용에 대해 성심껏 안내하여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성원이 개발자들의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게임이 마렵다면?

여러분의 게임을 자유롭게 하러 찾아온, 스트리밍과 네트워크 게이밍에 딱 맞는 휴대용 게임기

클라우드기어를 활용하여 게임 <니어 오토마타>를 플레이한 데모 영상

본 영상은 시제품 3차-알파 버전을 활용하여 촬영한 게임 스트리밍 데모 비디오로, 터치스크린 및 게임 스트리밍 호환성 강화 실증 영상입니다.

클라우드기어 Cloudgear



클라우드기어는, 다릅니다.

 


클라우드기어를 활용한 서울지하철 내 LTE 테더링 활용 철권 스트리밍 기술실증 영상

서울지하철 6호선 내에서 갤럭시 S9+ 스마트폰의 LTE 테더링을 통해 스팀링크로 철권 7을 스트리밍, 온라인 대전으로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클라우드기어를 활용한 공공창업공간 내 Wi-fi 활용 게임 스트리밍 기술실증 영상

서울 소재 스타트업용 창업지원공간에서 일반 Wi-fi에 연결, 컵헤드와 위처3를 스트리밍으로 플레이한 영상입니다.
※ 상기 영상은 개발 중인 시제품으로 게임 스트리밍 기술실증을 위해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를 녹화한 영상입니다. 영상 속 시제품의 케이스는 모델링 확정 전 임시로 씌운 개발자용의 탈부착 가능 키트로, 실제 제품은 3D프린팅이 아닌 CNC 가공 및 진공몰드 등의 방식으로(생산규모에 비례) 최상단 디자인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 게임의 플레이 장소 및 네트워크 연결 신호 강도 등의 환경적 변수에 따라 게임 스트리밍의 성능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펀딩 전, 꼭 확인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클라우드기어"로 여러분께 인사드리는 스타트업 (주)블록젠입니다.
먼저, 프리오픈 캠페인의 알림신청 및 메인 펀딩에 참여해 주시는 모든 서포터님들, 그리고 아직 펀딩에 참여하지 않으셨더라도 저희 클라우드기어에 관심을 가져 주시는 모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희 프로젝트를 소개하기에 앞서, 서포터님들께서 궁금해하실 수 있는 부분을 간단히 안내드리고자 이렇게 첫 만남에 앞서 짧은 글을 올립니다.

1. 클라우드기어는 외산 제품이 아니며, 거의 10여년만에 국내에서 시도되는, 자체적으로 운영체제 및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탑재한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2. 클라우드기어는 미니노트북이나 스마트폰 또는 그 액세서리형 컨트롤러가 아니며 개별적으로 구동되는 휴대용 게임기입니다.

3. 클라우드기어는 서포터님께서 소유하고 계신 PC나 플레이스테이션 등, 기존에 게임의 허브(hub)로 기능했던 거치식 장비에 설치된 게임을 스트리밍(streaming)을 통해 원격지에서 플레이하도록 돕는 휴대용 터미널(terminal) 개념의 기기입니다. 단, 기존의 스마트폰들과는 달리, 가정 내 Wi-fi망뿐만 아니라 LTE 테더링으로 외부(e.g. 지하철)에서 접속하더라도 재미있게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4. 클라우드기어 시스템 칩셋의 KC인증 및 배터리셀의 KC인증은 완료되어 있으나, 도터보드 PCB의 일부 구조변경으로 인해 제품의 전파인증은 11월 중 완료될 예정입니다.

5. 클라우드기어는 비록 고사양 게임이더라도 원활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구현된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만, 사람이 붐비는 공공장소 및 대중교통이나 및 기타 과도하게 네트워크 환경이 원활하지 못한 장소에서는 원활한 플레이를 보장하기 어렵습니다 (러시아워 때는 가방에서 꺼내들기도 어렵습니다!).

6. 클라우드기어는 기본적으로 아날로그 스틱이 좌상단-우하단으로 배치된 구조입니다.

7. 본 캠페인의 실시 이전 일자에 진행된 것으로 검색되는 클라우드기어 관련 캠페인은, 초기 탐색개발 단계에서 당사가 지원한 스타트업 크라우드펀딩 교육 과정에서 실시된 모의펀딩 및 그 심화실습 단계에서의 '시연회 참가권' 펀딩으로서, 본 캠페인과 관련이 없으며 본 캠페인은 클라우드기어 브랜드의 실제 제품 유통 캠페인으로서 최초의 것입니다.

8. 클라우드기어의 외장 생산방식은 펀딩 규모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시제품은 3D프린터로 제작하였으며, 리워드의 소규모 생산 시에는 CNC를 활용하여 생산할 예정이나, 일정 규모 돌파 시 진공주형 및 금속 금형 등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외장의 사출방식을 변경할 수 있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외장의 소재는 플라스틱(ABS) 계열로 한정됩니다.

9. 클라우드기어는 완성된 제품을 유통하는 것이 아니며, 여러분의 성원을 통해 완성해 나가는, 진정 크라우드펀딩의 리워드다운 발명품입니다. 단 한 번 저희가 직접 얼굴을 뵙고 인사드리지도 못한 여러분 한 분 한 분께서, 귀한 시간을 내 주시고 또 저희의 개발과정에 대한 믿음을 주시기에 비로소 완성되어 여러분께 찾아갈 수 있는 하드웨어입니다. 단 한 분의 진심도 잊지 않고, 성원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포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공유, 사랑을 부탁드리오며, 진행사항 등에 대해서 새소식 탭을 통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드릴 새로운 휴대용 게임기,

클라우드기어를 소개합니다.

 

|   클라우드기어, Why?

과거 G모 사의 C모 콘솔을 마지막으로, 진정한 의미에서의 "국산" 게임기의 명맥은 이미 10여 년간 끊어져 있었습니다. 아니, 돌이켜보면 이미 그 전에도 과연 대한민국 내에 국산 게임기가 존재했는지도 의문이었죠. 대부분은 일제 게임기의 라이센스 생산 버전이었으니까요. 그리고 요즘은, 중국산 게임기가 범람하고 있네요.

하지만 기존의 게임기가 아무리 좋더라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가 있습니다. 

왜, 게임을 하는 장소와 시간에 항상 제약이 있는 걸까?

이 문제에 대한 답으로, 휴대용 게임기들이 나왔죠. 기존의 휴대용 게임기들은 크게 이렇게 나뉘었어요:

1. 킬러 타이틀이 있는 머스트-해브 아이템

2. 쌈마이하게, 아니 저렴하게 고전게임을 즐길 수 있는 에뮬레이터

그리고 이 안에서 적당히 게임을 하시거나, 아니면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게임을 하시게 마련이었지만... 그러면, 대작 게임들은요? AAA급 게임들은요? 게임에 대한 갈증, 항상 있지 않았나요?

우리는 언제나 게임이 마렵고, 게임이 고픈데요?

심지어 요즘은 작고 작게 만든 아기자기한 게이밍 노트북도 나왔지만….

솔직히, 고사양 제품은 너무 무거워요. 그리고 비싸죠. 예를 들면, 홍콩에 소재한 G모 사의 W모 핸드헬드 랩탑 제품 같은 경우엔 800달러를 넘어갑니다.

그러면, 플레이는 원활할까요?

20~30fps가 보장되면 (그나마) 원활하다고요? PC에서 즐기실 때는 그런 기준으로는 만족 못 하시지 않았나요?

그렇습니다. 다들 이런 문제를 겪고 계시더라고요:

이를 어떡할까요?

(아마도 그래서) 오늘날에 나온 해법이, 바로 클라우드 게이밍입니다. 게임은 어딘가의 클라우드 서버나 호스트(Host)가 되는 머신 (예를 들면 여러분의 PC나 플레이스테이션 같은 콘솔)에 설치해 두고, 원격으로 즐기는 거죠. 마치 YouTube를 보듯이 스트리밍으로 말이에요! 

이 개념은 굉장히 각광받았고, 작년 말부터는 스멀스멀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이야기가 피어올랐고, 바야흐로 4차 산업혁명의 아이콘인 5G 통신이 보급되면서 글로벌 대기업들이 서비스를 시작했죠. 하지만...

연결이 잘 안 되는걸요?

스트리밍 서비스가 시작되고 보니, 스트리밍을 집 밖에서 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1. 일단, 생각보다 많이 끊겨요. Wi-fi 망이나 스마트폰 테더링이 제공하는 네트워크 대역폭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2. 그리고 게임 스트리밍을 통해 받아오는 게임 그래픽 데이터에도 압축의 한계가 있죠. 

3. 게다가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시게 되면, 스마트폰-컨트롤러 사이에도 인풋랙(Input Lag)이 생깁니다. 

4. 거기다가 모바일 OS로서는 그리 가볍지 않은 편인 안드로이드 위에서 플레이를 하시게 되면,

아, 멋진 환장의 콜라보레이션이 되겠네요!

여기다 두 가지 더!

5. 이미 갖고 계신 게임이라도, 클라우드 서버에 올려서 플레이하시려면 별도의 사용료를 내셔야 합니다. 아, 플랫폼에 따라서는 다르다구요?

6. 맞아요, 아예 클라우드 플랫폼마다 같은 게임을 새로 사셔야 할 수도 있어요.

특히 대작 RPG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여기에 문제가 또 하나 있죠:

7. DLC / 모드를 기껏 설치하고 우리말 패치까지 깔았는데, 또 다른 곳에 새로 환경을 잡아 줘야 한다고요? 아, 모드 파일은 업로드가 안 될 수도 있다고요?

이런! 정말이지 "아이고 맙소사"입니다.


|   그래서, 클라우드기어는...

방법론을 바꾸었습니다.

하드웨어적으로도, 물론 다릅니다. 휴대용 게임기임에도 그립감을 살린 게임기, 대화면의 게임기, 고성능 게임기,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 방법론을 달리하는 게임 체인저

클라우드기어의 Advantages

클라우드기어는, 여러분이 게임을 즐기시던 시간과 공간을 해방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완전히 경량화된 리눅스 기반 OS 위에서, 심지어 스마트폰과 대역폭을 나누어 쓰는 LTE 테더링만으로도, 대중교통 안에서 고사양 게임을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게 해 드리고자 합니다.

더 이상, 여러분의 게임을 집 안의 PC에만 가두어놓지 마세요.

※ 상기 데모영상은 유투버 '무적풍화륜' 님의 응원 포스팅 영상으로, 프로젝트 탐색개발 당시의 형상이며 현재의 개발단계에 이르기 전의 영상입니다. 현 제품의 실제 형상과 달리 기능만을 구현한 상태였으며, 실제 양산제품의 형상은 최상단 이미지와 같이 모델링되어 있으므로 우려하지 않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 PC(스팀 등 ESD), 콘솔(PS4)을 공히 지원하는 스트리밍 기능
  • 다양한 고전게임 에뮬레이터 지원
  • 터치스크린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 플레이 지원
명작 <위처 3>의 스핀오프 스탠드얼론 카드게임 <트(GWENT)>의 터치스크린 활용 플레이 데모 영상입니다.

그뿐만 아니라,

  • 심심할 때를 대비한 오픈소스 만화뷰어 MComix 이식
  • 오픈소스 비디오플레이어 OMX플레이어 이식

거기다, 데이터를 옮기는 것도 정말 간편합니다. 데이터케이블? IP로 Putty 접속? 이제 그만 잊어버리시죠.

※ 고전게임 관련 파일 / 만화 압축파일 / 비디오 파일 디렉토리는 별도로 나뉘어 있으며, 서로 혼용하지 않으셔야 합니다.

클라우드기어가 연결 모드에서 안내하는 IP (e.g. 192.168.0.100)를 가정 내 PC 브라우저에서 여시면, 곧바로 위와 같은 파일매니저가 열립니다. 드래그&드롭으로 데이터를 아무 거나 옮겨 넣으세요. 끝입니다.

※ 단, 파일매니저는 보안상 자료저장 디렉토리 외 타 디렉토리에 대한 접근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클라우드기어 Spec.

CPU &
Memory
쿼드코어 Cortex-A72 64bit, 1.5Ghz
4GB LPDDR4-3200 SDRAM
64GB ROM
(Raspberry Pi 4B 기반 SoC 채용)
Battery8,400 mah 리튬폴리머 배터리 셀
Display6.8인치, 1920×1080 (FHD) 정전식 터치스크린
Network2.4Ghz / 5.0Ghz IEEE 802.11 ac Wireless Gigabit Ethernet
Bluetooth 5.0 BLE
그 외xInput 표준 지원 직결식 컨트롤러
USB-PD 충전 (USB Type-C)

클라우드기어 Design

  • 인체공학적으로 구성된 Bezier-curve형 그립
  • 그립감에 주안점을 둔 조이스틱, D-Pad (a.k.a. "십자키"), 후면 손가락 거치대
  • 손바닥 접촉부의 Rubber 코팅
※ 단, 펀딩 규모에 비례하여 제품 양산 규모가 가변적임에 따라 일부 형상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Stay Unstoppable.

Stay Unlimited.

클라우드기어와 함께, 여러분의 게이밍 경험을 재정의하세요.


|   리워드 구성


공동 구성품 : 클라우드기어 1ea + 번들 충전기 1ea


구분사양
1CPUARM Cortex-A72 Quad-core 1.5Ghz
2RAM4G
3저장공간64G
4컨트롤러Xbox Pad형 레이아웃
5화면6.8 inch Touch Screen
6배터리8,400 mah
※ 조이패드 레이아웃의 아날로그 스틱 좌하단-우하단 병렬배치 등 특수 레이아웃은 추후 구성됩니다.
※ 외장 도색 추가옵션 (블랙, 레드)은 신규 사출 후 새소식을 통해 공지하여 드리겠습니다.


펀딩 이유 & 펀딩금 사용 계획

펀딩의 이유

아직까지 국내를 지배하는 편견이 있습니다.

게임기를 왜? 게임은 또 뭐하러?

존중받아야 할 하나의 취미로서의 게임은 그 설 자리를 늘 공격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공세에 내몰린 게임 환경을 위한 하드웨어는, 일제나 미제 고급형 거치식 콘솔, 아니면 아예 중국산 염가형 제품으로 가득차 버렸습니다. 그 가운데에서 선택지를 점점 잃어가는 게이머들의 모습에, 당사는 새로운 게임의 기회를 열어줄 하드웨어를 개발하자고 결의했습니다. 하지만 영세한 소기업인 저희가 새로운 국산 게임기의 지평을 열기 위한 도전에는, 동반자들의 성원이 필요합니다. 그 동반자들이,

바로 서포터 여러분입니다.

소중하고 귀한 시간과 마음을 내어 주시는 여러분들의 힘이 보태지기에 비로소, 한때는 콘솔개발의 불모지였던 우리나라에서 직접 게임기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가 활성화되는 새로운 통신기술의 시대, 기존 게임환경의 한계를 벗어나 볼 수 있는 새로운 게임기를 개발해내려는 이 도전은, 다른 누구보다도 여러분의 응원을 통해 비로소 성공할 수 있게 됩니다.

아무런 인연도 없이 오직 아이디어 하나에 감동해 주시고 또 응원해 주시는 여러분들께, 그래서 저희는 이번 펀딩 캠페인을 통한 지원을 부탁드리고자 합니다.


펀딩금 사용계획

서포터님들의 성원이 담긴 소중한 펀딩금액은,

생산비 (85%)

  1. 금형사출비
  2. 부품수급비
  3. 조립 및 포장비

연구개발비 (15%)

  1. 기능추가 업데이트 시 인건비
  2. 차세대 모델 탐색개발비

로 사용됩니다.

※ 상기 사용계획은 리워드 펀딩금액에 대한 과세액 및 기타 수수료를 제외한 항목에 적용됩니다.

|   리워드 발송 안내

1) 프로젝트 종료 : 2020.11.30 (월)

2) 결제일: 펀딩 성공 종료 후 2020.12.01.(화) 2020.12.04.(금)까지 총 4영업일 동안 / 매일 오후 5시마다

3) 배송시작: 2021년 01월 15일 (울트라얼리버드 기준)

  • 발송 방법 : 택배 / 우체국택배
  • 발송 일정 : 2021년 01월 15일부터 시작, 순차적으로 배송
  • 도서/산간지역 발송 안내 : 도서 산간 지역의 경우, 펀딩 시 도서산간 배송비 추가금 3,000원을 추가로 펀딩해주세요.
  • 문의 채널 : 리워드/배송 관련 문의는 해당 페이지 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문의 주시면 신속하게 답변드릴 수 있습니다. (문의 가능한 시간: 월~금, 09:00~17:00)


|   A/S 정책

보증기간

리워드 수령일로부터 12개월

보증규정

무상수리

  • 정상적인 상태에서 리워드 사용설명서를 준수한 사용 중 발생한 하자의 경우
  • 펀딩 후 운송과정에서 발생한 피해 및 하자의 경우
  • 수리 의뢰 후 A/S 과정에서 메이커가 수리 대상으로 입고한 리워드를 분실하였을 경우

무상 1:1 교체

  • 정상적인 상태에서 리워드 사용설명서를 준수한 사용 중 발생한 하자로서 수리가 불가한 경우
  • 무상수리 대상 하자로서 동일한 사유의 3회 이상 재발 시
  • 수리 대신 교체를 허용하는 사항으로서 서포터와 메이커 간의 협의 시

유상수리 및 유상 1:1 교체

  • 사용설명서 상의 내용을 준수하지 않은 사용 중의 고장에 의해 발생한 하자의 경우
  • 제품을 떨어뜨리거나 충격을 가하는 등의 사유로 인하여 파손 및 고장이 발생하였을 경우
  • 충전 시 사용전압의 잘못된 인가로 인한 손상의 경우
  • 메이커 소속원 외의 인원에 의한 임의 개조 및 수리로 인한 손상의 경우
  • 리워드 내에 이물질을 투입하거나 유기용제 등의 물질을 이용하여 리워드 외관 및 내부에 손상 및 변형을 발생시킨 경우
  • 제품 자체의 하자가 아닌 외적 요인에 의할 경우
  • 보증기간 경과 후의 수리 및 교체 소요 시
  • 천재지변에 의한 손상의 경우
  • 제품을 구성하는 정식 부품이 아닌 부품 및 기타의 소모품을 사용하여 발생한 손상 및 하자의 경우
  • 정상적 사용에 의하여 자연 소모되는 구성부의 소모에 관한 수리 및 교체 소요 시

A/S 불가사항

보증기간 이내일지라도 서포터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제품의 수리 및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에서 1:1교체를 협의할 수 없는경우

A/S 접수

하단의 접수처를 통하여 하자내용의 소명 후 처리됩니다.

접수처

contact@blockxen.com


|   메이커 소개

메이커의 인삿말

주식회사 블록젠은, ‘기술을 합목적적으로 이용하여,’ ‘공학적 혁신을 통해,’ ‘사람들의 즐거움을 증진시키는 것’을 비전으로 삼은 청년기술창업기업입니다.

주식회사 블록젠의 창립멤버는 컴퓨터공학석사 과정에서 소프트웨어보안을 연구주제로 하여 오늘날 다변화된 4차산업혁명 기술분야 가운데에서도 특히 IT를 중심으로 하는 기술포트폴리오를 갖추었으며, 제품 ‘클라우드기어’를 통해 당사의 비전을 자체개발한 국산제품으로써 실현하고자 분투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 및 탐색개발 단계에서 만능기판을 활용, 컨트롤러를 구성해 보던 때의 사진입니다.

누군가는 비웃을지도 모릅니다. 

게임? 그거 애들이나 하는 거 아니야?

최초시제품 개발 단계에서 도면을 그린 뒤 손땜으로 회로를 구성, 하드웨어를 구축하고 3D프린팅한 외장을 입히는 단계의 사진입니다.

누군가는, 게이밍 하드웨어의 도태를 말할지도 모릅니다.

스마트폰 있잖아? 고전게임? 그건 뭔데?

2차 시제품의 기판 및 배터리 셀 아트웍을 결합, 도터보드를 구성해 본 사진입니다.

또 누군가는, 이것이 그저 작은 개발 비즈니스일 뿐 끝내는 성공하지 못하리라 점칠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국산 게임기가 다 뭐야?

3차 시제품 기판을 사출, 활용하여 실제 게임 플레이 및 기술실증을 진행하는 사진입니다.

모든 일의 시작은 작은 것이었습니다. 저희도 그렇게 시작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기어가 여러분의 손에서 무한히 펼쳐지는 게임 스트리밍의 시간을 열어드릴 때까지, 나아가려고 합니다. 그 과정에서 다른 누구보다 절실하고, 또 다른 누구보다도 고마운 여러분들께, 고개 숙여 이렇게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메이커의 지식재산권 보유현황

본 리워드 관련 주요 지식재산권

그 외 보유 지식재산권

  1. 국내특허등록 1건
  2. 국내특허출원 2건
  3. PCT출원 3건
  4. 상표등록 7건
  5. 저작권 1건

|   FAQ

Q. 클라우드기어의 아날로그 스틱은 L3/R3 (a.k.a. 조이스틱 HAT Switch)입력이 되나요?

네, 가능합니다! 스틱을 누른 뒤 앞으로 밀어서 가속하는 맛은 일품이죠! 얼마든지 조이스틱을 누르는 동작을 수행하실 수 있습니다.

Q. 클라우드기어는 왜 안드로이드를 OS로 쓰지 않나요?

게임을 스트리밍하는 성능의 문제 때문입니다. 플래그십 급 스마트폰 (e.g. 갤럭시 S20 울트라, 갤럭시 Z폴드2, etc.)을 가정 내 Wi-fi 및 고속 인터넷망에 연결한 상태로 가까운 거리에 있는 PC와 연결하여 게임을 스트리밍한다면, 문제는 크지 않겠지요. 하지만 이 환경에서 벗어난다면? 게임 스트리밍이 저혈압 치료제로 변하는 마법을 보시게 됩니다. 문제는 OS입니다. 너무 무겁거든요. 저희는 경량화한 리눅스 계열의 OS 위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가동, 최대한 가볍게 게임을 스트리밍하기로 했습니다.

Q. 안드로이드 폰에 컨트롤러를 끼우고 스트리밍을 할 때는 키를 새로 매핑하기 어렵던데, 클라우드기어는 안 그런가요?

클라우드기어는 자유로운 컨트롤러 리매핑이 가능합니다. 왜냐하면 컨트롤러 회로를 직결식으로 구성하고, xinput 표준 호환 드라이버를 직접 별도로 구현해 올려서, 클라우드기어의 게임패드 부분을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인식할 때는 일반적인 게임패드로 보이거든요!

Q. 패드로 게임을 하다 보면 버튼을 눌러도 씹힐 때가 있는데, 클라우드기어는 안 그런가요?

안 그렇습니다.   ;-)    클라우드기어 게임패드의 버튼들은 모두 택트스위치를 기계식으로 연결한 것이거든요! 키보드도 아니고 게임패드에서, 고스팅(Ghosting, 키 씹힘) 따위는 몹한테나 주라죠!

Q. 클라우드기어로 스트리밍을 할 때도 게임비를 별도로 내야 하나요? 클라우드/스트리밍 게임 서비스들을 보면 그렇던데요.

천만에요, 저희는 서포터님들께서 이미 갖고 계신 게임들을 언제 어디서나 (바깥에서도!) 할 수 있게 해 드리는 데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추가비용 같은 건 전혀 없지요!

Q. 클라우드기어로는 게임을 몇 시간이나 할 수 있을까요?

게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겠지만, 우선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했을 때는 10시간 정도 가능했습니다. 단, 시스템 사운드 볼륨이나 디스플레이 밝기 설정, 인터넷 연결신호 강도 및 플레이하시는 게임이나 컨텐츠에 따라 활용가능 시간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그렇게 오래 게임을 할 수 있죠?

  1.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하니까, FHD급 영상을 쭉 틀어놓는 것과 소모량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심지어,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면서 점점 더 개선될 거예요!   :-)
  2. 사실 배터리팩도 크답니다. 용량이 8,400mah나 되거든요!

Q. 클라우드기어는 외국에서 생산이 완료된 제품이 아닌가요?

아닙니다. 클라우드기어는 진정한 의미에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여러분과 함께 만들어가는 국산 게임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이디어와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만, 클라우드기어의 양산을 통해 제품이 여러분께 다가가기까지의 과정에는 여러분께서 보태주시는 마음과 성원이 절대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