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9746% 달성

97,469,064원 펀딩

1,415명의 서포터

18세기 유럽 왕실이 먹었던 바로 그 초콜릿, MAJANI 국내최초 출시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1.01.25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209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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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토리

유럽을 여행하면서 수 백년 역사를 지닌 맛집이나 장인들의 음식을 경험하신 적 있으시죠? 이제, 이탈리아 현지에서만 맛 볼 수 있었던 225년 역사의 초콜릿 한 조각을 드셔 보세요

펀딩성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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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세기 유럽 왕실이 먹었던 바로 그 초콜릿, MAJANI 국내최초 출시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1.01.25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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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21.01.15-2021.01.25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국내에 첫 공식 단독 런칭되는 리워드입니다.

  • 해외 제조사와 정식 총판을 맺은 메이커(국내 독점 유통사)가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직구, 비공식 채널 등을 통해 유통될 수 있으나 와디즈를 통한 펀딩이 국내 첫 공식적인 단독 런칭입니다.
  • 독점 범위는 메이커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기술을 기반으로 한 테크 제품은 메이커가 제품에 대한 국내 필수 인증 및 A/S를 보증합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도대체 무슨 초콜릿이길래 ... 이렇게 자신 만만하냐고요? 1796년에 설립되어 225년 역사를 이어온 마야니(MAJANI)의 시그니처 초콜릿 '마야니 피아트(FIAT)'를 소개합니다.


한 번 먹어보면 왜, 선물하기도 아까워 혼자만 즐길 수 밖에 없는지 그 이유 '세 가지'만 말씀드릴게요.

  • 자 그럼, 지금부터 하나씩 알려드릴게요





'마야니 피아트(FIAT)'는 카카오와 견과류가 혼합된 프랄린(Praline) 초콜릿 입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네 겹의 층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래에 마야니의 다른 프랄린(Praline)초콜릿들과 한번 비교해봐도 독특한 모양을 띄고 있죠.

마야니에서 만든 다양한 프랄린초콜릿들

1911년 이탈리아 대표 자동차 FIAT사가 최초로 4인승 승용차 'TIPO 4'를 발명하면서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야니(MAJANI)에 의뢰하여 만들어졌는데 숫자 4라는 컨셉트를 이용해 기존의 초콜릿에는 없었던 처음 보는 독특한 형태에 혁신적인 맛을 담아냈습니다.


피아트 자동차와의 인증서 / 마야니 피아트 1911년 당시 광고

그것이 바로 '피아트'가 탄생하게 된 배경이 되었고요 이후 이 제품은 입소문을 타고 이탈리아 뿐 아니라 유럽 전역의 미식가들에게 알려지면서 오늘날까지 마야니(MAJANI)의 대표 시그니처가 됩니다.


마야니 피아트와 특허(Patent)등록증

자, 그럼 '이렇게 네 겹으로 만들어 뭐가 더 좋은 거야?' 라는 궁금증이 생기실 텐데... 여기에는 마야니(MAJANI)만의 아주 오래된 레시피와 블렌딩 제조기술이 숨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견과류가 들어있는 프랄린 초콜릿은 고품질의 카카오와 함께 견과류의 함량도 맛을 좌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피아트(FIAT)'에는 무려 43%의 헤이즐넛과 아몬드가 함유되어 재료 자체만으로도 풍미 가득한 고급스런 맛을 내는데 손색이 없지요.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런 조합을 단순히 견과류에 카카오를 코팅하거나 잘게 섞는 방식으로 만들지 않는다는 것이죠. 바로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각각의 원재료 고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혼합(Blending)되었을 때 이상적인 조화를 이루도록 네 겹의 층으로 나눕니다.


네 겹의 '피아트 클래식' 제조과정

보시는 것처럼 헤이즐넛과 카카오가 어우러진 층이 각각 2개, 아몬드와 카카오의 하모니 각 2개씩, 교대로 포개져 있죠?



바로 이러한 차이로, 마야니 피아트를 먹으면 견과류의 고소함과 카카오의 달콤 쌉싸름함이 씹는 순간 한번에 입안을 가득 채워 독특하고 고급진 맛을 느끼게 합니다.  이 맛을 글로 표현한다면 이런 느낌이에요.



바로 이런 환상적인 맛의 조화가 마야니 피아트(FIAT)를 '초콜릿의 오케스트라'로 부르는 이유이지요. 맛 뿐 아니라 식감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그림을 보시죠. 버터나이프로 살짝만 눌러도 마치 크림치즈 녹듯이 잘려져 담백한 비스킷에 발라 카나페로 즐길 수 있을 만큼 부드럽고 촉촉합니다.



이 작은 초콜릿 한 조각에 225년 마야니의 자존심이 담겨 있기에 지금 이순간에도 수 십 가지 다양한 형태로 판매되어 전 세계 초콜릿 마니아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마야니 피아트(FIAT)의 대표적인 삼총사 '클래식(Classic)', '느와르(Noir)'  '엑스트라 느와르(Extra Noir)'를 소개합니다.





무엇보다 실제로 먹어본 해외반응이 궁금하시죠? 해외여행 시 누구나 한번씩 접해보는 유명 여행전문 사이트인 'T사'에서 마야니(MAJANI) 초콜릿을 검색해보면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사람들의 볼로냐 마야니 본점 방문 후기와 맛 평가를 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리뷰 몇 가지만 소개해 볼게요.



  • 초콜릿 역사의 한 페이지를 쓰다



초콜릿은 콜럼버스 신대륙 발견 이후, 16세기 처음 스페인에 소개된 뒤 유럽 각지로 전파되었는데 당시만 해도 초콜릿은 일부 성직자나 귀족들이 즐기던 고급 음료였다고 합니다.

스코르자(SCORZA)발명 당시의 모습을 그린 판화

1832년, 마야니 가문의 계승자 Romualdo Majani는 기존의 음료로 즐겨오던 초콜릿을 새로운 방식으로 만들어 보자는 기발한 발상을 하고 초콜릿 발상지, 아즈텍 원주민들의 제조 방식을 응용한 획기적인 도구와 제조법을 발명하면서 처음으로 고형 초콜릿을 개발하게 됩니다.




스코르자 제조과정


초콜릿 장인으로서 명성을 얻게 된 마야니는 이후 1867년 파리 만국박람회를 비롯 수 많은 세계적 박람회에 참가하여 유럽을 대표하는 초콜릿으로 그 품질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 이탈리아를 넘어 프랑스, 스페인까지- 유럽 왕실의 공식 초콜릿 공급업체로 선정되다


지금 보시는 것은 마야니의 회사 명함뿐 아니라 제품 포장 등 모든 공식 자료에 쓰이고 있는 공식 로고(Logo)인데요, 잘 보면 위의 세 개의 문양이 보일 거에요.



마야니 로고에 새겨진 세 개의 휘장은 해당 국가를 넘어 다른 나라의 왕실에도 공식 공급업체로 지정되어 국왕의 휘장 사용권까지 획득하게 된 극히 드문경우로 바로 그 자랑스런 역사를 설명해주는 하나의 상징 같은 것인데 놀라운 것은 18세기를 넘어 오늘날까지 휘장 사용권을 인정받아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



 이런 역사적 사실을 마야니 가문의 제 6대 대표인 Anna Majani여사가 직접 설명하는 영상을 통해 확인 해보실까요.




이 말은 창업주 '테레시나 마야니(Teresina Majani)'가 이탈리아 볼로냐에서 초콜릿 연구소란 이름으로 첫 사업을 시작하면서 내세운 모토로서 오늘날까지 7대째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마야니의 품질(Quality)에 대한 고집이 고스란히 드러나는 세 가지 특징이 있어요.

1. 인공첨가제나 화학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습니다


자연으로부터 얻은 재료의 건강함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어떠한 식품 첨가제나 인공적인 향료도 쓰지 않고 오로지 원재료 본연의 맛으로 만들어요. '마야니 피아트'에 들어가는 대표적인 재료들의 원산지와 특징을 살펴 볼까요.


2. 맛과 건강에 직결된 설탕은 마야니가 직접 만듭니다


마야니의 초콜릿을 먹어 본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하는 말, '희한하게 단것 같은데 달지가 않네..' 바로 그 비결은 마야니 자체 공장에서 직접 당도를 조절하며 제당하기 때문이지요.



3. 200년 전부터 시작된 100% 빈투바를 지금까지 고집하다


누가 뭐래도 초콜릿의 핵심 재료는 카카오. 흔히 카카오 함량이 높아야 좋은 초콜릿이다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어떤 품질의 카카오를 사용하느냐' 입니다. 우리가 잘 모르고 있는 사실 하나. "세계적으로 뛰어난 품질의 카카오는 생산국과 생산량이 한정되어 있다" 그렇다면 우리가 항상 먹는 그 많은 초콜릿들의 카카오는 어떤 나라의 어떤 품질의 제품인가... 한번쯤 생각 해보셨나요?

가공되지 않은 카카오 생두 / 원산지에서 온 주트백(Jute Bag)



마야니는 전세계 5% 생산량 밖에 되지않는 크리욜오(Criollo)카카오 재배지로 세계적 명성을 지닌 베네수엘라, 콜롬비아 등지의 농장과 계약 재배를 통해 가공되지 않은 생두(Fresh Bean) 상태의 카카오를 가져와 세척, 로스팅, 블렌딩, 콘칭 및 템퍼링에서 포장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진정한 의미의 100% 빈투바(Bean To Bar)방식을 200년 전 시작한 이래로 오늘날까지 고수하고 있습니다.  명품 초콜릿과 일반 초콜릿의 기본적인 차이는 바로 '카카오'에 있답니다.




첫째, 유럽, 미국 및 일본과 달리 초콜릿 시장이 크지 않은 국내에는 상대적으로 오랜 역사의 유서 깊은 브랜드나 초콜릿 장인들이 만든 아티잔(Artisan) 초콜릿 브랜드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고품질의 원재료 및 엄격한 품질 관리로 인해 대량생산을 하지 않거나 가격도 매우 고가인 점도 그 배경이지요.

둘째, 마야니의 경우도 위와 유사하지만, 무엇보다 그들만의 독창적인 레시피와 제조비법을 보호, 관리하기 위하여 200여년 동안 이탈리아 '볼로냐' 본점에서만 판매를 해왔습니다.


미식의 도시 볼로냐(Bologna)에 위치한 마야니 현재 매장

코로나로 집콕생활이 이어지는 요즘, 마야니 피아트 한 조각으로 행복한 시간을 만끽해보세요. 짧은 순간이지만 진정한 스몰 럭셔리를 느낄 수 있을거에요. 




마야니 피아트의 독보적인 맛은 그자체로 즐기셔도 충분하지만 홈파티나 혼식할 때 다양한 음식, 음료 및 주류와 함께 페어링하시면 또다른 환상적인 즐거움을 안겨줍니다.


















메이커스 소개



안녕하세요 머큐리스 프로젝트 팀장 전지용입니다. 

평소 유럽 음식에 관심이 많아 이탈리아 여행 시 반드시 찾아가 먹어보며 매 순간 감동했던 마야니를 언젠가 한국에 꼭 한번 소개하고 싶었지만 까다롭고 고집스런 회사정책에 엄두도 못 내다가 이탈리아 지인의 소개로 귀한 만남의 기회를 얻었습니다.

지난 2년 간 부단히 설득도 하고 교육도 받고 열심히 준비한 끝에 국내 최초로 수입 판매권을 획득하여, 해외 현지구입은 물론 온라인에서 조차 쉽게 구매할 수  없었던 18세기 초콜릿 장인의 비밀스런 맛을 와디즈 서포트들에게 가장 먼저 선 보이게 되었습니다.

이탈리아 마야니(MAJANI)본사와 국내 독점계약서

프로젝트 진행 동기 및 목적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마야니 피아트(FIAT)' 국내시장 런칭을 위한 서포트 님들의 다양한 고견과 평가를 얻고자 합니다. 프로젝트 수익은 향후 출시될 제품들의 홍보 활동 등에 사용할 예정입니다.



프로젝트 일정

  • 아이디어 구상시점 : 2019년 9월 10일 
  • 와디즈 펀딩 시작일 : 현재 
  • 와디즈 펀딩 마감일 : 2021년 1월 25일
  • 리워드 제작 시작일 : 11월 10일~2021년 1월
  • 리워드 발송 시작일 : 2021년 2월 4일 부터 순차 발송

리워드 발송 안내

  • 발송 방법 : 택배
  • 발송 택배사 : CJ대한통운
  • 발송 일정 : 2021년 2월 4일 부터 순차 발송
  • 도서/산간지역 발송 안내 : 제주도 및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별도의 배송비가 추가됩니다. 펀딩 시 추가 후원금 입력하기 란에 5,000원을 입력해주세요. 
  • 문의 채널 : 메이커에 문의하기 또는 mercurys20@naver.com  
  • 수령 후 보관 시 유의사항 : 아래 Q&A 참조

Q&A

  • 유통기한은 어떻게 되나요?

리워드 제품하단에 별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인공첨가제나 보존제등 화학적 첨가제를 일절 쓰지 않고도 마야니의 오랜 제조기술의 노하우로 유통기한은 제조일로 부터 1년 2개월 입니다.

  • 제품보관은 어떻게 하나요?

마야니 피아트는 식물성유지나 경화제등을 사용하지 않은 초콜릿으로 매우 부드럽고 섬세합니다. 직사광선은 반드시 피해야 하며 차갑고 건조한곳에 보관하시면 되지만 겨울철 난방으로 인해 실내온도가 높아질 수 있으니 안전하게 냉장보관하실것을 권합니다. 리워드 수령 즉시 냉장 보관해 주세요.

  • 해외직구나 이탈리아 '마야니(MAJANI)' 홈페이지 쇼핑물에서 구입 가능한가요?

본 리워드는 국내에서 최초로, 유일하게 와디즈에서만 진행되는 프로젝트 입니다. 이탈리아 본사 '마야니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고 있지만 자국 및 EU국가에서만 구입 가능하며, EU국가의 경우 표기된 제품 가격외 별도의 배송비 40 유로(한화 약 5만원)가 추가 됩니다. 본 리워드는 특성상 해외에서 오랜 배송기간이 걸리는 경우 매우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 교환 / 펀딩금 반환 정책은 어떻게 되나요?

리워드 수령후 파손이나 기타 제품의 하자가 있는 경우 교환 , 펀딩금 반환이 가능하나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 및 펀딩금 반환은 온도와 보관에 민감한 리워드 특성상 불가능하다는 것을 미리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