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603% 달성

6,037,000원 펀딩

15명의 서포터

이어령 교수가 극찬한 천년의 에너지ㅣ양현모 작가의 석탑 동판 포토에디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0.12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천년을 버틴 견고함의 가치, 대한민국 석탑과 한반도의 역사를 기록하는 포토그래퍼의 만남! 양현모 작가의 대한민국 석탑 동판인화 및 디아섹 액자를 와디즈에서 만나보세요.

펀딩성공

603% 달성

6,037,000원 펀딩

15명의 서포터

이어령 교수가 극찬한 천년의 에너지ㅣ양현모 작가의 석탑 동판 포토에디션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0.12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기간 2020.09.22-2020.10.12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는 프로젝트
이 프로젝트는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어떻게 그 자리에서 천 년을 버텨 왔을까?',  
'우리 조상들은 왜 이것을 만들었을까?'
라는 의문에서부터 촬영이 시작되었습니다. 

비바람과 지진, 전쟁 등 수많은 악조건 속에서도 의연히 그 자태를 지키며 견뎌온 우리나라 석탑의 굉장한 에너지를  많은 사람들과 함께 나누고자 이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스타 사진작가, 대한민국 석탑에 매료되다!'

양현모 작가를 지금 소개합니다!
인터뷰영상 바로가기 클릭 ↓↓↓

대한민국 석탑에 매료된 스타작가 양현모 인터뷰 영상

양현모 작가의 재해석, 동판 인화 에디션

주로 탑 사진은 한지에 인화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와디즈 펀딩을 통해 처음으로 디아섹 액자 제작과 동판 인화를 시도했어요. 특히 동판은 빛의 각도에 따른 다양한 탑의 모습을 즐길 수 있으며, 세균을 없애는 특성이 있어 집 안의 나쁜 기운을 몰아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한 마디로 이번 작품은 예술성 뿐만이 아니라 건강과 길운 등의 의미가 담겨져 있어 뜻 깊은 선물 혹은 집 안의 행운을 기원하는 상징과 같은 작품이에요.


 빛의 움직임에 따라 다채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양현모 석탑동판 에디션

천년의 에너지를 사진에 담는 작가

현재보다도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양현모 작가. 그는 말합니다. 

"앞으로 몇 년 탑사진이 완성되면 탑을 실물크기로 프린트하여 전시하려 합니다. 또 해외전시를 통해 우리문화재인 탑의 아름다움을 외국에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처럼 양현모 작가는 대한민국의 석탑을 대한민국 뿐아니라 전세계에 알리고자 노력중이기에 그 가치는 점점 더 높아질 것이에요! 이미 2017년, 2018년 미국 뉴욕에서 탑사진전을 열어 많은 이들에게 알렸고 한국 탑의 조형미를 세계에 알렸답니다. 대한민국의 역사, 천년이 지나도 영원성과 생명력이 느껴지는 한국의 석탑은 앞으로도 더욱더 특별해질 것이에요!




2017년 12월 06일 조선일보  "패션 사진 찍던 작가, 우리 塔에 빠지다" 
한국의 천년에너지를 품은 석탑과 아날로그 감성의 만남 - CEO뉴스 바로가기

양현모 작가는 대기업들의 의뢰를 받아 광고촬영을 했으며, 유명 연예인들의 사진을 찍었던 '스타 사진작가‘ 였어요.  유명 패션지의 화보들을 촬영했며 화려한 스타작가로 업계에서 거물 대접을 받던 양현모 작가가 쌓아온 커리어를 포기하고 탑 사진을 찍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가 스타 작가로서의 모든 것을 포기하게 만든 것은 바로 싫증나고 허탈하게 만드는 그의 작품이었어요. 광고주의 일정에 맞춰 ‘빨리빨리’ 진행해야 했으며, 그렇게 나온 결과물은 한 번 사용된 후 버려지니 영원히 남길 사진이 없다고 생각되어 지쳐버렸어요. 이러한 그의 답답한 마음을 달랜 것은 다름 아닌 '탑' 이었어요!

양현모 작가에게 탑은 그저 사물이 아닌, 사람들의 간절한 염원이 담긴 영원성과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대상이에요. 

양현모 작가는 탑을 단순히 찍기만 하는 것이 아닌, 탑에 담긴 에너지와 염원들을 그대로 스튜디오로 옮겨가기 위해 본인이 직접 커스터마이징한 엔틱 필름 카메라에 A4용지만한 필름을 담아 탑의 모습을 초상화 기법으로 담아낸답니다.

우리 석탑은 우리나라의 대표적 상징 이미지중 하나입니다.

1000여년 전 만들어진 우리 탑의 완벽한 비례미, 섬세함, 단아함을 세계인들에게 보여주고 인정받고 싶었습니다.


앞으로 양현모 작가의 작품은 시간이 지날수록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질 거에요.

이를 장담하는 이유는 양현모 작가가 우리 고유의 문화를 그 모습 그대로 담아 국내 뿐만이 아닌 전세계에 선보이고 있으며, 또 더 많은 나라와 사람들에게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 있기 때문이에요.

실명을 언급하기는 어려우나 실제로 국내외 많은 VIP들이 양현모 작가의 작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답니다! 

또, 2016년 1월에 양현모 작가는 가수 싸이에게 본인이 찍은 탑 사진이 든 액자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2013년 12월 16일 조선일보 인터뷰 

새 출발은 쉽지 않았다고 해요. 장비 준비만도 1년이 걸렸다는 사실.... 쇠파이프와 커튼용 천으로 조립식 장막을 만들었고 시중에 나온 렌즈의 선명도로는 '탑의 피부'를 충분히 찍기 어려워 손수 렌즈를 깎았다고 해요. 이 뿐아니라 렌즈가 공산품 사진기에 맞지 않아 직접 사진기를 조립하고 카메라 삼각대도 직접 용접해 4m 길이로 늘인 양현모 작가. 

 어른 키 배가 넘는 높이에 얹힌 카메라를 다루기 위해 사다리도 장만했다고 해요!

실제 탑을 찍는 일은 더 고됐다고 해요. 사진을 찍을 때마다 양 작가와 조수 4~5명이 500㎏에 가까운 무게의 장비들을 산속 절까지 옮겨야 했고  3~4시간 동안 장막을 설치하다 해의 위치가 달라져 원하던 조광(照光)을 놓치는 일도 빈번했다고 해요. 일감을 덜 받고 석탑을 쫓아다니다 보니 수입도 많이 줄고... 그래도 그는 전보다 행복하다고 이야기합니다!

탑과 배경은 함께 찍히면 서로의 개성이 충돌해 오히려 매력을 떨어뜨린다는 것이 그의 지론(持論)이다. 

패.완.얼, 기승전 '얼굴' 이라는 말이 있죠? 


2013.12.16 조선일보 본문 내용에서 발췌



한국에는 석탑들이 천 개 이상 있다 합니다. 약 10년 동안 많은 탑을 대형 필름 카메라로 촬영 하고 있습니다. 제 생각에는 반 조금 더 촬영 했습니다. 워낙 힘들고 여러 사람들의 도움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탑 하나를 계절별로 4-5회 촬영 하기도 합니다. 지금은 탑 촬영보다는 프린트기법에 대한 연구에 몰두 중 입니다. 이번 와디즈 펀딩에서 보여드리는 동판도 그 중 하나 이구요.

코로나 등으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제가 찍은 탑을 보면서 나쁜 것들은 빨리 지나가고 우리 탑의 좋은 에너지를 많이 많이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양현모 작가가 표현하는 천년의 위엄, 
공간와디즈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한국의 석탑

2017 “PAGODA" Walter Wickiser Gallery, New York, NY Exhibition 도록 서문 中
글 양현모

오랫동안 인물,패션 사진을 찍으면서 내가 정말 원하는 사진은 무엇일까를 고민해 왔다.
모델을 만나 그의 아름다움을 발견하고 한 순간을 정지시켜 사진을 만들고 그 사진이 인쇄되어 여러 사람들에게 보여준다. 모델과 광고주를 만족시키는 일이었다.

하지만 내 마음 속에서 끊임 없이 나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사진은 무엇일까를 생각했다. 이태리 유학 시절, 해맑은 이태리의 풍경과 오래된 유적을 촬영하고 전시회 열었고 이태리 사람들에게도 많은 공감을 얻었다. 20년 간 스튜디오를 하면서 한국만이 가지고 있는 유일한(독특한) 아름다움은 무엇일까, 과연 우리 나라의 독특한 칼라·형태는 무엇일까를 고민했었다.

어둠이 깔리는 폐사지에서 웅장하게 솟아있는 탑을 보았다.
탑은 절에 가면 늘 상 있는 것이고 우리나라 10원 동전에도 새겨져 있을 만큼 우리와 너무나 친숙한 것이다. 그런데 그 힘찬 모습의 거대한 돌을 보았을 때 ‘와 멋지다’ 소리가 나왔다.

어떻게 그 자리에서 천 년을 버텨왔을까?
왜 조상들은 이것을 만들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아침 기운이 쌀쌀했고 역광을 받은 탑은 수평선 위에 떠있는 모습으로 착각될 정도로 신기한 모습이었다. 그 거대함은 저녁에 보았던 것 이상으로 강하게 다가왔다. 몇 년이 지난 지금도 그 경이로웠던 순간을 잊을 수가 없다.

이후 나는 틈만 나면 탑들을 촬영하기 시작했다. 나는 그 당시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만든 위대한 예술품을 디지털이 아닌 최대 크기의 아날로그 필름으로 작업하자고 생각했다.

촬영하는 시점은 탑을 우러러 보는 것도 아니고 밑으로 보는 것도 아니고 옛 아티스트가 만든 그 시점에서 탑의 중간위치에서 촬영하여 왜곡을 없앴다. 또 탑의 형태와 색체 그리고 질감을 입체적이면서 밀도 있게 볼 수 있도록 뒤에는 검은 천을 드리우기로 생각했다.

조선시대의 초상화는 ‘일 점 일 획이 어긋남이 없다’이에 착안해 고전적인 우리 초상화의 기법으로 촬영했다. 이것들을 구현하기 위해 1년 정도가 소요되었다. 대형 카메라를 탑의 중앙 위치 약 3~4m에서 촬영하기 위해 4m짜리 삼각대를 제작했고 뒷배경의 검은 천을 치기 위해서 파이프를 연결하여 쌓은 도구를 만들었다..

사람의 눈이 볼 수 있는 각도와 비슷한 즉 왜곡이 없는 50mm 표준렌즈를 이용한 상태에서 탑을 촬영하였다. 탑 촬영을 시작한지 10년, 처음 시작할 때는 2~3년이면 촬영할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앞으로 몇 년이 더 걸릴지도 모른다. 처음에는 빨리 완성하고 싶은 조바심이 났지만 이제는 탑과의 만남이 마치 연인처럼 기다려지고 만나면 즐겁고 행복함을 느낀다. 8˝ X 10˝인치필름으로 촬영해 탑의 실제 크기로 인화한 뒤 이를 전시하면 이 탑 사진 앞에 선 사람들은 마치 실제 탑 앞에 선 것처럼 웅장함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될 것이다.

순백색의 화강암에 믿음의 정성을 불어넣어 공든탑을 쌓던 옛 사람들의 손길이 머물렀고 또 간절한 염원이 담겨 천년이 지나도 영원성과 생명력이 느껴지는 살아 숨쉬는 한국의 석탑이 비바람과 지진 속에서 의연한 자태를 지킬수 있었던 것은 불도의 정성과 신앙심으로 지켜온 결과이다.  

고딕양식의 탑은 기도 명상 세속에서 이탈하여 숭고한 것을 지향한다.

탑의 층수가 올라갈수록 세속에서 초탈이 완성되어 인간적인 욕정에서 벗어나 자유와 해방에 도달함은 물론 이 석탑을 바라보는 이로 하여금 평화와 환희를 느끼게 할 것이다!


정품증명서 

날짜 및 작가 싸인은 발송시 기재 될 예정입니다.


리워드 일정

펀딩 종료 : 10/12(월)
리워드 제작시작일 : 10/6(화)
리워드 발송 시작일 : 10월 28일(월)

메이커 소개

안녕하세요 메이드인뷰(주) 입니다! 

저희는 전시 기획사로서 국내외 유명 작가들과 콜라보하며 최고의 퀄리티의 전시회를 선보이고 있답니다! 금번에도 유명 스타작가 양현모 작가와의 펀딩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답니다.

저희 메이드인뷰(주)는 항상 새롭고 획기적인 아이디어로 많은 분들께 좋은 리워드로 보답해드리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금번 양현모 작가의 대한민국 석탑 액자 컬렉션을 통해 코로나와 여러 재해 가운데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모든 분들에게 석탑의 좋은 기운과 에너지로 잘 극복하시길 기원하는 마음으로 금번 펀딩을 오픈하게 되었답니다!

금번 펀딩이 성공리에 마쳐진다면, 펀딩금으로 한 차원 더 발전된 예술작품들, 그리고 더 큰 감동을 드릴 수 있는 전시를 기획하여 보답해드리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프로젝트 동기

코로나 바이러스 인해 전세계가 두려움과 공포속에 힘든 한 해를 겪고 있습니다. 오래 전,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닥칠 때 우리나라 선조들이 탑에 기도하며 극복하고자 했던 것처럼, 저희 메이드인뷰도 양현모 작가의 탑 작품들과 함께 나쁜 기운을 물리치고 여러분들의 삶에 대한민국 석탑의 좋은 에너지로 채우시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으로 금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배송안내

  • 리워드 발송 시작일 : 10월 28일(월) 
  • 발송 방법 : 택배
  • 발송 택배사 : CJ
  • 발송 일정 : 10월 28일 ~ 11월 10일 (1일 최대 30개씩 순차 발송)
  • 도서/산간지역 발송 안내 : 배송비 3,000원 / 도서, 산간지역 추가 3,000원 발생 (도서/산간지역 배송관련하여 프로젝트 최종 결제 이후 해당되는 서포터에게 개별 연락하여 직접 입금 요청드릴 예정입니다. ) 
  • 문의 채널 :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02-3446-9542 / madeinview0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