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340% 달성

6,702,000원 펀딩

198명의 서포터

퍼스널브랜딩 전문가가 만든 콘텐츠 기획 실전 노하우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1.1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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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토리

브랜딩을 위한 콘텐츠는 무엇이 다를까요? 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부터 PDF, 책 출간까지. 퍼스널 브랜딩 전문가가 당신만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펀딩성공

1340% 달성

6,702,000원 펀딩

198명의 서포터

퍼스널브랜딩 전문가가 만든 콘텐츠 기획 실전 노하우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1.1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500,000원
펀딩 기간 2020.10.19-2020.11.13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메이커의 새로운 제품・서비스 제작을 지원하는 크라우드펀딩 제대로 알고 펀딩하자 자세히 알아보기
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퍼스널 브랜더 김인숙입니다.

대학 졸업 전,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쓴 글 덕분에 마케터로 스카웃이 되었습니다.

이후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했고, 처음 매니지먼트 해 주었던 한 트레이너의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를 빠르게 키워준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러브콜을 받기시작했습니다.

2013년, 본격적으로 퍼스널 브랜딩 교육을 시작하였고 약 5년간 200여명의 사람들을 직접 코칭하였습니다. 개개인의 이야기를 들으며 어떤 콘텐츠를 발행하면 좋을지 가이드 해 주었습니다.

20대에서 40대까지, 대학생부터 CEO, 전문직까지. 연령, 직업, 아이템과 상관없이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콘텐츠를 통해 다음 스텝으로 갈 수 있도록 가이드 했습니다.

책 한 권 없이
석박사 졸업장도 없이
공공기관 자문을 합니다.

기업과 기관에서 강의를 하고, 컨설팅을 합니다. 현재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마케팅 자문으로 3년째 활동중입니다.

보통 석사, 박사 학위의 소지자거나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지고 있거나, 책 한 권은 쓴 사람만이 할 수 있는 일입니다. 하지만 는 대학교 학사 졸업이며, 아직 책 출간 경험도 없습니다. 대기업, 공기업 입사 경험은 물론 없습니다. 지금까지의 제 경력이 10년이 채 되지 못합니다. 강의와 컨설팅은 훨씬 전부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게 '온라인상에 차곡차곡 쌓아둔 제 콘텐츠' 덕분입니다. 심지어 저는 단 한번도 먼저 제안서를 써 본 적이 없습니다. 항상 먼저 섭외 연락이 왔고 을이 아닌 갑의 위치에서 강의, 컨설팅, 자문을 진행해 왔습니다.


콘텐츠 먼저 확인하세요.

지금은 제가 가진 노하우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는 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퍼스널 브랜딩과 마케팅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눠주고 있으니 제 콘텐츠의 스타일과 결, 수준이 궁금하신 분들은 유튜브 영상을 먼저 보셔도 좋습니다.

콘텐츠 플래닝 가이드북과 함께 보면 좋을 온라인 채널 운영방법과 노하우가 모두 무료로 공개되어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서도 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뭐해먹고살지? 문답집 후기 보러가기

독립출판물 제작
3개월만에 1,000부 판매 

최근엔 퍼스널 브랜딩 교육 프로그램에서 사용했던 워크북을 다듬어 <뭐해먹고살지 문답집>이란 이름으로 독립출판물을 제작하였고, 크라우드펀딩으로 822% 성공하였습니다.

뭐해먹고살지 문답집 리뷰

크라우드펀딩 이후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중인 <뭐해먹고살지 문답집>은 사용자들의 높은 평점을 받으며 꾸준히 입소문으로 팔려나가 3개월만에 1,000부가 판매되었습니다. 위 사진을 클릭하시면 구매자들의 진솔한 리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만든 콘텐츠 하나만 있으면 강의, 교육, 책 제작까지. 다양한 형태로 수입원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저는 그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입니다. 

나만의 콘텐츠가 중요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접근해야할지 모르겠어요.

콘텐츠 기획,
퍼스널 브랜딩 관점은 다릅니다.

제 유튜브 댓글로, 인스타그램 DM으로 많은 분들이 고민을 이야기 해 주셨습니다. 이제 콘텐츠가 필요하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으나 막상 내 콘텐츠를 찾으려고 하면 막막해 합니다.

시중에 콘텐츠 관련 책을 찾아봐도 대부분 '유튜브, 블로그, 책 출간' 스킬 관련된 책이 대다수 입니다. 성공한 유튜버들의 콘텐츠 전략, 잘 나가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 전략을 접해도 그건 그들의 이야기일 뿐 내가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마케터인데, 제 콘텐츠는 어떻게 만들지 모르겠어요.

심지어 기업에서 마케팅을 했던 사람들 조차도 내 콘텐츠를 만드는 게 어렵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기업의 콘텐츠과 개인의 콘텐츠는 분명 다르기 때문입니다.

수년간 많은 컨설팅하며,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적용되는 기준을 정리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1. 2011년부터 지금까지, 모든 채널을 섭렵해가며 콘텐츠를 직접 쌓아온 저의 노하우와

  2. 제가 코칭하여 성장시킨 수많은 성공사례들을 바탕으로 

  3. 현재 잘 나가는 콘텐츠까지 버무려 정리했습니다.


유행에 편승하여
부수입을 위해
빠른시간에 짜깁기하여 만든 책이 아닙니다.

작년 6월, 1달간 제주도에서 디지털 노마드 라이프를 즐기며 공들여 작성한 원고입니다. 정식 출간을 목표로 했던 원고였기에 내용의 퀄리티 뿐 아니라 구성과 문장까지 신경써서 만들었습니다.   '나만의 콘텐츠를 만들기가 너무 어려워요.' 라고 말씀하시는 수많은 분들을 위해 하루라도 더 빨리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 싶어 전자책 출간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형태는 PDF지만, 결코 가볍게 만들지 않습니다. 현재 전문 에디터와 함께 초고를 다듬고 있으며 내용 뿐 아니라 보기에도 좋은 형태로 제작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전자책 제작에 참여중인 신민주 에디터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바탕으로 왕성하게 활동중인 독립출판 작가이자 에디터, 인터뷰어입니다. 교정, 교열부터 디자인, 인디자인으로 PDF 제작까지 전담해서 맡아줄 예정입니다. 
  • 브런치 : https://brunch.co.kr/@writing-minju


전문분야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대학생이었던 저를 잘 나가는 프리랜서로 만들어 준 것은 바로 블로그와 페이스북에 썼던 글 때문이었습니다. 전문분야의 지식이 없던 시절부터 제 콘텐츠를 쌓으며 성공적으로 커리어를 쌓아왔기에 '그 누구라도 이 가이드북을 통해' 퍼스널 브랜딩을 시작하실 수 있도록 친절하게 내용을 담았습니다.

현재 잘 나가는 베스트셀러 작가, CEO, 프리랜서로 성장한 수많은 사람들의 시작점에서 퍼스널 브랜딩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전문성을 만든 다음에 콘텐츠를 만들면, 퍼스널 브랜딩은 더 늦어질 뿐입니다. 

아니, 오히려 아무것도 없을 때부터 나의 이야기를 기록한 사람에게는 강력한 '진정성'이라는 무기가 생깁니다. 


호감을 만드는 콘텐츠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CEO, 변호사, 변리사, 세무사, 베스트셀러 작가, 연예인까지. 다양한 전문직을 대상으로 코칭과 컨설팅을 진행해 왔습니다. 전문가일수록,  성공한 사람일수록 '지식의 저주'에 빠져 콘텐츠 만드는 것을 어려워하더라고요. 전문성을 입증하는 콘텐츠가 아니라, 나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콘테츠를 만드는 방법을 아셔야 합니다. 

 퍼스널브랜딩 문답집 '뭐해먹고살지' 일부

콘텐츠는 시작일 뿐,
브랜딩까지 연결합니다.

나만의 콘텐츠를 쌓는 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가치'로 연결되어 '네임밸류'를 높여주거나 '수익'으로 연결 될 수 있도록 가이드 해 드립니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하는 이유

  • 저는 사람들에게 정말 필요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만들어서 전하고 싶습니다. 기존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서 소통하면서 콘텐츠를 만들어 왔는데요, 책은 일단 제작 완료 후 피드백을 받을 수 밖에 없다보니 더 조심스러워 지더라고요. 그래서 제작과 동시에 독자들의 의견을 들을 수 있는 크리우드 펀딩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현재 초고는 90% 이상 완성된 상태입니다. 펀딩을 진행하는 기간 내내 서포터님들의 의견을 듣고 내용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펀딩이 완료되는 날까지 수차례 다시 고쳐써서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니 PDF에서 다뤄져으면 하는 내용이 있다면 비스타 클래스 오픈채팅방에 남겨주세요.  

  • 저는 더 많은 사람들이 <하고싶은 일을 원하는 방식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마케팅과 퍼스널 브랜딩 콘텐츠를 연구하고, 만드는 일을 합니다.  전자책을 발판으로 다양한 콘텐츠 포맷을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동일한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실물 책으로, 또 영상 강의로 만드는 시도를 해 보고 있는데요, 서포터님들의 펀딩과 응원이 제가 앞으로 해 나갈 다양한 시도에 큰 힘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결과물이 나오면 그 또한 콘텐츠로 만들어 노하우를 나눠드리겠습니다.



추천합니다.

  • 나만의 콘텐츠 제작을 통해 기회를 만들고 싶은 프리랜서나 전문직
  • 언젠가 나만의 일을 하고 싶은 퇴직 꿈나무 혹은 대학생
  • 나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지만 채널이 크지 않아 답답한 &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이 궁금한 채널 운영자
  • 무엇보다 꾸준히 내 콘텐츠를 만들려는 의지가 있는 사람


이런분께는 도움이 안됩니다.

  • 3개월, 6개월만에 빠르게 유명해지는 방법이 궁금한 사람
  • 콘텐츠를 만들자마자 손쉽게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한 사람
  • 꾸준히 콘텐츠를 만들 의지가 없는 사람

리워드 01. 콘텐츠 플래닝 가이드 전자책 (PDF)

  • 본 제품은 전자책(PDF)입니다. 실물 책이 아닙니다. PC, 태블릿, 모바일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와디즈에서 펀딩 해 주시는 분들에게만 10% 혜택(얼리버드), 5%혜택(전원)을 제공합니다. 혜택을 놓치지 마세요!

목차 및 내용 일부 소개


  • 총 페이지는 62page 로 펀딩 기간중에 내용이 추가되어 분량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MS word 기준, 12포인트, 줄간격 1.5)
  • 2부와 3부의 목차는 조금 더 상세히 정리될 예정이며, 서포터님들의 궁금증을 반영하여 더욱 더 자세한 노하우와 꿀팁들을 담아 완성할 예정입니다.  
  • 본 전자책은 이메일로 발송됩니다.


리워드 02.
콘텐츠 플래닝 가이드 PDF 
+ 이메일 피드백 (10명)


와디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코칭권으로, PDF 전자책 파일과 이메일 코칭을 같이 제공하는 리워드입니다.

PDF 파일을 읽고 자신의 콘텐츠를 기획해 본 뒤 궁금한 점을 이메일로 문의 해 주세요.
기존 채널 분석부터 궁금한 질문 3개에 대한 답변을 800자 내외로 이메일로 답변해 드립니다.

펀딩이 완료된 이후에는 이메일 피드백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을 수 있으며, 진행하더라도 금액이 상승될 예정입니다.

이메일 코칭권 사용방법

  1. 이메일 코칭권이 포함된 리워드를 펀딩 해 주신 분들께는 PDF 발송 시, 코칭권 사용 가이드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2. 이메일 코칭권은 PDF 파일을 받은 시점을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3. 질문 3개를 적어서 제 이메일 (insuk@bestar.kr)로 보내주세요. 이메일 작성일 기준으로 1주일(7일) 이내에 답변 메일을 800자 내외로 보내드립니다.

어떤 내용을 코칭 받을 수 있을까요?

  1. PDF에는 나에게 적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질문과 체크리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하신 후 피드백을 요청하셔도 좋습니다.
  2. 기존에 만들어 둔 콘텐츠가 있다면 해당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수익화가 가능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문가로 브랜딩을 하고 싶다던지, 출간 기회를 얻고 싶다던지, 추가적이 일을 의뢰받고 싶다던지. 목적에 부합하는 콘텐츠인지 진단 후 적절한 방법을 가이드 해 드립니다.
  3. 기타, 퍼스널 브랜딩과 콘텐츠 기획에 대한 궁금증을 적어주세요. 최대한 구체적으로 적어주실수록 적절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리워드 03.
콘텐츠 플래닝 가이드 PDF
+ Zoom 실시간 피드백 (10명)


와디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코칭권으로, PDF 파일을 읽고 자신의 콘텐츠를 기획한 후 전문가의 피드백을 통해 제대로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리워드입니다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에 대한 피드백을 포함하여 콘텐츠 방향에 대한 피드백을 화상회의 솔루션 Zoom으로 제공합니다.

Zoom 코칭권 사용방법

  1. Zoom 코칭권이 포함된 리워드를 펀딩 해 주신 분들께는 PDF 발송 시, 코칭권 사용 가이드를 함께 보내드립니다.
  2. Zoom은 화상회의 솔루션으로 사용해 본 적이 없는 분들도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접속방법도 알려드리니, 사용 경험이 없는 분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3. 해당 코칭권은 PDF 파일을 받은 시점을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 사용하셔야 합니다.

어떤 내용을 코칭 받을 수 있을까요?

  1. PDF에는 나에게 적용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질문과 체크리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작성하신 후 피드백을 요청하셔도 좋습니다.
  2. 기존에 만들어 둔 콘텐츠가 있다면 해당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을 요청하세요. 수익화가 가능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전문가로 브랜딩을 하고 싶다던지, 출간 기회를 얻고 싶다던지, 추가적이 일을 의뢰받고 싶다던지. 목적에 부합하는 콘텐츠인지 진단 후 적절한 방법을 가이드 해 드립니다.
  3. 기타, 퍼스널 브랜딩과 콘텐츠 기획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 해 보세요.최대한 구체적으로 질문 해 주실수록 적절한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Zoom 코칭 프로세스

  1. PDF를 다 읽어보신 후, 궁금한 내용을 정리하여 제 이메일 (insuk@bestar.kr)로 보내주세요.
  2. 이메일로 Zoom으로 코칭을 진행할 일정을 상호 협의합니다. (평일, 주말 상관 없음)
  3. 약속된 일정에 Zoom으로 접속할 수 있는 링크를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 사전에 보내주신 질문을 바탕으로 1시간동안 코칭이 진행되며, 추가로 궁금한 내용에 대해서도 상세히 답변 해 드립니다.

프로젝트 일정

  • 아이디어 구상시점 : 2019년 6월 5일
  • 와디즈 펀딩 마감일 :  2020년 11월 13일(금) 
  • 리워드 발송 시작일 : 2020년 11월 20일(금)

리워드 발송 안내

  • 발송 방법 : 펀딩시 이메일 주소를 적어주세요. 동시에 와디즈에 등록되어있는 이메일로도 보내 드립니다. 펀딩 이후, 주소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하단의 이메일이나 카카오톡 채널로 변경된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세요.
  • 이메일이 가득 찼다면 미리 비워주세요. 안내 메일을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안내 이메일을 수신하지 못하셨다면 스팸메일함을 확인 해 주세요.

  • 발송 일정 : 11월 20일 ~ 11월 27일 (일일 최대 200명씩 분할 발송합니다.)
  • 문의 채널 : bestarbrand@naver.com  , 카카오톡 '비스타클래스'
  • 본 문서의 저작권은 '비스타'와 지은이 '김인숙'에 있습니다. 무단 도용, 복제 및 사용을 금하며 저작권자의 허락없이 무단으로 사용시에는 관계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FAQ

Q. 다른 책과 이 PDF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현장에서 직접 코칭과 컨설팅을 해 드렸던 노하우를 기반으로 쓰여진 글이기 때문에 매우 실용적으로 바로 적용 가능한 이야기가 담겨있습니다. 참고하면 좋을 사례와 행동할 수 있는 가이드가 중간중간 포함되어 있습니다.

Q. 유튜브나 블로그 노하우도 담겨있나요?

- 이 책은 '채널'보다 '콘텐츠'에 집중한 내용입니다. 이 콘텐츠를 담아서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온라인 채널(유튜브,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의 운영방법이 궁금하다면 유튜브 채널 <뭐해먹고살지>에 공개된 무료 영상 콘텐츠를 참고 해 주세요.

Q. 반품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 해당 리워드는 pdf 파일 형태이므로 반품이 불가능한 점을 양해 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