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34% 달성

1,878,560원 펀딩

53명의 서포터

난민작가의 '첫눈', 커피향 나는 전시회.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2.2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리워드 선택

프로젝트 스토리

싱글 오리진 스페셜티 커피로 난민 경력 개발을 지원하는, HireChance. 처음 마주한 겨울의 미를 담아내는 난민 사진작가, Bereket. 커피 한 잔에 전시회를 담았습니다.

펀딩성공

134% 달성

1,878,560원 펀딩

53명의 서포터

난민작가의 '첫눈', 커피향 나는 전시회.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2.21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자세히 알아보기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400,000원
펀딩 기간 2020.11.23-2020.12.21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프로젝트 스토리

첫눈의 설렘을 담은 난민 사진작가 Bereket 의 전시회,  <Exile Pattern, 망명 패턴>을 후원합니다.



스토리 소개 : 난민 사진작가 Bereket Alemayehu 

Bereket은 연민의 대상이 아닌 영감의 대상입니다.

"처음 경험해본 겨울은 춥고 쓸쓸하고 우울했습니다. 낯선 땅에서의 시련, 극복해야 할 어려움이라고 생각했죠." 그런데 맞서 싸울 작정으로 겨울을 찬찬히 들여다보니 다양한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되었고, 비로소 겨울의 난생 처음 봤던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경관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2016년 겨울 제가 발견한 이 경이로운 아름다움이 하나의 가능성이 되어준 덕에 저는 창작자로서, 그리고 인권 활동가로서 6년째 한국에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처음 겨울을 아름답다고 여기게 되었을 때 낯선 땅에서 삶의 터전을 헤쳐나갈 용기를 얻었을 뿐 아니라, 삶을 대하는 열린 마음이 얼마나 많은 유의미한 가능성을 스스로에게, 또 이 사회에 제시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단순히 난민을 돕자는 것이 아닌, 난민을 우리 사회가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가치이자 일종의 가능성으로 바라보자는 HireChance의 소명에 동참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경향신문 : “환대해 준 한국에 보답, 코로나19 사태 돕겠다”

기사링크 :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2003032123015&code=100100

동작뉴스 : "비영리청년봉사단 다소모, 손소독제 나눔프로젝트"

기사링크 : http://www.dongjaknews.com/sub_read.html?uid=20359&section=sc1&section2=%C7%E0%C1%A4

Bereket. 그의 전시회가 보다 특별한 의미를 갖는 이유는 그가 에티오피아 출신 망명 신청자이기 이전에 창작자이고, 그 이전에 인권 활동가이기 때문입니다. 처음 한국에 와 이제는 폐허가 된 지역 비영리 조직의 군사기지에서 겨울을 보내며 카메라에 얼음조각들을 담기 시작하기도 전에, 그는 다양한 분야의 아티스트들을 지원해주는 NGO, “Music Mayday Ethiopia”에서 활동 했으며, 사진과 비디오 촬영 문서화 프로젝트(documentation projects)를 진행하던 와중 풍경사진에 매료되어 창작자의 길로 접어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평화와 비폭력을 이야기하는 사진전을 열고, 복합문화공간에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등 꾸준히 한국 사회에서 인권 활동을 이어온 Bereket. 현재는 코로나 사태 속 힘겨운 이들을 위해 발 벗고 나서 주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헌혈, 자원봉사 모집, 모금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그가 걸어온 행보는 타인을 돕고자 하는 마음이 어떤 일방적인, 상하관계에서 비롯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과 사람 사이를 잇는  근본적인 연결고리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 연결고리야말로 우리 사회가  절실해야 할 가능성이 아닐까요?

늘 얼음으로 가득한 Bereket의 전시회. 아이러니하게도 그만의 패턴, 질감, 그리고 빛으로 가득한  공간 안에서 우리의 마음은  갓 내린 커피 한 잔만큼이나 따뜻해지곤 합니다. 그가 공유하고자하는 예술, 아름다움의 중심엔 늘, 우리가 종종 간과하고 과소평가하는, 사람에 대한 애정이 있기 때문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 EXILE PATTERN , 작품 Preview

첫눈의 셀렘을 담은 전시회, 난민작가 Bereket. 

그들의 첫눈도 설렘으로 가득하길 기대합니다.”


작품 한 줄 평



About Exhibition_<Exile Pattern> 

선유도에 위치한  갤러리 입니다,  지친 일상을 뒤로하고 잠시 쉬어가세요.

크라우드 펀딩 목표 달성시, 

사진작가 Bereket의 개인전 <Exile pattern>을 개최할 예정입니다. 

  • 장소: 서울 영등포구 양평로22나길 3-2 2층
  • 날짜 : 12월 28일 ~ 1월3일
  • 요금: *전시회는 무료관람입니다*
  • 전시업체: UrbanPluto 

*코로나 상황으로 전시회 일정이 지연될 수 있으니 양해 부탁 드립니다.*

리워드 소개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싱글 오리진 스페셜티 커피,  'BEREDO!

커피 로스팅 전문업체 ‘레츠커피'와 유통 계약을 맺어 리워드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About coffee

커핑 스코어 : 85.75점 !

Bereket의 고향 에티오피아에서 직접 공수한     커핑 스코어 85.75점의 스페셜티 커피입니다. 

Beredo 프로파일

싱글 오리진 커피로! Single Origin Coffee

‘커피’의 소중한  결실은 농부의 땀으로 맺어지는 것이기에, 출처가 투명한 싱글오리진 커피를 준비하였습니다.

Beredo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SNNPR(Southern Nations, Nationalities , and People’ region) Gedeo 지역,  Hartume Kebele 에 위치한 농장에서 자란 싱글오리진 커피입니다.

Abyot Ageze  의해 전문적으로 재배되었으며, Let’s Coffee의 전문 로스터가 연구해, 최적의 맛으로 볶은 Beredo의 풍부한 향과 맛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속까지 고르게 익은 로스팅으로 찾아갑니다!

커피신선도 만큼 중요한 것이 있을까요? 

'레츠커피'의 커피는 로스팅 후 7일 이내의 제품만 보내드립니다. 


리워드 안내

메이커 소개 : HireChance  

Refugee, 그리고 Coffee. HireChance는 이 둘 사이의 연결고리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시작은 2018년 여름, 500여명의 예멘 망명 신청자들이 제주도에 도착했을 때입니다. 농사와 공장에 한정된, 자립 불가능한 이들의 삶을 지켜보던 CEO Craig LaTouche는 이것을 피해자의 삶을 넘어서 안타까운 인적자원의 낭비로 받아들였습니다. 난민이 더욱 나은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사회에 짐을 지우는 일이 아닌 새로운 도약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약 5억 달러 규모의 온라인 교육산업에 뛰어들어  난민, 망명 신청자 그리고 IDPS의 경력 개발을 도모하기 시작한 것입니다.

“난민이 더욱 나은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찾자”는 소명 아래 HireChance는 콜롬비아에서 직접 커피를 수입해 현지 경제와 농부들을 지지하고, 20%의 이익을 난민의 경력 개발 교육을 위해 사용합니다. 이 순환적인 구조에는 나름의 이유가 있는데, 여러분은 혹시 커피의 생산국과 소비국이 이원화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커피벨트, 그러니까 커피 재배에 적당한 기후와 토양을 가지고 있는 국가들은, 대부분 제국주의 시대의 식민지 시절을 거쳤고 당시 식민지에서 생산된 커피가 유럽 열강으로 보내지며 비롯된 커피 소비와 생산의 불균형은 아직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커피와 더불어 커피벨트에 해당하는 국가들에서 쏟아져나오는 수많은 난민은 피지배층의 아픔을 고스란히 되풀이 하고 있습니다. 많은 이들의 일상 속 아무렇지 않게 커피를 소비하고 있는 가운데, HireChance는 우리가 한 잔의 여유와 함께 소비하고 있는 것은 무엇인가 되짚어보고자 합니다.

난민 수용 문제에 직면하면 모두들 역사를 들춰내 가시적인 연결고리를, 그러니까 자국의 역사와 제국주의 역사 사이의 상관관계를, 들춰내기 급급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성별을 나누고, 인종을 나누고, 국경을 긋고, ‘나’와 ‘타인’을 분리시켜도 우리는 결국 어떤 방식으로든 연결되어 있습니다. 마치 커피를 마시는 우리가 에티오피아 어딘가에서 커피를 재배하고 있을 어느 누군가와, 그리고 고국을 떠나 한국으로 이주를 하고 있을지 모를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듯 말이죠. 단순히 몇몇 역사적 지점들에 기인해 손쉽게 끊어낼 수 있는 연결고리가 아닐지 모릅니다.

HireChance는 ‘우리’와 ‘그들’을 연결해주는 커피를 통해 여러분에게 또다른 유의미한 연결고리가 되어보고자 합니다.

“누구의 책임도 아니라면, 모두의 책임이다.”

모두가 책임을 다한다면 누구도 책임을 질 필요 없지 않을까요?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책임이라 여기는 난민의 삶이 이 사회 속 새로운 의지로 싹 틔워질 순간을 고대합니다.

프로젝트 동기 

전 세계적으로 난민의 수가 7100만을 넘어섰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턱없이 부족한 교육의 기회, 생산활동의 지원이 그들이 고국을 떠나 낯선 땅에서 직면하는 현실입니다. 

 그들에게 필요한 건 후원과 기부를 넘어선,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내일을 살아갈 용기입니다.

Jenny  Hirechance COO  콜롬비아 커피농장 투어 

 우리 사회 속 난민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조명하고자 하는 HireChance와 작가 Bereket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Bereket이 발견한 새로운 가치가 그 자신에게 힘이 되어준 것처럼, 이번 HireChance와 Bereket의 협업을 통해 그의 전시회에서에서 발견하게 될 그 무언가가 여러분에게 응원과 용기로 전해지길, 나아가 커피 한잔의 여유와 함께 타인과의 연결을 되새겨볼 수 있는 마음의 여유도 선사하길, 기대합니다.

펀딩금은 어디에 쓰이나요?

펀딩금 사용 계획

후원해주시는 펀딩 금액은 일차적으로 12월에 예정된 전시회 공간 대여비에 사용될 것입니다.  일차적으로 전시회 비용을 지급 후에도 남은 펀딩 금액에 대해서는 아티스트를 전시회 이외의 필요한 비용 등, 작가 서포트하는 것에 쓰일 것을 약속드리며, 모든 펀딩 금액 사용은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TEAM 소개:


#프로젝트 일정 :

Delivery | 배송안내:

발송방법 및 업체  : CJ대한통운 (택배) 

  1. 발송 일정 : 50개 씩 순차적 발송 

  2. 특이사항:  

주말/공휴일은 발송이 없습니다.

리워드의 재고 상황에 따라 하루정도 지연 발송 될 수 있습니다.

펀딩 후 2-5일 이내 수령이 가능합니다.

* 도서산간지역도 무료 배송됩니다* 

문의: 010-2450-2148

교환/펀딩금 반환:

HireChance 의 커피는 로스팅 후 7일 이내의 제품만 보내드립니다. 

아래와 같은 경우 교환/ 펀딩금 반환이 불가능하오니 펀딩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서포터님의 단순 변심에 의한 경우

– 원두 제품을 분쇄해 펀딩 하셨을 경우

– 제품이 개봉 되었거나 포장이 훼손되었을 경우

- 원두, 분쇄 옵션을  정확히 선택 하시지 않으셨거나, 단순 변심에 의한 경우 

FAQ / QNA

Q. 커피의 상미기한이 있나요?

상미 기한은 제조일로부터 12개월 입니다. 

Q. 몇 번의 커피를 내릴 수 있는 분량 인가요? (200g 기준) 

한 컵당 10g 기준, 20컵 분량의 커피를 내릴 수 있습니다.

Q. 프로젝트의 펀딩금은 어떻게 사용하실 계획인가요? 

펀딩의 최종 목표는 Bereket의 성공적인 전시회 유치입니다. 커피유통, 포장, 배송비, 세금 등의 생산비를 제외하고 펀딩 중 발생하는 모든 이익은 전시회 유치 및 아티스트를 위해 쓰일 것입니다. 일차적으로 전시회 비용을 지급 후에도 남은 펀딩 금액에 대해서는 아티스트를 서포트하는 것에 쓰일 것을 약속드리며, 모든 펀딩 금액 사용은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Q. 리워드는 발송 후 며칠 안에 받을 수 있나요?

리워드는 CJ 택배로 배송될 예정이며, 발송 후 2~5일 안에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