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806% 달성

18,060,500원 펀딩

36명의 서포터

창의력이 쑥쑥~! 놀이 완구형 학습교구 "씽큐"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2.0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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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토리

논리,추리,관찰,분석,집중,문제 해결등 융합적인 사고를 하게 하여, 아이들의 두뇌를 고르게 자극하고, 잠재된 창의성을 고르게 향상시키는 놀이형 두뇌계발 학습 교구 "씽큐"입니다.

펀딩성공

1806% 달성

18,060,500원 펀딩

36명의 서포터

창의력이 쑥쑥~! 놀이 완구형 학습교구 "씽큐"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20.12.0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메이커 정보


목표 금액 1,000,000원
펀딩 기간 2020.11.26-2020.12.07

100% 이상 모이면 펀딩이 성공되며, 펀딩 마감일까지 목표 금액이 100% 모이지 않으면 결제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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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스토리
도서산간에 해당하는 서포터님은 배송 가능 여부를 반드시 메이커에게 문의 후 펀딩에 참여해 주세요.




4차 산업혁명시대 우리 아이는 무엇을 배워야 할까요?


세계의 유,초등 교육 시장의 트랜드는, 놀이형 학습 교구재와 창의 사고력 기반의 콘텐츠의 활용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교육 정책 또한 그에 맞게 변화하고 있으며, 변화된 시장에 맞는 학습 방식과 학습 교구재를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교육 트랜드에 따라 수요는 증가하고 있으나, 우리나라 아이들의 정서에 딱 맞는 콘텐츠는 부족한 현실입니다.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어떤 상황이나 문제에 직면했을 때,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그런 능력은 어릴 때부터 두뇌계발 활동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스스로 터득하고 습득해야만 합니다.

씽큐(XingQ)는 아이들이 놀이처럼 즐기면,  자연스럽게 두뇌 활동이 활발해지고, 창의적이며 융합적인 사고를 하게 만들어 줍니다.






유년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의 고민!

요즘 같은 시기에는 특히나, 더욱 걱정과 고민이 많아졌을 것 입니다.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도 안심이 안되고, 학원에 보내기에도 망설여지는 현실입니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유년기 어린이들의 경우,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학습 교구가 절실하죠.



부모님들의 이런 고민들을 해결하기 위해  주식회사 크리플 식구들이 창의적인 기획과 연구를 통해  "씽큐(XingQ)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씽큐(XingQ)는 논리, 추리, 관찰, 분석, 집중, 문제 해결 등 융합적인 사고를 하게 하여 두뇌를 고르게 자극하고, 잠재된 창의성을 향상 시키는 놀이형 두뇌계발 학습 교구입니다.



씽큐(XingQ)의 본품 구성은, 게임기나 완구처럼 놀이 형식으로 활용되는  활동판(QBox)과, 다양한 주제와 각양각색의 문제들로 구성된 교재(Q활동지), 그리고 Q활동지를 낱장으로 만든 Q활동카드로 구성됩니다.








씽큐는 놀이 완구이면서 학습 교구입니다.

어린이들은 10분 이상이 지나면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아주 흥미롭거나 집중할 수 있는 요소가 있어야 합니다. 이점을 고려하여 교구 자체를 놀이 완구처럼 만들었습니다.

                      



12개의 다이얼 채널은 손으로 잡는 그립감도 좋고, 돌렸을 때 나는 또로록 소리에 아이들이 더 흥미로워 합니다.



"씽큐"는 아이들의 미래를 고민하는 부모님들의  해결책이며, 아이들이 재미있게 놀면서 두뇌가 발달되는 일석이조의 학습 교구입니다.


씽큐는 아이 혼자서도 오랜 시간 재미있게 할 수 있습니다.


주위에서 볼 수 있는 사물이나 생물, 도형, 색깔, 인물, 지형, 날씨 등 그림이나 글로 표현할 수 있는 모든 것들과,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사용하여 제작된  창의력 문제지 " Q 활동지"

타사의 어린이 교재에서는 문제에 대한 지문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지만 씽큐 활동지는 지문이 생략됐습니다. 문제를 보고  어떤 문제 인지를 유추해 내는 자체가 바로 창의력과 집중력을 키우기 때문입니다.





1. 우리 아이들의 정서에 맞는 그림과 스토리

부모님들이 흔히 접하고 있는 유명한 두뇌계발 관련 교재들은, 대부분 외국 브랜드가 많습니다. 특히 유럽의 교재들은 그림의 정서가 달라 아이들이 살짝 거부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물론 개인차는 있겠지만, 대부분 그렇게 느낍니다. 작은 부분이라 생각하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그런 점이 오히려 아이들의 흥미를 잃게 할 수도 있죠.

씽큐는 낯설지 않은 그림들을 사용하여 친근감으로 다가가고, 재미있는 그림들을 보면서 흥미를 더하게 합니다.



2. 유아기 때 필요한 알록 달록한 컬러감

3세만 되어도 벌써 색의 개념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빨강, 노랑, 파랑, 초록, 4가지 색을 기본으로 원색에 가깝게 사용하여 정확한 색을 인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밝은 색감은 성장하는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Q박스의 12개 채널을 사용해 개발할 수 있는 특화된 콘텐츠

Q박스의 12개의 채널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는 문제의 형식은 무려 16,777,216 개나 됩니다.  셀 수 없을 만큼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점이 타사의 교구.교재들과의 차별화된 특징이면서, 자체 개발한 특허 출원 제품입니다.



4. 영역별/수준별 다양한 콘텐츠

어린이 뿐만 아니라 초,중등 성인, 노인에 이르기까지 전 연령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별/수준별 콘텐츠를 개발중에 있습니다.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Q채널의 사용도 다양하게 구성하였습니다.



5. 단순한  방식이 아닌 융합사고력을 요구하는 3개 면 대응 방식

1대1의 단순한 매칭방식을 벗어나 생각의 유연함, 즉 창의력과 집중력 등 융합적인 사고력을 저절로 사용하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반복해서 문제를 푸는 과정에서 두뇌가 발달됩니다.



6. Q활동지 뒷면을 활용한 감성(EQ)적인 상상력을 키우기

뒷면의 답안지를 그리기, 색칠하기, 맞추기, 꾸미기, 스티커붙이기 등 새로운 형태의 응용 문제와 워크북으로 만들어 좀 더 효율적이고 활용성 있게 만들었습니다.





7. 스스로 문제 해결 과정을 통해 정리된 개념적 원리를 습득하도록 구성

답안지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정답이 나오지 않는 경우, 어떤 문제가 어디에서 왜 맞지 않는지 다시 생각하는 과정을 거치면서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씽큐(XingQ)는 하면 할수록 재미와 집중력이 생겨 더 자주 더 많이 사용하려고 합니다.



우리 아이는 너무 어려서 엄마나 아빠가 옆에서 도와주어야 하지 않을까요?  걱정 마세요. 씽큐는 어린이들이 가지고 노는 완구라고 생각하셔도 됩니다. 견고성 테스트까지 마쳐, 바닥에 던져도 잘 깨지지 않으며,  어린이 안전인증(KC인증)을 받았기 때문에   유해 성분 걱정 없이  안심하고 놀게 해주셔도 됩니다.(단,  만 3세 미만의 어린이는 부모님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정답을 몇 개 맞추었는지 세어보기도 한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우리 아이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봅니다. 물론 아이들을 돌보아야 하는 부모님들 또한 힘든 시기를 보내고 계시죠. 

씽큐는 아이 혼자서도  재미있는 놀이 학습을 즐길 수 있으며,  두뇌 활동까지 활발하게 하여 똑똑한 아이로 성장하게 도와줍니다.


자주 사용하는 장난감도 집 안에서만 가지고 놀 수 있다면, 활용도가 떨어지겠죠? 

씽큐(XingQ)는 가벼우면서 튼튼하여 휴대하기 편리하고, 장소 구애 받지 않고 어느 곳에서나  바로 꺼내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10 분의 여유만 있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으며, 혼자 해도 재미있고 친구들 그리고 부모님과 함께 하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씽큐(XingQ) Box의 규격

사이즈 : 32 x 21.5 cm

무  게 : 420g








- 뇌는 긍정적인 자극을 좋아한다.

놀이를 통한 환경적 자극의 경험은 뇌세포의 형성뿐만 아니라, 세로토닌 같은 신경 전달물질을 증가시켜 인지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신경 전달물질의 작용을 빠르게 활성화시켜 인지적 정보처리가 가속화되게 하는 것이 바로 "풍부한 놀이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뇌는 반복적인 자극을 좋아한다.

뇌 신경세포인 뉴런(neuron)과 뉴런을 연결하는 신경 통로인 시냅스 회로가 더 많이 더 촘촘하게 연결될수록 두뇌가 발달하고 지적 능력이  높아집니다. 시냅스가 더욱 강화되고 정교화되기 위해서는 자극이 필수적입니다. 이 자극을 어떻게 주느냐에 따라 뇌발달에 핵심이 됩니다.



- 뇌는 평생에 걸쳐 발달한다.

영.유아기에 형성된 뇌 신경세포는 시냅스의 재배열 과정, 패턴화, 네트워크 형성 등의 중요한 과정을 따라 전 생애에 걸쳐 발달합니다. 

아이는 놀 때 몰입합니다. 영.유아기의 집중력이 15분도 안된다고 하지만, 흥미로운 놀이에는 몇 시간이라도 몰입해서 놀 수 있습니다. 아이가 집중해서 놀 때 두뇌가 풀 가동됩니다.



리워드 추가혜택(EBS생생말틀중국어 교재, 온라인수강권) 상세 내용

EBS생생말틀중국어 12권 세트(주니어중국어)-리워드와 같이 배송됩니다.주니어 중국어과정 온라인 수강권(6개월)-쿠폰은 리워드와 같이 동봉되어 배송됩니다. (쿠폰사용법 동봉)



펀딩금 사용계획 및 펀딩 이후의 계획

현재 60 여개국의 나라에서 몇 개의 외국 브랜드가 사고력 교구재와 콘텐츠 시장을 대부분 점유하고 있습니다. 서포터님들께서 펀딩해주신 펀딩금은 4차 산업의 한 축인 고부가가치 에듀테크 제품인 XingQ Box의 생산과 Q활동교재의 생산에 사용할 예정이며, 독자적인 한국산 브랜드의 창의, 융합사고력 자기주도학습 제품인 XingQ가 글로벌 메이커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고 새로운 패러다임의 진보된 트랜드로 글로벌 시장에서 자리 잡도록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프로젝트 일정

1. 프로젝트 종료 : 2020년 12월 7일

2. 결제기간 : 2020년 12월 8일 ~ 12월 11일 (4영업일)

3. 배송시작 : 2020년 12월 14일부터


배송 일정

 1. 리워드는 롯데택배를 통해 발송됩니다. (전 리워드 무료배송으로 진행됩니다)

2. 일일 최대 200개씩 순차적으로 발송됩니다.

3. 리워드 배송 관련 문의는  프로젝트 페이지나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도서산간 지역은 3,000원 추가금액이 있습니다. 후원금 더하기에서 더해주세요


리워드 반환 및 A/S정책

프로젝트 종료 중 와디즈 펀딩금 반환정책에 따라 리워드에 하자가 있을 경우 펀딩금 반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정책 내용은 <반환정책>탭을 클릭해서 확인해주세요.

1. 보증기한 : 리워드 수령일로부터 6개월

2. A/S규정 :  다음의 경우는 A/S, 반환, 교환이 불가 합니다.

 1) 서포터의 단순 변심

 2) 서포터의 책임 있는 사유로 리워드가 훼손된 경우

 3) 서포터의 사용/소비에 의해 리워드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오염,긁힘,파손등)

 4) 메이커를 통한 교환, 펀딩금 반환, A/S접수 절차 없이 임의로 반송한 경우

 5) 문의처 : 메이커 문의하기 또는 메이커 정보의 연락처 (02-6332-9902)


FAQ

Q. 추가 펀딩 가능한 제품도 있나요?

A. 네, 이 밖에도 다양한 시리즈 제품들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에 다음에 또 다양한 구성으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Q.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학습 방법을 알려주세요.

A. 씽큐는 단순한 주입식 공부가 아니라,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파악하고 풀어가는 과정을 통해 성취감을 느끼고, 다양한 사고력 문제들을 통해서 창의력과 능력을 키워주는 자기 주도식 놀이 학습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제대로 된 놀이학습 방법이 꼭 필요합니다.

< 놀이학습 Tip >

1. '놀이 방법"을 알려주세요.

  처음에는 아이들이 사용법을 잘 모르기 때문에 버튼을 돌려서 같은 색상으로 답을 맞히고, 뒷면의 같은 색상으로 정답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스토리 내 영상 참조)

2. "칭찬"을 해 주세요.

  아이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때, 답을 맞히더라도 틀리더라도 잘했다고 많이 칭찬해주세요. 그러면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끼며,  포기하기보다는 '어떻게 풀면 좋을까?' '다시 한 번 해봐야지!' 하고 다시 생각하고 도전하게 됩니다.

3. 성취감을 올려주세요.

  사실 1~3 채널의 문제를 다 풀게 된다면 한 채널에 4 문제씩 X 3 채널 = 12 문제가 됩니다.

  단순하게 '(문제를) 다 맞췄다!'가 아니라, '12 문제'를 스스로 풀었다'고 알려주세요.

  그러면 전부 정답이 아니더라도 '내가 스스로 몇 개의 문제를 풀었다!' , '나머지도 다시 풀어봐야지!' 하고 자신감을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성취감을 느낀 아이들은 앞으로도 다양한 문제 앞에서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고 도전하게 됩니다.

Q. 아이가 혼자서 가지고 놀아도 안전한가요?

A. 물론입니다. "QBox"와 "Q활동지" 모두 어린이 안전인증(KC인증) 제품이라 안심하셔도 됩니다. 특히, "QBox"는 아이들이 떨어뜨려도 쉽게 부서지거나 버튼이 빠지지 않도록 견고하게 제작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