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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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정보

20% 달성

4,800,000원 펀딩

31명의 서포터

스쿼트 머신 : 안전하고 편리하게! 프로젝트는 아쉽게도 목표금액을 달성하지 못한채 2018.08.03에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15시간 이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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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기타 [홈 트레이닝] 스쿼트를 위한 다이나믹 스트레칭! | 2018.07.10

[홈 트레이닝] 스쿼트를 위한 다이나믹 스트레칭!

스쿼트 전 꼭 해야하는 다이나믹 스트레칭!!

 - 다이나믹 스트레칭은 동적인 움직임을 통해 준비운동을 하는 방법이에요!! 빠르게 몸을 풀고 운동의 효과를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GO GO!!!

영상의 스트레칭 구성은 아주 좋은 내용들입니다! 하지만 초보자 분들은 따라하기 어려울 수 있으니 할 수 있는 동작만 해보셔요!!

[주의 사항] 동작을 수행하기 어렵거나 통증이 나타나는 분들은 중지하시고 정적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

발 원형

1번 발목 돌리기!!

 자 스쿼트를 하기 전 다이나믹 운동을 할꺼에요~  첫 번째 발목 돌려주기입니다!!

조인트 서클

2번 무릎 돌리기!

 자~ 다음은 무릎 돌려주기에요!!  

(이동작에서 벌써 관절이 아프다면?!! 정적 스트레칭을 추천해요!)

엉덩이의 이동성

3번 골반 돌리기!!

자 골반 돌리기에서 중요한 사항은 슬슬 엉덩이를 뒤로 쭉쭉 빼면서 허벅지 뒷부분을 늘려줘야 합니다. (헴스트링)

다이내믹 스쿼트 - 스트레치 - 플로우 - e1446874547874

토 터치 스쿼트 (Toe touch squat)

 토 터치 동작은 바로 다리를 골반 넓이 만큼 벌려 선 자세에서 땅 닫기 훈련입니다. 엄지 발가락을 잡아준다는 생각으로 쭉쭉 해보세요!!  

가운데, 왼쪽, 오른쪽 골고루 해주세요 그 후 앉았다 일어나며 뒷다리를 쭈욱 펴주세요!

(주의사항!! 허리의 부담이 갈 수 있으니 통증이 있거나 문제가 있는 분들은 다른 스트레칭을 추천합니다!)

웅크리는 뻗기

와이드 토 터치 스쿼트!

 땅 닫기가 어려운 분들은 다리를 넓게 벌리고 하셔도 좋습니다!!  쪼그려 앉는 동작을 자꾸 인지시켜 주세요!!

회전으로 쪼그리고 앉다

스쾃 투 리치! (Squat to reach)

스쾃 자세에서 토 터치를 한 후 한손을 하늘위로 쭈욱 뻗어 주세요!! 이동 작의 목표는 고관절 스트레칭과 몸통을 돌리는 것입니다!!  팔만 뻗으면 안돼요!! 몸통을 돌려요!!


#3 기타 [스쿼트 배우기 1탄] 기본 평가와 운동들 | 2018.07.06

[스쿼트 배우기 1탄] 기본 평가와 운동들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늘은 아우름 스쿼트 머신을 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올바른 스쿼트를 배울 수 있는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Woman doing an overhead squat assessment자 이것이 우리가 원하는 올바른 스쿼트의 모습이에요 Overhead Squat라고 하지요 이동작은 운동으로도 효과가 있지만 여러분의 몸 상태에 대한 검사로 사용되는 동작이랍니다.  

만약 동작을 올바르게 수행하지 못하면 다른 관절 평가가 필요 할 수 도 있어요!

Woman doing an excessive forward lean while squatting

1. 몸이 앞으로 고꾸라 진다!!

 추천 운동 = 발목 스트레칭 / 척추신전운동(등짝 펴기) / 고관절 스트레칭 / 운동학습


Woman is doing a squat with arms falling forward

2. 팔을 들러올리지 못한다

추천 운동 = 어깨 가동성 운동 / 흉곽 확장 운동 / 등 근육 인지 훈련


Woman is doing a squat with a low back arch

3.과도한 허리의 만곡

추천운동 = 고관절 스트레칭 / 코어운동(요골반 안정성 운동)


4. 무릎의 무너짐

추천운동 = 고관절 스트레칭 / 코어운동 (요골반 안정화 운동)


Woman is doing a squat with her feet turned out

5. 발목의 뒤틀림

추천운동 = 발목 스트레칭 운동 / 밸런스 트레이닝 (발목 고유수용 운동)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에 대한 간단한 글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자세한 해설과 내용은 아우름 헬스케어 블로그에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져서요. 

링크 : https://blog.naver.com/movenat/221314031956

 

여러분!!  스쿼트 머신으로 운동을 하는 것은 좋지만 우리 고유의 기능인 스쿼트를 올바르게 못하는 것은 건강에 많의 문제를 찾아볼 수 있는 내용이기도 합니다.

꼭 올바른 스쿼트를 밥먹듯 할 수 있도록 올바른 정보를 공유해 드릴게요!!

파이팅!


#2 기타 [리워드 디테일 컷] 홈 트레이닝 KIT 라텍스 밴드!! | 2018.07.05

[리워드 디테일 컷] 홈 트레이닝 KIT 라텍스 밴드!!

슈퍼 얼리버드에 제공되는 라텍스 밴드를 소개합니다!!

 라텍스 밴드는 탄성을 이용하여 저항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용품을 이야기합니다.  초기 재활 , 환자들에게 안전하게 운동을 시키기 위해 나타났으며 집에서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홈 트레이닝' 용품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 추천!!

1. 운동 초보자!!

- 운동을 처음 접하거나 재활, 통증 관리를 위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에겐 근육의 인지나 운동학습이 부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EX) 코치님이 등 근육 운동을 알려주는데 나는 느낌이 안 오고 엉뚱한 곳이 아프기 시작한다...

 이러한 분들에겐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겠지만 ..

 라텍스 밴드의 탄성을 이용한 감각 인지(Sensory Input)와 다양한 근수축 형태의 자극을 통해서 좀 더 쉽게 근육을 인지하고 학습이 가능합니다.

(대상자의 맞는 강도 조절과 운동 난이도 가 중요해요!)이렇게 무릎 재활에서 아주 중요한 Terminal Extension도 라텍스 밴드를 이용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헬스장에 갈 시간이 없는 사람들!!

- 또한 라텍스 밴드는 다양한 동작으로 응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수적인 근력 운동들과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지요

요렇게 스쿼트에도 강도를 증가 시킬 수 있고요

다양한 부분별로 안전한 운동이 가능합니다!!

제공해 드리는 라텍스 밴드는 중간 정도의 강도로 재활, 본격적인 근력 강화에 적합한 탄성을 지니고 있으니 잘 활용해 보세요!!

참고 : https://blog.naver.com/movenat

아우름 헬스케어 블로그에 이러한 홈 트레이닝 방법과 영상들을 올려 놓겠습니다.

#1 메이킹 스토리 [리워드 디테일 컷] 홈 트레이닝 KIT 미니 폼롤러!! | 2018.07.04

[리워드 디테일 컷]  홈 트레이닝 KIT 미니 폼롤러!!

슈퍼 얼리버드에 제공되는 미니 폼롤러를 소개합니다!!

 폼롤러는 스포츠 선수들의 근육이나 근막을 관리하기 위해서 만들어지 제품인데요 최근에는 필라테스나 홈 트레이닝 재활운동 용품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폼롤러 선택 주의사항!

시중에 나와있는 폼롤러는 보통 2가지 재질이에요

1. EVA : 말랑하고 돌기가 있는 표면이 특징인데요 기존에 많이 알려진 폼롤러에요!

2. EPP : 단단하고 촘촘하 형태의 폼롤러 최근에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 자가근막운동이 처음이거나 근육통이 심하신 분들에겐 EVA를 추천하고요 EPP는 소프트한 형태를 추천합니다!!


이번 리워드로 준비한 폼롤러는 소프트한 EPP 폼롤러 입니다.  또한 소형이기 때문에 회사나 집에서 쉽게 사용하세요!!

요렇게 목에서 등까지 쭉쭉 마사지!!

요렇게 종아리 발목 마사지!

소형이라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잘 사용해 보세요!!

참고 : https://blog.naver.com/movenat/221298244656

아우름 블로그에서 홈 트레이닝 정보도 구경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