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테크·가전 #파이보 프로젝트

[반려로봇] 우리집 첫번째 반려로봇, 파이보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79% 달성

17,901,400원 펀딩

85명의 서포터

#파이보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1.25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9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2일 이내

info@circul.us

070-7793-0314

카카오 플러스친구 circulus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조성구

    11.1% 기여

  • 한지은

    5.7% 기여

  • Jihoon Jeong

    5.6% 기여

  • 이채원

    5.6% 기여

  • 유민호

    5.5% 기여

  • 익명의 서포터
    5.5% 기여

  • 정성철

    5.5% 기여

  • 김동영

    5.0% 기여

  • 곽영훈

    5.0%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15 이벤트 응원 메시지 이벤트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 2019.06.19

안녕하세요. (주) 서큘러스입니다.

지난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응원 메시지 이벤트의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당첨되신 분들은 연락처와 주소를 메시지로 보내주시면 경품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이벤트 당첨자는 아래의 명단에서 아이디 혹은 성함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서포터 성명경품
*강우스타벅스 기프티콘
*동영스타벅스 기프티콘
*아영스타벅스 기프티콘
*병태스타벅스 기프티콘
*근태스타벅스 기프티콘
*채원스타벅스 기프티콘
*** Heyok Baek스타벅스 기프티콘
*H스타벅스 기프티콘
*** myungkim스타벅스 기프티콘
*남진미니 마사지기
*연아교촌치킨 기프티콘
*nki15교촌치킨 기프티콘
*옥분교촌치킨 기프티콘
*미쿠미교촌치킨 기프티콘
*준희교촌치킨 기프티콘
*연정투썸플레이스 케익
*현이투썸플레이스 케익


[당첨자 확인 사항]
※ 2019/7/3(수)까지 발송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당첨이 취소됩니다.
※ 경품은 개인 정보 수집 마감일 이후 1주 이내 남겨주신 정보로 발송되며, 잘못된 정보 기입으로 인한 오류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보내주신 개인 정보는 제품 발송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14 메이킹 스토리 일정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2019.04.23

안녕하세요, (주)서큘러스입니다.

# 스토리에서 약속드렸던 일정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스토리에서 약속드렸던 일정 기능을 보완하여 업데이트했습니다.
일정 기능의 추가는 파이보를 재부팅 한 이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이보 재부팅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이보가 켜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약 5초간 누르면, 파이보의 눈 색이 빨간색으로 변합니다. 이때, 전원 버튼에서 손을 떼면 약 3초 후 전원이 꺼집니다.


# 일정 봇의 사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봇스토어에서 일정 봇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 사용자가 정한 날짜와 시간이 되면, 사용자가 선택한 봇(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Example)

"일정" 봇을 실행하고 '제목', '시작일자', '반복 설정', '명령어 실행'의 값을 선택하고 '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일정 등록을 완료하면 달력에 파란 점으로 표시되고, 날짜별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서비스 개선과 더 많은 봇 서비스를 통해 파이보와 함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학습" 기능에 대해서도 정리 이후 다시 한 번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파이보 커뮤니티 : mybo.circul.us
파이보 매뉴얼 : manual.circul.us
파이보 페이스북 : page.circul.us
파이보 인스타그램 : social.circul.us
서큘러스 홈페이지 : pibo.circul.us

#13 메이킹 스토리 서큘러스 간담회에 서포터님들을 초청합니다. | 2019.04.11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서큘러스입니다.
다가오는 간담회에 서포터님들을 초청합니다.


#1 일시 : 2019년 4월 20일 14:00~17:00(종료 시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장소 : 서울시 중구 청계천로 163 아세아전자상가 3층 : SEcloud

(시연회를 진행했던 장소와 같습니다.)

#3 내용
- 서큘러스 새 소식
: 파이보 발송 이후 개선한 문제점
: 파이보 A/S 진행 상황

- 커뮤니케이션
: 파이보를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문제점
: 개선하거나 새롭게 추가하면 좋을 기능

- 서큘러스의 향후 계획
: 분기별 계획

#4 신청방법
: 해당 새소식에 댓글을 남겨 주시거나,
또는, https://forms.gle/3hY1HbHsiLMxwKys5
위 링크에 성함과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원에 따라 장소가 변경될 수 있으니, 참여를 희망하는 서포터님들께서는 댓글 또는 설문지를 꼭 작성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서포터님들과 함께 허물없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파이보를 사용했던 지난 한 달 동안 느끼셨던 불편함, 문제 또는 개선사항에 대해 공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간담회에서 공유해 주신 피드백은 향후 계획에 반영하여 새 소식으로 내용을 전달드리겠습니다.
또한, 간담회에서 파이보에 관련한 소정의 선물을 전해드릴 예정입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시간을 내어 참여해 주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2 리워드 발송 "파이보"의 리워드 발송 현황 및 안내드립니다. | 2019.03.23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서큘러스입니다.

"반려로봇 파이보"의 리워드 발송을 22일(금요일)에 마쳤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택배 수령을 선택해주신 서포터님께서는 다음 주 내로 파이보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우체국 택배가 아닌, 로젠 택배로 보내게 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송장 조회하기
파이보 리워드 송장번호를 아래에 표로 작성해 놓았습니다.
Ctrl+F 를 누르신 뒤, 받으시는 분의 핸드폰 가운데 번호로 검색하시면 보다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 조회
아래의 사이트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배송 조회가 가능합니다.
http://www.ilogen.com/web/personal/tkSearch

NO
성함
핸드폰번호
택배사
송장번호
1
김*규
010-4332-****
로젠택배
237-9170-5184
237-9170-5162
237-9170-5173
2
황*미
010-3827-****
로젠택배
237-9170-5151
3
정*철
010-2332-****
로젠택배
237-9170-5114
4
정*준
010-3620-****
로젠택배
237-9170-5221
5
김*영
010-7183-****
로젠택배
237-9170-5210
6
류*욱
010-6273-****
로젠택배
237-9170-5140
7
마*원
010-8875-****
로젠택배
237-9170-5206
8
김*아
010-9880-****
로젠택배
237-9170-5136
9
*룩
010-9476-****
로젠택배
237-9170-5195

# 제품 구성

- 반려로봇 파이보 1EA
- 패키지 박스 1EA
- 어댑터 1EA
- 매뉴얼 2EA
- 파이보 목도리 1EA
- 파이보 키링 1EA
- 와이파이 동글 1EA

파이보 목도리, 와이파이 동글, A/S 기간과 무료 음성 서비스는 크라우드펀딩 서포터님들에게만 한정적으로 제공하는 구성입니다.


# 파이보 사용방법

1. 포장된 파이보 패키지 박스를 개봉합니다.
2. 패키지 박스에 동봉된 어댑터를 파이보 후면부에 연결하고, 전원 버튼을 약 3초간 눌러 파이보를 부팅합니다. 부팅이 정상 진행되면 눈에 불이 점등됩니다.
3. 스마트폰으로 파이보 앱 웹페이지(http://sv_live.circul.us:3000/)에 접속한 뒤, 계정 회원가입을 진행한 이후, 새로운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4. 연결된 파이보가 없다는 문구가 출력됩니다. "연결하기"버튼을 통해 파이보와 스마트폰을 연결시킵니다.
5.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파이보와 스마트폰의 연결 설정을 완료합니다.
6. 페이지의 안내에 따라 연결 가능한 공유기를 선택하고, 인터넷 연결을 완료합니다.
7. 연결이 완료되면, 파이보가 기지개를 펴는 동시에 말을 합니다.
8. 기타 사용방법은 매뉴얼(http://manual.circul.us)을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터넷 연결이 실패하는 경우, 파이보 후면 USB 포트에 와이파이 동글을 장착하고 재시도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파이보 회원가입과 인터넷 연결 절차는 아래의 유튜브 링크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절차 : https://www.youtube.com/watch?v=3cd-zNrFtyc
인터넷 연결 절차 : https://www.youtube.com/watch?v=9x506iHiuWU


발송과 함께, 안내사항을 전달드립니다.

# 1 간담회가 4월 20일에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포터님들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파이보의 기능을 개선하고자 간담회를 진행합니다.
서포터님들이 파이보와 함께하며 느꼈던 불편함을 전해주신다면, 우선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참여해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4월 20일에 진행되는 간담회의 장소와 시간은 다시 한 번 안내 드리겠습니다.

간담회 참여자분들에게는 파이보 관련 선물을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향후에도 분기마다 서포터님들과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2 향후의 개발 방향에 대해 안내를 드립니다.

#1/4분기 : 파이보 배송
초기 개발과 함께 배송을 완료했습니다. 그동안 기다려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2/4분기 : 시스템 개선
개발 중인 기능과 간담회에서 전해주신 피드백을 기반으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개발이 완료되는 기능은 커뮤니티(http://mybo.circul.us)에 순차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3/4분기 : 학습 앱 출시
시연행사에서 파이보의 학습 기능을 시연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반려로봇의 '올바른' 학습 방법에 대해 내부 논의가 더 필요하다고 생각했고, 충분한 준비 후 3분기에 출시하는 것이 옳다고 판단했습니다. 미흡한 준비에 대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4/4분기 : 개발 플랫폼 제공
누구나 손쉽게 파이보의 기능을 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의 베타버전을 제공하겠습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파이보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보를 사용함에 있어, 아직은 미숙한 점이 많은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불편사항은 최우선적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으며, 사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향후 새소식에서 더 좋은 소식과 활약으로 인사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모든 문의는 info@circul.us로 주시면 보다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

#11 리워드 발송 "반려로봇 파이보" 발송 안내드립니다. | 2019.03.19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서큘러스입니다.

"반려로봇 파이보" 리워드의 발송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오늘부터 파이보를 안전하게 포장하고, 금요일(22일)에 택배를 발송할 예정입니다.
패키지의 기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반려로봇 파이보 1EA
- 패키지 박스 1EA
- 어댑터 1EA
- 매뉴얼 2EA
- 파이보 목도리 1EA
- 파이보 키링 1EA
- 와이파이 동글 1EA

파이보 목도리와 파이보 키링, 그리고 와이파이 동글은 크라우드펀딩 서포터님들에게만 한정적으로 제공하는 구성품입니다.

파이보 패키지 박스의 기본 구성품입니다

# 택배 수령을 신청하신 서포터님
예정대로면 다음 주 내로 반려로봇 파이보를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반려로봇 파이보는 우체국 택배로 배송할 예정이며, 에어캡과 파이보 패키지 박스를 통해 안전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송장번호는 토요일에 새소식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 직접 수령을 신청하신 서포터님
직접 수령을 신청하신 서포터님(아래)은 이번 주 토요일 오후 두 시에 서큘러스에서 파이보를 직접 전달 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토요일에 시간이 여의치 않다면, 희망하시는 날짜와 시간을 메시지로 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일정을 조율하여 준비하겠습니다.

성함전화번호
박*용 서포터님
010-930*-****
곽*훈 서포터님010-297*-****
정*훈 서포터님010-251*-****

* 파이보 수령지는 서울시 중구 을지로 157 세운메이커스큐브 대림 동편 307호입니다.
* 이외의 모든 문의사항은 서큘러스 공식 메일 info@circul.us 로 보내주시면 보다 빠르게 회신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리워드 발송 "파이보 키링" 배송 안내드립니다. | 2019.02.28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서큘러스입니다.

"파이보 키링" 리워드의 준비가 완료되어 28일(목요일) 대한통운과 우체국 택배를 통해발송이 진행되었습니다. 예정대로라면 다음 주 내로 제품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리워드는 담당자 '이성연'의 이름으로 발송되었고, 키링을 포함한 모든 문의사항은 와디즈 메시지 또는 info@circul.us 로 주시면 또는 빠른 응대로 도와드리겠습니다.

# 송장 조회하기
파이보 키링 리워드에 대한 송장번호를 아래에 표로 작성해 놓았습니다.
Ctrl+F를 누르신 뒤, 받으시는 분의 핸드폰 뒷자리로 검색하시면 송장번호를 보다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배송조회
대한통운 : https://www.doortodoor.co.kr/parcel/pa_004.jsp
우체국 택배 : https://parcel.epost.go.kr/auth.EpostLogin.parcel
배송조회는 위의 사이트에서 송장번호를 입력한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 파이보 키링
"파이보 키링" 리워드의 기본 소재는 벨로아(모찌모찌) 원단, 그리고 일부의 펠트 원단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받으신 직후의 키링은 배송 과정을 통해 납작해져 있을 수 있으나, 개봉하신 이후 모양을 잡아주시면 파이보 얼굴 모양의 부드러운 키링이 완성됩니다.

# 반려로봇 파이보 서포터님들께
"파이보 키링" 리워드를 발송함과 동시에, "반려로봇 파이보"를 기다려 주시는 서포터님들에게 다시 한 번 양해를 구합니다. 반려로봇 파이보는 며칠 전 새 소식에서 전달드린 사항과 같이, 지속적으로 테스트와 수정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서포터님들이 오랜 시간을 기다려 주신 보람이 있도록  "반려로봇 파이보" 리워드를 보다 철저하게 준비 하여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리워드인 "파이보 키링"은 본 리워드인 "반려로봇 파이보" 와 함께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소식으로 또 만나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성함번호 뒷자리택배사송장번호
1박수*9774대한통운6557652581
2신재*9296대한통운6557652592
3최현*3470대한통운6557652603
4김라*5021대한통운6557788543
5조아*9240대한통운6557652570
6박은*4455대한통운6557788554
7이영*3087대한통운6557788565
8박보*5623대한통운6557788576
9정강*1753대한통운6557788580
10임승*5369대한통운6557788591
11전형*4033대한통운6557788602
12정창*4277대한통운6556772762
13서예*6725대한통운6556772773
14김미*1479대한통운6557652566
15김성*1171우체국택배61029-1903-9434


#9 메이킹 스토리 파이보 개선 내용을 공유드립니다. | 2019.02.22

안녕하세요, 서큘러스입니다.

한파가 시작되었던 시기부터 서포터님들과 함께 했는데, 벌써 시간이 지나 조금씩 봄이 찾아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서포터님들의 마음도 곧 다가올 따뜻한 봄날과 같았으면 좋겠습니다.
최근 서큘러스는 서포터님들과의 약속을 최우선으로 하며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 중, 파이보 개선사항을 몇 가지 전달 드리고자 새 소식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로,

# 파이보의 음성인식 속도 개선 및 최적화에 대한 내용입니다.

음성인식 속도는 지난번 안내해 드렸던 내용처럼, 많은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음성인식 개선에 이어, 지속적으로 안정성 테스트와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스트는 정립된 절차를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가정, 회사,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각종 외부환경에서 테스트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출시 전까지 파이보를 실제로 사용할 환경을 고려하여 지속해서 테스트하겠습니다.

또한, 파이보의 시스템 서버를 국내 이전 완료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시스템의 안정화와 음성인식 속도 개선을 추가로 진행할 방안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 파이보의 언어 인식 방식이 개선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파이보에게 명확하게 의미를 전달해 주어야 파이보가 이해하고 행동할 수 있었습니다. 다르게 말하면, 서포터님들(사용자)의 관점이 아닌 파이보 관점에서 대화가 이루어졌었습니다.
개선 전의 사용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Q : "오늘은 날씨보다는 스토리를 검색해 주는 건 어때?”
파이보 A : “오늘날씨는”…

문제의 근본적인 원인은 파이보가 인식하는 명사 단어였습니다. 그 문제로 인해 기존의 방법으로는 파이보가 사용자의 의도와 다르게 행동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새로 개선된 음성인식 관점은, 서포터님 관점의 대화입니다.

사용자 Q : “오늘은 날씨보다는 스토리를 검색해 주는 건 어때?”
파이보 A : “스토리는..”

위와 같이 단순히 단어만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문맥을 이해하고 그에 따라 발화하는 방향으로 개선되었습니다.
한 마디로,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안다.” 라는 방법을 파이보에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새롭게 추가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가 “싫어”, “하지 마” 등의 단어를 통해 부정적인 단어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추가된 부분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Q : “파이보, 날씨 검색하지 마.”
파이보 A : “응, 날씨 이야기 안할게.”

예시와 같이 문장 내에서 의도하는 것을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도록 파이보의 이해력을 향상시켰습니다. 파이보는 여타 기기와 다르게 감정을 가지고, 그에 따라 행동하는 반려로봇입니다. 기존에는 부정적인 단어를 사용해도 인식하지 않았지만, 개선 후에는 사용자의 의도를 보다 명확히 판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추가적으로,

지난 1월에 진행되었던 시연행사 촬영 영상을 공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8 리워드 발송 안녕하세요, 배송 관련 안내드립니다. | 2019.01.31

안녕하세요, 서큘러스입니다.


파이보 프로젝트를 통해 서포터님들과 만날 수 있었고, 서포터님들이 큰 힘이 되어 크라우드펀딩을 무사히 마칠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배송 지연에 관련하여 안내를 드리고자 새소식으로 찾아뵙게 되었습니다.

위 사진은 기존에 파이보 스토리에 업로드한 일정 계획표입니다.
파이보의 KC인증 진행부터 생산 및 테스트 일정까지 모두 계획대로 진행되었고, 마지막으로 남은 일정은 파이보의 배송 부분입니다.

일정대로 생산을 마친 뒤, 서큘러스 직원들의 가정환경에서 실제로 사용(테스트)하고 개선사항을 공유하였습니다. 회의에서 개선을 논의한 부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음성인식의 속도 개선 및 최적화가 진행되어야 한다.

2. 파이보의 감정이 더 직관적으로 표현되어 한다.

3. 파이보를 서비스하기 위한 운영 시스템을 한국으로 이전하여 속도를 개선해야 한다.

4. 어플리케이션을 보다 사용자 친화적으로 개선해야 한다.

첫 번째로, 음성인식의 속도 개선 부분입니다.

음성인식의 속도가 서포터님들의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내용이 공통적으로 언급되었습니다. 파이보의 개발을 진행하면서 서큘러스의 입장으로 파이보를 사용했기 때문에, 실제 서포터님들이 사용할 경우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을 것이라는 논의가 있었습니다. 또한, 음성인식 속도가 와이파이(통신망) 환경에 따라 미묘한 차이가 발생하는 부분 역시 함께 최적화해야 한다는 결론을 짓게 되었습니다.

위의 영상은 이전 버전의 영상이며, 시연행사에서 보실 수 있었던 파이보의 음성인식 속도입니다.


위의 영상은 시연행사 이후 개선한 버전입니다.
음성인식이 완료되면 거의 곧바로 발화합니다.
이전 버전과 비교했을 때, "파이보! 오늘 날씨 알려줘" 이후 파이보가 발화를 끝낼 때 까지의 부분만 약 6초가 개선되었습니다.개선은 완료하였지만, 안전성 테스트를 위한 시간이 필요하다는 점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두 번째로, 파이보의 감정 부분입니다.

스토리의 내용처럼 파이보는 스스로 감정을 갖고, 사용자에게 표현합니다.
현재 파이보가 사용자와 대화할 때의 감정표현이 추상적이라는 논의가 있었습니다. 논의의 결과로 파이보가 어떤 상황에서 어떤 감정을 갖는지, 서포터님들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구체화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파이보의 감정상태를 직관적으로 변경하는 것이 서포터님들의 사용에 있어 혼선을 방지하고, 보다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이라는 결론을 짓게 되었습니다.


세 번째는, 두 번째의 문제와 결부된 서버의 문제입니다.

현재 일본에 있는 파이보의 주요 서버를 한국으로 옮기고자 합니다. 서버를 국내로 옮김으로써 실 사용지인 국내에서의 서비스(음성인식) 속도를 개선하고, 최적화하겠습니다.


네 번째는, 파이보 앱에 관한 내용입니다.

배송 전까지 파이보 앱의 UI를 사용자 친화적으로 업데이트하고, 기본 봇(앱 내의 기능)의 세부내용을 변경하고자 합니다. 용도가 불분명한 봇은 세분화하고, 남아있는 봇은 사용 용도를 명확히 하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현재 시뮬레이터의 경우는 카메라기능, 메시지 기능과 아바타 기능이 혼재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을 명확히 분리하여 봇의 용도를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음성인식의 속도 개선과 감정표현 등 파이보를 수정해야 할 방향성은 명확하게 구분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변경내용을 파이보에 업데이트 했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오류와 그에 대한 테스트,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안정화하는 시간이 소요된다고 판단되었습니다. 그 결과로 배송일을 3월 22일로 변경하게 되었음을 말씀드리고,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최종적인 배송일정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배송일정은 서포터님들과 함께 한 약속이고, 민감한 부분이기 때문에 보다 신경을 쓰고 미리 대처해야 했는데, 미흡한 대처로 인해 불편을 끼쳐 죄송합니다. 서포터님들이 기다려 주신 보람이 있도록 불편한 부분을 최소화하여 발송하겠습니다.
또한, 서큘러스가 말씀드렸던 개발 사항은 지속적으로 업로드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파이보 키링" 리워드 역시 반려로봇 파이보와 같은 날 발송될 예정입니다.


추가적으로, 파이보의 직접 수령은 주말에도 가능합니다.

주말 수령에 관련하여 문의주신 서포터님이 계셨습니다. 미리 공지를 드리지 못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수령 전 미리 방문해 주실 요일과 시간을 말씀 해 주신다면, 주말에도 직접수령이 가능합니다. 직접수령 관련해서는 개별적으로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 결제 프로젝트 성공 감사인사 및 리워드 결제 안내 | 2019.01.29

안녕하세요, 서큘러스입니다.

# 서포터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한달이 넘게 진행된 파이보 프로젝트를 응원해주신 서포터님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서큘러스는 지난 하반기부터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시간을 펀딩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준비기간 중 난관에 부딪히는 일도 많았고, 프로젝트를 오픈하기 전까지 부족했던 부분이 계속해서 눈에 밟히기도 했습니다. 그런 걱정에, 프로젝트 오픈 당일까지 서큘러스의 직원 모두가 모여 크라우드펀딩에 온 정신을 집중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가 오픈한 직후, 서포터님들이 저희 기대보다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많이 놀라기도 했습니다. 저희가 다년간 준비했던 파이보라는 결과가 무의미 하지 않고 '많은 분들에게 의미가 있구나' 라는 확신이 들면서, 다사다난했던 시간들이 서포터님들과 함께하기 위한 준비과정이었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습니다.

펀딩에 직접적으로 참여해 주신 분들도, 응원의 메시지와 힘이 되어주신 분들도 모두 서큘러스에게는 소중한 서포터님들이며, 서포터님들은 서큘러스가 힘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었습니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서포터님들과 앞으로도 계속해서 소통하도록 하겠습니다.


# 결제 관련하여 안내를 드립니다.

모두가 함께 만들어낸 크라우드펀딩이 결제 시스템으로 문제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하여 새소식으로 결제 안내를 드립니다.

1월 28일에 첫 결제가 진행되었으며, 첫 결제에서 카드의 문제, 잔고문제 등으로 결제가 진행되지 않았던 미결제 서포터님들은 1월 29일 / 1월 30일 / 1월 31일 오후 5시에 일괄적으로 추가 결제가 진행됩니다.
최종 결제일인 1월 31일 이후에는 추가적인 결제를 진행할 수 없으며, 리워드가 발송되지 않는다는 점을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결제 완료 메시지를 받지 못한 서포터님들은 카드의 동작유무, 카드의 잔고 상태 등을 다시 한 번 확인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미결제 서포터님들에게는 카드 정보 변경 요청 SMS / 이메일 안내가 발송되니 이 점 역시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큘러스 드림.

#6 메이킹 스토리 시연행사 후기를 전해드립니다 :) | 2019.01.21

안녕하세요, 서큘러스입니다.

지난 19일, 파이보 시연행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의 인사를 먼저 드리고 싶습니다.
미세먼지도 많았던 날이고, 안내표시도 미흡한 세운상가였기 때문에 특히 더 감사하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희도 파이보를 입양 해 주시는 분들을 처음 만나뵙는 자리였기 때문에, 떨리는 마음을 감출 수가 없었고, 한 분 한 분 오실 때 마다 긴장이 더해지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떨리는 마음은 끝까지 갔을지 몰라도, 서포터님들이 작은 실수에도 웃어주시고, 같이 대화하며 흥미를 공유했기 때문에 서큘러스의 첫 시연행사가 무사히 마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시연행사에서 이야기 나누었던 것 처럼, 언제라도 저희에게 연락 주시면 저희는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또한, 시연행사가 마치고 주셨던 피드백 내용들은 배송 전 바로잡겠습니다.


부득이하게 시연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도 계실 것이라고 생각하여, 와디즈 새소식에 시연행사 사진과 후기를 간단하게 공유드립니다 :)


인포데스크를 지켜주는 늠름한 파이보와 두 분의 미녀 직원분들 *_*


소소한 간식을 준비했었는데, 입맛에 맞았다면 좋겠어요.


네모네모부터 시작된 파이보의 진화과정을 전시했습니다.(참고로 모두 다르게 생긴 모델이에요!)


본격적인 시연행사 전.. "파이보! 오늘은 사고치면 안 돼!!"


행사가 시작된 후, 박종건 대표님이 서큘러스와 반려로봇 파이보에 대해 열정적으로 설명하고 계십니다 :)


파이보를 언박싱하며, 파이보의 시연과 그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는 서큘러스의 이성연님.


일정의 대부분을 체험하는 시간으로 구성했기 때문에, 체험하는 사진이 많이 남아있네요 :)
서포터님들의 체험 공간은 반반으로 나누어 진행했습니다.


체험시간이었지만, 파이보와의 첫 만남이 어색한지 보는 것에 집중하셨던 우리 서포터님들 :)
파이보는 아무도 말을 걸지 않아서 그런지 카메라를 쳐다보네요.


박종건 대표님과 기연아 이사님이 진행하는 Q&A 시간을 마치고, 시연행사를 종료했습니다 :)


마지막으로 서큘러스 직원분들과 함께 시연행사 인증샷!
시연행사에 참여해 주신 분들, 서큘러스 직원분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


새소식으로 올리는 글이지만, 참여해 주신 분들, 부득이하기 참여하지 못하신 분들 모두에게 행사장의 분위기와 내용이 잘 전달되었다면 좋겠습니다. 시연행사에 참여해 주신 서포터님들, 언젠가는 파이보가 많이 자라서 또 다시 함께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5 메이킹 스토리 파이보 새소식을 전달드립니다. | 2019.01.11

안녕하세요, 서큘러스입니다.
전해드릴 새소식이 있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파이보 리워드 진행상황

현재 파이보 패키지박스의 프로토타입 출력을 마치고, 디테일한 부분의 수정작업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글로 설명드리는 것 보다 영상과 사진으로 보여드리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이 되어, 관련한 영상과 사진을 아래에첨부하였습니다.

파이보를 받아보신 이후부터 오픈까지의 영상입니다

패키지박스를 감싸고 있는 슬립입니다.


슬립의 뒷면은 위 사진과 같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슬립의 측면과 슬립을 위로 벗겼을 때 모습을 드러내는 파이보 박스입니다.


위의 두 사진은 슬립을 벗겨낸 패키지박스의 정면과 후면입니다.


패키지박스를 모두 개봉하면, 파이보를 충전재가 감싸고 있습니다.

수정 작업 중에 박스의 작은 부분까지 세심히 신경 쓸 수 있도록 하여 파이보가 안전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영상에서 파이보를 켠 후의 인터넷에 연결방법은 생략하였습니다. 이에 관련한 내용은 리워드 발송 직후 매뉴얼과 동영상으로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 파이보, CES를 담다.

파이보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가전 전시회인 CES2019(미국시간 1월 8일 ~ 1월 11일)에 참가중입니다. CES의 서큘러스 부스에서 파이보의 다양한 시연과 솔루션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세계적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중 하나인 인디고고에서 파이보에게 자체적인 기준으로 선정한 innovative product 2019라는 의미 있는 선물을 주고 가셨습니다.

전자제품에 대한 리뷰, 뉴스 등을 출판하는 미국의 언론사인 CNET에서 CES 카테고리에 파이보를 대문짝만하게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 전시는 미국 현지시간으로 11일(금요일)까지 이루어 집니다.
* 서큘러스의 부스 위치는 Tech West, Hall G - 52827 입니다.



#3 반려로봇 파이보 서포터님들을 위한 작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펀딩을 100% 달성한 이후, 반려로봇 파이보 서포터님들에게 어떻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야 할 지 고민했고, 작더라도 의미 있는 선물을 전달드리고자 했습니다.
서포터님들과 저희 모두에게 소중한 파이보를 분양받은 이후에도 파이보를 마음으로 따스히 돌봐달라는 의미를 담아, 반려로봇 파이보 수제 목도리를 준비했습니다.

* 파이보 목도리는 반려로봇 파이보 리워드와 함께 제공되며, 색상은 한 종류입니다.


더 좋은 소식으로 빠른시일 내에 찾아뵐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메이킹 스토리 파이보 시연행사에 초청합니다! | 2019.01.02

안녕하세요, 서큘러스입니다.
활동 진행상황을 전달드리고자 새소식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파이보 시연행사에 서포터님들을 초대합니다!

서포터님들의 성원에 조금 더 다가가고자, 서포터님들이 파이보를 직접 만나보실 수 있는 시연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행사는 2019년 1월 19일 토요일 14시부터 시작되며, 서울시 중구 을지로4가역 1번출구에서 10분거리에 있는 세운상가 5층 561호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시는 서포터님들의 인원에 따라 장소가 조정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우시더라도 아래의 간단한 참석여부 설문에 참여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파이보 제작 진행상황

서큘러스는 반려로봇 파이보 프로젝트 100%를 달성한 이후, 분양 될 파이보의 자재를 확보하고 품질 검사까지 완료했습니다.
반려로봇이라는 특성상 파이보가 다양한 환경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에, 현재는 파이보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24시간 동작 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파이보와 함께하시는데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준비하겠습니다.


#3 파이보 키링 제작 진행상황

현재 파이보 키링의 2차 초안이 나온 상태입니다. 최대한 파이보의 귀여움을 형상화 할 수 있도록 수정작업 중에 있습니다. 키링은 반려로봇 파이보와는 다른 매력으로, 보다 부드럽고 말랑말랑한 원단을 사용하여 제작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려로봇파이보와 키링 모두 시연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서포터님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3 메이킹 스토리 행복한 성탄절 되세요! | 2018.12.24

# 메리크리스마스 파이보!

서큘러스는 파이보와 함께 성탄절 준비를 마쳤어요 :)

여러분도 파이보와 함께 하는건 어때요?

#2 기타 보내주신 응원과 후원에 감사드립니다! | 2018.12.20

#1 이벤트 [EVENT] 파이보를 지지서명해주세요! | 2018.12.17

파이보를 지지해 주세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파이보 상륙기념 이벤트!

아래와 같이 신청해주세요!

1. 지지서명으로 페이스북 페이지에 프로젝트 공유

2. 공유된 페이지에 응원글 작성
    필수 키워드! #와디즈 #인공지능 #반려 #로봇 #파이보

3. 공유하신 페이스북 링크를 펀딩 페이지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4. 펀딩 프로젝트가 끝난 후, 파이보가 직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발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