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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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3686% 달성

110,598,800원 펀딩

4,180명의 서포터

#휴대선풍기Fan02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6.09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225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6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김민규

    0.2% 기여

  • 김홍진

    0.2% 기여

  • 홍승용

    0.1% 기여

  • 최주열

    0.1% 기여

  • Do Kyun Kim

    0.1% 기여

  • Junghyun Choi

    0.1% 기여

  • 송영빈

    0.1% 기여

  • 김정규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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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 서포터 여러분께 드리는 안내 | 2019.06.21

안내문.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미타입니다

배송을 무사히 마쳤다는 안도감도 잠시, FAN02를 수령하신 서포터님들이 남겨주시는 평가 하나하나를 보며 안도감은 죄송함과 자책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 주시고 기다려 주시며 지지해 주신 것에 힘입어, 정해진 시간에 개발과 생산을 완료할 수 있었기에 더더욱 죄송한 마음이 앞섭니다. 

크라우드펀딩이라는 긴 여정의 끝을 맺어야 하는 지금, 벌어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 안타깝고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습니다. 많은 부분에서 저희 설명과 전달, 그리고 제품에 부족함이 있었나 봅니다. 많은 분들의 기대에 완전히 부응하는 제품이 되지 못한 점,마음 깊이 사과 드립니다.

 

이 글은, 서포터님들이 제품과 관련해 남겨주시는 불만 사항과 문의 사항에 대해 답변을 드리기 위해 한 자 한 자 죄송한 마음을 담아 적어 내려간 것입니다. 보다 빠르게 답변을 드리고자 다소 정리되지 못한 모습과 글귀가 담겨있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 미리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 목차 ]

1.  소음

2.  풍량

3.  얼룩

4. 향후 계획

+ [ 불량 제품 및 교환에 대한 안내]



가장 먼저 많은 분들이 부족하다고 말씀해 주시는 부분을 모아 보았습니다.

 

  1. 소음이 너무 크다.
  2. 바람이 너무 약하다.
  3. 실버 제품의 얼룩은 무엇인가.

 

순서대로 하나씩, 아래처럼 정리해 보았습니다.


1. 소음
 

소음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FAN02는 무소음 선풍기가 아니기 때문입니다.

한 치의 거짓없이  있는 그대로, 어느 정도 소음이 발생하는 선풍기임을 FAQ 부분에서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무소음 선풍기를 찾는 분들께는 적합하지 않다는, 펀딩 참여를 막을 수 있는 말씀까지 드렸습니다. 저희는 제품 이상의 것을 약속드리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또한 타사 대비 소음이 큰 것도 사실입니다.

실제로 지난 5월 23일 업로드 해드린 ‘'Fan02' 작동 소음 촬영 동영상 업데이트’ 새소식에서는 타 제품들과 소음 비교를 하는 영상을 업로드 한 바 있습니다. 수치로서의 데시벨이 아닌 일반적으로 찾아볼 수 있는 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는 것이 서포터님들이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으리란 판단에 업로드 하였고, 실제로 비교군 제품들보다 약 1~10% 정도 더 시끄러울 수 있다는 부분을 솔직하게 공유드렸습니다. 아래는 해당 새소식을 일부 발췌한 내용입니다.

펀딩 시작 이후부터 계속해서 높은 목표율을 달성하고 있는 가운데 '소음'에 대한 부분을 계속해서 강조하며, 이렇게 거듭 공지드리는 부분은 저희 FAN02를 알리는 걸림돌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FAN02를 펀딩 하시는 서포터님들께 솔직하고 진정성 있게 'Fan02'를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당시 올려드린 동영상에서는 타사 브랜드 노출을 방지하기 위해 가렸습니다만, 이번에는 원본  그대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이상은 기존의 비교 영상들의 블랙 삭제 영상 원본이구요.


그리고 오늘 아침에 새로 찍은 여러분들께서 받으신 것과 동일 제품을 촬영한 영상입니다.


어떤 편집도 없이 있는 그대로 날것의 영상입니다.

비교 제품들과 연속으로 촬영한 것을 편집없이 보여 드립니다.

 

영상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기존 새소식에 업로드 한 내용과 동일하게 FAN02는 10%까지 시끄러울 수 있으며, ,어느것 하나 거짓 없이 조작없이 그대로 알려드렸었단 부분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2. 풍량

오*, 프롬* 엑타* 등  아주 강력한 풍량을 가진 고가의 제품과 비교했을 때 FAN02는 분명히 더 약한 풍량을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또다른 제품들과 비교하면 FAN02는 60cm 거리에서 더 많은 풍량과 정확한 범위를 보입니다. 이에 동일 조건에서 타 제품들과의 비교 실험 수치뿐만 아니라 60cm와 30cm에서의 풍속 차이를 보여주는 실험 내용을 스토리 안에 공개해 드린 바 있습니다.


저희가 전달 드리고자 했던 부분은

  • 바로 앞에서
  • 그리고  일상적인 사용 거리만큼 떨어져 있을 때
    ( 팔을 반 이상 폈을 때와 책상 위에서 사용 시)


변함 없이  “최적의 바람을 전달”하는 직진 바람의 힘이었습니다. 

얼굴 바로 앞 3cm와 책상 위 60cm까지, 최소한의 풍속 감소율을 보이며 바람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드리는 과정에 표현이 매끄럽지 않았다면 다시 한 번 깊이 사과 드립니다.

또한 보여드린 커튼이나 연기 동영상에 대한 문의도 있었는데요. 소음 영상과 마찬가지로 정말 있는 그대로의 편집 없는 날것의 영상을 업로드 한 것임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소리까지 들어간 주변상황이 포함된 원본 동영상을 올려 드립니다


  • 페이지의 커튼 gif 원본 영상 
  • 커튼 영상 2
  • 페이지의 가습기 GIF 원본영상    


동영상을 확인해 보시면 아실 수 있듯 스토리 안에 삽입된 콘텐츠들에는 어떠한 수정도, CG도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제품을 더 멋지게 소개하기 위해 외부의 힘을 끌어올 수 있는 기업이 아닙니다. 연무기 하나 설치하지 못하는 작은 중소기업입니다. 저희가 다할 수 있던 최선은 여기저기 발품을 파는 것, 그리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을 보여드리는 것이었습니다.


서포터님들이 혹여라도 저희 제품에 부족함을 느끼셨다면,

그것은 제품보다는 저희가 부족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저희의 최선이 서포터 분들께 최고가 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는 서포터님들께 숨기거나 부끄러울만 한 속임수는 일체 쓰지 않았다는 것만큼은 꼭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3.  실버 제품의 얼룩

FAN02 실버 컬러는 페인트를 뿌려서 만들어지는 컬러가 아닙니다. 

해당 소재는메탈릭 파티클 플라스틱 또는 ‘펄사출’이라고도 불리며, 실제로 ABS 수지에 메탈릭 펄 입자를  혼합하여  사출 제작하는 방식입니다.

펄 사출 방식은 참으로 짓궂습니다. 완성된 제품에서 느껴지는 질감의 매력도만큼 까롭기 때문입니다. 플라스틱 원재료에 녹지 않고 떠다니는 펄 입자가 포함된 FAN02의 원재료를 금형 (성형틀) 안에 밀어넣게 되면, 펄 입자가 특정 위치에 뭉치게 됩니다. 저희는 이 뭉침 현상에 대해 서포터님들께 스토리를 통해 공유 드리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펄 사출 방식을 선택했던 이유에 대해 설명드린 바 있습니다.

  • 환경 오염에 영향을 끼치는 유해성 도료를 사용하지 않고
  • FAN02의 외형적 이미지와 어울리는
  • 저희가 표현하고자 한 메탈릭한 질감을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수차례 고민하고  결정하였고,  양해를 구하고자 스토리 안에 여러 사진과 함께 설명드렸으나  표현이 부족했었나 봅니다. 실제로 “왜 더 잘보이게 제품 메인 이미지에 올리지 않았냐”고 문의하신 분도 계셨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좀 더 잘보이게 위쪽에 했어야 하는 것에 공감하고, 사과 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4. 향후 계획


여러분들께서는 펀딩 페이지의 정보와 스토리를 통해  펀딩하시고, 기대한 리워드 제품을 만날 수 있다는 신뢰를 바탕으로 긴 시간을 기다려 주셨을 것입니다.

저희 또한 그런 믿음을 보여주시고 기다리시는 서포터님들에게  보답해야 한다는 마음으로 제품 준비에 열심히 임하였습니다. 저희 제품의 장점 뿐 아니라 단점까지 그대로 전달 드리려 여러 방법으로  노력하였으며, 여러 방법으로 질문주시는 부분에 대해서도 성실히 설명 드리고 최선을 다해 준비 하였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포터님들의  기대에는 부응하지 못하였나 봅니다.


메이커로서 서포터 분들이 주시는 평가 하나 하나를 소중하게 생각하며 읽고 있습니다. 1:1의 판매 형식이 아닌 크라우드펀딩이라는 특별한 방식으로 서포터 분들께 제품을 선보였던 이유 중 하나 또한, 새로운 제품과 작은 기업의 도전에 관심을 보여 주시는 와디즈의 서포터 분들께  날카로운 피드백을 얻을 수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깨달은 부분도 많고, 날카롭고 단단한 말로 가슴을 아프게 하는 평가를 보며 저희 또한 사용자의 입장에서 느끼는 단점들의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자 다시 바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단 하나의 평가도 허투루하지 듣지 않고 진지하게 받아들이며 제품을 보완해 더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를 위해 서포터 분들께 한 가지 부탁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받아보신 FAN02의 경우, 

스토리와 새소식을 통해서 말씀 드린 바 있는 

소음, 풍력, 얼룩의 불만족으로 인한  환불 요청을 보류해주십시오.

메이커와 서포터가 같이 만들어가는 새로운 제품에 다시 한 번 동참해 주십시오.

리워드 펀딩 본래의 취지에 부합하면서 서포터 여러분의 마음, 그리고 저희의 노력이 다시 만날 수 있도록 현재 제품의 부족함을 개선하고 더욱 새로운 모습을 갖출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저희는 

소음, 풍력, 얼룩으로 인한 불만에 대해 환불로 답변 드리는 것보다, 

이번 펀딩에 참여해 주신  모든 서포터 분들께 새롭게 개선된  제품을 통해 여러분의 펀딩이 완성되는 모습을 보여 드리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이에 금번 프로젝트에 참여해주신 서포터 여러분들께,

이번 프로젝트에서 보내주신 피드백들을 바탕으로 개선된 새 제품을 

"2020년 6월까지 가장 먼저 무상으로  발송해 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소음과 풍력, 그리고 외관에 대해 보내주신 내용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오늘의 일을 잊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내년 여름이 오기 전까지 해당 새 제품의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본 프로젝트의 새소식을 통해 가장 먼저 안내 드리고,   프로젝트에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문자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미타 홈페이지   www.mita-jdw.com 을 통해서도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저희의 결정이 모든 분들을 만족시킬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서포터 여러분,

환불로 끝나버리는 단순 조치보다 개선된 제품으로 끝까지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을 헤아려 주시기 바랍니다.

 서포터님들이 기대하셨던 그 제품을 세상에 선보이기까지 저희가 달려온 시간과, 작은 기업이 보일 수 있는 최선을 조금만 더 믿어 주십시오. 최선이 최고가 되는 순간까지 노력하여, 만족하실만한 제품을 당당하게 발송해 드릴 수 있을  때까지 지켜봐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한 자 한 자 적어 내려가던 글이 이렇게 길어졌습니다.

긴 글을 끝까지 읽어주신 서포터님들께 감사 드립니다. 보내주신 관심, 성원에 감사드리는 만큼 따끔한 지적에도 고개 숙여 감사 드립니다.

앞으로 단점을 보완하고, 훨씬 더 좋은 생각과 많은 연구로 정말 좋은 제품으로 다시 찾아뵙는 미타가 되겠습니다. 그 날이 오기까지 한 번 더 기회를 주시고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오늘 하루 여러분께 올릴 이 글과 이후 방안에 대해  각종 문의에 대한 답변이 바로바로 이루어지지 못한 부분  이해 부탁 드립니다.

이후에도 문의 사항과 의견 등은  언제든지 메시지 주시면 성의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미타   올림


+ 여러가지 혼선이 발생할 수 있으니 제품문의 등은 메세지와 이메일, 전화 등 중복 채널 로 하시기 보다 한 가지 채널로 연락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 제품교환 문의 /접수는 e-mail

* 일반 문의는 와디즈 메세지로 꼭 부탁 드립니다.



[ 불량 제품 및 교환에 대한 안내]

소음, 풍속, 실버컬러의 얼룩 (펄뭉침 자국)에 대한 불만족이 아닌 불량 제품에 대해서는  당연히  책임지고  현재 정상품 교환 또는 A/S 등의 후속 조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아래에 불량 제품 및 교환에 대한 안내를 상세하게 기재해 두었습니다. 초기 불량 제품의 배송비를 포함한 모든 발생 비용은 미타가 부담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불량의 범위>

* 윗글에서 언급된 소음(풍절음), 바람의 세기, 실버컬러의 펄뭉침은 불량교환 사항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작동 불량

-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  (충전 후 확인 한 번 부탁 드립니다.)

- 풍속 전환 (1-2-3) 이 되지않는 경우 (충전 후 확인 한 번 부탁 드립니다.)

- 충전이 되지 않는 경우

- 작동은 되지만 LED 가 들어오지 않을 경우.

조립 불량

- 각 조립부의 조립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

- 충전 단자의 조립 불량 : 케이블의 삽입이 불가한 경우

- 선풍기 날개의 긁힘 현상 : 기본적인 작동 소음 외에 날개가 긁히는 소리 등.

- 이외의  발견될 수 있는 제품의 하자.




[불량 및 오배송에 의한 제품 교환 요청 방법.]

* 오배송 및 제품 하자에 의한 교환 배송비용은 전액 메이커가 부담합니다.

교환 접수는 <  master@mita-jdw.com  >  e-mail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짧은 기간에 많은 수량의 제품이 발송되어 나가므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문의하시게 되면 누락이 발생합니다. 또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호 간에 많은 제약이 따르므로 정확한 대응을 위해 꼭 미타 메일로만 접수 부탁드립니다.)

 

*컬러 오배송에 의한 교환

패키지 개봉 흔적이 있는 제품은 교환이 불가합니다.

제품 패키지로 컬러 구분이 가능하므로, 컬러를 먼저 확인하신 후 개봉해주세요!

 

*제품 하자에 의한 교환

출하 제품의 초기 불량으로 인한 교환은 동일 제품으로 진행됩니다.

소비자의 과실로 파손된 제품은 교환이 불가합니다.

반송 접수는 저희가 신청해드리려고 하였으나, 교환접수/픽업까지 3~4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어 회수 방법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서포터님께서 직접 택배사에 연락하시어 제품 회수를 신청하시게 될 경우 신청일 다음날로부터 1~2일이 소요되어 픽업기간이 줄어들게됩니다.

서포터님께서 새제품을 받기까지 불편한 기간을 줄일 수 있도록 새제품은 교환 접수와 동시에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하자/오배송으로 인한 교환 진행 순서>

빠른 회수처리를 위해 서포터님들께서 회수 접수를 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렸으나, 회수 접수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가 많아, 택배 회수 접수는 '미타'에서 합니다.  (미타에서 택배 회수 접수 시, 접수 당일로부터 픽업일까지 2~3일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 master@mita-jdw.com > 메일로 제품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답변드립니다. 하자 부분에 대해 사진/동영상을 첨부해주세요. 교환 접수 없이 그냥 보내시는 경우, 제품 확인이 어려우므로 꼭 메일 먼저 보내주세요.

2) 리워드 수령 7일 이내 신청해주셔야 하며, 신청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 '미타'에 리워드가 도착되어야 합니다.

3)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어, 꼭 'master@mita-jdw.com' 로 메일 보내주세요!

[교환 신청 양식]

- 성함 :

- 연락처 :

- 펀딩 번호 :

- 펀딩하신 컬러(수량) / 실제 받으신 컬러(수량) or 제품 하자 내용 :

 

* 택배 상자 안에 '성함, 연락처, 펀딩 번호' 를 동봉하여 보내주세요.

* 교환 시, 꼭 택배 박스에 포장하셔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박스 패키지 그대로 보내시거나 내부 구성물이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오배송 받으신 경우, 개봉 전 패키지 상자의 컬러로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품 부속품 누락, 패키지 파손 시 교환이 어렵습니다)

* 서포터의 취급 부주의, 수리 개조로 발생한 하자는 무상교환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대한통운을 통해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타택배사를 통해 발송하셔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12 리워드 발송 'Fan02' 발송 3차리스트 공유 | 2019.06.20

안녕하세요! 

미타입니다. 오늘, 3차 발송이 완료되어 송장 정보 공유드립니다. 

배송정보 확인 (운송장 리스트)

★아래 링크에서 셀 클릭 후, Ctrl+F를 누르신 후, 휴대폰 번호 끝 4자리를 검색하시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중복된 번호의 경우, 이름으로 확인해주세요. 이름도 중복되시는 경우, 메이커에게 메시지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택배사 : CJ대한통운
- 3차 운송장리스트 : https://bit.ly/2Rp69Gi

감사합니다.

#11 리워드 발송 'Fan02' 발송 2차리스트 공유 | 2019.06.19

안녕하세요! 

미타입니다. 오늘, 합배송 몇 건을 제외하고 모두 발송이 완료되었습니다. 2차로 발송된 개별 송장번호 공유드립니다.

배송정보 확인 (운송장 리스트)

★아래 링크에서 셀 클릭 후, Ctrl+F를 누르신 후, 휴대폰 번호 끝 4자리를 검색하시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중복된 번호의 경우, 이름으로 확인해주세요. 이름도 중복되시는 경우, 메이커에게 메시지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택배사 : CJ대한통운
- 2차 운송장리스트 : https://bit.ly/2L1dqLk


2차에서 발송되지 못한 분들은 내일 발송될 예정입니다. 내일 발송예정인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받는분
받는분 전화번호
박*찬
9974
오*종
1207
이*진
9168
정*영
9218
최*연
4447
홍*용
5890


감사합니다.


#10 리워드 발송 'Fan02' 발송 1차리스트 공유 및 교환 안내 | 2019.06.18

안녕하세요!
미타입니다.

리워드 발송과 관련하여 몇 가지 안내드립니다.
'Fan02'는 어제 일자로 입항되어, 오늘부터 정상적으로 발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공지드린 바와 같이, 빠르고 정확한 배송처리를 위해 전문 물류업체를 통하여 발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6/18(오늘) 발송이 안되는 건은 6/19(내일) 발송될 예정입니다.

배송정보 확인 (운송장 리스트)

공지드렸던 대로 18일(오늘)부터 발송을 시작하여 1~2일 내로 모두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먼저, 1차로 발송 건이 완료되어 개인별 송장번호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운송장 번호를 링크로 공유드립니다.
아래 링크에서 Ctrl+F를 누르신 후, 휴대폰 번호 끝 4자리를 검색하시면 조회가 가능하십니다. (중복된 번호의 경우, 이름으로 확인해주세요. 이름도 중복되시는 경우, 메이커에게 메시지 보내주시면 확인하여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택배사 : CJ대한통운
- 1차 운송장리스트 : https://bit.ly/2KnDwZy 


앗! 그리고,

'Fan02'는 총 5개까지 기본 배송비로 발송이 되고 있으며, 'Fan02' 6개 이상 발송 시 추가 배송비가 발생됩니다. 

프로젝트 중간중간 이러한 상황을 체크하면서 추가 배송비를 펀딩 받아야했으나, 저희 'Fan02'를 애정으로 지켜봐 주시는 모든 서포터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가 배송비 입금 처리 없이, 저희 부담으로 하여 보내드리기로 했습니다.

저희의 이런 마음이 서포터님들께 조금이라도 와닿기를 바랍니다 :)




교환 / 반품

* 펀딩 제품의 반품은 불가하며(와디즈 펀딩 정책 기간 만료), 오배송 및 제품 하자로 인한 교환 접수만 가능합니다.
* 오배송 및 제품 하자에 의한 교환 배송비용은 전액 메이커가 부담합니다.
교환 접수는 <  master@mita-jdw.com  >  e-mail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짧은 기간에 많은 수량의 제품이 발송되어 나가므로, 다양한 채널을 통해 문의하시게 되면 누락이 발생합니다. 또한, 전화상담의 경우 상호 간에 많은 제약이 따르므로 정확한 대응을 위해 꼭 미타 메일로만 접수 부탁드립니다.)


*컬러 오배송에 의한 교환

패키지 개봉 흔적이 있는 제품은 교환이 불가합니다.
제품 패키지로 컬러 구분이 가능하므로, 컬러를 먼저 확인하신 후 개봉해주세요!
 

*제품 하자에 의한 교환

출하 제품의 초기 불량으로 인한 교환은 동일 제품으로 진행됩니다.
소비자의 과실로 파손된 제품은 교환이 불가합니다.

반송 접수는 저희가 신청해드리려고 하였으나, 교환접수/픽업까지 3~4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어 회수 방법을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서포터님께서 직접 택배사에 연락하시어 제품 회수를 신청하시게 될 경우 신청일 다음날로부터 1~2일이 소요되어 픽업기간이 줄어들게됩니다.

서포터님께서 새제품을 받기까지 불편한 기간을 줄일 수 있도록 새제품은 교환 접수와 동시에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제품 하자/오배송으로 인한 교환 진행 순서>

빠른 회수처리를 위해 서포터님들께서 회수 접수를 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렸으나, 회수 접수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경우가 많아, 택배 회수 접수는 '미타'에서 합니다.  (미타에서 택배 회수 접수 시, 접수 당일로부터 픽업일까지 2~3일 소요될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1) < master@mita-jdw.com > 메일로 제품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답변드립니다. 하자 부분에 대해 사진/동영상을 첨부해주세요. 교환 접수 없이 그냥 보내시는 경우, 제품 확인이 어려우므로 꼭 메일 먼저 보내주세요.
2) 리워드 수령 7일 이내 신청해주셔야 하며, 신청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 '미타'에 리워드가 도착되어야 합니다.
3) 양식에 맞게 작성하시어, 꼭 'master@mita-jdw.com' 로 메일 보내주세요!
[교환 신청 양식]
- 성함 :
- 연락처 :
- 펀딩 번호 :
- 펀딩하신 컬러(수량) / 실제 받으신 컬러(수량) or 제품 하자 내용 :


* 택배 상자 안에 '성함, 연락처, 펀딩 번호' 를 동봉하여 보내주세요.
* 교환 시, 꼭 택배 박스에 포장하셔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박스 패키지 그대로 보내시거나 내부 구성물이 없는 경우 교환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오배송 받으신 경우, 개봉 전 패키지 상자의 컬러로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제품 부속품 누락, 패키지 파손 시 교환이 어렵습니다)
* 서포터의 취급 부주의, 수리 개조로 발생한 하자는 무상교환 받으실 수 없습니다.
*  대한통운을 통해 발송해주시기 바랍니다. 타택배사를 통해 발송하셔야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경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9 이벤트 'Fan02' 이벤트 당첨자 공지 | 2019.06.14

안녕하세요!
미타입니다.

미타 'Fan02' 프로젝트의 시작과 함께 진행되었던 <SNS 공유 이벤트>, <카카오톡 공유 이벤트>, <체험존 참여 이벤트> 가 마감되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다리셨던 이벤트 당첨자분들을 발표합니다. 당첨되신 분들 모두 모두 축하드립니다!!!


[SNS 공유 이벤트_인스타그램]

당첨자 와디즈 아이디
당첨 상품
내꺼에요
Fan01
이슬비
Fan01
강연주
Fan01
박미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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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민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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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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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선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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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NS 공유 이벤트_페이스북]

당첨자 와디즈 아이디
당첨 상품
황수영Fan01
임유리Fan01
JHPaulFan01
한글로Fan01
김시은Fan01
이재호Fan02
정남Fan02
papahanFan02
이세형Fan02
허구성Fan02


[카카오톡 공유 이벤트]

당첨자 와디즈 아이디
핸드폰  뒷자리 4개
당첨 상품
김쵸코
094*
Fan01
푸른지구
493*
Fan01
윤선일
345*
Fan01
지베르니
445*
Fan01
이선준
406*
Fan01
 김혁성
110*
Fan02
ujung4you
863*
Fan02
이종준
184*
Fan02
김수현
513*
Fan02
Wldms1732
552*
Fan02


[체험존 후기 이벤트]

당첨자 와디즈 아이디
우주신


상품 수령을 위해, 당첨되신 분들은 6/16까지 와디즈 'fan02'프로젝트 > 커뮤니티 >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아래 양식 그대로 메세지 보내주세요!

1) 서포터님 아이디 :
2) 참여한 이벤트명 :
3) 수령인 이름 :
4) 연락처 :
5) 배송지 주소 :
6) 개인 정보 수집 동의 여부 (동의합니다 / 동의하지않습니다)
* 개인 정보는 상품 발송을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 개인 정보 수집 거부 및 상품 발송에 필요한 양식을 보내주시지 않을 경우, 당첨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6/16까지 꼭 회신주세요! (발송 예정일 6/18~19)

- 제공되는 제품 컬러는 랜덤으로 발송됩니다.
- 서포터분들은 리워드와 함께, 비서포터분들은 따로 발송해드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8 결제 'Fan02' 펀딩 관련 결제 안내 | 2019.06.10

안녕하세요!
미타입니다.

서포터님들의 지지와 응원 덕분에 미타의 'Fan02'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수 있었습니다. 지난 한 달간 'Fan02'를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서포터님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 펀딩 결제 일정 안내

펀딩은 총 4차례에 거쳐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 1차 결제일 : 6/10(월) 오후 5시
- 2차 결제일 : 6/11(화) 오후 5시
- 3차 결제일 : 6/12(수) 오후 5시

- 4차 결제일 : 6/13(목) 오후 5시

펀딩 시 입력하신 카드로 6/10 1차 결제가 시도됩니다. 카드 등록 오류/잔액 부족 등의 이유로 결제가 안된 경우 2~4차 결제 기간 내 카드 변경/잔액 충전해주시면 결제가 완료됩니다.


# 카드 결제 오류

1) 분실/정지 카드, 한도 초과 카드 등:
6/13(목) 오후 5시까지 다른 카드로 등록해주시면 재결제됩니다.
* 카드 변경 방법 : (pc: 프로필 클릭/ 모바일 : 상단 왼쪽 바 클릭) > 나의 리워드 클릭 > 펀딩 내역 클릭 > 하단에 '결제 정보 변경하기' 클릭

2) 잔액 부족 카드:
6/13(목) 오후 5시까지 펀딩 금액이 결제될 수 있도록 잔고를 채워 주시면 자동으로 재결제됩니다. 



# 자주 물어보시는 질문

1.  배송지 변경되나요?
6/13 이후에는 배송지 변경이 불가합니다. 변경을 원하시는 경우 6/13 까지 변경된 배송지를 메시지로 보내주세요.

2. 배송은 언제 되나요?
모든 펀딩건은 6/18부터 1~2일 내에 일괄 발송될 예정입니다. 

3. 펀딩을 두번해서 배송비를 중복결제했는데,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로 6/13까지 배송비 차액 송금을 위해 아래 양식 그대로 회신 해주시면 확인 후 처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와디즈 아이디 :
2) 이름 :
3) 펀딩번호 :
4) 핸드폰번호 끝 4자리 :
5) 배송비 차액 송금받을 은행정보
이름 :
은행명 :
계좌번호 :
6) 송금처리를 위한 개인정보 이용 및 수집에 대한 동의여부 : O / X (거부할 경우, 배송비 차액 송금이 불가합니다.

4. 이벤트 당첨자는 언제 발표되나요?

SNS 및 카톡 이벤트 당첨자는 6/14 새소식을 통해 발표될 예정입니다.

5. 추가 구매가 가능한가요?
와디즈 펀딩이 마감되어 추가 펀딩은 불가합니다. 펀딩 마감 후에는 미타 자사몰을 포함한 각 온라인 제휴사(스마트스토어, 11번가, 29cm, 텐바이텐, 지마켓, 옥션 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진행사항은 새소식을 통해 계속적으로 업데이트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7 리워드 발송 Fan02 생산현황 및 발송일정 안내 | 2019.06.04


안녕하세요. 서포터여러분!

미타 ‘Fan02’펀딩도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응원해주시고 기다려주시는 모든 서포터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펀딩 발송과 관련하여 진행 상황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기존 일정대로라면 6/13 입항될 예정이었으나, 중국 해운사의 일정 변경으로 6/15에 입항될 예정입니다. 입항일이 주말인 관계로 통관 절차는 월요일에 마무리되며, 6/18부터 배송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하여, 기존 하루 300개 순차적으로 발송하기로 했던 발송 계획을 변경하고 모든 발송건은 전체 전문 물류사를 통해 1-2일 안에 끝나도록 준비할 예정입니다. 배송 일정이 지연된 점 진심으로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일정에 맞춰 하루라도 신속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일정을 조금이라도 앞당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불가피한 문제에도 충분히 준비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성장하겠습니다. 

추후 발송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진행 상황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달성률 'Fan02' 목표액 초과 달성 및 체험존 이벤트 마감 안내 | 2019.06.04


안녕하세요. 서포터여러분!

프로젝트 오픈 이후, 꾸준히 펀딩 목표액이 상승되면서 1억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미타‘Fan02’를 펀딩 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서포터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서포터님들의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체험존 이벤트에 참여해주신 모든 신청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5/29-30 양일간 진행했던 ‘Fan02’ 체험존 이벤트가 마감되었습니다. 서포터님들을 직접 만나서 제품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체험존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댓글로 자세한 리뷰를 남겨주시는 분들께는 추첨을 통하여 Fan01 or Fan02를 선물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당첨자는 6/14 공지예정)




#5 이벤트 미타 'Fan02' 체험존 이벤트 안내 | 2019.05.24

안녕하세요!
미타입니다.

미타 휴대용 선풍기 'Fan02'의 체험존 진행에 대한 안내드립니다.
'Fan02'의 디자인과 성능을 궁금해하시는 서포터님들을 위해 5/29(수) ~ 30(목) 양일간 직접 체험하실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청 방법 및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이미지에서 확인해주세요!

감사합니다.


#4 FAQ 'Fan02' 작동 소음 촬영 동영상 업데이트 | 2019.05.23

안녕하세요. 서포터여러분!
미타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휴대용 선풍기의 특성상 많은 분들이 '소음'에 대해 궁금해하셨는데요,
저희도 '소음'과 관련된 부분은 스토리의 시작에서부터 끝까지, 그리고 Q&A에 솔직하게 답변해드리며 안내해드린 바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안내해드린 내용으로도 이해가 부족하실 수 있다는 판단에, '소음' 측정 영상을 다시 한 번 촬영했습니다.
이번에 촬영된 영상은 시중에서 쉽게 찾아보실 수 있는 3개 브랜드의 제품의 소음 측정 영상과 'Fan02'의 소음을 비교하실 수 있도록 촬영되었습니다. (와디즈 정책상 특정 브랜드명/제품명을 노출할 수 없습니다.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리며, 서포터님들께서 소음 비교가 쉽도록 주변에서 쉽게 접하실 수 있는 제품들로 최대한 선별하려 노력했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01   'Fan02' 소음 측정 영상


02   타사 제품_A 소음 측정 영상


03   타사 제품_B 소음 측정 영상


04   타사 제품_C 소음 측정 영상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듯이, 'Fan02'의 소음은 기존에 접하실 수 있는 제품들과 같거나 약간 큰 소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음 측정 데이터 상으로는 약 1~10% 정도 더 시끄러울 수 있습니다.
펀딩 시작 이후부터 계속해서 높은 목표율을 달성하고 있는 가운데 '소음'에 대한 부분을 계속해서 강조하며, 이렇게 거듭 공지드리는 부분은 저희 FAN02를 알리는 걸림돌이 될 수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FAN02를 펀딩 하시는 서포터님들께 솔직하고 진정성 있게 'Fan02'를 소개해드리고 싶었습니다.
측정된 데시벨 값이 어느 정도인지 이해가 어려우셨거나, 기존 촬영된 영상만으로 소음을 가늠하기 어려우셨던 분들께 이번 새소식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는 제품일지라도 이번 펀딩을 통해 "핸디 선풍기"도 "이런 모습일 수 있다"를 보여 드리고 싶었습니다. 서포터님들의 생각보다 조금은 아쉬운 모습일지라도 새로운 도전을 하는 미타와, 저희 FAN02를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기타 'Fan02' 패키지 소식 | 2019.05.17

안녕하세요!
미타입니다.

'Fan02'의 팩키지가 궁금하셨던 서포터님들을 위해 새소식으로 안내드립니다.

제품의 컬러가 자연스레 연상되도록,
Iron Silver 제품은 메탈릭한 느낌을 살린 패키지를
Ceramic white 제품은 그 특유의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패키지를 준비했습니다.

완성된 팩키지를 처음 보자마자 저는 개인적으로 너무나 마음에 들어 감탄을 했었는데요.  서포터님들은 어떠신가요? ^^


한가지 더!
스트랩 사용과 관련하여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Fan02'에 스트랩 연결은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제품 하단의 홈에 끈을 연결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이미지와 같이 스트랩을 제품에 연결해놓은 상태로 충전하실 수도 있습니다.


오늘 하루도 잘 마무리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2 기타 '미타팩' 옵션 안내 ('화이트x3 + 실버1' 옵션 추가) | 2019.05.12

안녕하세요 !
미타입니다.

'fan02' 리워드 중, '미타팩' 옵션과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
'미타팩' 옵션에 '화이트x3 + 실버1'의 구성이 없이, '화이트x1 + 실버x3'의 옵션이 중복적으로 추가되어있던 부분이 있었습니다.

'화이트x3 + 실버1'의 구성으로 펀딩 하길 원하셨던 분들,
혹은 '화이트x3 + 실버1'의 구성인줄알고 옵션을 잘못 선택하셨던 분들께서는 아래 순서에 따라 옵션을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º 옵션 변경 방법 :
나의 리워드 → 'fan02' 프로젝트 클릭 → 하단의 결제 내역에서 '옵션 변경' 클릭하여 원하시는 옵션으로 변경 후, '변경 완료' 버튼 클릭


1) 와디즈 로그인 후, 나의 리워드 클릭

2)  'fan02' 프로젝트 클릭 후, 하단의 결제 내역에서 '옵션 변경' 클릭

3) 원하는 옵션으로 변경 후, '변경 완료' 버튼 클릭

'미타팩'을 선택하셨던 서포터님들께서는 펀딩 내역을 다시 한 번 확인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죄송한 말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달성률 'Fan02', 오픈 10분만에 펀딩 목표액 550% 달성! | 2019.05.10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서포터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본 펀딩 오픈한지 10분만에 목표액 550%를 달성하게 되었습니다.
'Fan02'를 선택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좋은 제품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정성스럽게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ita Team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