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2247% 달성

112,353,000원 펀딩

1,670명의 서포터

당신이 뭘 원하는지 다 아니까 - 스마트 후미등 Cliq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7.07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41 메이킹 스토리 오늘 오후 2시 FARINA 펀딩이 오픈합니다! | 2020.08.03

안녕하세요 서포터님:)

오늘 오후 2시 드디어 FARINA 펀딩이 오픈합니다. 와디즈 서포터님들만을 위한 캐시백 이벤트얼리버드 혜택 놓치지 마시기 바래요!


#40 기타 스마트 전조등 FARINA 와디즈 런칭! [서포터 이벤트] | 2020.07.21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드디어 전조등 출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눈부심 방지를 위한 광학 컷오프 라인, 듀얼 리플렉터를 이용한 시인성과 가시성 증진, 조도센서를 활용한 밝기 조절, 21700 배터리, USB C 타입 고속 충전, 고프로 마운트 호환 등 서포터님들께서 요청해주셨던 기능들을 최대한 포함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비록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서포터님들의 지지를 통해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씀 올리며 기존 클릭 서포터님들께는 전조등 펀딩가(배송비 제외)의 5%를 캐시백 해드리고자 합니다. 이 외에도 라파양말, 에어팟프로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오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 5% 캐시백 이벤트 상세 설명참여대상: Cliq 서포터님 중 전조등 FARINA 켐페인 알림신청+펀딩해 주신 서포터님. 꼭 알림신청까지 해주셔야 참여대상이 됩니다.

  • 혜택: 전조등 FARINA 펀딩금액(배송비 제외)의 5% 캐시백 (Cliq 펀딩수량과 관계 없이 FARINA 펀딩금액에 모두 적용.)
  • 절차: 최종 결제 종료 후 설문 진행 및 캐시백 (약 2주 소요 예정)
  • 주의사항: Cliq 및 FARINA 펀딩번호를 모두 갖고 있어야 하고 동일인일 경우에만 적용
#39 기타 오트웍스의 전조등을 소개합니다. | 2020.03.20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Cliq 출시 이후 많은 서포터분들께서 다음 제품으로 전조등을 희망하셨는데요, 오늘은 오트웍스에서 개발 중인 전조등의 모습과 스펙을 살짝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리플렉터 설계로 구현한 자동차 헤드라이트와 같은 컷오프 라인. 밤을 낮으로 바꾸는 고휘도 CREE LED. 21700 사이즈의 대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 Cliq과 함께 사용 가능한 스마트폰 앱.


서포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시 전조등에 꼭 들어갔으면 하는 기능이 있을까요? 댓글이나 메세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오트웍스"로 소중한 의견 주시면 제품 개발 과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습니다.

더 상세한 제품 기능과 스펙, 출시 시점은 다음 새소식을 통해 또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8 이벤트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2020.01.26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즐거운 연휴 보내고 계신가요? 행복만 가득한 한 해 보내시길 바라고, 클릭과 함께 항상 안전한 라이딩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아울러 에어팟 프로, 라파 기프트 바우처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되는 상부상조 윈윈 이벤트도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감사합니다.


#37 이벤트 레일 마운트 출시와 상부상조 윈윈 이벤트 | 2020.01.22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많이 기다리고 계셨던 레일 마운트 출시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클릭의 레일 마운트는 상하 체결 구조와 나일론 너트를 사용하여, 누구나 쉽게 설치 가능하며 나사 풀림 걱정 없이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빨리 제공해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고, 지속적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구매하기

아울러 와디즈 서포터님들께만 드리는 상부상조 윈윈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 이벤트 보기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오트웍스
  • support@hauteworks.com
  • 070-4299-0774

감사합니다!

#36 이벤트 경자년 첫 이벤트 "새 친구랑 편의점 가자" 당첨자 발표! | 2020.01.16

클릭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2020년 첫 이벤트에 참여해 주신 모든 서포터 분들께 감사드리고, 당첨자 발표해 드립니다. 당첨되신 서포터님들 축하드립니다:) 새해에도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안라하세요!

감사합니다!




#35 이벤트 메이커 어워드 선정과 선물 보따리 | 2019.12.31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한 해 마무리, 새 해 준비, 잘 하고 계신지요? 저희에겐 2020년과 함께 기쁜 소식이 찾아와 여러분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오트웍스가 와디즈 메이커 어워드 2019의 메이커 100인에 선정 되었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지만, 서포터 분들께서 보내주신 진심 어린 지지와 격려 덕분에 지난 난관들을 헤쳐나갈 수 있었고 과분한 상을 받게된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서포터 분들 잊지 않고 잘 성장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더 소통하는 오트웍스가 되고자 2020년 첫 이벤트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름하야,

'경자년에 새 친구랑 편의점 가자' 이벤-트!


참여 방법

  •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오트웍스"를 추가한다.
  • 대화창에 "경자년"이라고 입력하면 끝!
  • 당첨을 기다린다.

세부 내용

  • 기간: 2019년 12월 31일 - 2020년 1월 15일
  • 경품: GS25 5천원 상품권 (40명)
  • 추첨 대상: 이벤트 진행 기간 중 오트웍스 카카오 채널에 가입한 모두
  • 당첨자 발표: 2020년 1월 16일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불편하신 점이나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4 기타 Merry Christmas! | 2019.12.25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즐거운 크리스마스 보내고 계신가요? 저희는 요즘 신제품 개발, 앱 리뉴얼을 준비하면서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클릭 제품이 세상에 나올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해 주신 서포터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 올립니다. 남은 한 해 잘 마무리 하시고 행복만 가득한 2020년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3 기타 설문조사 이벤트 당첨자 발표 및 펌웨어 업데이트 | 2019.11.22

안녕하세요 클릭 서포터 여러분. 펌웨어 업데이트 소식과 설문조사 이벤트 당첨자 발표를 위해 새소식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만족도 조사에 응해주신 모든 서포터 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응원과 격려 감사하고, 보내주신 피드백을 토대로 제품 개선과 신제품 개발을 잘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능 보완에 대한 의견들은 제품에 꼭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많은 요청을 주신 전조등 개발은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내년 초 와디즈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며, 저희에게 큰 힘이 되어 주셨던 클릭 서포터 분들께 꼭 혜택을 드리겠습니다. 전조등 이외에도 모빌리티 사용자를 위한 블랙박스와 저가형 소형 라이트도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관심 가져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벤트 당첨자 분들 축하드립니다! 모든 분들께 드리지 못해 죄송하고, 설문조사에 응해 주신 서포터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스타벅스 기프트 카드는 다음 주에 발송될 예정입니다.

#이름휴대폰 번호
1
김*범2999
2박*붕2316
3김*민8051
4박*호5977
5남*훈0213
6김*언3174
7강*대0770
8승*9999
9김*수7672
10김*원0224

오늘 펌웨어 버전 2.2가 배포되었습니다. 배터리 잔량 측정 방식을 개선하였고, 브레이크 라이트 성능을 조금 더 향상시켰습니다. 브레이크 라이트 기능에 필요한 가속도계 센서 값의  범위를 확장하여 요철이나 충격에 대한 민감도를 줄였습니다. 즉, 오작동으로 보일 수 있는 브레이크 라이트의 동작 횟수가 줄어들게 수정이 되었습니다. 브레이크 라이트의 시간이나 밝기 등 모바일 앱의 변화가 필요한 부분들은 조금 더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품 사용하시며 불편하신 점이나 문의사항, 개선점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32 메이킹 스토리 두번째 후미등 데이즈(DAZE)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 2019.11.19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의 두번째 후미등 데이즈(DAZE)가 와디즈에 오픈하였습니다!

USB-C 타입의 형태이며 3분 이내 고속 충전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을 통해 100개의 한정수량이 제공됩니다.

지금 둘러보러 가기!

#31 기타 펌웨어/앱 업데이트 및 만족도 조사 | 2019.11.15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펌웨어 및 앱 업데이트와 설문조사를 위해 새소식을 준비하였습니다.

펌웨어 업데이트 푸쉬가 계속 뜨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안드로이드는 배포를 완료하였고, iOS는 애플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배터리 잔량 표시 방식을 바꿨습니다. 숫자 표시 방식에서 오는 혼란이 많아서 숫자 표시를 삭제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배터리 잔량을 계산하는 방식을 조금 더 정확하게 바꿨습니다. iOS 앱 배포가 완료된 후 배터리 잔량 산출방식이 개선된 펌웨어 업로드하겠습니다.

새소식 댓글과 메세지를 통해 기능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예를 들어, 브레이크 라이트의 점등 시간이 너무 짧다, 라이트를 꺼두고 브레이크 라이트를 사용하고 싶다 등 수많은 피드백이 있었고, 저희가 잘 기록해 두었습니다. 제품에 반영되기 까지는 펌웨어 수정과 모바일 앱 인터페이스까지 바꿔야 하는 작지 않은 일이기에 시간을 좀 더 주시면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서포터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시면 제품 개선과 팀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조사에 응해주신 서포터 분들 중 열 분을 추첨(11월 22일 금요일 18시 마감)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클릭 만족도 조사 링크 (마감되었습니다)

항상 안라하시고, 사용하시면서 불편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감사합니다:)

#30 교환/펀딩금 반환/AS AS 완료 및 원인 분석 결과 | 2019.09.27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새소식 #28에서 공지한 이슈에 해당하시는 서포터 분들께 전수검사를 마친 제품들을 오늘 발송처리 하였습니다. 원래 "맞교환" 형식으로 택배사에 리스트를 넘길 예정이었으나, "반품"과 "발송"으로 나눠서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은 번거로우시겠지만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빠르면 내일, 늦어도 월요일까지는 새제품이 도착하는 일정입니다. 현재 공지한 이슈 외에 다른 기능이나 안전에는 문제가 없으니 반품 전까지는 사용해 주셔도 됩니다. 아울러 해당 이슈들 또는 다른 문제점이 발생하신 서포터 분들께서는 언제든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메세지 주시면 교환처리 하겠습니다.

1번, 2번 이슈의 원인은 충전 지시등의 역할을 하는 LED에 손상이 발생하는게 원인입니다. 주황색에서 녹색으로 변하지 않는 제품들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주황색과 녹색이 동시에 들어오는데 이 경우에는 충전이 정상적 멈추게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즉, 단순 LED의 결함이며 우려하시는 계속 충전이 되는 문제는 현재까지는 없는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또한 녹색불이 나오지 않고 주황색만 유지되는 제품들 역시 위와 같이 LED의 단순 손상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3번 이슈의 원인도 파악이 되었습니다. 모바일 앱에서 확인되는 배터리 전압은 클릭 제품의 MCU에서 전송 받습니다. MCU는 Main Control Unit의 줄임말이고, 컴퓨터로 치면 CPU의 역할을 하는 장치입니다. 배터리 전압을 측정하는 소자와  MCU 사이에 3개의 다른 소자들이 존재하는데 이 소자 중 하나의 불량으로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즉, 측정된 배터리 전압이 MCU로 전달되는 과정에서 비정상적인 소자를 거쳐가게 되면서 나오는 오류입니다. 펌웨어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오니 분석결과를 기다리시는 서포터 분들께서는 메세지 주시면 교환처리 하겠습니다. 3번 이슈에 해당하는 제품들 역시 물리적으로 측정해 보면 정상적인 배터리 전압을 보이고 있습니다.

결론은 1~3번 이슈 모두 회로기판 위의 작은 소자들이 손상되면서 발생하였으며, 어디서 그리고 왜 발생하였는지 직접적인 원인을 파악하고 있습니다. 원인을 잘 찾아내어 다음 생산 과정에서는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위와 관련되거나 그 외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메세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9 교환/펀딩금 반환/AS AS 이슈들 중간 보고, 펌웨어 업데이트, 보상안 관련 | 2019.09.23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지난 새소식 #28을 통해 주요 AS 이슈들을 말씀드렸고, 현재 메세지를 통해 해당 AS 접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토, 일요일 양일간 원인분석을 진행하였고, 큰 진척은 없었지만 궁금해 하시는 서포터 분들을 위해 중간 보고를 드리겠습니다.

충전 중 주황색 LED가 켜지지 않거나 깜빡이는 문제는 해당 LED가 손상되어 발생하였습니다. 단선이 되는 등의 문제점을 확인하였으며, 제조공정을 반복하면서 어디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였는지 분석하고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두번째 이슈는 충전을 매우 오래하거나 앱에서는 100%라고 나타나도 녹색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입니다. 이 문제는 아직까지 원인을 파악하지 못하였습니다. 두번째 이슈가 발생한 제품들을 더 많이 수거하여 확인하는 과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세번째 이슈는 제품에는 초록색 불이 들어오는데 앱에서 100%가 표시가 안되는 경우입니다. 이 문제점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 역시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 같습니다. 한가지 확실한 것은 저희가 앱에서 100%라고 표시하는 특정 배터리 전압이 있는데 모든 제품이 이 특정 전압보다 높은 값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즉, 배터리의 성능저하 문제는 아닌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회로, 펌웨어, 모바일 앱에서 문제점이 생기고 있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새소식 #28에 공지한 바와 같이 위 이슈에 해당하는 제품들은 전수검사를 거친 제품들로 교환해 드릴 예정입니다. 해당 제품을 갖고 계신 서포터 분들께서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부탁드립니다. 와디즈 메세지를 통해 반품/배송 송장번호를 알려드릴 예정이며, 전수검사에 시간이 소요되고 있어 송장번호를 받으실 때까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이번 주 안에는 새제품 배송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2번 이슈의 경우 100%가 먼저 표시되고 1~2시간 이후 녹색불이 점등되는 경우가 많이 있으므로 충전시간을 길게 유지하면서 확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음은 펌웨어 관련입니다. 현재 최신 펌웨어를 서버에 올려 둔 상태인데 업데이트를 진행하고도 계속하여 푸쉬가 떠있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20190225가 최신 버전이며 모바일 앱에 푸쉬가 뜨더라도 업데이트는 진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서버와 앱 수정을 조속히 마무리 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송 지연에 따른 보상안입니다. 오트웍스가 앞으로 진행하는 와디즈 펀딩 할인 혜택과 출시 전 신제품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테스터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보상안은 향후 제품 출시 일정에 맞춰 새소식을 통해 공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상술로 보인다는 피드백도 있었으나 더이상의 실물 지원이 어려운 상황에서 선택의 폭이 넓지 못함을 이해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PS 창고 픽업하신 서포터 분들께서는 메세지로 계좌정보 알려주시면 배송비 환불하겠습니다.


#28 교환/펀딩금 반환/AS 주요 AS 항목들 | 2019.09.20

이번 주 배송이 시작되면서 AS가 접수되고 있습니다. 서포터 분들께서 꼭 아셔야 하는 주요한 AS 사항들 공지합니다.

  1. 충전 중 주황색 LED가 켜지지 않습니다. 또는 주황색 LED가 깜빡입니다.
  2. 하루 종일 충전을 해도 주황색 LED가 녹색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3. 녹색 LED가 점등은 되었지만 앱에서는 9X%라고 표시됩니다.

위 세가지 이슈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주시면 교환을 도와드리겠습니다. 3번 항목에 대해서 기존에는 펌웨어를 통해 개선을 하겠다고 답변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논의를 거쳐 교환을 진행하는 방향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번복하여 죄송합니다. 해당 문제점들 원인파악과 개선작업 빨리 진행하도록 하겠으며 사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27 교환/펀딩금 반환/AS 클립 및 몰리의 탈부착 가이드 | 2019.09.17

안녕하세요 클립(Cliq)과 몰리(Molle)의 탈부착 가이드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방법으로 탈부착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클립의 경우 몰리에 비해 다소 많은 힘이 필요하여 불편함을 느끼실 수 있지만, PC(Polycarbonate) 재질로 제작되어 우려하시는 바와 같이 부러지는 일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6 교환/펀딩금 반환/AS FAQ | 2019.09.16

Q. 앱은 어디서 받을 수 있나요?

A. 애플 앱 스토어 또는 구글 플레이에서 My Rayo를 검색하면 됩니다.

Q. 앱 첫 화면에서 클릭 제품이 보이지 않습니다.

A.  스마트폰의 블루투스가 켜져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안드로이드의 경우, 앱에 위치 권한이 허용되었는지 확인해 보십시오. 앱 권한은 안드로이드의 시스템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Q. 라요에 연결을 시도하면 오류 메시지가 뜹니다.
A. 클릭은 앱에서만 연결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설정에서 연결을 시도하면 오류가 발생합니다.

Q. Pair to Phone은 어떤 기능인가요?
A. Pair to Phone을 활성화하면 해당 기기는 본인의 스마트폰에서만 보이게 되며 연결 또한 본인 스마트폰에서만 가능해집니다. 해당기능을 활성화 한 후 앱을 다시 설치하거나 다른 스마트폰에 연결을 원하는 경우에는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Q. 공장초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A. 전원을 끕니다. 본체의 버튼으로 더블 클릭 다음 롱 클릭을 입력합니다. 롱 클릭을 유지하고 있으면 본체의 빨간 LED가 켜지고 파란 LED가 깜빡입니다. 3초 후 모든 LED가 꺼지면 정상적으로 공장초기화가 이루어진 것입니다.

Q. 다른 문의가 있습니다.

A. 우측 상단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저희 홈페이지 www.hauteworks.com에 직접 문의을 남겨주시거나 support@hauteworks.com 또는 070-4299-0774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5 리워드 발송 운송장 번호 | 2019.09.16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모든 리워드 발송을 완료하였으며 운송장 번호 공유해 드립니다. 택배사는 CJ대한통운입니다. 배송이나 제품에 문제가 있는 경우 언제든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부탁드리겠습니다. 배송은 마무리 하였지만 끝이 아닌 시작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서포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운송장 번호 링크

#24 리워드 발송 배송 현황 | 2019.09.11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오늘(11일) 모든 리워드를 택배사에 인계 완료하였습니다. 추석 연휴 기간에 배송은 진행되지 않으며, 다음주 월요일(16일)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송장번호는 16일에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거듭된 배송지연에도 기다려 주신 서포터 님들께 드릴 수 있는 보상방안을 다양하게 생각을 해봤습니다. 다음 와디즈 펀딩 할인과 추가구매 할인안 등이 사내에서 고려되고 있는데, 저희 마음대로 공지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서 잠시만 더 기다려 주셨으면 합니다. 와디즈와 협의를 거치는 단계가 필요한데 이번주 진행을 하지 못했습니다. 오늘까지 확실한 방안을 드리지 못한 점 죄송하고 다음주에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추석 연휴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3 리워드 발송 입고 완료 | 2019.09.10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와디즈 펀딩 물량 모두가 배송창고로 입고가 되었습니다. 비가 많이와서 기존 공지보다 늦기는 하였지만 정상적으로 입고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입고 이후 송장을 만들고 패키지 준비도 하고, 방문하신 서포터 분들께 제품을 드리기도 하였습니다. 내일(11일)까지 작업을 하면 모든 서포터 분들께 송장번호를 전달해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새소식 #17에 공지한 바와 같이 11일(수요일) 택배사 인계를 완료할 예정입니다. 택배사에 인계를 하여도 공식적인 배송은 추석 이후 진행될 예정입니다. 택배사에서 일단 서울에 있는 창고로 먼저 이동을 하고 물류 허브로의 이동은 추석 이후 진행됩니다.

택배물량이 많아지는 추석이 겹쳐 우려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차라리 다음주에 택배사에 인계해라, 천천히 해라 등의 의견도 많습니다. 반대로 하루라도 빨리 받고자 하시는 분들, 이번주 인계를 기다리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분실이나 파손 없이 배송을 안전하게 잘 마무리하는 것이 저희와 모든 서포터 분들이 원하는 방향인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내일 배송사, 택배사랑 논의 후 최선의 방법을 찾아서 잘 마무리 하겠습니다. 배송과 관련하여 내일 다시 새소식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2 리워드 발송 물류 현황 | 2019.09.10

안녕하세요 물류 현황 업데이트입니다.

인천항에서 하역 및 통관을 완료하였고, 14시 30분경 인천항에서 출발할 예정입니다. 배차는 완료된 상황입니다. 창고에서 픽업하시는 분들은 계획대로 17시 이후 방문해 주시면 픽업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인천항에서 남양주 배송창고까지 예상되는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입니다. 변동사항이 생기면 다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창고에서 택배 배송과 관련된 작업을 진행하고 오늘(10일) 밤에 다시 상황을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1 리워드 발송 창고 픽업 관련 공지 | 2019.09.09

안녕하세요, 창고 픽업 관련한 문의가 많아서 별도로 공지드립니다. 창고 픽업을 계획하고 계신 서포터 분들께서는 참고 부탁드립니다. 아래의 내용은 모든 절차가 계획대로 진행되었을 경우에 가능한 사항이며, 물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 주셨으면 합니다.

리워드를 선적한 배는 9일(월요일) 04시 30분 정상적으로 위해를 출발하여 인천으로 운항중입니다. 오늘 19시 인천에 도착하면 컨테이너 하역작업을 진행하고, 내일 오전 통관을 거쳐 배송창고로 이동될 예정입니다. 모든 프로세스가 물류회사에서 예상하는대로 진행될 경우 창고에 도착이 예상되는 시간은 10일(화요일) 15시 이후입니다. 

창고에서도 하역 및 입고절차가 필요하기 때문에 픽업을 예정하시는 분들께서는 10일(화요일) 17시~19시 또는 11일(수요일) 09시~19시 사이에 방문 부탁 드립니다. 또한 10일(화요일) 13시까지 페이지 우측 상단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펀딩번호를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예: 1234567, 창고 픽업)

이미 배송리스트가 배송사로 넘어갔는데 배송리스트에서 제외를 시켜야만 합니다. 저희에게 미리 알려주지 않으시면 택배사로 제품이 인계가 되기 때문에 혼선이 예상됩니다. 창고 픽업하시는 서포터 분들께서는 꼭 내일(10일, 화요일) 13시까지 메세지 부탁드리겠습니다.

제품이 이동하는 현황은 내일(10일) 다시 공지하고, 10일과 11일 양일간 창고에서 저희가 대응을 하겠습니다. 그러나 예기치 못한 일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화 먼저 주시고 방문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현장에서 픽업한 분들의 배송비는 환불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먼 길 오가시는 상황이 발생하게 된 점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 연락처: 070-4299-0774 또는 010-8661-8166
  • 창고 주소: 경기도 남양주시 양정로 319번길 15-18(이패동 140-2) 품고센터
  • 로드뷰

#20 리워드 발송 배송 예정 리스트 (9월 8일 18시 기준) 및 물류 현황 | 2019.09.08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최종 배송 예정 리스트와 물류 현황 공유해 드립니다. 창고에서 픽업 계획하시는 서포터 분들께서는 일정에 변경이 있으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최종 배송 예정 리스트

수정 완료된 배송 리스트 첨부해 드립니다. 앞으로 변경이 어려운 점 이해 부탁드리며, 저희가 실수한 부분이 있는 경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부탁드립니다.

최종 배송 예정 리스트 (9월 8일 18시 기준)

물류 현황

13호 태풍 링링의 영향으로 출항 계획이 8일(일요일) 20시에서 9일(월요일) 04시 30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태풍 때문에 인천에서 위해로 가는 일정이 늦어지면서 위해에서의 출항 일정이 지연되었습니다. 운항 일정과 선박 입출항 정보 확인은 아래 링크 및 첨부파일을 참고해 주십시오. 이로 인해 변경되는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기존변경
9일(월요일) 1차, 10일(화요일) 2차 물량 입고
10일(화요일) 모든 펀딩 물량 입고
(9일 인천에 도착하나 시간 때문에 입고 불가)
9일(월요일) 리워드 일부분 발송9일(월요일) 리워드 발송 불가
9일(월요일) 현장 픽업 가능10일(화요일) 현장 픽업 가능
11일(수요일) 택배사 인계 완료변동 없음

즉, 9일(월요일) 펀딩 수량 중 일부분 발송할 예정이었으나 어렵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기존 계획대로 10일과 11일 양일에 걸쳐 택배사 인계는 완료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현장 픽업은 10일(화요일) 15시 이후에 가능할 것 같습니다. 꼭 070-4299-0774 또는 010-8661-8166으로 연락을 먼저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가 10일(화요일) 배송창고로 이동할 때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창고지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양정로 319번길 15-18(이패동140-2) 품고센터"입니다.

태풍으로 인해 창고 픽업 일정과 리워드 발송 계획이 변경된 점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 운항 정보 링크

운항 일정입출항 정보

* 첨부 1. 해운사 운항 일정

* 첨부 2. 물류회사 공문

해운사 일정은 15시 입항이나 일반적으로 조금씩 늦어지기 때문에 물류회사에서는 16시 도착으로 공문을 발급하였다고 전달 받았습니다.

#19 리워드 발송 배송 예정 리스트 (9월 6일 13시 기준) | 2019.09.06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9월 6일 13시 기준 배송 예정 리스트 공유합니다.

클릭 배송 예정 리스트 (9월 6일 13시 기준)

가능하신 서포터 분들은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펀딩번호, 전화번호 등으로 검색 후 품목과 수량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잘못 기입된 사항이 있으면 페이지 우측 상단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주십시오. 8일(일요일) 18시까지 부탁드리겠습니다. 동명이인, 주소지 두 곳, 마운트 팩 수량 초과 등 확인이 꼭 필요한 사항은 저희가 직접 연락드리겠습니다.

메세지를 통해 주소 변경 요청하신 분들은 모두 반영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18 리워드 발송 새소식 #16, #17 피드백 | 2019.09.05

어제(4일)와 오늘(5일) 새소식 #16, #17을 통해 제품 생산 및 배송에 관한 새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많은 분들이 댓글과 메세지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주셨고 피드백이 필요한 부분이 있어서 새소식 다시 하나 작성합니다.

우선 오늘 공장에서 위해로 제품은 출고가 되었습니다.

출고 물량은 제품 1,728개, 마운트 팩 각 900개입니다. 오늘 밤과 내일 출고전까지 나머지 와디즈 펀딩 수량은 모두 생산할 계획입니다. 내일(6일) 출고 물량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무리 펀딩이라지만 너무 오래 기다리고 있는데 보상이 있어야지 않나요?

이미 제시한 방안(워런티 연장, CO2 카트리지 제공, 마운트 팩 제공)과 별도로 다른 보상안 찾아서 11일(수요일) 전까지 공지하겠습니다. 

9일(월요일) 배송 창고에 방문하여 받을 수 있나요?

9일 제품 이동상황을 공유하고 창고로 직접 오시면 제품 드리겠습니다. 도착예정시간은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이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창고지 주소는 "경기도 남양주시 양정로 319번길 15-18(이패동140-2) 품고센터"이고, 070-4299-0774 또는 010-8661-8166으로 전화 먼저 부탁드리겠습니다.

소량은 DHL 발송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배송비 부담하면 DHL로 보내주나요?

추천드리지는 못하겠지만 원하신다면 내일 오전까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메세지 주시면 우선 배송사와 공장에 요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배송사와 공장과 협의가 아직 안 된 상태라 반드시 된다는 보장은 어렵습니다. 배송비 확인도 내일 가능할 것 같습니다.

사진 올려주면 안되나요?

한국에는 제품이 없어서 현재 독일에서 열리고 있는 유로바이크에 전시중인 사진으로 대신하겠습니다.

또 필요하신 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17 리워드 발송 중국-한국 간 확정된 운송계획입니다 | 2019.09.05

서포터 여러분 오늘(5일) 13시까지 정리된 중국-한국 운송과 관련된 내용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어제(4일) 포스팅한 새소식 #16에 이은 내용입니다.


결정된 사항

위해(웨이하이)-인천 간 해상운송을 통해 물건을 받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일정은 오늘(5일) 오후 물류회사 픽업 후 위해로 육상운송을 통해 물건을 보내고, 8일(일요일) 19시 배편을 이용하여 인천으로 이동합니다. 인천에는 9일(월요일) 오전 10시에 도착합니다. 이후 통관을 거쳐 배송창고가 있는 남양주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정확한 도착시간은 통관 때문에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며,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9일(월요일) 오후에 배송창고에 도착하게 되고, 입고절차를 거쳐야 하므로 얼마나 많은 물량을 보낼 수 있을지는 가늠이 되지는 않습니다. 9일(월요일) 최대한 리워드를 발송하고, 나머지 리워드는 10일(화요일)과 11일(수요일)까지 택배사에 인계한 후 추석 이후 배송이 가능한 상황입니다.

위와 같이 결정한 이유

아래에 기술한 팩트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물류와 관련된 전문업체들의 의견이 모두 다릅니다. 저희 공장이 위치한 곳은 심천으로 중국 전자산업의 중심지입니다. 그만큼 많은 전자제품들이 생산되고 이동하는 장소인데, 요즘 심천과 인근 광저우 지역에서 배터리 문제에 굉장히 민감하다고 합니다. 오늘(5일) 오전 픽업이 예정된 심천 지역의 로컬 DHL에서 배송을 하지 말라고 했고, 배송을 무리하게 진행하다 중국 공항에서 통관에 실패하면 또 일정이 미뤄지는 일이 발생합니다. 일단 월요일에 안정적으로 물건을 받는게 우선이라 판단하여 해운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DHL로 받아도 주말에 입고가 어려워 시간면에서 어제 공지한 내용(새소식 #16)과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팩트

  • 제조 공장: 해운을 이용한 물류만 진행하기 때문에 항공운송은 잘 모른다.
  • 국내 물류 회사 A: 요즘 중국 항공운송이 배터리에 굉장히 민감하다. 절대 안된다. 해상운송을 이용해라.
  • 국내 물류 회사 B: 관련 인증서를 갖추고 배터리와 분리된 상태라면 항공으로 배송할 수 있다. (클릭은 분리가 불가능해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아닙니다.)
  • 국내 물류 회사 C: MSDS, UN38.3(이 서류는 모두 보유하고 있습니다.) 있으면 DHL로 가능하다.
  • DHL 중국 본사 CS팀: 우리는 송장은 발급하지만 배송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로컬 DHL에 문의해라.
  • DHL 로컬 담당자: 인증 서류가 있어도 세관에서 요즘 배터리 내장 제품들 대량으로 배송할 때 통관을 잘 해주지 않는다. 배송하지 말아라. (중국에서 전자제품들 다 비행기로 오지 않냐는 질문에는 "소량일 경우는 가능한데 너희들처럼 팔레트 단위로 배송하면 해주지 않는다"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결론

더이상 했던 말을 번복하기에는 임계치를 넘은 것 같습니다. 11일(수요일)까지 택배사 인계 완료하겠습니다. 추석 다음주에 제품 수령하신다고 생각해 주십시오. 하나의 제품이라도 더 추석 전에 배송할 수 있는 방안이 있다면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어제, 오늘 새소식을 보시면서 많은 서포터 분들께서는 이해가 되지 않는 면도 있으실테고, 답답하실텐데 지금까지 확실하게 일을 처리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스타트업이니 이해해달라, 펀딩이니까 봐달라는 말씀 올리지 않겠습니다. 거듭하여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저희의 잘못입니다. 더이상 변수가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으며, 배송 이후에도 서포터 분들의 지지 잊지 않고 성심성의껏 대응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6 리워드 발송 배송 관련 공지 | 2019.09.04

오늘은 첫 배송자 명단, 향후 배송과 관련한 모든 사항들, 생산 현황, 국내 배송업체 관련한 내용들 알려드립니다. 3일(화요일)에 공지를 못 드린 점 죄송합니다. 사실관계가 파악이 되지 않은 점, 대응방안 등이 완벽하지 않아서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1. 9월 3일(화요일) 배송 명단 (CJ대한통운 이용)

성함전화번호품목수량송장번호
이*빈010-****-2588Cliq1348818213062
이*빈010-****-2588CO21348818213062
최*일0106****799Cliq1348818213073
최*일0106****799CO21348818213073
조*현010-****-1224Cliq1348818213084
조*현010-****-1224CO21348818213084
김*민010-****-2049Cliq1348818213095
김*민010-****-2049CO21348818213095
오*균010-****-2843Cliq1348818213106
오*균010-****-2843CO21348818213106
이*엽010-****-5811Cliq1348818213110
이*엽010-****-5811CO21348818213110
김*호010-****-2716Cliq4348818213121
김*호010-****-2716CO24348818213121
국*수010-****-2253Cliq1348818213132
국*수010-****-2253CO21348818213132
김*규010-****-3216Cliq1348818213143
김*규010-****-3216CO21348818213143

2. 배송 관련한 모든 사항들

지난 2일(월요일) 항공화물을 통해 한국으로 배송을 진행하던 첫 물량이 광저우 공항에서 세관검사를 통과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유는 제품 안에 리튬-폴리머 배터리가 들어 있기 때문이라고 전달받았습니다. 저희가 새소식 #15를 공지할 당시(9월 2일 오후 1시경)에는 배송을 진행하는 물류회사에서 3일(화요일) 새벽 3시 항공기편으로 보낼 수 있고, 3일 오전에 통관이 가능하다는 컨펌을 받고 진행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2일(월요일) 오후 10시경 통관에 실패했다는 내용을 전달받았습니다.

통관에 실패한 원인은 중국에서 배터리 내장 제품 반출에 대한 경험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배터리 내장 제품을 항공기를 통해 배송할 때 요구하는 인증 서류(MSDS, UN38.3 등)들을 저희는 모두 보유하고 있고, 작년부터 올해까지 한국과 미국에서 28만불 정도(약 1만대)의 수출을 진행하면서 아무런 문제가 없었기에 당연히 통관이 될 줄 알았습니다. 물류회사에서는 항공은 어렵고 선박으로만 배송이 가능하다고 하여 하루가 급한 저희는 다른 옵션을 찾게 되었습니다.

해결방안으로 3일(화요일) 오후부터 기존 저희 제품의 수출을 담당해 주던 물류회사와 특송사(DHL)를 통해 다시 발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 물류회사와 중국 DHL이 컨펌하였고, 배송번호 2443676546, 9610910503를 통해 총 84박스(제품 72박스, 1728개, 마운트 팩 12박스, 1200개)를 등록 완료했습니다. 4일 오후 5시(중국 기준, 한국은 오후 6시) 물건을 픽업할 예정이었으나 픽업을 하는 기사가 별도의 서류(Identification and Classification Report for Air Transport of Goods)를 요구했고, 이 서류가 준비되지 않아 제품을 픽업하지 않고 돌아갔습니다. 저희는 부랴부랴 배터리 제조사에서 위 서류를 받았습니다만 오늘 픽업은 어렵고 내일(5일) 오전에 픽업하겠다고 합니다.

오늘(4일) 오후 5시(중국 기준, 한국 기준 6시)에 픽업을 완료하면 새소식으로 공지할 예정이었으나 진전이 없었고, 더이상 미룰 수 없기에 지금에서야 새소식을 올려드립니다. 픽업 이후에는 한국까지 2박 3일이 소요될 것이라고 합니다. 위 배송번호로 추적이 가능하니 계속 모니터링하며 알려드리겠습니다.

예상되는 향후 일정은 이렇습니다. 내일(5일)과 모레(6일) 와디즈 펀딩 물량을 DHL을 발송하면 9일(월요일)에 배송창고에 입고를 시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말에 배송창고가 업무를 하지 않습니다. 배송사에서는 추석과 겹쳐서 9일(월요일)까지만 택배발송이 가능하며, 1,600건이 넘는 물량을 9일(월요일) 하루만에 모두 소화할 수 없을 것 같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총 펀딩의 절반인 800건 정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결국 월요일에 못나간 물량은 추석 이후로 배송이 지연되는 상황을 피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현재 배송사를 나눠서 진행하는 방안, 외부 인력을 배송사에 투입하는 방안 등을 고려하고 있고 보다 나은 방안을 찾게 되면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3일(수요일) 발송한 제품 12개는 저희 직원이 중국에서 한국으로 직접 들고 들어 온 제품입니다. 마운트 팩 입고가 안되어 클릭 본체만 펀딩하신 분들 중 순서대로 발송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서포터 분들과의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못해서 너무 죄송한데 배송과 통관에서 또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피로감이 상당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노력하고 있으니 기다려 주세요, 죄송합니다 등의 말씀조차 드리기 송구하지만 하루라도 빨리 배송을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3. 생산 관련

9월 3일(화요일) 22시 기준 생산량입니다. 조립라인이 안정화 되면서 생산 수량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와디즈 펀딩 물량 약 3천개는 5일(목요일)까지 진행하면 모두 생산이 가능합니다. 오늘(4일)도 비슷한 속도로 생산되고 있다는 연락을 받았으며, 정확한 생산 수량은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9월 1일9월 2일9월 3일
Cliq2004561,096
Standard200400200
Aero200400200
Gear200
600

4. 국내배송(택배) 관련

국내택배는 두손컴퍼니라는 물류업체에 위탁하고, CJ대한통운에서 배송을 진행합니다. 두손컴퍼니는 다수의 크라우드펀딩 배송 경험이 있고, 배송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는 회사이기에 국내택배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서포터 분들의 지지와 기다림에 미숙한 대처를 보였습니다. 과정이 어찌되었건 시간이 지연되고 결과를 보여드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많이 실망하셨고, 답답하실텐데 저희의 잘못입니다. 조속히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5 리워드 발송 배송 일정 공지 | 2019.09.02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초도물량이 비행기를 이용하여 한국으로 출발하였고, 3일(화요일)부터 배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기존 새소식 #14를 통해 생산과 조립, 통관에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면 30일(금요일) 오후부터 배송시작 후 2일(월요일), 3일(화요일) 순차배송하여 수요일까지는 모든 서포터 분들께서 받으실 수 있는 일정으로 진행하겠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지난 주 금요일 제품을 한국 배송창고에 입고시키지 못하였고, 부득이하게 3일(화요일)부터 배송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예상되는 발송물량은 3일(화요일) 220개이고, 4일(수요일)부터는 약 800개씩 순차적으로 배송할 예정입니다. 내일부터 매일 발송수량 및 택배정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30일과 2일에 배송을 하지 못한 이유는 생산과 조립 과정에서 조금씩 지연이 발생하였고, 이들이 누적되어 공장에서의 출고가 늦어졌습니다. 현재는 생산이 원활하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예상하지 못한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을까 조마조마한게 사실이지만 일단 생산라인이 가동되고 있으니 잘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4 리워드 발송 생산은 이렇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 2019.08.24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오늘 새소식은 생산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제품의 품질 문제와 금형 파손의 이유로 배송이 지연되고 있었으나 모든 문제를 해결하고 어제(23일) 야간부터 양산을 시작하였습니다. 그동안 가장 문제가 많았던 옵틱스 파트(아래 사진 좌측 하단)의 문제점도 모두 해결이 되었습니다. 공장과 품질의 한도를 결정하는 절차도 진행하였으며 미리 정해진 수준까지 품질을 유지하겠습니다. 제품을 구성하는 패키지 준비도 문제없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배송을 하루라도 앞당기기 위하여 양산과 함께 조립에 필요한 선행 작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가장 궁금해 하시는 향후 일정입니다. 8월 28일(수요일)까지 제품 생산과 조립을 완료할 예정입니다. 조립이 완료된 제품들을 29일(목요일) 한국으로 배송하고 통관을 거쳐 배송창고로 이동할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 한국으로의 배송과 통관은 영업일 기준 3일 정도 소요가 됩니다. 따라서 발송물량이 배송창고에 입고가 예상되는 시점은 9월 2일(월요일)입니다. 2일과 3일 양일간 제품을 순차적으로 발송하여 9월 4일(수요일)까지 모든 서포터 분들께서 리워드를 받으실 수 있는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생산과 조립 일정을 이틀만 앞당겨도 다음주 내에 모든 서포터 분들께서 제품을 받아보실 수 있겠지만,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조금은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해 부탁드리며 리워드를 받으시는 날짜가 9월로 넘어가게 된 점 죄송합니다.

궁금하신 점은 본 새소식 "댓글" 또는 페이지 오른쪽 상단의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로 연락주시면 상세하게 답변 드리겠습니다. 생산, 조립, 배송 관련하여 계속 새소식 전하겠습니다.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13 리워드 발송 보증기간 연장 및 마운트 팩 제공 관련 | 2019.08.19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지난 주 화요일 새소식 #12를 통해 배송지연에 따른 보상방안으로 CO2 카트리지를 제공해 드리겠다고 공지하였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많은 서포터 분들께서 여러가지 의견을 주셨고, 그 중 저희가 더 해드릴 수 있는 방안을 추가하여 공지해 드립니다.

보증기간 연장

와디즈 펀딩을 통한 모든 리워드는 사용자의 과실이 아닌 경우 보증기간을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연장하여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운트 팩 제공

다양한 옵션을 심사숙고하여 결정했지만 CO2 카트리지가 필요없다는 서포터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카트리지가 필요하지 않으신 서포터 분들께는 스탠다드 마운트 팩, 에어로 마운트 팩, 기어 마운트 팩 중 한가지를 카트리지 대신 무상으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CO2 카트리지에서 마운트 팩으로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본 새소식 댓글을 통해 참여 부탁드립니다. 펀딩하신 제품 수량만큼 신청 가능하며, 댓글이 없으신 분들께는 CO2 카트리지로 발송하겠습니다. 마운트 팩 이름과 더블팩 이상 펀딩하신 경우에는 수량까지 명시해 주십시오. 기존에 펀딩하신 마운트 팩은 별도로 취소가 되지 않는 점 이해 부탁드립니다. 8월 25일 일요일까지 신청받도록 하겠습니다.

신청 예) 스탠다드 마운트 팩 1, 에어로 마운트 팩 2 

모든 서포터 분들을 만족시킬 수는 없겠지만 죄송함을 전하고자 하는 최소한의 성의라 생각해 주셨으면 합니다. 기다려 주시는 서포터 분들께 하루라도 빨리 완벽한 제품을 배송하는 것이 보내주신 성원에 가장 큰 보답임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으며 끝까지 책임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새소식 댓글은 답글 없이 모두 반영하고 있습니다.)

#12 리워드 발송 리워드 배송 일정 관련 | 2019.08.13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지난 주 화요일 새소식 #11을 통해 8월 16일 배송을 하겠다고 공지하였으나 배송일정을 불가피하게 조정하게 되었다는 말씀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다시 한 번 피로감과 실망감을 안겨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원인과 대응 방안, 향후 일정을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원인

지난 주 토요일 최종적으로 생산과정을 점검하는 도중 제품 앞쪽 케이스를 생산하는 금형이 파손되었습니다. 아래 사진 왼쪽이 파손된 금형 사진이고, 오른쪽이 파손된 금형이 생산된 케이스에 박혀 있는 모습입니다. 금형은 플라스틱 제품을 대량으로 생산할 때 사용하는 붕어빵 기계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금형에 플라스틱 원재료(Polycarbonate)를 녹이고 고압으로 집어넣어 제품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사출이라고 하는데, 사출 과정 중 금형에서 구조적으로 가장 취약한 부분이 압력을 이기지 못해 파손되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대응 방안

파손된 부분이 취약한 이유를 분석하여 원인을 찾았습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함과 동시에 보다 더 원활한 생산이 가능한 형태로 금형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원인은 파손된 부위의 금형 두께가 사출 압력을 견디기에 너무 얇은 구조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저희 제품에서 핵심인 렌즈부 파트를 보다 완벽하게 만들고자 추가 구조물을 삽입하여 발생한 문제입니다. 현재는 구조물을 가장 안정적인 위치로 이동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향후 일정

8월 15일 금형수정 종료 및 시사출을 진행하고,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는다면 양산을 바로 재개할 예정입니다. 기존에 공지하였던 8월 16일 배송은 어려우나 하루라도 빨리 배송해 드리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서포터 분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못한 점 대단히 죄송스럽게 생각하며, 예정일보다 2주 늦은 8월 30일 이전까지 배송을 완료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15일 생산 재개 이후 현황은 수시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의 제품을 기획하고 만들어 세상에 선보인다는 것이 결코 쉬운 일이 아님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를 믿고 응원해 주시는 서포터 분들께 하루라도 빨리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배송일정을 지키지 못한 저희의 잘못으로 많은 실망감을 느끼셨을 서포터 분들에게는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 올립니다.

두 번의 배송지연에 대한 죄송함과 기다려주시는 서포터 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CO2 카트리지를 주문하신 클릭의 수량만큼 드리고자 합니다. 보내주신 성원에 비하면 미미하지만 메이커로서의 진정성과 고마움을 표하고자 하는 작은 성의라 생각해 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준비된 기프트 박스에 최고의 제품이 담겨 서포터 분들에게 전달이 될 때까지 책임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11 결제 생산 현황 및 일정 | 2019.08.06

안녕하세요 오트웍스입니다. 오늘 새소식은 가장 궁금해 하시는 생산 현황과 일정에 대해서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생산을 진행하고 있는 공장의 사진은 아래와 같고 중국 심천 인근에 위치하였습니다. 한국회사의 중국법인이며 KT, 카카오 등 국내 대기업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배송지연의 원인이었던 옵틱스 구조물의 금형제작을 7월 30일 완료하였습니다. 계속해서 생산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몇가지 문제점이 발생하여 금형과 생산조건을 수정하는 과정을 반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만족할만한 품질과 수율에 도달하지 못하여 이번주 금요일까지 계속해서 개선해 나갈 예정입니다.

옵틱스 구조물을 제외한 다른 파트들은 모든 문제점을 해결하여 양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공장과 협의하여 예상되는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8월 7일~9일: 사출물 생산
  • 8월 10일~11일: 조립 및 검수
  • 8월 12일: 공장 출고
  • 8월 14일: 배송 창고 입고
  • 8월 16일: 배송

오랜 시간 기다려 주셔서 감사하고, 앞으로 더 자주 새소식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10 이벤트 이벤트 당첨자 발표 | 2019.07.12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드디어! 가장 기다리고 계셨을 두 이벤트의 당첨자를 발표해드릴 시간입니다.

그럼 바로 발표해드리겠습니다!

 

[이벤트1 - 지지서명+펀딩]

 

3등 /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all 기프티콘(20명)
번호서포터 성명펀딩번호전화번호 뒷 네자리
1Seung-sik ***
1544884
0806
2Paul ***
1544898
1224
3이**
1545096
9985
4더*
1546424
7682
5김**
1546528
8949
6황*
1548571
4018
7오**
1551597
3793
8이*
1552768
8552
9hyuncheol ***
1544904
7322
10YO**
1559480
1043
11Dong Il ***
1554455
5385
12-김**
1604315
4783
13최**
1622482
9947
14신**
1635549
5416
15Hyosang ***
1637659
9544
16김**
1639794
0988
17홍**
1640099
3596
18진**
1546189
4265
19권**
1544964
3306
20이**
1544880
9372

2등 / LEZYNE 펌프(MACRO FLOOR DRIVE DV)(3명)
번호서포터 성명펀딩번호전화번호 뒷 네자리
1리**
1545094
7676
2승**
1545023
0893
3김**
1544993
7986

1등 / 아이패드 미니 64GB 5세대(1명) 
서포터 성명펀딩번호전화번호 뒷 네자리
김**
1545152
6221



[이벤트2 - 알림 신청+펀딩]

 

Rapha Lightweight Socks(10명)
번호서포터 성명펀딩번호전화번호 뒷 네자리
1이**
1640653
3935
2지**
1633127
3372
3예에**
1567901
5468
4성*
1569289
1614
5권**
1570248
7433
6이**
1573635
8022
7안**
1579265
3607
8김**
1584108
1143
9노**
1609295
6658
10김**
1544900
2049

 

당첨되신 분들은 화면 우측 하단의 '문의하기'란에 아래 정보를 전달해주세요.

1. 수령인 성함

2. 연락처

3. 배송지 주소(스타벅스 기프티콘 당첨자분들은 이메일 주소를 알려주세요)

4. (라파양말 당첨자만)원하는 양말 색상과 사이즈

 

상품은 다음 주 내 일괄적으로 발송해드리겠습니다.

*라파 양말은 다른 상품과 달리 해외 배송이기 때문에 배송에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

*원하시는 양말 색상을 우선 선택해드리나 재고 상황에 따라 다른 색상으로 변경될 수도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7월 18일(목) 12시까지 저희에게 배송 정보를 보내시지 않으신 분들에게는 와디즈 상에 등록해놓으신 기본 정보로 상품을 보내드립니다.

*기프티콘 기간 만료로 인한 상품 소멸에 대한 책임은 수령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당첨되신 서포터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이로써 이번 펀딩에 대한 이벤트는 모두 마무리 되었습니다.

참여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모든 서포터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남은 생산 일정과 배송에도 차질이 없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기타 오프라인 이벤트 당첨자 발표 | 2019.07.08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오프라인 인증샷 이벤트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참여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리며 당첨되신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당첨자분들에게는 인스타그램 DM으로 개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바이클로 송파점
melonmint7

라이트 브라더스
minkyu_kong


LAB306
shot_0410


*그 외 이벤트 관련 공지
나머지 두 이벤트(알림신청+펀딩, 지지서명+펀딩)에 대해서는 이번주 금요일 당첨자 발표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기타 펀딩 종료 안내 | 2019.07.08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6월 17일부터 7월 7일까지 진행된 캠페인이 서포터 여러분들의 성원 속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21일의 캠페인 기간 동안 뜨거운 성원과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서포터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캠페인은 종료되었지만 3,781개의 제품이 배송될 때까지 최선을 다하고, 앞으로 진행되는 생산 및 배송 관련 내용들은 추후 새소식을 통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하시는 멋진 제품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리며 향후 출시되는 제품들에도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다시 한번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7 리워드 발송 리워드 배송 지연 사유 | 2019.07.03

안녕하세요, 이번 새소식을 통해 배송지연 원인을 조금 더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금형에서 사출된 Cliq 제품의 T0입니다. 금형은 제품의 형상을 만들어주는 붕어빵 기계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금형에 고체로 된 원재료를 녹인 후 고압으로 집어 넣어 제품을 만드는 과정을 사출이라고 합니다. T0는 금형에서 가장 먼저 사출되는 제품을 일컫는 말입니다. 

T0를 검수하여 금형을 수정하거나 사출조건(온도, 압력, 사출 시간 등)을 변경하면서 T0에서 발생한 문제점들을 개선해 나가게 됩니다. 금형을 수정하거나 조건을 변화시키며 사출을 진행하는 일은 통상 2~3일 정도 소요되고, 일반적으로 2~3회 정도 수행하면 대부분의 문제점들이 해결이 되므로 저희 일정에 크게 무리가 없었습니다.

그러나 아래 사진에 있는 옵틱스 파트에 문제가 발생하였고 이를 금형수정이나 사출조건의 변화로 해결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문제점은 아래 그림에서 원으로 표시된 플로우 마크, 기포, 수축 발생입니다. 이러한 문제점들로 인해 외관품질이 떨어지고 Cliq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렌즈의 성능을 저하시키게 됩니다. 이대로는 서포터님들께 배송이 어려울 것 같다는 판단하에 금형을 새로 제작하고 부득이하게 리워드 배송 일정을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리워드 제공 일정을 지키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6 리워드 발송 리워드 제공 예정일 변경 안내 | 2019.07.03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오트웍스입니다.

저희는 현재 기대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보답하기 위해 제품 양산과 배송에 팀의 모든 자원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저희를 믿고 응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서포터분들께 죄송스럽지만 배송이 지연됨을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1. 리워드 제공 예정일 변경

  • 기존: 7월 17일부터 순차 배송
  • 변경: 8월 16일 배송 완료

2. 배송이 늦어지는 이유

초도 생산과정에서 케이스 부품의 품질이 저희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여 지난 주 월요일 생산을 멈추었습니다. 원인규명과 해결방안 마련을 위해 생산책임자 및 전문가 자문을 구한 결과 해당 금형을 수정하는 방안은 원하는 수준의 품질에 도달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라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금형수정을 강행하여 양산을 시도해 볼 수 있지만 원하는 수준의 품질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더 많은 시간을 소모할 수 밖에 없습니다. 최악의 상황을 피하기 위하여 해당 금형을 포기하고 새로 제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3. 향후 일정

  • 7월 26일: T0 사출 (T0는 금형에서 처음으로 제작되는 제품을 의미합니다.)
  • 7월 29일~8월 4일: 금형수정 및 T1, T2 사출 (T0에서 나타나는 문제점들을 수정하고 이후 양산 수준에 도달할 때까지 금형수정과 사출을 반복하여 진행)
  • 8월 5일~8일: 양산 및 조립
  • 8월 9일: 공장 출고
  • 8월 13일: 배송 창고 입고
  • 8월 14일, 16일: 순차 배송

많은 성원을 보내주셨지만 실망감과 피로감을 안겨드리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올립니다. 프로젝트 종료 후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에 하루라도 빨리 이러한 상황을 진정성 있고 투명하게 안내드리는 것이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비록 배송이 지연되는 상황이지만 끝까지 믿고 기다려주신 서포터분들에게는 만족하실 수 있는 제품을 하루 빨리 보내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기타 Cliq 사용법 | 2019.06.29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셨던

Cliq의 다양한 마운팅 예시,

저희가 직접(!) 보여드립니다.


박OO(29) / 마케터
마운트 : 자전거
특징 : 업힐에 능함

김OO(27) / 마케터
마운트 : 전동 킥보드
특징 : 공유 킥보드만 탐


박OO(34) / CTO
마운트 : 유모차
특징 : 아버지


이OO(32) / 디자이너
마운트 : 백팩
특징 : 모험을 좋아함


?? / 안내
마운트 : 표지판
특징 : 어린이집 앞에 있음

Cliq의 다양한 마운팅 시스템으로 '원하는 모든 곳'에 마운트해보세요:)

#4 달성률 펀딩액 1억원 돌파! | 2019.06.28

펀딩액 100,000,000원 돌파!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무더운 날씨, 저희에게 이런 시원한 소식을 선사해주신
모든 서포터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대에 걸맞는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이벤트 오프라인 매장 인증샷 이벤트 | 2019.06.24

라이트브라더스, lab306, 바이클로 송파점에서 즐거운 이벤트에 참여해보세요!

#2 기타 알림신청 이벤트 당첨자 발표 | 2019.06.20

알림 신청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알림 신청 이벤트에 정말 많은 분들이 응모해주셨습니다. 뜨거운 관심 정말 감사합니다! 아래 당첨자 목록을 확인해주세요. 당첨되신 모든 분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혹시 안되신 분들은 너무 실망하지 마세요! 아직 아이패드와 라파 양말을 받아갈 수 있는 기회가 남아있기 때문이죠!! 남은 이벤트에서도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상품은 기프티콘 형태로, 응모하셨던 카카오톡 채팅창을 통해 지급해드립니다.

* 상품 유효 기간 내에 꼭 사용해주세요(기간 만료로 인한 상품 소멸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1. 현* / 4938

2. 전명* / 9331

3. 박성* / 0666

4. 이현* / 7410

5. 정성* / 0999

6. 김정* / 5441

7. 김건* / 6213

8. Eugene L** / 7585

9. syon** / 7501

10. 오키** / 0262


#1 이벤트 24시간만에 6천만원 돌파 | 2019.0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