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프로젝트 정보

펀딩성공

10670% 달성

1,067,082,210원 펀딩

3,301명의 서포터

#앵콜ㅣ베이직북14 프로젝트는 소중한 서포터들의 펀딩과 응원으로 2019.06.23에 성공적으로 종료되었습니다.

현재 1664명의 서포터가 앵콜을 원해요.

펀딩하기는 쇼핑하기가 아닙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지지서명

메이커 정보

메이커 평균 응답 시간20시간 이내

베스트 기여 서포터

  • 익명의 서포터
    0.2% 기여

  • 김성욱

    0.2%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2%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2% 기여

  • 윤석준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익명의 서포터
    0.1% 기여

  • DaEun Kim

    0.1% 기여

신고하기란?

해당 프로젝트에 허위내용 및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이 있다면 제보해주세요.

리워드 선택


#14 기타 [펀딩 안내] 베이직북 전용 백팩 베이직백 출시 안내 | 2019.08.27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그동안 잘 지내셨나요? 오랜만에 새소식으로 인사드립니다 :)

베이직북14를 위한 전용 백팩. SIMPLE IS THE BEST: 베이직백으로 돌아왔습니다. 슈퍼얼리버드 가격혜택도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베이직백 오픈예정 알림신청하기>>

앞으로도 베이직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으로 서포터님들께 보답드릴 것을 약속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3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얼리버드 발송안내 | 2019.08.16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가장 오래 기려주신 얼리버드 서포터님! 오늘 드디어 베이직북14 발송 준비를 마쳤습니다. 태풍으로 인해 부득이 일주일 정도의 배송이 늦어진 부분을 양해해주신 서포터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1. 컨테이너 입고 일정

컨테이너 통관 완료 일정입니다.

베이직북14 얼리버드 물량을 실은 컨테이너는 13일 오후 반출신고를 마치고, 14일 물류창고로 입고 되었습니다. 15일이 광복절로 휴일인 관계로 16일 오늘, 발송하게 됐습니다.

2. 베이직북14 얼리버드 택배 발송

베이직북14 얼리버드는 발송 준비를 마쳤습니다.

베이직북14 얼리버드는 오늘과 19일 양일 동안 모두 발송할 예정이며, 금일 87%의 물량을 발송 완료할 계획입니다. 현재 포장 작업은 모두 마친 상태이며 운송장 채번 및 상차 작업을 대기하고 있습니다.

금일 오후 5시 경, 본 새소식 페이지에 운송장 리스트를 업로드 하겠습니다. 발송 된 제품은 수령까지 1~2일 정도 소요될 예정입니다. 

(2019-08-19 13:17 업데이트)

3. A/S 및 교환

베이직북14 앵콜 제품은 현재까지 약 1% 정도의 초기 불량(외관 오염 및 흠집, 전원 불량)이 발생했습니다. 혹시 수령하신 후 7일 이내에 베이직북14에서 불량이 발견된다면 100% 새제품으로 교환드리겠습니다. 교환이나 A/S 문의는 베이직스 고객센터로 편한 방법으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저희 베이직스는 배송이 완료된 후에도 서포터님들의 편의를 위해 합리적이고 진심 어린 지원과 소통을 계속할 것을 약속 드립니다.

사용 중에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아래 베이직스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교환이나 A/S 문의 등은 메이커에게 문의하기가 아닌 아래의 채널로 연락주세요.)

콜센터: 02-308-8755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베이직스

이메일문의: customer@basic-s.com


가장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얼리버드 서포터님들께 특별한 마음으로 고개 숙여 감사함을 전합니다. 가장 오래 기다리신 만큼 가장 큰 만족을 드리기 위해 이번 앵콜 물량은 제품 품질과 생산에 더욱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저희가 최선을 다해 준비한 베이직북14가 모든 서포터님들께 사랑 받기를 간절히 기원해봅니다. 감사합니다!


#12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얼리버드 태풍으로 인한 입항 지연 안내 | 2019.08.09

서포터 여러분,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베이직북14 얼리버드를 기다리시는 서포터님들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됐습니다. 오늘 오전, 해운사로 부터 태풍 '레키마'로 인해 입항이 지연된다는 소식을 전달 받았습니다.

기존 입항일은 8월 9일 오늘 23시에 입항할 예정이었으나, 태풍으로 인해 해상 상황이 좋지 않아, 12일 19시 입항으로 지연됐다고 통보 받았습니다.

8월 9일 오전 9시 34분에 해운항공사로부터 전달 받은 공문입니다.

위 일정대로라면, 13일 부터 통관이 가능하고 빠르면 14일, 늦으면 15일이 광복절 휴일인 관계로 16일 혹은 19일에 통관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으로 인한 9일부터 12일동안 입항을 하지 못하고 밀린 화물이 한번에 인천항에서 통관을 받게 되면 평소보다 통관 절차가 며칠 정도 지연될 수도 있어, 기존에 안내드린 배송 일정보다 3~7일 정도 늦춰질 것으로 보입니다.

일정을 맞추고자 최대한 노력했으나, 태풍이라는 변수에 서포터님들께 일주일 정도의 기다림을 더 안겨드리게 되어 송구한 마음입니다. 기상 상황으로 인한 지연 일정에 대해서 서포터님들의 너른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통관이 끝나자마자 곧바로 서포터님들께 발송 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통관 후 발송절차에서는 티끌만큼의 지연도 없이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이직스 드림.

#11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얼리버드] 생산일지.3 | 2019.08.02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얼리버드 서포터님들께 오늘은, 반가운 소식을 전해 드리려 합니다 :) 베이직북 14 얼리버드 물량이 드디어 생산을 완료하고 인천으로 향하는 배에 싣는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오래 기다려주신 얼리버드 서포터님들께 특별한 감사를 전합니다.

1. 베이직북14 얼리버드 생산 완료

베이직북 14 얼리버드 물량이 예정대로 생산이 완료 되었습니다. 어제 생산 과정 일체를 마무리하고 선적 작업을 시작했으며, 오늘 공장에서 항구로 컨테이너에 실어보냈습니다.

베이직북14 선적 컨테이너

2. 베이직북14 얼리버드 선적일정

베이직북14는 홍콩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배에 선적 될 예정입니다. 8월 5일에 출발하여 인천항에 8월 9일 19시에 도착할 예정입니다. 통관이 끝나는 대로 곧바로 발송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겠습니다.


베이직북14 얼리버드 물량은, 생산 과정 하나하나를 모두 새로 점검하고 부품의 품질과 조립 상태를 개선하고자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다. 서포터님들께 이전 보다 더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봅니다. 

다음 주에 인천항을 통해 베이직북 14 얼리버드 물량이 입항하여 통관 절차가 끝나는 대로, 새소식을 통해서 배송일정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오래 기다려주신 얼리버드 서포터님! 가장 만족하실 수 있도록 배송 이후의 절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혹시라도 불편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희 베이직스에게 말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10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얼리버드] 생산일지.2 | 2019.07.23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베이직북14 얼리버드 두번째 생산일지를 시작합니다 :) 현재까지 일정에 차질 없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며, 몇몇 과정은 일정보다 조금 더 빨리 완료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1. SSD 테스트 결과

총 50개의 테스트용 SSD의 생산이 완료되어 그 중 43개의 유닛을 테스트 파일럿으로 진행했고 속도 테스트 결과 및 11개의 검사항목에 대한 테스트 결과입니다. 43개의 유닛 모두 테스트를 정상적으로 통과했습니다.

테스트에 사용된 SSD 입니다.

SSD 속도 테스트 결과입니다.
Item
Test
units
Condition
Time
Test criteria
result
RD Checking   SPEC & Power & Pin Define & Size & ME
2
25°
 
 
ok
Basic   information check (brand,model,interface type,speed...etc)
2
25°
 
 
ok
ME check   around Hard disk.
2
25°
 
No   any ME interference on SSD surface.
The ME design must be keep enough gap from SSD surface to covers.
ok
Speed   Test(HDTune & CrystalDiskMark )
5
25°
 
function OK
ok
Power on/ off   test (500cycles)
5
35°
12h
function OK,not hang   up,not bluescreen
ok
3D mark   test
5
35°
24h
function OK,not hang   up,not bluescreen
ok
Burn In test
5
35°
12h
function OK,not any   error
ok
Power cut off   test 10 times
5
25°
1h
function OK,not hang   up,not bluescreen
ok
Vibration   Test
2
Random
10 to 12Hz – ASD 1 m2/s3 12 to150Hz – -3dB/oct 3 axes,
30min by axis Criterion A
2h
not   any parts broken
not blue screen/hangup,function OK
ok
High   temperautre test (Play 1080P video under 55 degree)
5
55°/50%
24h
function OK,not hang   up,not bluescreen
ok
Low   temperautre testPlay 1080P video under -5 degree
5
-5°
24h
function OK,not hang   up,not bluescreen
ok
총 11가지 테스트 결과에서 어떠한 오류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2. PVT 샘플 완성

저번주 금요일 저녁, 얼리버드 최종 샘플이 완성되었습니다. 최종 샘플 완성이 예정된 일정보다 며칠 정도 앞당겨 졌네요. 키보드 입력 감도, 빛샘 현상, CPU Fan 소음 등에서 약간의 개선 사항이 있었습니다.

얼리버드 베이직북14 PVT 샘플입니다.

이제 다음주면 모든 파트의 생산이 완료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조립이 시작 되기 전, 생산라인에 대한 설계를 최종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두번째 생산인 만큼, 더욱 양질의 제품이 나올 수 있도록 사소한 부분에서 부터 개선할 수 있는 점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서포터님들께서 더욱 양질의 제품을 받아 보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주 생산일지에서 또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얼리버드] 생산일지.1 | 2019.07.12

안녕하세요, 베이직스 입니다.

얼리버드 서포터님들! 기다리시느라 지루하시죠? 오늘부터 베이직북 14 얼리버드 생산과정에 대해 매주 최대한 자세하고 흥미롭게 전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베이직북14 얼리버드 생산라인

얼리버드 물량은 새로운 조립라인에서 생산됩니다. 새로 설계된 조립라인이라 보다 첨단의 설비에서 생산된답니다. 아래는 실제 조립하고 있는 사진이에요!

얼리버드 개선점.1

흠집 방지를 위해 노트북 사이에 부드러운 완충재를 삽입했어요. 지난 1차 펀딩 배송 물량 중 일부가 처음 받았을 때 흠집이 있다는 피드백이 있어, 개선한 부분입니다.

완충재 샘플 사진입니다.

얼리버드 개선점.2

제품 박스를 수령했을때, 간혹 내부 구성물이 구겨져 있어서 중고품 같이 느껴진다는 피드백이 있었습니다. 제품 박스의 내부를 더욱 견고하고 심플하게 변경했습니다.

변경된 제품 박스 내부입니다.

얼리버드 베이직북14 제작 과정.1

이번 주 초에 키보드 시제품이 완성 됐습니다. 다음 주 부터 대량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고 디스플레이 커버 부분과 뒷면 커버 부분은 다음주 화요일에 최종 샘플이 완성될 예정입니다.

얼리버드 베이직북14 제작 과정.2

얼리버드 베이직북14는 아래 스케줄대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외관/키보드: 최종 샘플 완성. 7월 25일 생산완료 예정
외관/노트북 커버: 7월 16일 최종 샘플 완성 예정. 7월 29일 생산완료 예정
내부/PCB 기판: 7월 19일 최종 샘플 완성 예정. 7월 28일 생산완료 예정
내부/LCD 디스플레이: 7월 28일 생산완료 예정
내부/트랙패드(마우스패드): 7월 21일 생산완료 예정

SSD: 7월 29일 생산완료 예정

최종조립: 7월 30일 시작 - 8월 5일 완료예정

얼리버드 베이직북14의 생산 일정은 현재까지 차질없이 착착 진행중입니다 :) 다음 주에는 노트북 커버와 함께 조금 더 완성된 모습의 베이직북14를 보여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다음 주 새소식도 기대해주세요! 감사합니다.


#8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슈퍼얼리버드 운송장번호 | 2019.07.10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오늘 오전 11시경 슈퍼얼리버드 리워드가 CJ 택배로 모두 발송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운송장번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펀딩번호, 성함 앞 두글자, 전화번호 앞 7자리] 중 하나로 검색해주세요.

베이직스 고객센터

슈퍼얼리버드 배송과 초기 제품 교환에 대한 문의는 아래 2개의 채널을 통해 연락해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플러스친구: @베이직스
와디즈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배송이 빠른 지역은 내일부터 베이직북14를 받아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래 기다려주신 서포터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리워드 수령 후 혹시라도 초기 불량이 의심된다면 베이직스 고객센터로 꼭 연락주세요. 여러차례 말씀드린 것 처럼, 즉시 새제품으로 교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7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슈퍼얼리버드 발송 | 2019.07.09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오늘 오전, 슈퍼얼리버드 물량의 수입신고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 베이직스 물류센터로 오후 5시경 입고 예정이며, 내일 7월 10일 오전 일괄 발송할 수 있도록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

슈퍼 얼리버드 결함 제품 교환 안내

지난 1차 프로젝트 펀딩때에 97.76%의 양품률을 보였습니다. 이번 2차 물량은 검수 절차를 더욱 강화한 생산라인을 통해 제작됐고, 조금 더 높은 양품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초기에 외관상, 기능상 결함이 있는 제품을 수령하신 서포터께서는 수령 후 7일 이내에 플러스친구를 통해 @베이직스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즉시 새제품으로 교환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슈퍼얼리버드 베이직북14 발송 일정 안내

베이직북14는 7월 10일 수요일 오전 10시에 출고될 예정입니다. 내일 출고될 리워드는 1~2영업일 내에 서포터님들께 도착할 예정입니다.

입고일시: 7월 9일(화) 오후 5시

출고일시: 7월 10일(수) 오전 10시

도착예정일: 출고 후 1-2영업일 소요

발송 후 각 리워드의 송장번호는 내일 오전 출고 이후 새소식을 통해 공유드리겠습니다.


이번 슈퍼얼리버드 물량도 제작과 검수절차 하나하나 모두 심혈을 기울여서 진행했습니다. 저희가 준비한 리워드가 서포터님들께 만족감을 드리기를 기대하며 오래 기다려주신 모든 서포터님들께 감사한 마음으로 내일,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슈퍼얼리버드 선적일정 확정 | 2019.07.05

안녕하세요, 베이직스 입니다.

어젯밤, 선적을 위해 베이직북14가 공장에서 항구로 출발했습니다 :) 인천항 도착 예정일은 7월 8일 다음주 월요일 입니다. 도착 후 통관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서포터님들께 곧바로 발송하도록 하겠습니다.

1. 컨테이너 로딩 완료

인천항으로 출발할 컨테이너에 베이직북14 슈퍼얼리버드 물량이 안전하게 선적됐습니다. 며칠만 더 기다려주시면 베이직북14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

컨테이너 로딩 완료. 곧 서포터님께 도착합니다!

2. 선하증권

베이직북14를 실을 화물에 대한 선하증권입니다. 총 6개의 파레트, 14.11 CBM의 물량으로 출발합니다.

베이직북14를 실은 컨테이너의 선하증권입니다.

저희는 인천항 입항 후, 통관 절차가 끝나는대로 서포터님들께 발송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베이직스와 베이직북14를 기다려주시고 응원해주시는 서포터님들께 감사하다는 말을 매번 전하고 싶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음 주 월,화 중에 배송일정을 확정해서 다시 한번 새소식을 공유하도록 하겟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이직스 드림.


#5 리워드 발송 베이직북14 슈퍼얼리버드 검수 및 선적 준비 중! | 2019.07.01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저번 주 금요일에 앵콜 펀딩 결제가 완료되었습니다. 1차 펀딩, 사전 알림 신청부터 저희 프로젝트를 관심있게 지켜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먼저 생산이 완료된 슈퍼얼리버드 베이직북14에 대한 소식을 공유합니다 :)

1. AQL 검사

생산을 마친 제품에 대해 다시 한번 AQL 검사를 진행했고 아래와 같은 결과보고서를 공유드립니다. 

총 1250대를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했고, 채취한 샘플은 50대 였습니다. 이 중 2대에서 외관상 흠집이 발견됐고, 1대에서 약간의 얼룩이 발견되었습니다. 해당 제품은 모두 교체를 진행했습니다. 

2. 키보드 기능 검사

지난 펀딩에서 가장 많은 이슈를 발생시켰던 키보드 기능에 대해 더욱 더 꼼꼼히 검수를 진행했습니다. 모든 제품을 1대 1로 검수했으며, 키보드 기능에 대한 이상 소견은 없었습니다.

3. AQL 외관 검사

외관도 꼼꼼히 AQL 검사를 통해 한번 더 확인했습니다. 만약 수령하신 리워드에 외관상의 문제가 있다면, 수령 7일 이내에 말씀해주세요. 새제품으로 즉시 교환해드리겠습니다 :)

4. 한글 글꼴 깨짐 오류 개선

1차 프로젝트 펀딩때 수령하신 서포터님들께서는 저희의 실수로 초기에 한글 글꼴 깨짐으로 인해 패치를 직접하셔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글꼴 패치를 직접 진행해주신 모든 서포터님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앵콜 펀딩 리워드는 모두 한글 글꼴 패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5. 선적 준비

슈퍼얼리버드를 위한 물량이 모든 검사를 마치고 선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금주 내로 선적되어 한국으로 출발할 예정이며, 선적 절차가 마무리 되는 대로 배송일정을 확정하여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주에는 슈퍼얼리버드 배송 일정과 함께 얼리버드 서포터님들을 위한 '베이직북14 얼리버드 생산일지'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래 기다리시는 만큼 더욱 만족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만들어 보겠습니다 :)

저희는 서포터님들께 최선의 일정과 제품을 제공해드리기 위해 매일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베이직스 드림.


#4 메이킹 스토리 베이직북14 프리퀄 | 2019.06.24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베이직북14 앵콜 펀딩 프로젝트가 서포터 여러분의 성원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종료 됐습니다 :) 앵콜 펀딩 프로젝트에도 관심을 보여주시고 동참해주신 모든 서포터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리워드가 서포터님들께 전달되는 순간까지 베이직스는 모든 진행상황을 상세하고 꼼꼼하게 그리고 투명하게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베이직북14 기획의 처음으로 돌아가 되짚어 보는 '프리퀄'을 준비해봤습니다. 베이직스가 가진 베이직북14에 대한 생각과 이야기! 한번 읽어봐주세요 :)

베이직북14는 2018 마이크로소프트 ODM 파트너 최우수 업체로 선정된 곳에서 생산됩니다. 사실 1차 펀딩 처음 기획 당시에는 5위권 업체와 협의 중이었으나, 펀딩 규모가 커지면서 더 좋은 파트너를 선정할 수 있게 되었어요.

크라우드 펀딩의 장점이자 묘미가 바로 이런 것이겠죠? 덕분에 서포터님들께 보다 나은 품질의 리워드를 제공할 수 있었답니다. 

베이직북14가 많은 관심을 받게 되어 더 없이 기쁘지만, 베이직북14가 어떤 가치를 담고 있는지 제대로 소개하지 못했던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어요. 한번 쯤은 저희 생각을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

사실 베이직스라는 브랜드는 단지 노트북을 판매하기 위해 만들어진 브랜드가 아니에요. 저희가 최초로 출시한 베이직북14는 제품의 선택 범위와 소비의 선택 범위가 확대되기를 기대하며 기획된 제품입니다.

교과서가 디지털화 되고, 사회초년생은 학교와 조직에서 디지털 컨텐츠로 소통해야 하는 시대에 노트북은 생활필수품이라 생각했고, 20만원대의 가격과 깔끔하고 로고가 없는 디자인으로 노트북에 대한 경제적, 심리적 부담을 줄이는 것이 베이직북14의 목표 였습니다. 

저희가 표면적으로 이야기하지는 못했지만, 아마도 많은 분들이 어렴풋이 이러한 가치를 공감하셨기 때문에 1차, 그리고 앵콜 펀딩에 이렇게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저희는 보다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기본적인 생활을 위해 필요한 재화가 마련되고 많은 시간을 자아실현에 쏟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

우리는 삶에 필요한 기초적인 부분들, 식료품, 부동산, 교통수단, 다른 사람과의 소통과 같은 것들을 얻기 위해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을 쏟아야 합니다. 하지만 베이직스는, 기초적인 부분들은 보다 쉽게 충족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집 한 채 마련하기 위해 수십 년 동안 노동하고, 퇴근 후 서너 시간의 자유에 만족하기 위해 우리가 태어났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인 자유를 누리고 더 많은 가치가 존중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작은 부분부터 변화를 일으켜보고 싶습니다.

조금 더 많은 가치가 존중 받을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우리가 한걸음이라도 보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P.S 이번 가을에 또 다른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 기대해주세요!

다음 주 부터 공유할 프로젝트 진행 상황 새소식 전에, 잠시 저희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 1차와 앵콜 프로젝트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모든 서포터님들께 다시 한번 감사함을 전합니다! 다음 주 새소식에서 다시 만나요 :) 

감사합니다!

#3 FAQ 베이직북14 KC 인증 완료 | 2019.06.13

이미지 삽입 중...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6월 12일 기준으로, 베이직북14에 대한 모든 KC 인증서가 발급이 완료 되었습니다 :)
인증서와 인증번호를 아래와 같이 공유 드립니다. 

어댑터 안전 인증번호: HU101035-19001A (2019년 4월 19일 완료)
배터리 인증번호: XU100297-19008A (2019년 5월 27일 완료)
전자파 인증번호: R-R-s2m-BB1419SS (2019년 6월 7일 완료)
노트북 안전 인증번호: XU101844-19001A (2019년 6월 12일 완료)  

KC인증 관련하여 지난 펀딩 그리고 이번 앵콜 펀딩에 참여해주신 서포터님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립니다. 위에 안내드린 바와 같이, 현재 베이직북14는 모든 KC인증이 완료된 상태이며, 지난 1차 펀딩 시점의 KC인증과 관련해서 한 번 더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베이직북14는 발송 전에 KC인증을 진행 중이었으나 모든 인증이 완료된 상태는 아니었으며, 이는 저희의 경험 부족과 부주의로 빚어진 부분이었습니다.

저희는 배송 전후로 해당 내용에 대해 서울전파관리소와 한국제품안전관리원에 알렸습니다. 기관에서는 발송 일정과 인증 일정 간에 다소 차이가 있으나, KC인증서가 정상적으로 발급된 점, KC인증을 3월 사전에 신청하였으나 예정과 달리 불가피하게 지연된 점 등을 감안하여 이에 관련한 주의사항과 결과를 수개월 내에 통보해 주기로 했습니다.

(*추후 통보 결과는 새소식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공유하겠습니다.)

베이직북14에 대한 KC 인증이 모두 완료되었음을 말씀드리며, 인증 과정에서 저희의 부주의로 인해 서포터님들께 심려를 끼쳐 드려 죄송하다는 점 또한  다시 한 번 전달드립니다.

어떤 서포터님께서 비 온 뒤에 땅이 더 굳어지는 법이라는 말씀을 해주셨더군요, 덕분에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비 온 뒤 땅이 단단해지듯, 지금은 많이 서툴지만 앞으로 더욱 단단해지고 성숙한 베이직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이직스 드림

#2 FAQ 베이직북14, 오해와 진실! 2탄! | 2019.06.10

안녕하세요, 서포터 여러분! 베이직스입니다 :)

1주일만에 약 800명의 서포터분이 더 펀딩을 해주셨네요! 정말 감사해요! 저희를 응원해주시는 서포터님들을 위해 오늘도 작은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

베이직북14에 대한 갑논을박 중 일부 의견이 사실과 달라, 정확히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여기서 완.전.히. 요약 정리 하여 안내드릴테니 꼭 확인해주세요. 


먼저, 클럭과 세대에 따라 제품 각각의 성능은 달라지지만 U시리즈의 CPU는 기본적으로 N시리즈의 CPU의 상위 등급입니다 :)

벤치마크 프로그램 Passmark software로 점수 테스트 결과도 아래와 같습니다.
3867U전체 점수가 약 20% 정도 더 뛰어나네요.

벤치마크 점수 결과는 측정할때마다 1~3% 정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CPU Mark 점수만 비교하면 N4100이 4~5% 정도 더 높은 것으로 나옵니다.
이것은 N4100의 버스트 주파수 기능 때문인데요!
 N4100은 평소 1.1GHz의 주파수를 사용하다가 높은 사양의 프로그램 구동이나 작업부하가 걸릴 경우일시적으로 2.4GHz의 버스트 주파수를 사용하게 됩니다.

CPU Mark는 버스트 주파수의 최대 성능으로 측정이 되기 때문에 조금 더 높게 나오지만, 지속적인 성능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버스트 주파수는 순간적인 속도이며 온도가 올라가거나환경에 따라 버스트 주파수가 활성화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1/2019/0608/20190608145747698_65.jpg/wadiz/format/jpg/quality/80/optimize

핵심 구조 (core architecture) 로 구분을 하면 3867U, 즉 KBL-U series 는 초 절전형 클래스인 Y와 전력 소비에 덜 민감한 입문형 데스크탑 위주의 G series 의 중간에 포지셔닝 하고 있습니다. 인텔의 제품 개발 지침에 따르면2019년 1분기에 출시된 3867U은 general computing 과 less-GPU-intensive application (일반적인 사무 및 웹 서핑등의 사용과 저 강도의 3D 관련 그래픽 사용)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반면에 2017년 4분기에 출시된 N4100의 경우는 Goldmont/Intel Atom 기반이며 Y 클래스보다 더 적은 전력 소비를 목표로 하는 (sub-10W) 통합형 칩 (SoC) CPU로 태어났습니다. 스마트폰과 비슷한 올인원 PC/mobile 솔루션, 안드로이드 TV, 단일 보드 PC (SBC) 또는 소형 독립 반제품 PC (NUCs) 을 중점 시장으로 잡고 있습니다.

또한 기능적으로 3867U는 N4100에 비해 아래와 같은 강점이 있습니다.

1. 랩탑/데스크탑 등의 '컴퓨터' 에 더 적절한 기반의 칩셋으로 단일 베이스 클럭스피드 우위로 더 안정적인 컴퓨팅 환경 제공
 2. 향상된 GPU architecture
(100Mhz faster GPU base clock speed, 200Mhz faster @ turbo mode)
 3. Native 4K 지원
 4. Intel Quick Sync 지원으로 DVD 또는 Bluray 인코딩시 훨씬 빠르게 대처 가능
 5. 최대 가용 매모리 32Gb (N4100는 8Gb까지)

칩셋의 특성, 그리고 필드 테스트를 진행했을 때 종합적인 성능, 안정성 및 확장성 면에서 베이직북14가 지향하는 제품 포지션에 3867U가 더 나은 선택이 되었습니다.


아.닙.니.다! 

잘못된 정보를 사실인 것 처럼 이야기 하지 말아주세요.ㅠ_ㅠ 정말 힘듭니다. 

3867U CPU는 메모리를 최대 32GB까지 지원합니다.
베이직북14의 최대 사양인 8GB의 메모리는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CPU죠. 온보드 형태의 메모리이기 때문에 추가나 변경은 어렵지만, 설치된 메모리는 충분히 소화 할 수 있습니다 :)

아래 Intel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Intel® Celeron® Processor 3867U 사양 확인하기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1/2019/0607/20190607114008138_65.jpg/wadiz/format/jpg/quality/80/optimize

또한 DDR4에서 DDR3로 다운그레이드 됐다는 의견이 있는데, 이 또한 사실과 다릅니다. 
베이직북14는 1차 펀딩때부터 DDR3로 제작되었고,

정말 여러번 강조하지만, 1차 펀딩과 현 앵콜 펀딩은 완전히 같은 사양입니다!


Intel 3867U는 인텔® HD 그래픽 610을 사용합니다. 최대 해상도는 4096x2304@60Hz까지 지원하며 인텔® 퀵 싱크 비디오, 인텔® 클리어 비디오 HD 기술, 인텔® 클리어 비디오 기술이 탑재되어 있고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까지 지원합니다.

https://cdn.wadiz.kr/ft/images/green001/2019/0607/20190607114203361_65.jpg/wadiz/format/jpg/quality/80/optimize


현재 전자파, 배터리에 대한 KC 인증서 발급이 완료 되었고 안전 인증 또한 시험이 마친 상태이며 인증서가 며칠 내로 발급 될 예정입니다. 인증번호는 아래와 같습니다.

배터리 인증번호: XU100297-19008A
전자파 인증번호: R-R-s2m-BB1419SS
안전 인증번호: XU101844-19001A

다만, 예상보다 시험일정이 길어지면서 인증서 발급 전에 1차 펀딩 제품이 발송 된 점에 대해서 서울전파관리소와 한국제품안전관리원에 이에 대해 알리고 내용을 조율 중에 있습니다. 베이직스팀이 노트북 제품의 인증절차가 처음이라 1차 펀딩 때에 다소 매끄럽지 못한 부분이 있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 죄송하다는 말씀을 전합니다.

 재 진행 중인 앵콜 펀딩은

KC 인증에 대한 문제가 전혀 없음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많은 분들께서 베이직북14에 대해 문의를 주고 계십니다만, 그 중 일부 댓글은 사실과 다른 경우, 혹은 악의적인 도배 댓글이있어 서포터님들께 혼란을 드리고 있습니다. 

동일인에 의해 5월말부터 현재까지 약 10차례 허위사실을 기반한 신고가 접수되었고 새소식이나 스토리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을 왜곡하여 악의적으로 '사기', '불법' 등의 단어를 언급, 도배하며 서포터님들의 판단을 흐리고 하고 있습니다. 이에 베이직스는 위 내용을 토대로 경찰청에 신고하였으며, 현재 조사 진행 중에 있습니다.

또한, 댓글 조작 논란에 대해 명백하게 말씀 드립니다.
베이직스는 저희 프로젝트에 응원 댓글을 남기지 않습니다.

서포터 정보에 베이직북14 펀딩 내역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댓글 조작을 의심을 받으신 서포터님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과 사과를 대신 드리며, 익명으로 펀딩하신 서포터님의 경우 서포터 정보에 베이직북14 펀딩 내역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커뮤니티 공간에서 서포터님 간에 서로 불쾌하게 하는 댓글은 지양해주시기를 바라며, 베이직스는 커뮤니티가 서포터-메이커 모두가 건강하게 의견을 나누고 상호작용하는 공간, 이로 인해 크라우드펀딩의 의미가 고취될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조금이라도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베이직스 고객센터 플러스친구 @베이직스 또는,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를 통해 질문해주세요. 가장 정확하고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1 이벤트 베이직북14, 오해와 진실! | 2019.05.31

안녕하세요, 베이직스입니다.

서포터 여러분, 반가워요! 시작한지 43시간 만에 벌써 1800분이 넘는 서포터분들께서 참여해주셨어요. 앵콜 펀딩에도 이렇게 많은 성원을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오늘은 1차 펀딩과 앵콜 펀딩을 비교해서 서포터님들께서 좀 더 베이직북14를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오해와 진실'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 저희가 준비한 코너가 서포터님의 이해를 돕는데 도움이 되길 바래봅니다!


땡! 아니에요. 베이직북14는 1차 펀딩 때 발송 된 제품과 완.전.히. 동일한 사양이에요! 다만, 서포터님들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자 Fn키 우선순위(F+숫자키로 변경), 한글 글꼴 패치를 완료한 편의성이 조금 더 나아진 제품이랍니다 :)


베이직북14 1차 펀딩 당시, 약 5,500건의 노트북을 한번에 발송하면서 문의가 몰려 5월 13일~17일 동안 문의에 대해서 답변이 지연됐던 것은 사실입니다. ㅠ_ㅠ

하.지.만!! 5월 20일부터 고객센터 인원을 2배로 늘렸고, 평일 10시~16시에 들어온 문의는 당일에 대부분 답변을 드리고 있어요. 주로 플러스친구로 문의를 받고 있기 때문에 문의하시는 즉시 답변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당일 처리를 원칙으로 상담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베이직북14 스페이스바의 키감은 일반적인 수준이며, 스페이스 양쪽 끝 0.5cm 모서리 부분을 눌렀을때 인식이 안될 수가 있어요! 아래 영상을 보시면 어떤 느낌인지 아실 수 있을 것 같아서 준비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면, 현재까지 발송된 5,455개 중, 129개의 제품에서 초기 불량이 발견됐어요. (5월 21일로부터 9건 늘었습니다.) 이는 전체의 약 2.3%로 수치상으로는 사실 꽤 괜찮은 수준이에요. 하.지.만, 한개의 제품이 전부인 서포터님들 입장에서는 다른 이야기겠죠. 

초기 불량 제품의 경우 모두 새제품으로 교환을 해드렸지만, 한번 더 재고물량에 대한 전수조사로 새제품 교환 일정이 밀려 서포터님들께서 또 한번 불편함을 드리고 말았어요.

거의 2주 동안이나 제품을 사용하지 못하신 서포터님들께서 커뮤니티를 통해 많은 질책을 남겨주셨고 저희는 이를 통해 다시 한번 더 나은 서비스를 고민했습니다.

앵콜 펀딩 때에는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고자 초기 불량 발견 시, 즉시 새제품으로 맞교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초기 불량 제품을 받으셨다면, 평가를 남겨주시기 전에 새제품으로 교환을 먼저 신청해주시기를 간절히 바랄게요. 저희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제대로 된 베이직북14에 대해 평가를 해주시면 더 나은 제품을 만드는데에 정말 큰 도움이 된답니다!

혹시 이 외에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친절히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직스는 이제 막 첫걸음을 땐 브랜드라 서툰점이 많아요. 하지만, 매일 더 나아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니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