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상환전환우선주

골판지 컵홀더를 대체할 새로운 형태의 "잔띠 에어홀더"

"잔띠 에어홀더"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에서의 발명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지금 투자하기 고민된다면?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0이 확산에 참여중입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참여시 최대 1,100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지서명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리워드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드립니다.

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얼리버드] 40만원(10주) 이상 투자자 - 선착순 25명오토드라이브 USB메모리 1개
200만원(50주) 이상 투자자 - 선착순 5명
페이백 4%
300만원(75주) 이상 투자자 - 선착순 5명
페이백 5%
400만원(100주) 이상 투자자 - 선착순 5명
페이백 6%
500만원(125주) 이상 투자자 - 선착순 5명
페이백 7%


컵홀더는 왜 모두

골판지로 되어 있을까?

골판지 컵홀더에 대한 의문에서 시작했습니다. 처음 골판지 컵홀더를 접한 것은 영화 <남 주기 아까운 그녀>에서 였습니다. 컵홀더를 도입하던 1990년대 초 미국의 커피 시장 상황을 영화에서 처음 봤는데, 그 때 만들어졌던 골판지 형태의 컵홀더가 지금까지도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알게 됐죠.

출처: Java Jacket Facebook

골판지 컵홀더는 1991년 미국 포틀랜드의 부동산업자 제이 소렌슨이 개발했습니다.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매장에서 받은 종이컵이 너무 뜨거워 무릎에 커피를 쏟게 된 이후, 두 겹을 사용해도 너무 뜨거운 컵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였습니다.

집에 있는 골판지를 활용해 만든 첫 슬리브의 이름은 Java Jacket이었고, 이후 대형 커피전문점에 연간 10억개 이상의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20년 가까이

별다른 변화가 없다니 놀라웠어요.

카페에서 골판지 컵홀더는 단순 소비재로 이용됩니다. 금방 버려지는 이 컵홀더를 보고, '어떻게 하면 좀 더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을까?' 라는 고민을 시작하며 수많은 형태의 컵홀더의 모형을 구상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컵홀더의 형태를 구상하는 과정에서 활용도를 고민하다가 사업화까지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새로운 형태의 컵홀더로 기능성을 추가하고 외부에 깔끔한 디자인을 하면 '커피전문점 및 카페에서 새로운 광고플랫폼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골판지 컵홀더의 단점 극복!

기존 골판지 컵홀더는 단점이 있습니다. (1) 모든 면이 종이컵과 접해 습기에 취약합니다. (2) 커피 로스팅 온도를 그대로 소비자에게 전달하여 열전도율이 높습니다. (3) 외부 인쇄를 할 경우 인쇄성이 떨어져 다양한 콘텐츠를 표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1.
➖➖➖➖➖➖
컬링(curling) 특허 기술로 습도와 열전도율을 낮추다.

골판지 컵홀더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컵홀더 상단과 하단에 컬링(curling) 특허 기술을 기반으로 위/아래 Roll-in 구조를 만들어 공기층이 형성되게 했고, 이 공기층으로 인해 습도와 열전도율을 낮췄습니다. 자연스럽게 음료의 보온, 보냉 효과도 증대되었습니다.


2.
➖➖➖➖➖➖
잡지 커버 인쇄성과 동일한 퀄리티로 컵홀더 디자인 가능

잔띠 에어홀더는 인쇄용 종이류를 원재료로 하였기 때문에 외부 풀컬러 고화질 인쇄가 가능합니다. 외부 인쇄 기능성을 강화하여 잡지커버와 동일한 퀄리티로 컵홀더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주문제작형 잔띠 에어홀더 이외에도 각 시즌마다 적합한 기성디자인 잔띠 에어홀더를 시장에 출시하여 다양한 개인 카페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11조원 규모의 국내 커피 시장의 컵홀더 시장을 사로잡을 '잔띠 에어홀더'

2017년 기준 국내 커피 시장 규모는 약 11조 7,397억원입니다. 국내에서 소비된 커피는 약 295억잔으로 추산됩니다. 잔띠 에어홀더 또한 이렇게 성장 중인 커피 산업에서 함께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이컵, 컵홀더는 카페의 필수 소비재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트렌드가 중요한 커피산업에서 잔띠 에어홀더를 통해 개인 카페만의 컵홀더를 주문제작하여 차별화된 브랜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창업, 폐업을 반복하고 있는 개인카페 시장에서 카페 부자재 분야는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카페 브랜딩 시장을 목표로

전 세계적으로 20년 이상 골판지 컵홀더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 까다롭다는 한국 시장의 소비자를 상대로 4년여간 축척된 노하우를 기반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전시회에 나가 해외 바이어들과 상담하거나 저희 회사로 문의가 들어오는 것을 보면 국적은 비록 다를지라도 카페를 운영하는 업체 사장님들이 자신만의 카페 브랜딩을 하고 싶다는 차별화 마케팅은 동일하다고 판단합니다. 비록 작은 제품이지만 전 세계적으로 유통되게끔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디어의 전문성으로 전문투자기관과 엔젤투자자로부터의 투자 유치

에디슨처럼

저만의 아이디어로

회사를 만들고 싶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창업했습니다.


이 때까지 노력해왔고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야겠죠. 

(주)최병철아이디어팩토리는 2014년 2월에 아이디어마루에서 최병철 대표 아이디어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자금을 유치받아 사업화 과정에서 설립된 기업입니다. [아이디어마루 - 최병철 대표 인터뷰 전문 보기]

사업화를 위해서 자금유치가 선결 과제였고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정부기관 산하 아이디어마루에서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위한 자금유치 과정에서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부사장 출신이신 김현영님을 멘토로 만나 사업화를 위한 여러가지 부분에 대해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김현영님이 직접투자를 해주셨으며, 한국벤처투자(주)로부터의 투자 유치에도 성공하여 본격 사업화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이디어마루 활동의 결과로 김현영 멘토는 아이디어마루 2013년 올해의 우수 멘토로 선정되었으며 멘티 최병철 대표의 아이디어 사업성은 KBS 뉴스 보도 , YTN Science 보도 등 매스컴을 통해 주목받기도 하였습니다.

[KBS 9시뉴스 보도] / [YTN Science 벤처창업 특집방송 내용]

아이디어 사업화 성공 후 흑자 전환 성공까지

2014년도 국내 시장에 잔띠 에어홀더를 선보인 이후 꾸준한 홍보·마케팅 활동 결과 매년도 매출액 증가율이 전년도 대비 90% 이상씩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2017년 기준 흑자 전환에 성공하였습니다.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 보고서(2017. 10 발표)의 동기간 종이류 제조업 평균 매출 증가율 3%로 이를 현저히 뛰어넘는 경영성과입니다. 올해에도 국내 시장에서 작년 동월 대비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골판지 컵홀더 시장을 꾸준히 대체하고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시장의 니즈 증가로 매출구조가 다각화되고 있는 시점에서 글로벌 시장 매출 신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세상에 없던 물건을 만들고, 시장을 개척해 가는 퍼스트 펭귄의 마음가짐

세상에 없던 물건을 만들고 퍼스트 펭귄의 마음가짐으로 시장을 개척해 왔습니다. 평탄한 길이 아닌 새로운 길을 걷는 것이 쉽지만은 않았으나 지난 4년간 국내에서 꾸준히 매출이 성장하였고 이제는 해외에서 오는 러브콜에 발맞추기 위해 또 다른 도약을 위한 준비중에 있습니다.

세계 최초라는 단어가 어떤 의미인지 잘 알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 진출에 만연을 기하기 위해 저희와 함께하실, 저희를 응원해주실 co-venturer를 모시고자 합니다. 미국에서 1991년 개발된 골판지 컵홀더를 대체하여 국내에서 개발된 잔띠 에어홀더가 전 세계적으로 유통되도록 하는 여정에 함께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