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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10~20%] 40만 흥행 원작, 러빙빈센트 展

예술성으로도 대중성으로도 검증된 영화 'Loving Vincent'가 전시로 재탄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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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관객 수
합산 (기본+추가) 금리
(1년 기준)
예상 금리
(7개월 기준)
18만명 미만
10 (10+0) %
약 5%
18만명 이상~25만명 미만
15 (10+5) %
약 8%
25만명 이상
20 (10+10) %
약 11%
※ 전시 관객수는 ‘Loving Vincent’ 전의 인터파크, 예스24 및 이외의 모든 주요 티켓 판매처에서 제공하는 2019.03.16일자 관객수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합니다.

4주간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 1위!

검증된 흥행작

영화 <러빙 빈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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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수적으로 판단해도

예상 BEP 12만명 달성 기대

이번 전시회의 모체인 영화 <러빙 빈센트>는 전체 스크린 수 272개(409,345명 관람), 서울 지역 스크린 수 72개(213,654명 관람)로, 적은 스크린 수에도 불구하고 관람객 스스로 찾아서 관람한 검증된 흥행 컨텐츠로서, 보수적으로 판단해도 예상 BEP 12만명은 충분히 넘길 것으로 기대됩니다.

투자 금액
제공 혜택
[얼리버드 10명]
500만원(25구좌) 이상
- VIP 전시 개막 행사 초대권
- 10만원 상당의 스페셜 기프트
- 전시 도록 특별판
- 전시 초대권 (15매)
500만원(25구좌) 이상
- 10만원 상당의 스페셜 기프트
- 전시 도록 특별판
- 전시 초대권 (15매)
200만원(10구좌) 이상
- 10만원 상당의 스페셜 기프트
- 전시 도록
- 전시 초대권 (10매)
100만원(5구좌) 이상
- 전시 도록
- 전시 초대권 (5매)
60만원(3구좌) 이상
전시 초대권 (3매)
40만원(2구좌) 이상
전시 초대권 (2매)
20만원(1구좌) 이상
전시 초대권 (1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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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회 개요

전시명
러빙 빈센트 展 (the loving Vincent exhibition)
장소
M컨템포러리
입장권 가격
15,000원
전시 기간
2018년 11월 16일 – 2019년 3월 3일 (약 3.5개월)
예상 인원
1,700명 / 1일 평균
주최
㈜스토리팩토리, M컨템포러리
미디어 후원
JTBC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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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가지 전시 관람 포인트

1. 주인공 아르망의 시선을 따라 전개되는 스토리텔링 방식의 전시

처음 보는 시각적 효과와 오감을 활용한 경험의 공간에서 탄탄한 스토리 라인을 따라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아르망의 시선을 따라 전개되는 이야기는 그 짜임새, 구성, 메시지가 고흐의 붓터치를 극대화한 시각적 효과와 더불어 전시장에서 재현됩니다.

2. 빈센트 반 고흐의 초기 정물화를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공개합니다.

1933년 독일 드레스덴에서 단 한번, 짧은 기간 동안만 모습을 보였던 빈센트 반 고흐의 초기 정물화 1점이 있습니다. 독일의 한 가문에서 오랜 기간 소장해왔다고 합니다.

무려 85년 만에 대한민국 서울에서 다시 한번 그 모습을 공개합니다. 러빙 빈센트 전시회의 월드 프리미어의 일환으로 특별히 선보이는 이 작품의 역사와 비하인드 스토리가 함께 소개될 예정입니다.

3. 후대의 예술가들이 고흐에게 바치는 오마쥬 형식의 메인 콘텐츠 125점

107명의 현대 화가들이 10년 동안 직접 작업하여 재현한 고흐의 삶과 예술혼을 느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티스트들이 반 고흐의 기법으로 캔버스 위에 유화로 재현한 65,000여 장의 프레임 중 엄선된 125점을 선보입니다.

그 중 8점을 미리 공개합니다.

4. 미디어 컨텐츠로 체험하는 반 고흐

영화의 비하인드 영상 클립, 소품으로 사용 된 코스튬과 고흐의 방, 영화 속 주인공이 되어 볼 수 있는 블루스크린 체험까지!

영화 ‘러빙 빈센트’의 마법 속으로 빨려 들어가 고흐의 죽음을 둘러싼 미스터리의 퍼즐을 하나 하나 맞춰보며, 미처 몰랐던 고흐의 삶에 대해 알아가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미스테리 보드

영화 비하인드 영상 클립

(좌)블루스크린 체험, (우)코스튬 체험

5. <러빙 빈센트>의 화가가 선보이는 라이브 페인팅 쇼

<러빙 빈센트>에서 고흐가 남긴 초상화들은 실제 등장인물이 되어 움직였습니다. 고흐가 그린 풍경화는 영화의 배경으로 펼쳐지면서 마치 명화가 살아 숨쉬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러빙 빈센트>의 마법을 가능하게 한 107명의 화가 중 한 명이 전시회 기간 동안 한국에 머물면서 직접 그림을 그리고 관람객들과 호흡하며 영화 제작과정을 전시 현장에서 생생하게 재현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Loving Vincent 展의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됩니다.

___________
전시회 장소

강남역과 신논현역 상권 중심에 위치한 M컨템포러리는 전시부터 휴게 공간까지 고루 갖춘 신개념 복합 문화공간입니다. (강남구 봉은사로 120, 르메르디앙 호텔 1층)

일상이 예술이 되고, 예술이 일상이 되는 공간을 표방하는 국내 문화예술의 중심 허브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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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계획안

1. 티켓 세일즈 프로모션 단계별 전략

10월 SNS 프로모션으로 임팩트 있고 효과적인 노출

단계
시기
세부 전략




1. Launching




얼리버드
1차 티켓 오픈
(2018.10.04)
- 예매처(인터파크) 회원 대상 얼리버드 판매
- 도록 and 아트상품 패키지 (티켓 50% 할인)
- 예매처 타겟 PUSH(App) 및 SMS 발송(Web)
- 네이버 키워드 광고, 블로그 노출
얼리버드
2차 티켓 오픈
(2018.10.11)
- 판매 상품 권종 추가 (입장 티켓 단품 / 40% 할인)
- 기존 예매처 + 예매처(티몬, 네이버 추가) 회원대상 판매
- 예매처 타겟 PUSH(App) 및 SMS 발송(Web)
- 블로그 및 SNS 광고, 노출 극대화
얼리버드
3차 티켓 오픈
(2018.10.18)
- 판매 상품 가격 변경 (입장 티켓 단품 / 30% 할인)
- 쿠팡, 위메프, 서울여행, 오디사이트 등 판매 채널 미팅
얼리버드
판매 종료
(2018.11.04)
- 얼리버드 티켓 판매 딜 종료 / 정가 판매 딜 생성
- 타 판매 채널 오픈 (위메프, 쿠팡, 서울여행, 오디사이트 등)
- 오프닝 파티(프리뷰) 티켓 구성 및 생성 (인터파크, 티몬)
프리뷰 티켓
판매
(2018.11.04)
- 상품 구성 (예. 도록, 굿즈, 입장권 1매, 케이터링, 버닝썬)
- 총 300매 사전 한정 판매 / 현장에서 선착순 입장권 판매
- 전시장 내/외부 사진 촬영 가능하도록 조치
2. Promotion
1차 홍보
(2018.09)
- SNS, 블로그, 카페, 커뮤니티를 통한 꾸준한 노출, 홍보
- 사전 보도자료(1, 2차) 배포를 통한 관심 유도
* 주최 확정 기사, 얼리버드 티켓 오픈 관련 기사
- 공신력 입증을 위한 대사관 및 대기업 위주 후원, 협찬 제안
* 협찬, 후원사 선정시 보도자료 배포 가능
- 초,중,고 공문발송 / 대학생(성인) 대상 서포터즈 공고 등
2차 홍보
(2018.10)
- 전시 오픈
- 공식 홈페이지(SNS) 오픈 기념 얼리버드 할인 및 이벤트 공지
- 온, 오프라인 월간지, 일간지 잡지 광고 및 기사(티켓 바터)
- 얼리버드 티켓 오픈 관련 보도자료 배포(3차)
- 오디오 가이드 연예인(30대) 선정 및 컨택
* 지진희, 강소라 등
* 사전 오디오 가이드 업체 선정 및 녹음실 보유 여부 확인
* 오디오 스크립트 작성 (기획팀 / 편지를 낭독하는 컨셉)
- 러빙 빈센트 티져 광고 영상 제작 / 광고 채널 구좌 확보
* JTBC, Youtube, SNS 등 송출 가능 / 송출 일자 확정
- 옥외 광고(디지털 포스터, CGV 런웨이 등) 10월 중순 송출 시작
- 전시 서포터즈 선발 및 홍보 미션 지시
* 전시 오픈 한달 전 활동 시작을 목표
* 개인 SNS,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 / 2, 3차 홍보방안 창출 등
- 오디오 가이드 녹음 (10월 말)
- 교육 단체, 기업 단체, 협찬 등 영업 활동 시작(추가)
- 기자 간담회, 프리뷰 행사 준비 (언론사, 셀럽, VIP, 장소 대관 등)
- 공식 SNS 포함, 파워블로거 이용 초대 이벤트 (얼리버드 이후)
- 호텔 외관 건물 래핑, 현수막 설치 등 분위기 조성
- 작가, 작품 및 전시장 구성에 대한 자세한 이미지 온라인 노출
- 오디오 가이드 재능 기부 관련 보도자료 배포 (4차/전시오픈 주)
- 전시 개막 관련 보도자료 배포 (5차/D-1데이)
3. Boom Up
~
4. Maintenance
3차 홍보 및
제휴 MKT
전시개장
(2018.11.16~)
- 주간 단위 현장 이벤트 진행(SNS 업로드 유도)
- 이슈(킬러) 컨텐츠 기획/제작/배포를 통한 홍보 및 SNS 확산
- 강남, 홍대, 이태원 등 유동인구 집중 지역을 통한 옥외 광고
- 월별 이슈에 따른 이벤트 및 티켓 프로모션 계획, 실행
- 서울여행, 오디사이트 등 파워 커뮤니티 이용 홍보에 집중
- 타 전시, 공연과 연계한 코프로모션 진행
- 티켓 판매 추이 분석에 따른 가격 심사
- 판매추이에 따른 KT 더블할인, CJONE 할인 등 진행
- 인플루언서 마케팅, 셀럽 초대 등 이슈 메이킹
- 공중파 문화 관련 프로그램 촬영 요청(ASAP)
* 문화사색, SBS 문화 다큐멘터리 등(콘텐츠로 승부)
* 라디오 광고 지속 노출(티켓 바터)

2. 티켓 세일즈 정책 

- 전시 오픈 전, 한정된 얼리버드 및 PKG 판매 등을 통해 오픈 초 수용인원 조절 및 고급화 전략
- 인터파크, 티몬, 네이버 등 시기별 채널 오픈을 통해 전략적인 채널 홍보틀 활용
- 패키지 상품, 월별 상이한 디자인 티켓 등 구성을 통한 매출 향상
- 높은 할인율, 잦은 이벤트 등 객 단가를 낮추는 행위는 지양
- 단체가의 경우 20인 기준 2,000원 할인 / 100인 기준 (MAX.) 4,000원 할인

3. 이벤트 제휴 협력 가능사

매체
대상
- 올댓아트 (네이버 공식 블로그)
- 디자인프레스 (네이버 공식 블로그)
- 컬쳐블룸 (네이버 전시 카페)
- 맘스카페, 강남서초맘 등
최대 회원수 블로그, 카페와 제휴 마케팅

※ 상기 마케팅 계획안은 상황에 따라 상세 내용이 변동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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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팩토리를 소개합니다.

Digital Communications Creator

스토리팩토리는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다양한 채널을 연구하고 그 안에서 벌어지는 소비자의 행동을 이해함으로써 클라이언트의 마케팅 목표에 최적화된 채널 전략을 제안하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전문 기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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