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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만 모바일 이용자를 위한 포인트 선대여 서비스 나올

이제 2,300만 모바일 이용자의 문화가 된다. 포인트 선대여 서비스 "나올" 앱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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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벤처기업 인증이 완료되어

소득공제 가능합니다.

대상
혜택
[얼리버드 10분] 10만원(20주) 이상 투자자
나올(NAOL)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 포인트
20만원(40주) 이상 투자자
나올(NAOL)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 포인트
50만원(100주) 이상 투자자
나올(NAOL)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포인트
100만원(200주) 이상 투자자
나올(NAOL)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포인트
300만원(600주) 이상 투자자
나올(NAOL)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 포인트
연매출 30억원 이상의 제휴 희망사 기업 (선착순 5개사)
- 1년간 투자자의 회사, 브랜드, 상품 광고를 우선적으로 1억원 상당을 무료로 광고해 드립니다.
- 이용자 Target Marketing 년간 4회 지원. (50만명 이내 노출: 방식은 별도 협의)
- 나올 포인트 사용 가능 제휴처 상품: 쇼핑, 커피, 외식, 베이커리, 영화 정액권, 게임아이템 구매권 등


1조 5천억원대의

사이버 게임 머니의 거래를

현실화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http://www.itembay.com

안녕하세요, 케이나올의 이창석 대표입니다. 저는 2004년부터 2014년까지, 10년간 세계 최초로 가상 재화인 게임 아이템 거래 산업을 성장시킨 (주)아이템베이 대표이사로서 게임 산업과 오픈마켓 산업계에서 주목받는 경영자였습니다. 

[관련 인터뷰 기사 보러가기]

또한 사이버 게임머니 거래를 1조 5천억원대 규모로 성장시킨 장본인이기도 하기에 게임, 아이템 거래, 컨텐츠, 쇼핑 관련 산업계에서는 가상 포인트가 만들 새로운 패러다임의 포인트 시장 사업"나올"의 시장 진출을 주목하고 있습니다.


아이템베이에서

이용자들의 사용 패턴을 보며 생각했습니다.


(先) 먼저 포인트를 대여하고,

(後) 나중에 포인트를 상환하는 구조

외상 거래 사업을 하면

포인트 핀테크 시장을 선점할 수 있겠구나!

아이템베이에서 게이머들의 이용 및 결제 패턴을 관찰해 보니, 핸드폰 소액 결제 비중이 30% 이상을 차지하였습니다. 그런데 월 말이 되면 한도 부족 등으로 결제율이 떨어지는 것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게이머들에게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먼저 빌려주고 게임이나 아이템 거래를 할 수 있게 만드는 외상거래 방식을 구상하게 된 계기입니다.

모바일 광고 시장이 인터넷 광고를 추월하는 급성장 시장으로 성장하면서 년간 4,000억원 가까운 광고 리워드 포인트가 생성되고 있다는 사실도 한 몫 하였습니다. 포인트의 범용화, 자산화, 운용 구조의 사업화까지 완료하면 2,000만명이 넘는 게이머들과 1,100만명에 이르는 씬파일러(경제 활동이 미약하여 결제력이 약한 금융취약계층)들에게 매우 유용한 활용창구가 되겠다는 아이디어를 갖게 되었습니다.

또한, 2016년 가상 재화인 비트코인이 실물경제를 위협하는 화두로 떠올랐을 때, 포인트 핀테크 마켓을 통해 포인트 범용화, 상용화, 자산화 및 네트워킹 실현의 비즈니스를 실현해야겠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아이디어와 신념을 바탕으로 "(先) 포인트 대여, (後)포인트 무료 적립 및 상환 결제 시스템"을 기획하여 특허등록과 사업화를 이뤄냈습니다.

나올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1. 돈이 없어도 무료 선대여 포인트로 활용하여 경제 소비 활동을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경제적 금융 지원 기능을 하는 포인트 마이크로 크레딧 개념이지요.
  2. 한달에 600여 개의 풍부한 광고 소재를 통해 10만 포인트 이상 적립할 수 있는 광고 적립소 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바로' 적립 가능합니다.
  3.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에 포인트 활용처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고, 네트워크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국내 최고의 포인트 운영 시장을 구축하여 포인트 핀테크의 범용성 및 자산 가치를 창출하려고 합니다.
  4. 고객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광고를 시청하거나 참여하도록 하는 모델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5. "NAOL"은 특허 등록 완료된 국내 최초 서비스 입니다.

1. 경제적 금융 지원 기능을 하는 포인트 마이크로 크레딧!

이런 상황을 생각해 봅시다. 만약, 취업준비생이 부족한 용돈에 면접 준비를 하려면 이것저것 사야 할 것도 많습니다. 하지만 나올 앱을 이용하면 이러한 부분에 경제적 도움을 얻을 수 있죠. 화장품, 신발, 정장 이런 것들을 포인트 선대여 서비스를 이용하면 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먼저 빌려주는 ‘NAOL’ 포인트로 모든 것을 할 수 있게 만들겠다”라는 신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대여할 수 있는 무료 포인트 기능을 통해 마이크로 크레딧과 같은 개념을 실현하는 것인데요. 이를 통해 경제적 금융 지원 기능을 할 수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고효율 마케팅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사용자 입장에서는 포인트 테크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로서의 기능을 접할 수 있습니다. 저희 케이나올은 모바일 리워드 산업 부분에서 모바일 포인트 테크 플랫폼이자 마케팅 광고 풀스텍 시스템의 최고 입지를 실현하려고 합니다.

2. 한 달에 600여 개의 풍부한 광고 소재를 통해 10만 포인트 이상 적립할 수 있는 광고 적립소 풀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나올 앱 메인 이미지
바로 적립 충전소 메인
바로 적립 충전소1.

상기 메인 이미지에서 “바로 적립”을 클릭하면, 포인트 바로 적립 메인 페이지가 열리고, 바로 적립 메인 페이지 상단에 총 적립 가능 금액과 적립 충전소 별 광고 게재 수가 나타납니다. (금융, 보험 등 제외)

현재 323개의 광고가 노출되고 있으며, 한 달에 최소 600개에서 1,000개가 지속적으로 게재됩니다. 자동으로 광고 소재가 업데이트됩니다.

바로적립 충전소2번 캡쳐바로적립 충전소3번 캡쳐바로적립 충전소4번 캡쳐
바로 적립 충전소2.
바로 적립 충전소3.
바로 적립 충전소4.

나올 앱에서는 국내 Major AD-Network 4개사와 제휴하여, 노출형 광고도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충전소 별 고객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광고 참여나 실행이 가능하며 적립 pool이 넓어 폭넓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로 적립 충전소 메인에는 포인트 사용 네트워크인 제휴사의 광고를 지속적이고, 우선적으로 노출함으로써 이용자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제휴사의 고객 유입과 매출 향상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3. 국내 모바일 광고 시장에 포인트 활용처가 활성화 되어있지 않고, 네트워크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에 착안하여 국내 최고의 포인트 운영 시장을 구축하여 포인트 핀테크의 범용성 및 자산 가치를 창출하려고 합니다.

스마트폰 이용자 4,400만명 시대의 모바일 리워드 앱 이용자는 2,300만명(누적 이용자)입니다. 광고를 보거나 참여하면 지급해 주는 모바일 무료 리워드 앱 시장은 3.8천억 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그런데 급속하게 성장중인 시장에 비해 무료로 지급되는 포인트의 활용성은 떨어집니다. 사용할 수 있는 거래처가 많지 않기 때문이지요. 또한 기존의 모바일 리워드 앱은 한 달 또는 장시간을 이용하더라도 1개월간 최대 3천원 수준의 리워드 포인트를 지급해 줍니다. 

주로 잠금화면을 해제하거나 이용자의 의지와 관계없는 광고를 노출시킴으로서 광고 수익을 창출하는 방식이지만 고객들의 이용에 대한 불편, 시간투자 대비 얻는 보상액의 부족함이 존재하였습니다.

그래서 씬-파일러(경제 활동이 부족해 얇은 지갑의 금융취약계층) 이용자들 입장에서는 초소액의 무료 포인트의 활용 가치를 찾고 싶어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올 서비스를 활용하면 쇼핑, 게임, 아이템 거래, 컨텐츠, 레저, 영화 등 다양한 활용처에서 고객이 원하는 방향으로 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4. 고객이 능동적이고, 자발적으로 광고를 시청하거나 참여하도록 하는 모델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포인트 선대여’라는 포인트 핀테크 서비스를 하고 있는 나올은 이용자들이 포인트 대여를 받기 위해서는 소정의 포인트 적립활동을 해야 합니다. 즉 5~10분 광고 참여나 다양한 활동을 통한 <필수 포인트 적립 → 포인트 선대여 신청 → 포인트 심사 포인트 납부 → 정보 및 인증 확인 후, 포인트 대여>의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고객의 선대여 욕구가 있기에 자발적으로 광고 참여를 부담없이 진행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많은 서비스를 통해 포인트 획득이 가능한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은 광고 참여나 노출되는 광고에 접근하기만 하면 포인트가 쌓이게 되고, 적립된 포인트를 추가적으로 포인트 획득을 위한 원터치 포인트의 뚝배기함을 이용해 포인트를 추가 획득하는 기능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객 편의 확대와 서비스 만족감 증대를 위해 출석 뚝배기, 원터치 광고 뚝배기, 뚝배기 상점 등을 통해 다양하게 추가로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게 차별적 서비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5. 특허 등록 완료된 국내 최초 서비스 입니다.

“가상 포인트 선대여 약정에 대한 가상 포인트 결제 서비스 제공 시스템” 특허 등록 완료 (2018.4.28 특허 10-1853476호)
일반적으로 포인트의 사용이나 활용은 유저가 비용을 지불하고 상품이나 재화의 구매, 서비스의 이용을 통해 적립되어야 가능하다.하지만 수없는 무료 제공 포인트는 적지 않은 시간과 비용을 투자하고 노력하여야 얻을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실질적으로 가상 포인트가 즉시적인 재화의 가치를 가지지 못하고 있는 것이 실정이다. 이에 포인트의 재화 가치 창출과 활용성을 고객의 활동을 기반으로 선대여 해주고, 지속적인 구매나 이용으로 생성, 적립되는 포인트로서 결제 상환 하는 방식을 발명하였다.
“다매체 빅데이터 매칭 패턴분석을 활용한 신용평가 기반의 선지급 예약 후 상환 자동결제 서비스 제공시스템”) 특허출원(2017.12.29특허 2017-0184358호) (2018년 12월말 등록 예상)
개인의 금융 및 신용관련 조회나 서비스는 1985년에 설립되어 운영중인 한국신용평가(주) 등을 통해 고객의 금융 거래 이력을 중심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이는 현대 사회의 여러가지 매체의 이용과 활용에 있어서 그 한계점이 대두되고 있는 바, 다매체(카드사,은행, 통신사, 보험, 쇼핑몰, 오프라인 상점, 회원제 서비스 사업자등)에서 여러가지 형태로 이용되는 고객의 결제, 구매, 이용 패턴이 상이하게 나타나고 있어 이를 토대로 신용 정도를 매칭시켜 공통의 요소를 찾아내는 패턴 분석을 통해 현 시대에 맞는 신용평가 체계를 만들고자 합니다. 또한 이것은 금융 및 서비스 산업 전반에 활용할 수 있으며 (주)케이나올과 같이 신용 평가를 통해 선지급(또는 대출, 금융지원등)후 상환 형편에 맞는 자동 결제 방식을 적용하는 서비스 시스템을 발명하였습니다.

수익모델

매출액 항목
수익률
description
① 포인트 적립 매출
30%
이용자가 자사의 포인트 적립소를 이용해 광고를 시청, 실행, 참여 시 적립되는 금액
② 포인트 대여 심사 서비스 수익
16%
포인트 대여를 받기 위해 일정의 포인트 적립 활동(대여액의 10%)을 해야 하고, 적립된 10%는 심사비(수익)로 제출
③ 상품 판매 수수료
30%
포인트 상점에서 교환 구매할 수 있는 커피, 편의점 상품, 베이커리 등 상품 판매가의 30% + 기프티콘 공급사인 KT 엠하우스에서 지급하는 수수료가 전체 판매액의 3%
④ 충전 및 결제 수수료
10%
포인트 충전이나 결제를 통해 포인트 적립의 활동을 하지 않고, 포인트 상점의 상품이나 구매 정액권등을 구매할 경우, 충전 금액의 10%를 이용 수수료 수익.

①~④를 합산하면 총 매출 이익율은 평균 21.5%이고, 여기서 PG/통신사비 2.8~5.1%를 차감하면 약 16% 정도의 매출 이익율이 산출됩니다.

향후 사업 목표 

1. 이커머스, 동영상 플랫폼 분야까지 모바일 포털화 

케이나올은 “포인트 핀테크와 포인트 네트워크”를 활용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을 시작으로, 모바일 포인트 테크 광고 마케팅 종합 매체 영역으로 사업을 확장시키고자 합니다. 이커머스와 동영상 플랫폼 분야까지 모바일 포털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2. 부가서비스 개발

사업 경쟁력 강화 및 서비스 편의성 증대를 위하여 부가 서비스 및 기능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며, 현재 개발 진행중인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잠금화면 개인화 간편 정보 설정
이용자들이 상시 필요로 하는 정보를 고객 맞춤형으로 개인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고객이 상시 또는 자주 찾는 날씨, 주가, 미세먼지, 지하철 시간표, 버스 도착 시간표등 간편정보 위챗기능을 개인별로 설정하여 잠금 화면을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최초로 적용하고자 개발 기획중입니다. 

(2) 외상거래 시스템
구매 비용이 부족해도 정확한 신분 및 신용 확인등을 통해서 포인트 대여 없이도 고객의 정보를 바탕으로 물건을 구매한 후, 사전 등록한 결제 수단(카드, 모바일)을 통해서 자동으로 일정 기간후에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즉 선구매, 후결제 방식입니다.

(3) 예약결제 자동처리 시스템
포인트 대여나 외상거래를 이용한 이용자가 상환 또는 결제 수단으로 등록한 신용카드, 휴대폰 정보등으로 지정한 특정 일시에 자동 상환처리 되는 서비스입니다.

 (4) 상품몰 및 제휴 상점 업그레이드 구성
상품권, 정액권, 쿠폰, 유형별 외식 상품등 제휴 및 상품 공급망의 확보로 포인트 교환 상점을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하여 고객 편의성을 높이도록 구성할 예정입니다. 

 (5) 포인트 네트워크의 국내 최대의 제휴 풀 구축
게임, 아이템거래, 쇼핑, 컨텐츠, 레저, 교육, 컬처, 영화, 외식등 300여개 포인트 네트워크 구축 예정입니다. 현재는 아이템매니아, 폴라게임즈, 케어이즈, BNCP 등과 제휴 체결을 완료하였고 아래는 제휴 업체의 상세 정보입니다.

㈜아이엠아이, 아이템매니아
- 회원수 950만명. MAU 50만                                    
- 2010년 600만 돌파.  
㈜폴라게임즈
- 가입자수 약 4만명
- 2018.6.29. 모바일 게임 런칭
㈜케어이즈
-피부과, 성형외과 전용, 스킨케어, 피부 전문화장품 판매몰
- 누적 이용자 13만명, 월 방문자 3만명.  
㈜BNCP
- K디스크, 온디스크, 파일구리 3개, 웹하드 운영사
- 전체 누적 이용자 1,700만명, 월 방문자 40만명  

함께 사업을 발전시킬 동반자 분들을 주주로 모십니다.

 "화이부동"(和而不同)을 경영이념으로 주주 가치의 극대화, 고객 편의의 최상화, 기업 성장의 고도화를 운영 자세로 삼고 상생 발전 할 수 있는 가치있는 동반자를 모시고자 합니다. 또한 글로벌 비지니스에 있어 더 큰 경험과 지식이 필요하며, 주주분들의 소중한 에너지가 합쳐져 글로벌 비지니스 리더가 되기 위한 주주를 모시려 합니다.

포인트 핀테크 마켓의

성공에 대한 확신

가상 재화인 게임아이템 거래 사업을 1조 5천억원 규모로 성공시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로운 패러다임인 "포인트 선대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포인트 핀테크" 마켓의 성공 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에서 모바일 광고 리워드 비지니스에서 성공을 거둔 캐시슬라이드, 베트남 및 필리핀 등 동남아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모비스타와 같이 모바일 광고 리워드 앱보다 기능적, 서비스적으로 모두 글로벌 서비스 환경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글로벌 최고의 "포인트 테크, 포인트 핀테크를 중심으로 한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의 최강자"로 우뚝설 계획입니다.

큰 세상을 향해 작은 날개짓을 시작한 저희 (주)케이나올은  "포인트 핀테크 & 모바일 포인트 테크 마케팅 어플리케이션 플랫폼"의 글로벌 리더가 될 것이라는 확고한 신념으로 매진해 나갈 것입니다. 투자자 분들과 상생 발전하는 (주)케이나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관심을 함께 해주시길 고대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