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통주

세계최초 5분만에 추출하는 콜드브루 커피머신, 소닉더치

세계최초로 음파진동과 음악을 이용해 5분만에 콜드브루 커피를 추출하는 커피머신, 소닉더치!



스토리





소닉더치코리아는 세계최초로 음파진동과 음악을 이용해 5분 만에 콜드브루 커피를 추출하는 커피머신을 만드는 기업입니다.

  1. 세계 최초, 독보적인 기술로 5분 만에 추출하는 콜드브루 커피 머신
  2. 단 시간 추출로 세균번식 등 위생 문제 해결
  3. 한 번 추출 시 1L 이상 대량 추출 가능
  4. 기존 커피에 비해 50% 이상 낮은 카페인 함량
  5. 기존 용기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어 경제적


세계최초로 스피커의 음파장(SONIC SOUND WAVE)을 신 자기회로에 연결하여 정밀 수직 진동을 통해 물 파동을 일으켜 커피와 커피 간의 마찰을 통해 가장 빠르게(Speedy) 추출하는 방식입니다.


기존 더치커피, 콜드브루 커피 추출 시 장시간(10시간 이상) 추출로 인해 더운 여름철에는 세균이 만 배 이상 검출 되는 곳도 있을 정도로 세균 번식 및 위생 문제 등이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었으며, 카페인 과다 추출 문제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소닉더치는 5분 만에 추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기존의 세균번식 등 위생 문제를 모두 해결하였습니다.


빠르게 추출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커피의 맛"입니다. 소닉더치로 추출한 커피가 맛이 없었다면, 아무리 세계최초로 빨리 추출하는 콜드브루 커피 머신이라고 해도 외면 받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저희 소닉더치는 이미 동종업계 유명 전문가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커피 맛 테스트를 통해 "기존 콜드브루 커피와 유사하다.", "향이 오랫동안 입안에 남는다", " 원두마다 커피 맛을 다르게 표현 할 수 있고 커피 맛이 좋다" 등의 좋은 평가를 받아 맛에 대한 부분에서도 검증을 받았습니다.


2017년도 9월 첫 출시 후 30대 판매, 2018년 현재 누적 판매 대수 180대를 달성하면서 올해 목표로 했던 판매 대수 200대를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매년 5배 이상 성장하고 있는 소닉더치의 2019년 목표는 1,900대를 판매하여 10배 이상 성장을 기록하는 것입니다.


국내 및 해외에서도 인정한 소닉더치의 기술력

  •  국내 및 해외 특허 등록, PCT 출원과 각종 대회 수상

소닉더치의 이러한 기술력은 이미 인정 받아 국내 특허 5건, 일본 특허 1건 등록과 해외 PCT 출원, 미국, 중국 등 개별 특허도 출원한 상태이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특허 출원을 통해 기술력을 보호받을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공신력 있는 많은 국내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다수의 기관으로부터 기술력 부분에서 인증 받은 독보적인 기업입니다.

  • 전국 180여 개 카페에서 실제 사용하고 있는 검증된 제품

2017년 9월 업소용 제품 출시 이후 지속적으로 주문이 들어오고 있으며, 2018년 5월 슈퍼소닉 미니큐브 제품 출시 이후 전국 180여 개에 달하는 카페에서 소닉더치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많은 커피숍과 개인들이 찾아 주시고 있습니다.

'커피에 마음을 담다' 음악 감상을 동시에

저는 개인적으로 커피에는 커피를 내리는 사람의 마음이 담기기 때문에 어떤 마음으로 커피를 내리느냐에 따라 커피의 맛이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커피를 내리는 사람이 "미워 죽겠어", "짜증나" 등 나쁜 마음을 가지고 커피를 내린다면 아무리 좋은 원두를 사용하더라도 그 커피는 가장 맛없는 커피가 될 수밖에 없습니다.

비록 커피 한 잔이지만 행복한 마음을 담아 커피를 내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감성’에 중점을 두어 "내가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콜드브루 커피를 추출하면 커피를 내리는 사람의 즐거운 마음이 커피에 담길 것이고, 그 커피를 마시는 사람에게도 소소한 행복과 여유를 선물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였습니다.

다르니까 소닉더치다

Feel The Difference

 신기술을 접목한 콜드브루 커피 솔루션

 SONIC COLD BREW COFFEE SOLUTION


사업을 하게 된 동기

중국 북경에서 콜드브루를 추출하고 판매하는 커피 관련 사업을 하던 때에 기존 추출 방식에 대한 문제점을 인식하고 있었기에 늘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한 바리스타가 텀블러에 커피와 차가운 물을 넣고 흔들어 추출하면서 운동 에너지로도 커피를 추출할 수 있을 것 같다는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본 것을 계기로 수동이 아니라 자동으로 흔들어서 추출할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한 끝에 지금의 음파 진동 기술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술을 상용화하기 위해 가장 먼저 2015년 7월에 국내 특허 출원을 진행하여 2015년 8월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사업에 선정되면서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사업을 평생 업으로 생각하고 소닉더치를 세계 최고, No.1 글로벌 커피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열정과 힘을 다하고자 합니다. 


펀딩을 하게 된 이유

이번 펀딩을 통해 마련된 자금은 1차적으로 부지를 매입하여 콜드브루 커피 전문 매장과 로스팅, 콜드브루 커피 원액 제조 시설, 그리고 소닉더치를 개발하는 R&D 센터와 제품을 조립하는 라인 공장을 한 곳으로 모을 수 있는 장소를 마련 할  계획입니다. 즉, 한 장소에서 모든 것을 볼 수 있는 Onestop 시스템을 갖추고자 합니다.

지금 개발 중인 세미큐브(가칭)에 대한 금형 비용과 양산 비용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번 개발 중인 제품은 외관 사출 금형을 통한  대량 생산을 통해 제품의 경쟁력을 가질 계획이며, 추후 홈쇼핑 방송을 진행하여 매출을 극대화 할 예정입니다.

또한 인공지능 스피커 탑재를 통해 목소리만 듣고도 그 사람의 기분을 파악하여 그 날의 콜드브루 커피를 추천하고 레시피를 알려주는 기능, 전국적으로 우리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매장과 연결하여 주문까지 가능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형 콜드브루 커피 머신을 개발하는 것이 소닉더치의 최종 목표입니다.

소닉더치의 인지도 상승과 브랜드화를 위해 각종 커피 관련 매체 및 라디오, 방송 광고 등 지속적인 홍보 및 마케팅에 힘쓸 계획입니다. 누구에게나 신뢰받고 인정받는 No.1 글로벌 커피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여 콜드브루하면 대한민국이 떠오를 수 있도록 ‘소닉더치’가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한 마디

안녕하십니까? ㈜소닉더치코리아 대표 이상준입니다.

우선 저희 소닉더치코리아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소닉더치코리아는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으로 다음과 같은 경영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첫 번째, 스티브 잡스가 추구하는 것처럼 단순함과 본질 자체에 충실하여 기본 원칙을 지키는 것.
  2. 두 번째, 엘론 머스트가 추구하는 것처럼 가능성에 대한 도전과 지속 가능 경영을 하는 것.
  3. 그리고 여기에 하나 더 덧붙여 "서로 함께 할 수 있는 상생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입니다.

단순함과 본질 자체에 충실하면서도 함께 공유하고 나눌 수 있는 지속 가능 상생 사업 실현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고 판단되면 치밀하고 빠른 분석으로 사업화를 실현시키고 일회성이 아니라 어떻게 하면 함께 "지속 가능한 상생 사업"을 실현시킬 것인지 늘 고민해오던 것을 바탕으로 위와 같은 경영 철학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영 철학으로 No.1 글로벌 커피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 소닉더치코리아의 비전 및 목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 커피 소비량은 선진국 수준이지만, 커피의 후발주자로 소비만 있을 뿐 전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특별한 커피 관련 제품이 개발된 사례는 없습니다.

에스프레소하면 이탈리아, 핸드드립하면 일본이라는 인식이 있지만, 대한민국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없습니다.

저는 대한민국에서 세계최초로 5분 만에 추출하는 콜드브루 커피머신을 개발한 것에 큰 자부심을 느끼며, 전 세계인들이 콜드브루하면 대한민국, 대한민국하면 콜드브루라는 인식을 떠올릴 수 있도록 앞장 서는 No.1 글로벌 커피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소닉더치의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