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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통 테디베어로 중국을 사로잡다!

테디베어를 모티브로 한 캐릭터로 고객들에게 좀더 친근하게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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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얼리버드 투자자 혜택

50만원이상 투자자
선착순 20명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입장권 2매
100만원이상 투자자
선착순 20명
-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입장권 4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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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 테디베어 뮤지엄 입장권 4매
-테디아일랜드 상품권 10만원
*제주 테디베어뮤지엄 입장권 1매는 약 12,500원 상당입니다
*투자자 배정 후 대상자에게는 우편으로 입장권을 발송해드립니다.
*입장권 양도 가능합니다.

정통 테디베어 라이선스

테디아일랜드는 테디베어를 모티브로 캐릭터를 개발하고 관련상품을 제작, 판매하는 캐릭터 전문 회사이며, 테디아일랜드, 테디비, 닥터테디비, 푸이클럽, 빌리언 스트릿등의 브랜드를 가진 업체입니다.

테디아일랜드의 이은경 대표는 설립 이전 1995년 디즈니 라이센싱을 획득하여 국내최초의 풍선 및 파티용품 전문 회사 (주)파티갤러리를 운영하였고 서초동의 본사 매장과 현대백화점 등 그 당시 국내 유명 백화점에 입점하여 전국에 38개의 대리점을 보유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외 다수의 의류 브랜드 런칭과 기타 제품의 생산과 유통의 경험도 갖추고 있습니다.

2015년 테지움 서울 개점과 동시에 테디베어 라이선스 사업 관리 및 캐릭터 사업을 주제로 리테일을 중심으로 하는 (주)테디아일랜드 법인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테디베어 캐릭터 브랜드 단독 매장 오픈

10년간의 노하우를 집약하여 테디베어를 모티브로 완성한 33종의 캐릭터,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2년간의 마켓테스트, 300여종의 캐릭터 상품과 700여종의 관련 상품, 테디베어 및 자체 캐릭터 IP 상품으로 테디베어 캐릭터 브랜드 단독 매장을 해외(북경, 장춘, 청두, 대련, 소주)에 국내 최초로 오픈하였습니다.


  • 중국 길림성 장춘 오야 쇼핑몰 1층 매장


  • 중국 사천성 청두시 춘시빌리지 백화점 1층 매장


  • 중국 라오닝성 대련시 Dashang New Mart 쇼핑몰 1층 매장


  • 북경 추가 매장


  • 소주 추가 매장


  • 국내 매장 (서울점)



전년 대비 500% 매출 신장

브랜드 단독 매장 중국 시장 진출로 2017년 기준 전년 대비 500% 매출이 성장하였습니다.

중국 내 매장이 단계적으로 추가 오픈 될 예정이며, 3년이내 국내 및 중국 매장 67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장 증가세에 따라 매출이 늘어나고, 콘텐츠 관련 사업을 통한 추가 매출에 따라 3, 4년 후에는 수익이 급증하여 연 7%의 이자율로 상환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시장 분석

고전 캐릭터 중 테디베어 인기 1위

2020년 약 136억 (15조원) 달러 전망, 영유아 및 초등학교 자녀를 둔 20~30대가 높은 캐릭터 상품 구매 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고전 캐릭터의 재구매율이 높습니다.



사업 추진 계획

중국 시장 확대 및 국내 시장 진출

2019년부터 연간 각 캐릭터 브랜드 당 3개 이상의 매장을 오픈하기로 계약되어 있어, 공격적인 확장이 가능합니다.

  • 테디아일랜드

광주, 항주, 남경, 북경 내 유명 백화점 입점 협의중, 그 외 14개 지역 로케이션 진행중
- 국내 플래그쉽 스토어, 테마파크, VR Zone 오픈 예정
- 교보문고 강남점 플래그쉽 스토어 1호점 11월중 오픈
- 3년 이내 국내 및 중국 매장 67개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테디비

중국 내 경쟁력 있는 1~3선 도시 중 선별, 100평 이상의 중형 단독 매장 오픈을 기준으로 12개 지역 로케이션 진행 중
- 로케이션 지역 : 저장성 주지시, 강소성 타이창시, 산둥성, 저장성 자싱시, 산둥성 타이안 시, 해남성 싼야시(7성급 호텔 내) 등

  • 빌리언 스트릿

상해, 항주, 남창 3개 지역 중점 쇼핑몰 로케이션 진행중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런칭을 통한 브랜드 인지도 확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채널 동시다발적 노출, 미디어 믹스 전략으로 캐릭터 붐업 마케팅 진행
- 애니메이션 제작 및 방영 계획

개성넘치는 8명의 캐릭터들이 테디 아일랜드에서 만들어가는 좌충우돌 스쿨 스토리

  • 48종의 모바일 이모티콘 -2018년 주요 모바일 메신저 런칭

-국내 : 카카오톡 등록 진행중
-해외 : 위쳇(Wechat : 9억명), 라인(LINE : 2억 2천만명) 등록 진행중

  • 모바일 게임

-개요 : 턴제 전략 RPG (배틀오브블럭)
-특징 : 간편한 조작성,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게임 룰, 다양한 캐릭터 꾸미기 등

  • 웹툰

-장르 : 일상, 코믹(개그), 드라마
-중국 : 텐센트 / 국내 : 폭스툰


캐릭터 IP를 활용한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생활용품, 화장품, 각종 액세서리 및 소품 등 다양한 영역에서의 콜라보레이션 상품 확대

  • 태국 업체에 하반기부터 아동용 스킨로션, 미스트, 바디워시 등 공급


연예인 / 아이돌 스타와 콜라보 상품 개발 및 판매 계획

이미 여러 차례의 연예인 콜라보 제품 출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명 연예인과 아이돌 스타와의 콜라보상품 및 연예인의 캐릭터 개발 등을 위해 다수의 엔터테인먼트사와 협의중에 있습니다.

  • 아이돌 그룹 CLC 인형 협찬


신규 사업 진출

골드키즈 시대, 유명 박사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VIB를 위한 멘탈 헬스 케어 서비스 사업 진출 예정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아일랜드 구현 (AR / VR 적용)

AR/VR 콘텐츠 개발 및 매장 내 VR Station 구축, 스토리텔링 요소의 다양화를 통한 브랜드 로열티 제고


테마파크형 해양레저 단지 개발에 참여

테마형 펜션단지 및 테마파크 프로젝트가 확정되어 프로젝트 주체기업의 지분 10%를 투자하였습니다. 지분 투자 뿐만이 아닌 펜션단지 및 테마파크 전체가 당사의 캐릭터를 활용할 캐릭터 펜션단지 및 테마파크로 꾸며질 것이어서캐릭터 홍보및 기업홍보의 큰 효과가 있을것이며 매출 기대 또한 적지 않습니다.


  • 주요 컨셉



재무추정

매장오픈계획

브랜드
2017
2018
2019(E)
2020(E)
테디아일랜드(국외)
2
3
6
9
테디B (국외)
-
1
4
7
빌리엇스트릿 (국외)
-
1
4
7
통합매장 (국내)
1
2
4
6
합계
3
7
18
29
(단위 : 개)

매출전망

브랜드
2017
2018(E)
2019(E)
2020(E)
테디아일랜드 (국외)
726
865
1,200
1,800
테디B (국외)
-
10
800
1,400
빌리엇스트릿 (국외)
-
10
800
1,400
통합매장 (국내0
10
15
200
300
합계
736
900
3,000
4,900
(단위 : 백만원)

재무추정

구 분
2017
2018(E)
2019(E)
2020(E)
매출액
736
900
3,000
4,900
매출원가
484
540
1,200
1,960
매출총이익
252
360
1,800
2,940
판매관리비
228
270
900
1,470
영업손익
24
90
900
1,470
순이익
21
87
880
1,450
(단위 : 백만원)


추정 근거 

  • 18년 하반기에 국내 1개 매장, 중국 5개 매장이 오픈이 확정되어있습니다. 
  • 19년에는 각 브랜드당 3개이상의 매장이 중국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국내 매장 오픈 및 신수도 테마파크도 계획중으로, 19년부터 본격적으로 매출성장세가 시작될 것으로 봅니다. 
  • 19년은 총 국내 2개, 중국 14개 이상의 매장이 오픈 되는 것을 가정 
  • 20년은 국내 4개, 해외 23개 매장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 현 재무추정은 매장 증가에 따른 매출만 반영되어 있으며, 그 외는 본격적으로 시작시에 반영할 계획입니다. 
  • 상품 매출과 라이센싱 매출을 함께 감안하면, 매출 이익률이 높습니다. 
  • 20년이후에는 중국 매장 증대, 중국 이외의 타지역 진출, 콜라보레이션을 이용한 일반상품 출시, 콘텐츠 관련 부가수익, 신규사업 등으로 수익성이 더욱 늘어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