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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대 80% 바우처 제공]수요미식회 인정 한우, 삼정하누

미슐랭 레스토랑 애용 프리미엄 한우 '설로인'의 자회사 '삼정하누'를 자신있게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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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투자자 분들을 위한 선물

삼정하누에 투자하신 투자자에게 아래와 같은 혜택을 제공합니다. 

[기본 투자 조건]
1~2주(47.5~95만 원) 투자자
- 투자금액의 65% 삼정하누 바우처 지급
- 주주파티 초청

[얼리버드] (100명 한정)
3~6주(142.5 ~ 285만 원) 투자자

- 투자금액의 75% 삼정하누 바우처 지급
- 주주파티 우선 초청
- 매 년 첫 바우처 사용시 VIP혜택(모엣 급 고급 샴페인)
[얼리버드] (100명 한정)
7주 이상(332만 원 이상) 투자자
- 투자금액의 80%삼정하누 바우처 지급
- 우선 예약, 주주파티, 시식회 등 이벤트 우선 초청
- 설로인 VIP Event 우선 초청
- 매 년 첫 바우처 사용시 VIP혜택(모엣 급 고급 샴페인)
- 신사점 대관료 면제(10인 이상)
3~6주(142.5 ~ 285만 원) 투자자
- 투자금액의 70% 삼정하누 바우처 지급
- 주주파티 우선 초청
- 매 년 첫 바우처 사용시 VIP혜택(모엣 급 고급 샴페인)
7주 이상(332만 원 이상) 투자자
- 투자금액의 75%삼정하누 바우처 지급
- 우선 예약, 주주파티, 시식회 등 이벤트 우선 초청
- 설로인 VIP Event 우선 초청
- 매 년 첫 바우처 사용시 VIP혜택(모엣 급 고급 샴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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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싸디 비싼 한우, 얼마나 만족하고 계신가요?

소고기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생각해보셨을것 입니다. 

“1인분에 10만 원에 육박하는 벽O갈비는 너무 비싸 제값하는지 모르겠다”

“요즘 숙성, 숙성 하지만 딱히 무엇이 다른지 모르겠는데...”

“같은 등심을 시켰는데 왜 매번 갈 때마다 부위랑 색이 다른 것 같지?”


회식으로도 먹기 힘든 한우. 완벽한 소고기를 만드는 ‘설로인’의 자회사, [삼정하누]를 소개합니다.

1++전문 경매인 출신 대표와 숙성에 미친 서울대 화공쟁이들이 나섰다.

1++ 전문 경매인으로 활동하며 느낀 프리미엄 한우의 불균등한 품질의 문제점을 느끼다.

안녕하세요. 삼정하누 대표 한덕우 입니다.

과거 중도매 업체에서 1++전문 경매인을 하며 납품을 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점은 매우 유명한 고깃집조차도 사장님들이나 육부장들이 수익극대화를 위해 저가의 상품을 섞어 납품하길 요구하는 것이였습니다.

[같은 1++이지만 비단 마블링뿐만 아니라 육색 차이 존재]
[일반 프리미엄 한우 레스토랑과 삼정하누는 원육 도매 가격에서 30%이상 차이]

같은 1++등급일지라도 마블링의 양, 분포, 전반적인 육색과 가공장마다 다른 보관 방법 등 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소가 수십 가지인데 이에 대한 이해는 매우 부족하거나 수익을 위해 일부러 등한시 하는 것이 이 쪽 업계의 상식이였습니다.

그러다보니 손님들이 매 번 방문할 때마다 어느 날은 매우 좋은 고기, 어느 날은 품질이 떨어지는 고기 등 관리를 중구난방으로 한다는 것에 비록 도매업자지만 저렇게 사업해도 되나 싶어 매우 스트레스 받았었습니다.

많은 고민 끝에 유통업을 그만 두고 최고의 한우만 팔겠다고 한우 구이집을 직접 개업하였습니다. 그것이 바로 삼정하누 입니다.

처음 개업하고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과거 직업으로 스턴트맨과 광고영상 촬영을 하던 시절도 있었던지라 악바리같은 근성으로 일하는 것은 자신 있었습니다. 저의 근성을 토대로 최고의 한우만 가져오면 모두 잘 될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처음 1년 간 지옥을 맛 보았습니다. 강남이긴 하나 매우 외진 위치, 음식점은 처음이다보니 손님들을 어떻게 상대해야 하는지 몰라 실수가 겹치다보니 자괴감에 빠져 가게에서 여러 밤을 지새기도 하였습니다. 

그래도 버틸 수 있던 것은 고기맛을 알아주는 단골들 덕분이였습니다. “한사장 한우는 최고야! 삼O가든이나 벽O갈비는 아무것도 아니라니까? 숙성향도 절묘하고!” 빈말일지 몰라도 조금씩 한우 알아봐주는 단골들 덕분에 적자가 나더라도 원육에, 숙성 장비에 투자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고기에 미친 바보같은 두 서울대 공대생들을 만나 주식회사 클리버(브랜드명 설로인)를 창업하면서 큰 전환기를 맞이했습니다. 

[고기와 숙성에 미친 바보같은 서울대 화공쟁이들, 현 설로인 경영진 겸임]

저는(한덕우 대표) 최고의 원육을 직접 경매받고, 잘 나가던 직장도 때려치고 고기만 연구하던 두 덕후는 완벽한 숙성과 품질관리, 유통 관리를 담당하니 "언제나 똑같이" 완벽한 숙성의 최상급 한우를 삼정하누 손님들께 내어드릴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매일 늘어나는 고객들에 과거같으면 품질이 흔들릴 수 있었겠지만 현재는 아무리 많은 고객님들이 방문하시더라도 항상 최고의 한우를 내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놀라운 맛의 프리미엄 숙성 한우, 압도적인 경쟁우위의 삼정하누가 탄생한 것입니다.

눈꽃같은 마블링의 완벽하게 숙성된 한우는 단순히 숯불에 굽기만 하여도 그 어떤 한국의 식재료보다도 경탄스러운 맛의 향연을 보여줍니다. 한 점 베어물 때 입안을 가득 매우는 풍부한 육즙과 은은하게 퍼지는 숙성향은 단 한 점을 드시더라도 단 번에 오감을 만족시켜 줍니다.

[기타 브랜드와 삼정하누의 원료육 관리 방식 차이]


설로인과의 협업을 통해 원육 선별, 숙성 방식, 품질 유지를 개선한 직후인 2018년 2월 수요미식회 한우 안심편에 방영되었습니다.

손님들의 극찬이 이어졌고, 국내에서 어떠한 광고도 하지 않았음에도 수요미식회를 포함한 다양한 셀렙들의 방문이 진행되었습니다. 전현무씨는 한혜진씨와 수요미식회 촬영 이후에도 재방문하셨을 정도로 맛을 인정하셨습니다.

방송 직후 연일 쏟아지는 예약 문의에 작년 동월 대비 월별 최소 1.3배에서 2.55배 매출 신장을 이뤄냈습니다. 현재도 연일 YoY매출 갱신을 이어가는 중이며, 가장 성수기인 연말/연시에 접어들고 있어 상승폭은 더 클 것입니다.

 [수 많은 셀럽들의 방문 인증]

2017년 대비 약 180%의 매출 달성한 삼정하누

삼정하누 본점(역삼점) 내부 전경(2014년 오픈시)

현재 삼정하누는 본점(역삼점)과 2개의 가맹점(신사점, 광화문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신사점은 부띠끄 매장으로 소규모 모임 위주로 꾸준히 성장중이며, 광화문점올 12월 신규로 오픈하는 가맹 점포입니다. 

본점 월 약 1.4억원 수준의 매출(2018년 2분기 본점 포스 매출 집계 기준)을 보이고 있으며, 작년(2017년) 동기 대비 올 해 (2018년) 1분기 매출은 약 1.6배, 2분기 매출은 약 2.7배를 달성하였습니다. 상반기 동기 대비로는 약 180%의 매출 달성을 이뤄냈습니다. 

삼정하누는 유독 길었던 설 연휴가 있었음에도 높은 매출 신장을 이루었고, 하반기에는 더욱 높은 매출을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또한 매출만 높은 것이 아니라  매 월 꾸준히 이익이 창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익은 신규매장 오픈 및 기존 지점 매출액 증대를 통해 '19년 목표매출액 약 35억 달성을 위해 꾸준히 투자하고 있습니다.

한우 전문점의 고객 1인당 객단가는 여타 업종에 비해 매우 높은 편입니다. 통상적으로 돼지구이 매장의 객단가가 3~4만원인 반면 프리미엄 한우 구이집은 최소 7만원에서 최대 15만원까지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한우 구이집은 돼지구이집에 비해 1/2~1/5 적은 점포&면적으로도 동일한 매출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동일면적 프리미엄 돼지구이집 3~4개=삼정하누) 따라서 삼정하누는 매장이 적더라도 높은 매출을 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삼정하누의 평균 객단가는 현재 9만원 정도이며, 서비스 리뉴얼과 식사 및 주류 개편을 통해 한우 가격 인상 없이도 객단가를 10만원 이상으로 올리도록 개선하고 있습니다. 상승하는 객단가는 높은 이익으로 되돌아 올 예정입니다.

또한 추가적으로 직영점을 내기 위해 자금을 모으고 있으며, 성장을 위한 준비로 직원 서비스 교육과 한우를 제외한 식사 메뉴 리뉴얼, 마케팅 연구에 힘 쏟고 있습니다.

[삼정하누 역삼본점-설로인-삼정하누 각지점 간의 Staff 순환교육]

올 12월 가맹 2호점 오픈을 성공적으로 마친 후, 본 펀딩을 포함한 다양한 방법으로 자금을 모집하여 내년 2분기에 직영점을 추가로 오픈하고자 합니다.

[매장 확장 계획]

매출 상승 전부터 매각 요청과 프랜차이즈 요청이 있었으나 상승 직후 더욱 쏟아지는 요청을 거절하고, 준직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특수한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오픈을 준비중입니다. 삼정하누는 직영점을 중심으로한 성장을 추구합니다. 이를 위해 2019년 2분기에 1곳, 2020년부터는 연 2~3곳 정도의 직영 매장을 신규로 오픈할 계획입니다. 이는 자체 교육시 팀장급 매니저의 교육이 최소 3개월, 최대 1년이 걸리는 바, 단순히 외형의 성장만이 우선이 아니라 영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기 위한 최적의 성장 곡선입니다. 


[매출 성장 계획, 2019년은 11월~12월 매출만 합계]

사드 위기에도 줄지 않는 중국&외국인 방문객

 1. 현재 전문 마케팅업체와 업무 계약을 맺어 여행, 미식 어플등에 소액 광고를 집행중이며, 매 월 많은 중국인이 방문하는 등 높은 ROI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사드(THADD)여파에 저가 단체 관광객은 줄었으나 삼정하누의 객단가를 지불할 수 있는 개인 관광객은 줄지 않은 상황에서 강남권의 합리적이 호텔이 많은 본점의 위치상 삼정하누가 매우 매력적인 선택지가 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중국 어플에 삼정하누 노출 화면]

2. 중국 고객의 경우 국내 및 타 지역 고객과 차별되는 점은 객단가가 매우 높다는 점입니다. 이는 중국 특유의 대식 스타일과 다소 남기더라도 대량 주문하는 식문화와 관계가 깊습니다. 싼커로 상징되는 개별 관광 중국 고객의 1인당 객단가는 평균에 비해  높으며, 매우 조용한 고객이 많아 국내 고객 방문에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매출 상승에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3. 앞으로 중국 뿐만 아니라 일본 관광객을 대상으로도 홍보하여 한국에 오면 꼭 들러야 할 레스토랑으로 인식되도록 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유도할 것입니다.

삼정하누의 출구전략은 크게 2가지로 가능합니다.

  1. M&A
  • PE시장의 성장으로 외식업 브랜드의 M&A는 매우 활발한 편입니다. 자본이익률 이상의 IRR이 나온다면 과당경쟁이 나오기도 합니다.
  • 동종 업계의 대표적인 M&A사례는 “뚝심한우”와 “창고43”의 건이 있습니다. 모두 PSR(매출액대비기업가치) 1.3~1.5배 사이로 진행된 건으로 100억원 이상에 M&A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또한 2016년  ‘SG다이닝힐’이 자금난을 겪자 기업의 유일한 알짜 흑자 브랜드였던 ‘투뿔등심’이 매물로 나왔고 많은 기관에서 LOI를 보내왔으나 좋은 수익을 내던 브랜드를 외부에 넘기기를 꺼려한 본사 삼원가든이 자체 매입한 바 있습니다. 
  • 삼정하누는 매출액 100억원을 넘어서는 시점부터 피M&A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M&A딜이 협의가 될 경우 동반매수권 청구를 통해 EXIT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브랜드 확장 후 코넥스 상장

  • 맘스터치의 ‘해마로푸드서비스’가 스펙을 통해 무난히 상장하였고, 백종원의 ‘더본코리아’역시 상장을 준비하는 등 외식업계의 훈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 회사들은 tPER x14~20 수준에 상장 또는 상장 준비중이며, 무난히 진행중에 있습니다. 삼정하누 역시 본 사업이 안정권에 들어간 후에는 브랜드 확장을 통해 코넥스부터 시작하는 상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상장히 주식 거래가 쉬워지는 바 큰 가치상승이 기대됩니다.

마지막 한마디

삼정하누는 우여곡절 끝에 성장한 브랜드입니다.

여러 방면에서 초기 사업 리스크가 높았지만, 제품의 품질이 어느 기업보다 뛰어나면 실패율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생각에 품질과 서비스에 매진한 결과 많은 분들이 사랑해주시는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품질에 관하여 든든한 모회사인 '설로인((주) 클리버)'의 엄격한 품질관리 지원으로 흔들림 없는 운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본 펀딩은 직영점 추가 오픈 등 성장을 위한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많은 성원 보내주신다면 매 년 추가적인 직영점을 오픈하여 브랜드를 널리 알려 강력한 외식 브랜드로 성장하여 보답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업소개, 재무추정 등의 자세한 내용은 투자설명서를 꼭 살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