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상환우선주

3년내 100억 매출목표|건강한 먹거리문화 선도, 마마된장

3일만에 1억원 펀딩 성공했던 마마에프앤비가 2차 펀딩을 시작합니다

지금 투자하기 고민된다면?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0이 확산에 참여중입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참여시 최대 1,100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지서명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리워드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드립니다.

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투자자 혜택

[얼리버드] 선착순 50명
2주(140만원)이상 투자자
- 마마된장 한상차림메뉴
‘초리구이한상차림’ 시식권 1매 제공 (3만5천원 상당)
*종각점 및 상암점에서 사용 가능
(추후 개설되는 직가맹점에서도 사용 가능)
1주(70만원)이상 투자자
- 마마된장 2인식사권 5매 제공 (8만원 상당)
2주(140만원)이상 투자자
- 마마된장 2인식사권 10매 제공 (16만원 상당)
- 마마된장 창업 시 가맹비 무료(700만원상당)
3주(210만원)이상 투자자
- 마마된장 2인식사권 10매 제공
- 마마된장 창업 시 가맹비 무료
- 우선주 보유기간동안 매달 마마된장 2인식사권 1매 추가제공(2년 보유시 38만4천원 추가혜택)
※ 2주이상 모든 투자자에게 제공되는 가맹비 면제 혜택은 투자자 본인 외 가족, 친지, 지인 분들에게도 양도가능한 혜택입니다.  
※ 식사권은 마마된장 모든 직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주)마마에프앤비 대표 김형남입니다.

전 경남 진주에서 태어났습니다. 식당을 하시는 어머니 밑에서 평범한 유년생활을 보냈고 성인이 되어서는 남들처럼 보통의 회사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런 평범한 시골청년에게 서울에서의 회사생활은 녹록치 않았습니다.  다니던 회사가 재정 및 세금 문제로 폐업을 하게 되었고 졸지에 실업자가 되어버렸습니다. 

 재취업도 쉽지 않았고 생존을 위해 '창업'을 선택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뭘 하까 고민하다가 "그래 이거라면 분명히 될꺼야" 라는 생각이 드는 게 있었습니다. 

 바로 어머니가 만들어주신 재래된장으로 끓인 된장찌개 였습니다. 

힘든 서울생활 전 매일같이 아침식사로 그 된장찌개를 끓여먹었습니다 . 어머니의 정성과 사랑이 담긴 재래된장을 한웅큼 넣고 끓인 된장찌개는 서울생활의 든든한 버팀목이였습니다.  바쁜 도시생활속 많은 사람들에게  어머니의 따뜻한 된장찌개를 줄 수 있다면 분명 가치있는 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평범하지만 가장 사랑이 담긴 그 맛을 전하고 싶었습니다.

'세상에 수많은 요리가 있지만 그중에서 가장 그리운 음식은 바로 어머니의 된장찌개 입니다'  라는저희의 슬로건 처럼 그렇게 마마된장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프랜차이즈 브랜드 마마된장 소개

'마마된장'의 모든 음식은 화학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연 그대로의 맛을 내며, 어머니의 손맛이 그대로 담겨져있습니다. 국내산 100% 콩으로 만든 재래 된장을 사용하며, 100% 국내산 고추로 대표 어머님이 직접 만든 고추장을 사용합니다.

  • 마마된장   메뉴

어머니가 정성 들여 만들어 준 된장찌개처럼  ‘마마된장’은 매일 아침 7가지 이상의   재료를 사용하여  3시간 이상 끓인 육수를  사용하여  재료 본연의 맛을 냅니다.   모든   음식에 어머니의  손맛과 정성스런 마음이 들어가 있습니다.





사업 내용

㈜마마에프앤비의 주력 사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보다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재래 장 및 고추장 물류 서비스 시설을 갖춰 다양한 비지니스 사업 확장을 모색할 예정입니다.


1) 외식 프랜차이즈 (마마된장)

조미료를 넣지않은 된장찌개,  '마마된장' 직영 및 가맹점 확산을 통해 2019년 30호점  오픈, 3년 내 120개 직가맹점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서울종각 본점 , 상암점, 서면점 총 3개점이 운영중이며, 3개점 모두 점심시간에는 긴 웨이팅이 걸리는 인기 매장입니다. 특히나 상암점은 18평 규모에서 일매출 200만원을 달성했고, 꾸준히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2) 모든 '마마된장' 직영점 및 가맹점에서 사용하는 재래 된장 및 고추장, 장류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생산 설비를 갖추어 재래 된장  및 고추장 등의 장류 물류 유통 (B2C, B2B)을 할 예정입니다.

(주)마마에프앤비가 유통하는 재래 된장/고추장은 경남 합천 된장마을에서 대표   어머니 고유의 된장 제조 레시피와 전통적인 방식으로 된장을 제조하는 마을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연구의 결과물로 만들어졌습니다.

3) 재래 장 및 고추장 해외 수출 및 마마된장 브랜드 해외 진출

'마마된장' 메뉴 구성 하나하나는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이며, 깔끔하고 정갈하기 때문에 외국인들의 입맛도 만족시킬 수 있는 조합을 자랑합니다.   

향후 해외 진출을 하여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해외 식음료 브랜드가 되고자 합니다. 

산업 및 시장 분석

1. 국내 장류 시장 규모

우리나라 장류시장은 최근 5년간 생산량과 출하액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2016년 기준 생산량은 71만9천t으로 전년대비 10% 증가했으며, 출하액은 1조 563억 원으로 같은 기간 0.3% 증가했습니다.  

장류 시장은 2012년 처음으로 1조 원을 돌파한 후 2016년 1조562억 원 규모로 성장했습니다. 대표적인 장류인 간장, 고추장, 된장의 품목별 비중은 2016년 기준 각각 2433억 원(30.6%), 2046억 원(25.7%), 1203억 원(15.1%)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산량은 간장 36만t(50.1%), 고추장 만t(18.9%),된장9만t(13.9%)입니다.


2. 1인 가구 증가로 인한 혼밥족 증가

'마마된장'은 한식이지만 보통 2인분이상 기준으로 제공되는 기존  한식점들과는 다르게 1인상 기준으로 음식이 제공되기 때문에 혼밥을 하기에 적합한 메뉴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의 표에서 나타나듯이 1인 가구가 빠르게 증가함에 따라 혼밥을 하는 인구도 빠르게 증가할 것이라 예상합니다. 증가하는 혼밥 시장 속에서 ‘마마된장’은 여타 다른 한식점들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왜 마마된장 인가

'마마된장'의 차별화된 경쟁력

'마마된장'은 100% 국산콩으로 만든 재래된장을 사용하며, 모든 음식에 인공 조미료를 넣지 않은 건강한 웰빙음식을 판매합니다. 이는 건강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시대적 트렌드에서 적합합니다.

또한, 된장찌개는 모든 한국인이 좋아하는 음식이므로 유행을 타지 않습니다. 이러한 메뉴를 저렴하지만 퀄리티 있게 구성하여 불경기에도 판매가 원활하게 될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메뉴 구성이 간단하기 때문에 오피스 상권에서 빠른 회전력을 통해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사업 추진 계획

㈜ 마마에프앤비의 사업은 마마된장 FC 사업을 중심으로 하여 재래 장 및 고추장 사업의 확장을 통해 3년 내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 성장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전통 장 및 고추장 제조 에서 유통 ,  온라인 판매 그리고 브랜드를 통한 판매까지 (주)마마에프앤비는 모든 과정에서 강점을 가지는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핵심 주요 사업인 ‘마마된장’ 브랜드는 2018년 12월까지 5개 매장이 생겨 날 것으로 생각하며, 이를 발판 삼아 내년에는 30개 매장 오픈 그리고 2021년까지 120개 매장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120개 매장 운영 시 연매출 100 억 규모로 성장 할 것으로 예상 하고 있습니다.

3. 이번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진주 물류 설비 투자 및 마마된장 강남역 직영점 오픈을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마마된장 FC 사업을 확장 하려고 합니다. 


기업가치 평가

마마에프앤비는 17년 10월 신생법인이지만 개인사업자때부터 안정적인 매출이 나고 있는 기업입니다. 부산권에만 있던 매장을 프랜차이즈 런칭 위한 종각점 오픈을 통해 영업성을 확인하였으며, 종각 1호점을 테스트베드 매장 삼아 가맹점확대 및 장류 유통에 집중할 계획입니다.

이와 같이 마마에프앤비는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이 나고 있는 회사로 현금흐름할인(DCF)과 <벤처캐피탈평가법>을 이용하여 기업가치를 약 14억원으로 산정하였습니다. 

  • 3년 후 예상 순수익 6억
  • 동종업계 평균PER 10배 
  • 연할인률 60%적용

(주)마마에프앤비 크라우드  펀딩은  소비자에게  우리 고유의  건강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생산  및  유통할  수  있도록  물류 제조 설비 투자를 하고  아울러 서울 강남 직영점 오픈을 통한 '마마된장' FC 사업의 활성화해서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 문화를 선도하기 위한 프로젝트입니다.

(주)마마에프앤비의 프로젝트를 통해 건강하고 맛있는 우리 먹거리의 문화 선도에 함께 동참해 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