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통주

가장 쉬운 사물인터넷, (주)벤플

Just Push, 버튼을 눌러보세요! 마법이 펼쳐집니다.

지금 투자하기 고민된다면?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0이 확산에 참여중입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참여시 최대 1,100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지서명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리워드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드립니다.

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 어제 무한도전 놓쳤는데 가는 길에 보고 싶다.
- 아, 출근 도장 찍어야 하는데 사원증 집에 두고 왔나보다.
- 이 음식점 할인 혜택이나 쿠폰 없을까?
- 그림 정말 멋지다. 설명 듣고 싶은데 오디오가이드를 깜빡 잊고 못 빌렸네. T_T

이 모든 상황을 해결해줄 벤플스마트버튼을 눌러보세요. 마법이 펼쳐집니다.
Just Push! 버튼을 누르는 것은 익숙하고도 단순하죠. 벤플이 만든 스마트버튼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넘나들며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용자와 기업에게 필요한 서비스만 골라 제공하는 벤플의 쉬운 사물인터넷을 만나보세요.

벤플의 스마트버튼, 어떻게 사용할까? 



  • 벤플이 개발한 '버튼 인터넷'

벤플은 2010년 창업 이후, NFC, 비컨, QR 코드 등 다양한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수행해 왔으며, 그 결과 버튼 인터넷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습니다. 버튼 인터넷은 NFC, 비컨, QR 코드의 장점만을 결합한 방식으로, 전력 사용이 매우 적고 사용하기에도 관리하기에도 가장 용이한 방식입니다.


  • IoT/AI 기반 상황 서비스 (IoT/AI-based Context Service)

사용자가 언제, 어디에 있는, 어떤 버튼을 눌렀는가를 기준으로 사용자에게 적합한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사용자는 내가 원할 때만 쉽게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원할 때에, 있는 지역을 기준으로 광고가 타겟팅하여 제공되기 때문에 벤플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업자들 또한 효율적으로 광고 모델을 운영할 수 있습니다. [벤플의 더 상세한 서비스 내용투자설명서 5-8p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벤플의 사업은 사용자에게 습관으로 형성됨에 따라 더욱 강력한 모델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 다양한 수익모델을 가지는 기업

1) 벤플의 '플랫폼' 모델

버튼을 누르면 “선물”과 같은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다양한 광고 모델을 접목하여 광고 수익을 사업 참여자들과 분배할 수 있습니다. 벤플은 SBS와 긴밀하게 플랫폼 모델을 추진하고 있으며, 1차 적용 공간은 교통수단이 됩니다. 2017년 교통 수단 적용을 시작으로 전국 체인망을 가지고 있는 오프라인 서비스 공간, 도시 내 주요 상권 등 다양한 공간으로 버튼 서비스 적용을 확대시켜 나갈 예정입니다.


2) 벤플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스마트 버튼을 판매'합니다.

소규모 상점은 비용 부담 때문에 도입하기 어려웠던 시스템을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벤플의 스마트버튼은 소셜미디어 좋아요, 체크인, 방명록 버튼 등으로 다양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3) 벤플은 '서비스 개발'을 통해 수익을 발생시킵니다.



벤플은 버튼 인터넷 기술을 통해 특정 사업자의 니즈를 해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스마트 컨벤션, 스마트 축제 서비스 등 1회성의 서비스는 용역 사업비를 통해 수익이 발생하고, 박물관 등에서 제공되는 스마트 가이드 서비스는 월 사용료 납부 모델 (Subscription Model)을 통해 수익이 발생합니다. 물론 광고 모델이 결합될 수도 있습니다.


4) 벤플은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수익을 얻습니다.

벤플은 다양한 파트너들과 사업을 함께 합니다. 파트너들은 벤플의 특허에 기반하여 스마트 버튼 하드웨어를 생산/판매할 수도 있고, 전국 각 지역과 전 세계를 대상으로 벤플의 스마트 버튼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SI 사업자들은 자체 솔루션에 벤플의 스마트 버튼을 더해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됩니다. 이렇게 벤플의 버튼 인터넷은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해내는 사업이기도 합니다.

[벤플의 수익모델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투자설명서 8-12p를, 수익모델을 활용한 매출 계획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투자설명서 21-24p를 참고해주세요]


  • '연결'을 통해 세상을 미디어로 만드는 기업 (Making Real world Media)

벤플은 사용자가 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혜택과 정보, 서비스를 사용자의 스마트폰으로 제공하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벤플이 만들어내는 미디어 플랫폼은 '연결'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합니다. 사람과 사물, 사람과 장소를 쉬운 '버튼 인터넷'으로 연결함으로써 구글,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와 같은 거대 미디어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합니다.




벤플이 2017년 7월 시준으로 현재 보유하고 있는 특허 현황은, 국내 등록 13건, 미국 등록 1건, 국내 출원 14건, PCT 출원 2건, 미국 출원 3건, 일본 출원 2건입니다. 사물인터넷 기반 스마트 서비스 제공을 위한 다양한 원천 특허(지식재산권)를 보유하고 있기에, 이를 기반으로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지식재산권 분쟁 및 과도한 마케팅 경쟁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벤플의 특허/지식재산권 현황을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투자설명서 25-27p를 참고해주세요. 이를 바탕으로 추정된 기업가치의 근거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벤플에는 인공지능, 비즈니스 모델, 사회 문화 분야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최고 인재들이 모여있습니다. 모두가 함께 신나게 연구하고 일한 결과, 사물인터넷 분야에서 압도적으로 많은 특허 등록 및 출원 현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벤플의 압도적인 특허 현황을 일구어낸 주요 인력투자설명서 28-31p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벤플은 버튼 인터넷 서비스의 확장을 위해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이러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버튼 인터넷은 더욱 빠른 속도로 확장해 나갈 것입니다. 삼성전자, 네슬레, SBS, YG, 국립박물관, 서울 옥션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업 및 기관들과 협업을 진행했으며, 지속적인 협의와 사업화 논의를 통해 그 범위를 점차 넓혀갈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파트너십에 대한 내용은 투자설명서 13-14p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의 협업: 스마트 체험 가이드


네슬레와의 협업: 네슬레 거버

벤플의 스마트 버튼은 상점 (삼성디지털프라자, 갤러리 등), 전시 공간(국립박물관, 베이비페어, 백남준쇼 등), 주거 공간 (위브더제니스 등) 등에 부착되고 있고, 지하철, 기차 등 다양한 공간으로 확대 중에 있습니다.


박물관, 전시 공간에서 활용되는 벤플의 스마트 버튼


"사람 손이 닿는 모든 곳이 우리의 시장입니다."

Amazon Go 소개 영상

오프라인에서의 거래 방식이 급속하게 온라인화되고 있습니다. 화장품 회사 이니스프리는 오프라인 매장에 "혼자 볼게요" 바구니를 비치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손님에게 말을 걸지 않는 택시가 나타났습니다. 아마존은 'Amazon Go'라는 계산대도 없는 무인 매장을 공개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지는 효율성을 오프라인 공간에도 적용시키는 시점이 도래한 것입니다. 

이것을 가장 쉽고 빠르게 가능하도록 만드는 것이 바로 벤플의 버튼 인터넷입니다. 사람의 손이 닿는 모든 곳이 곧 우리의 시장입니다. 적용 대상이 늘어날 때마다 관련 산업 규모도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 자부합니다. 벤플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갈 투자자 분들을 기다립니다!


※ 벤플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그동안 쌓아온 포트폴리오, 인터넷 레포트, 언론 보도 등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벤플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버튼 인터넷 포트폴리오 보러가기 (클릭)


버튼 인터넷 레포트 보러가기 (클릭)


벤플 관련 언론 보도 확인하러 가기 (클릭) 
벤플은 SBS, 중앙일보, 한국경제, 전자신문, 머니투데이, 블로터닷넷 등 주요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