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일반회사채

강서/달서맥주 유통망 확대 프로젝트

수제 에일맥주를. 수입 수제맥주보다 싸게.

지금 투자하기 고민된다면?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0이 확산에 참여중입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참여시 최대 1,100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지서명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리워드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드립니다.

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아무리 뛰어난 쉐프라도 재료가 부실하면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없을 것입니다. 맥주는 총 4가지 재료로 대량의 원재료에는 물과 맥아가 있고, 소량의 원재료에는 홉(맛과 향의 향신료), 효모가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세법상 맥주는 맥아 함유량이 10%이상이면 맥주로 분류됩니다. 이에 반해 일본의 경우에는 맥아 함유량이 2/3이상인경우에만 맥주로 분류됩니다. 이러한 분류 기준이 나오게 된 배경에는 주세법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기업의 세금은 이윤이 발생하면, 그 이윤에 세율을 적용하여 세금을 계산합니다. 하지만, 주세법은 이윤 뿐만 아니라 맥주를 만드는 비용까지 포함하여 세율이 적용하여 세금이 나오게 됩니다. 다시 말해서 원재료를 많이 넣어서 맛있는 맥주를 만들면, 제조비용이 늘어나 세금을 많이 내게 되는 구조입니다. 

자연히 맥주 기업들은 제조원가를 낮추는 방법을 찾게 될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비싼 맥아나 홉을 대신하여 전분, 옥수수가루, 주정 같은 값싼 재료가 맥주 원재료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게다가 국산 맥주는 수입맥주에 비해 역차별을 받고 있습니다. 수입 맥주는 판관비와 이윤이 과세표준에 포함되지 않아 국산 맥주보다 세금을 적게 내어 가격경쟁력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국산 맥주를 역차별하는 주세법 때문에, 국산 크래프트맥주를 표방하지만 양조장을 해외에 짓거나 해외 양조장에 OEM하여 수입하기도 합니다. 그 양조장에서 발생하는 세금은 해외에 내는 맥주가 우리나라 맥주인가를 갸우뚱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세븐브로이맥주는 해방 후 첫번째 맥주기업으로서 주세법을 피해 해외로 도망가지 않고, 원재료를 가득 넣은 진짜 맥주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보급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꾸준히 맥주 레시피 개발과 기술 개발을 하여 맥주의 맛과 가격에 큰 발전이 있었고, 맥주 매니아(덕후) 뿐만 아니라 일반 소비자에서도 조금씩 인정받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시장에서 주요 국산, 수입 크래프트맥주는 5,000원 이상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세븐브로이는 꾸준한 기술개발과 레시피 개발로 강서/달서 크래프트맥주는 3,900원에 공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세븐브로이는 크래프트맥주를 일반맥주 가격으로 시장에 공급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러려면 세븐브로이의 규모가 한단계 더 성장하여 대규모 브루어리 장치가 확보하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일반 소비자들에게 강서맥주, 달서맥주를 알릴 유통망 확대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시장에서 맛있는 우리나라 맥주로 자리잡고, 세븐브로이는 한단계 성장하여 크래프트맥주의 맛과 가격을 한번 더 발전시키고 싶습니다.


홈플러스 모바일 상품권 1만원 지급은 아래의 3가지 기준을 모두 충족한 선착순 100명에게 6월 16일 일괄 전송할 예정입니다.

기준1.

[강서/달서맥주유통망 확대] 프로젝트 투자자

기준2. 

강서/달서맥주 구매 사진 및 후기를 SNS 게시물 작성자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한정)

기준3.

'#혼술엔 강서맥주’ 또는 ‘#혼술엔 달서맥주’ 로 헤시테그 작성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