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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콜] 스크린야구를 향한 두번째 도약!

스크린골프에 이어 스크린야구도 스마트골프가 접수합니다.



프로젝트를 응원해보세요!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이번 와디즈 펀딩 투자자들에게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

(주)스마트골프는 저희와 같은 꿈을 꾸며 함께 성장해 나갈 파트너로의 투자자 분들을 모시고자 합니다. 이번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시는 분들께는 다음과 같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혜택 1
금번 펀딩 투자자 분들까지만 무상증자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혜택 2
연간 배당 실시 (2019년부터)
혜택 3
스크린 골프 + 스크린 야구가 결합된 '멀티플렉스 복합 체험공간' 우선 이용권
혜택 4
스크린 골프나 스크린 야구 창업 시 (주)스마트골프의 혜택을 드립니다.



우리는, 오늘도, 매시간 성공 신화 기록을 갱신하고 있습니다. 함께 하시겠습니까?

92명의 크라우드펀딩 투자자들과 함께 이뤄낸 기적

2017년 5월 스크린골프 업계 최초로 크라우드펀딩 성공을 한 스마트골프는 92명의 투자자분들과 2억이 넘는 투자금으로 지난 몇 달간 업계 누구도 상상하지 못한 기적을 이뤄냈습니다. (1) 일본, 멕시코, 인도네시아, 중국 등 해외 시장에서의 매출이 늘어나고 있으며, (2) 국내외 총판 계약과 새롭게 시작된 렌탈 사업은 이미 성공적인 기록을 남기고 있습니다. 이미 2017년 상반기 매출만으로도, 작년 1년간의 총 매출을 넘어서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가치는, 주주들의 권익

스마트골프는 크라우드펀딩 주주들의 권익을 가장 중요한 핵심 가치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경제 형태의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갈 것이며, 윤리적인 기업과 정의로운 경영 철학의 다짐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현재에 머무르지 않습니다. 더 큰 꿈을 그리고 있고, 차근차근 실행해 나가겠습니다.


핵심 투자 포인트

1.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1차 성공 기업

(주)스마트골프는 지난 5월,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으로 2억원을 모집했습니다. (► 1차 펀딩 페이지 보러 가기)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한국거래소 KSM (Korea Startup Market)에 등록되며 주식 거래가 즉시 가능합니다. (주)스마트골프는 KSM에 등록된 기업으로, 코넥스 특례 상장까지도 가능합니다. 2018년에는 코넥스, 2019년에는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합니다.

* 이번 앵콜 펀딩이 성공한다면, 1차 펀딩 때 18,750원이었던 주당 가격이 약 2배35,000으로 오르게 됩니다. 

* 본 펀딩 종료 후, 이번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시는 주주 분들에 한해 무상증자를 실시합니다.


2. 2017년 상반기가 비수기였음에도, 2016년 한 해 매출액 10억 기록!

상반기는 스크린 골프 시즌이 아닙니다. 하지만 (주)스마트골프는 비수기였음에도 불구하고, 2017년 상반기에 2016년 한 해의 매출액이었던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였습니다. (렌탈 매출은 제외하고 집계된 매출액입니다) 보증금 없이 월 9만원에 렌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획기적인 판매 전략으로, 스크린 골프 업계에 반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올해 (주)스마트골프만의 '듀얼 센서'가 업그레이드 되었는데요, 핵심 원천 기술을 개발 & 보유하고 있는 저희는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기 때문에, 타사에 비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굉장히 큰 메리트로 저희만의 강점입니다. 저희의 강점을 무기 삼아 (주)스마트골프는 더 넓은 시장에서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해외 수출 쇄도, 글로벌 기업으로의 성장 발돋움

현재 스마트골프는 해외 수출 및 계약도 활발하게 진행중입니다. 멕시코 (몬테레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요코하마), 중국 FATA백화점 (후룬베이얼) 등에 하반기 해외 수출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1. 스크린 골프 사업

스크린골프의 핵심 기술인 - '센서'를 직접 개발

골프공을 타격했을 때, 공의 '구질'을 파악해 화면에 보이게 하는 '센서'가 스크린골프의 가장 중요한 핵심 기술입니다. 1차 크라우드펀딩 전 (주)스마트골프는 스크린 골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골프 실내 연습장에서 사용하는 저가형 '타석 타입'의 스크린 골프를 주로 생산∙공급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제 (주)스마트골프는 '고급형 타석스크린'과 '룸타입' 스크린 골프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주)스마트골프만의 기술력 - Wi-fi 및 Bluetooth 등으로 움직이는 무선 센서 기술 - 이 있기 때문입니다. (주)스마트골프는 당사의 핵심기술로 수많은 해외 수출 판로를 뚫었습니다. 수많은 렌탈 총판 계약도 이끌어냈습니다. 그리고 최근, 업계 최고의 고성능 듀얼 센서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고가형 듀얼 센서와 저가형 싱글 센서로 타겟 시장 세분화


고가형 듀얼 센서
저가형 싱글 센서
개발 진행 상황
최근 업그레이드 완료
최근 개발 완료
활용 비즈니스 모델
- 한 세트 당 약 1,300만원에 판매
- 타사에 비해 가격이 낮지만, 스마트골프만의 원천 기술을 토대로 저렴하게 직접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음
- 퀄리티 높고, 더 시장성 있는 제품으로 높은 수익률 기대
- 스크린골프 업계 최초로 월 9만원 대의 렌탈 사업 진행중
입점 장소
고급 룸 전용 골프 연습장
아파트 커뮤니티 센터, 동네 골프장, 학교 등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다양한 곳

듀얼 센서
  • 안정적이고 저렴한 가격대로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는 것은 스크린골프 업계에서 굉장히 큰 메리트로, 스마트골프만의 강점입니다.
  • 현재는 G사의 성능을 넘어서는 신제품 센서가 개발 완료 단계로, 테스트 중에 있습니다.


2. 준비중인 스크린 야구 사업

스크린 골프 사업을 진행하며 축적된 원천기술과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크린 야구 시뮬레이션 기술을 개발중입니다. 이 때까지 접해본 적 없던, 새로운 문화의 스크린 야구장을 2018년 상반기에 출시할 계획입니다.

3. 해외 진출

스마트골프는 해외 수출 및 계약도 활발하게 진행중입니다. 멕시코 (몬테레이),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일본(요코하마), 중국 FATA백화점 (후룬베이얼) 등에 하반기 해외 수출 일정이 잡혀있습니다.

인천 세관에서 수출중인 스마트골프 센서

향후계획

1. 스크린 골프 

스마트골프는 원천기술을 토대로 보다 저렴하게 직접 생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합리적인 가격 정책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퀄리티 좋은 제품으로 더욱 넓은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고 생각하며, 이는 향후 당사에 더욱 높은 수익률을 가져다 줄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2. 스크린 야구 

2018년 초 출시하면서 진입 초기 목표는 시장점유율 15%이며, 출시 후 3년 이내에 업계 BIG3 안에 드는게 목표입니다. 프로야구 인기와 VR(가상현실)기술이 접목되어 급부상한 스크린야구의 인기는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전망합니다.

올 하반기까지 스크린야구 개발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 것이며, 스크린야구 브랜드 출범 전에 미리 사전예약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2018년 스크린야구 출시와 함께 연매출 100대 판매 달성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3. 해외 진출

스마트골프는 축적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특히 중국시장의 시장점유율을 비약적으로 높일 계획입니다. 중국에 맞는 맞춤형 현지화 전략과 중국 총판을 발판으로 전략형 제품을 개발해서 공격적으로 현지 영업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2019년에는 스크린야구와 스크린골프를 넘어서는 종합 스포츠 복합 문화 컴퍼니로 정식 인증과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글로벌 브랜드로서 기업가치를 평가받게 될 것입니다.

재무상태

  • 재무 추정 계획 및 근거 : 투자설명서 15-16p
  • 기업 가치 평가 및 매출 증가율 예상 :  투자설명서 17-18p
  • 재무상태표 : 투자설명서 31-32p
  • 손익계산서 : 투자설명서 33-34p

시장분석

1. 스크린 골프

(1) 시장 규모

우리나라 골프 경험 인구는 2014년을 기준으로 약 619만 명에 달하였으며, 향후 잠재적 인구는 1,334만 명에 육박할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골프에 지출하는 비용을 따져보았을 때 약 2조 1,240억 정도가 매달 소요되고 있으며 연간 시장 지출 비용은 약 25조 4,880억 원 정도에 비용이 지출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됩니다.

(2) 2014년 골프 활동 형태와 유형

2014년 골프 인구가
가장 많이 골프를 즐긴 장소
목적
주로 이용하는 장소
1위. 실내 스크린 연습장
2위. 실외 골프 연습장
3위. 실내 골프 연습장
4위. 골프 필드순
1위. 취미 활동을 위해
2위. 건강을 위하여
3위. 친분을 위하여
4위. 골프 실력 유지 및 향상
5위. 사업상 목적
1위. 실내 스크린 연습장
2위. 실외 골프 연습장
3위. 실내 골프 연습장
4위. 골프 필드
 
출처: KGI 한국골프지표 2014 / 대한골프협회

2014년 통계로는 63.6%로 실내 스크린골프 연습장 이용자가 가장 높았습니다. 실제로 도심 어디에나 위치하고 있으며, 늦은 시간까지 매장을 오픈하고 있고, 날씨와 시간 구애를 받지 않는 '스크린 골프장'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골프 장소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는 매년 증가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특성상 토지 면적이 제한적이고 실제 라운딩 비용이 비싸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연간 회원권 구매 또한 어느 정도 한계가 있다 보니,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골프를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골프를 즐기려는 인구는 증가하고 있기에, 그 대안은 스크린골프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추세는 해외에서도 향후 비슷하게 발전될 전망입니다.

2. 스크린 야구

(1) 시장 규모

최근 스크린야구가 4차 산업혁명 붐과 프로 야구의 인기를 타고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16년 기준으로 약 1,000억원의 시장규모를 형성한 스크린야구장은 2020년에는 약 1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2) 2017년 스크린 야구 현황

2017년 8월 기준 현재, 전국 스크린야구 매장수는 약 450여개로 10여개의 브랜드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이 중 가장 많은 매장을 보유하며 선두를 유지하고 있는 야구장의 전국 매장 월 평균 매출은 약 3~4,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됩니다.


  • 해외 시장 및 환경 분석 - 투자설명서 12p
  • 경쟁자 분석 - 투자설명서 13-14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