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일반회사채

[연8~20%] 세계최초4D형 VR게임, 퀀텀 VR트레드밀

스포테인먼트의 메가트렌드를 만들어 갈 누믹스미디어웍스



프로젝트를 응원해보세요!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오픈 당일(1월 30일) 투자자 중 20명
Quantum VR Treadmill 게임 체험 이벤트 초대

프로젝트 오픈일(1/30)에 청약한 투자자분들 중 희망자 20명을 Quantum VR Treadmill 게임 체험 이벤트에 초대해드립니다.

- 장소 : 판교 누믹스미디어웍스 사옥 (판교 벤처포럼빌딩)
- 일시 : 2/22, 2/23 중 희망일
* 동반 1인 가능 


진짜 영웅이 된 듯 가상공간에서 뛰고 쏘고 날아다니며 4D효과로 현실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영화 속의 주인공처럼 초능력을 쓰거나 날아다니는 등 자신만의 판타지를 가지고 계실 것입니다. 누믹스미디어웍스는 그러한 판타지가 현실이 될 수 있도록 가상환경에서 현실과 가장 가까운 체험을 할 수 있는 ‘퀀텀 VR 트레드밀’을 세계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VR은 Virtual Reality의 약자로 시각적 기기를 통하여 가상의 공간을 현실감 있게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이며 이를 활용한 대부분의 VR 콘텐츠는 단순히 영상을 보거나 컨트롤러로 즐기는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

하지만 누믹스미디어웍스의 '퀀텀 VR 트레드밀'은 가상환경 내 광활한 지역을 직접 걷고 뛰며
역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친구와 함께 호흡하고 교감할 수 있습니다.


내 몸을 트래킹하여 내가 움직이는대로!
외부환경의 변화를 4D효과(바람, 진동, 각변화)로 현실감 있게!

'퀀텀 VR 트레드밀'은 가상현실에서  360도로 무한 보행이 가능하고, 사용자의 상태와 환경 변화를 바람분사, 지면진동, 표면 각 변화 등의 4D효과로 변환시켜 즉각적으로 전달하는 ‘4D형 트레드밀’입니다. 또한, 모션과  보행을 고정합도로 제어하는 ‘초정밀 모션 센싱’과 실제 총을 다루듯 진동과 제어기능이 탑재된 ‘건 컨트롤러’ 등의 차세대 기술이 접목 되었으며 초 고퀄리티 AAA급 FPS 콘텐츠와 결합되어 뼛속까지 파고드는 전장의 격렬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퀀텀 VR 트레드밀 제품 이미지

  • 퀀텀 VR 트레드밀 기능


친구들과 함께 멀티 배틀!

'퀀텀 VR 트레드밀'은 전국 매장의 모든 사용자들이 가상환경에서 실시간으로 함께 전투를 즐기는 VR 슈팅존을 지향하고 있으며, 스포테인먼트(야구존, 골프존 형태)의 메가트렌드를 만들어 갈 것입니다.



만족도 98%이상! 

✓ 대기열 3시간
✓ 약 500명 사용자가 최고의 만족감 표현

2017 G-star, NCC 2017 행사를 통해 최고의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별도의 마케팅 없이도 모객 효과 검증!  대기열 3시간! 설문결과, 초등학생~성인 남녀 구분 없이 재사용 의사를 밝혔습니다.

2017 G-star 사용자 체험 영상


4D형 VR 트레드밀은 기존에 존재하였거나, 해외에도 존재하지 않나요?

‘퀀텀 VR 트레드밀’은 순수 100% 국내 자체기술로 만들어진 세계 최초의 ‘4D형 VR 트레드밀’입니다. 전 방향으로 무한 보행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가상현실의 시각, 촉각, 청각의 체험이 극대화 될 수 있는 4D효과(바람분사,지면진동,  표면각 변화)가 탑재되어 제공됩니다.



차세대 스포테인먼트 공간, 퀀텀 배틀 아레나

도심형 스포테인먼트 사업
+
멀티네트워크 프랜차이즈
+
차세대 E-Sports

'퀀텀 배틀 아레나'는 누믹스의 '퀀텀 VR 트레드밀'을 기반으로 한, 멀티네트워크 VR 슈팅존입니다.  차세대 도심형 스포테인먼트 공간과 자체개발한 AAA급 콘텐츠로 가맹사업과 직영사업을 통해 전역에 확산시킬 예정이며 기존의 하드코어 게이머를 비롯한 다양한 사용자층을 타겟으로 한 공간입니다.

퀀텀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첫번째 매장!

2017 G-Star 게임쇼에서 극찬을 받았던 도심형 VR ‘ 퀀텀 ’ 직영점이 롯데 피트인 동대문점에 4월 개장합니다. 동대문점을 기점으로 직영점의 단계적 확대가 진행될 것이며 2018년 내 최소 5호점 (잠실점, 김포공항점, 수원점 등) 이상의 직영점 확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매장 오픈 장소 및 일정은 사업장 선정 과정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퀀텀 배틀 아레나의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내용은 투자설명서 p.9~16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퀀텀 배틀 아레나의
가맹점이 오픈할 때마다 증가하는 추가금리

이 프로젝트는 누믹스미디어웍스에서 발행하는 연 표면금리 8%, 만기 12개월의 일반 회사채권입니다. 퀀텀 배틀 아레나의 가맹점 오픈 수에 따라 추가금리가 제공되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추가금리표

가맹점 산정은 2018년 1월~2018년 12월 기간동안의 계약을 기준으로 합니다.

가맹점 오픈 수
표면금리 (연)
추가금리 (연)
합산금리 (연)
7개 미만
8.0%
-
8.0%
7개 이상~20개 미만
2.0%
10.0%
20개 이상~35개 미만
5.0%
13.0%
35개 이상~50개 미만
9.0%
17.0%
50개 이상
12.0%
20.0%
*가맹점은 타 사업자가 누믹스와 가맹계약을 맺고 누믹스의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제품을 사용하는 조건으로 체결된 계약 방식을 뜻합니다. (직영점, 단순 기기 판매
  또는  타 사업체 기기 임대 형식은 가맹 계약에 속하지 않습니다.)

케이스별 매장 확장 수 및 기기 생산 수



투자자에게 제공하는 혜택

혜택 01)

오픈 당일(1월 30일) 투자자 중 20명
Quantum VR Treadmill 게임 체험 이벤트 초대

프로젝트 오픈일(1/30)에 청약한 투자자분들 중 희망자 20명을 Quantum VR Treadmill 게임 체험 이벤트에 초대해드립니다.

- 장소 : 판교 누믹스미디어웍스 사옥 (판교 벤처포럼빌딩)
- 일시 : 2/22, 2/23 중 희망일
* 동반 1인 가능

혜택 02)

각 투자금액에 따라 선착순 30명에게 퀀텀 직영점 3회 이용권, 퀀텀 티셔츠, 퀀텀 모자, 퀀텀 후드 등을 제공해드립니다.

투자금액 별
 선착순
투자자 혜택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선착순 30명
퀀텀 직영점 3회 이용권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퀀텀 직영점 5회 이용권 + 퀀텀 티셔츠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퀀텀 직영점 10회 이용권 + 퀀텀 티셔츠 + 퀀텀 모자
200만원 이상
퀀텀 직영점 15회 이용권 + 퀀텀 티셔츠 + 퀀텀 모자 + 퀀텀 후드
* 해당 이용권은 동대문 직영점에서 2018년 9월 30일까지 사용가능합니다.
* 해당 이용권 1회 당,  게임 1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이용권 수령자(투자자)의 본인 확인 후 이용가능하며 동행자에 한해 양도 사용 가능합니다.

혜택 03)

초기 펀딩 및 직영매장 펀딩에 참여하신 와디즈 맴버들께 가맹사업 우선권, 가맹비 및 교육비 할인과 매장 홍보지원 등의 VIP 혜택을 드릴예정입니다. 와디즈 투자자와 함께 성장하는 퀀텀 VR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연혁

12년간 지속된 게임 개발사,
VR 산업의 독보적인 크리에이터가 되다!

3년전 처음으로 VR을 접한 누믹스 개발진은, 단순히 모니터 화면 앞에서 손가락으로 캐릭터를 이동하는 기존의 PC, 콘솔 게임을 뛰어넘어 영화 아바타 같이 내가 게임 속으로 직접 들어가서 실제로 뛰고, 날고, 달리며 게임의 주인공으로서의 감성과 모험을 체험할 수 있는 극강의 가상콘텐츠 VR 게임개발에 비전을 갖게 되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VR 장비들 중 누믹스 개발진이 구현하고자 하는 극강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현실의 한정된 공간 안에서 실현시키며 가상의 무한공간을 자유로이 이동할 수 있는   VR장비는 세상에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하여, 누믹스만의 독창적이며 혁신적인 VR 장비인 '퀀텀 VR 트레드밀'의 탄생을 위해 추종자의 눈에는 무모한 꿈같은, 하지만 누믹스 개발진에게는 혁신의 도전이 시작되었고, 개발진들의 열렬한 열정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수많은 시행착오를 통해 게임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개발을 성공적으로 완성하여 2건의 특허등록과 5건의 특허출원의 성과를 얻게 됐습니다.

 언제나 도전과 혁신의 정신으로 선도적 시장개척을 두려워하지 않는 글로벌 VR 산업의 강력한 리더로 자리매김 할 것을 누믹스는 약속합니다.


퀀텀 VR 트레드밀은 2014년부터 3년 이상의 개발기간을 거쳐 시장에 최초로 선보이는 차세대 콘텐츠 입니다. 국내외 VR 하드웨어의 제한적 기능을 극복하고, 독보적인 VR 체험을 사용자에게 선사하고자 전직원이 열정과 패기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최고의 제품을 만들기 위해 모든 열정을 쏟아 부었습니다.

누믹스는  대형회사가 제공하는 VR하드웨어의 제약적 콘트롤을 극복하고자 독자적 기술로 차세대 하드웨어를 개발하였으며, 이러한 신기술을 융합하여 새로운 융복합 문화콘텐츠를 사용자에게 전파하는 것이 전직원의 비전이자 희망입니다.

독보적인 한국의 자랑스런 기술력을 세계 전역에 펼치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세요.

주요연혁

2011.07.
(주)누믹스미디어웍스 설립
2012.01.
[영웅의탄생 for kakao] ㈜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와 창천 I.P 계약 체결
2012.07.
[모션코믹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선정 “2012 차세대 콘텐츠 동반성장 프로젝트” 선정업체
2012.09.
[모션코믹스] ㈜KT와 어플리케이션 공동사업계약 체결
[삼국지 S 난세영웅전] 네이버 소셜게임 “삼국지 S 난세영웅전” 서비스(인기4위)
2012.12.
[싸이워즈 for kakao]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가수 "싸이" IP 모바일 게임 콘텐츠 라이센싱 계약 체결
2013.08.
[싸이워즈 for kakao] ㈜와이지엔터테인먼트와 게임 “싸이워즈 for Kakao” 출시
2014.02.
[영웅의탄생 for kakao] (주)엔터메이트와 "영웅의탄생 초선의유혹 for Kakao"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14.07.
[영웅의탄생 for kakao] 서비스 개시 / 구글스토어 인기 1위, 매출 22위
2016.09.
[한국콘텐츠진흥원 지원사업 선정작] 2016년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 가상현실(VR) 기반 액션 시뮬레이터 센서 연동 기술 개발
2017.02
[정글탐험 VR] 디지털 파빌리온관 2층 정글 탐험 VR 시범 서비스 진행
[정보통신진흥원 지원사업 선정작] 2016 시장창출형 콘텐츠 제작지원
~2017.11.
[특허 등록] 가상현실용 트레드밀 및 이를 포함하는 시스템 특허 확보
[특허 등록] 가상 현실용 전동건
[특허 출원] 가상 현실 연동을 위한 보행 분석 방법
[상표 등록] 퀀텀 VR 트레드밀
[디자인 등록] 전자 게임용 전동건
[디자인 출원] 가상현실 체험용 스탠드
[저작권 등록] Shadow VR(쉐도우 VR_데이모스 릭)
2017.11.
[경기콘텐츠진흥원] 제2회 VR/AR 창조 오디션 킬러콘텐츠 선정 (1위)

재무상태

재무 추정계획

구 분
2018
2019
2020
2021
매출액
8,360,000
11,704,000
16,385,600
22,939,840
영업이익
2,926,000
4,096,400
5,734,960
8,028,944
순이익
1,626,000
2,276,400
3,186,960
4,461,744
*  2018년도 매출은 케이스별 매장 확장 수 및 기기 생산수 차트의 Best Case 기준이며
   매년 40%의 생산 증가율을 적용하였습니다.
*  직영매장의 매출과 직영매장을 위한 퀀텀 트레드밀 생산비용은 제외된 재무 추정계획입니다.

시장분석

스포테인먼트 시장분석

스크린골프 시장, 1조 넘는 규모로 성장 -iT조선(2017.7.4)
리얼야구존 3년새 60배 급성장 -매일경제(12.7)

PC방을 시작으로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 방탈출방, VR방 등은 현대 도시인들의 문화공간 및 스포테인먼트 공간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 빠르게 성장한 스크린야구 시장은 전국에 매장이 500여개에 이르고 있으며,  2017년 5,000억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했습니다. 

2017년 스크린골프와 스크린야구 시장 규모의 합은  1조7천억이며 '퀀텀 VR 트레드밀'은 인도어 스포테인먼트 시장에 차세대 콘텐츠 시장을 개척하는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국내 PC온라인 게임 시장의 46%를 점유하고 있는 FPS! 

FPS 장르는 국내 PC온라인 게임시장의 46%를 차지하고 있으며 PC방 점유율을 살펴 보았을 때,TOP 10 내  다수의 FPS 게임이 위치할 정도로 가장 대중적이며, 인기가 많은 장르입니다.
FPS 콘텐츠와 결합된 ‘퀀텀 VR 트레드밀’은 남성들의 도전을 자극하는 도심형 스포테인먼트
(sportainment)와 비교하여 더 넓은 게이머층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원초적인 도전을 자극하여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 할 수 있기에 스크린골프, 스크린야구를 잇는 매장형 인도어 스포테인먼트 산업으로서 충분한 가능성이 있습니다.

관련자료: iT조선(2017.7.4) 매일경제(12.7)


커져가는 VR시장, 그중에서도 게임분야

VR시장에서도 게임분야는 눈에 띄는 시장규모를 보여줄 것으로 예측되며,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는 2025년까지 VR 시장이 350억달러로 늘고 이 중 189억달러(54%)가 게임분야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2018년 기준 가상현실 사용자는 전체 체험자 1,700만명, 게이머 400만명으로 예상되며 2025년 기준 VR게임콘텐츠 시장이 약 189억 달러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이는 본격적으로 VR콘텐츠 사업이 도입기를 벗어나 확산기로 발전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예측한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콘텐츠 분야별 시장 규모 전망
가상현실 사용자 수 전망 = KZero, 유진투자증권



경쟁사 분석

Why
퀀텀 VR 트레드밀?

  1. 앉아서 관전하는 놀이기구형 콘텐츠
  2. 제한적 공간에서 한정된 동선으로 걸어다니며 즐기는 콘텐츠
  3. 게임기를 다루듯 컨트롤러로 조작하여 즐기는 콘텐츠 

2015년~2017년 선보인 타사의 VR 콘텐츠와 VR하드웨어를 살펴볼 때,  위 세가지로 한정되어 가상현실을 즐기기 위한 실감형 콘텐츠로는 한계가 많습니다. 이에 자유롭게 행동하고 보행하며 VR 콘텐츠에 햅틱, 진동 등의 4D 기능을 적용한 초 실감형 콘텐츠를 구현하여 사용자의 몰입감 극대화가 필요합니다.

이에 관전자 탑승자 모두의 로망을 만족시키고, 차세대 문화 콘텐츠로서 유니크한 체험을 만족시킬 수 있는 퀀텀 VR트레드밀이 현재 VR 사업군에 대한 유일한 대안입니다


▶ 경쟁사 대비 범용성 및 성능은 투자설명서 p.24~27에서 자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