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통주

미국, 러시아와 $1,000만 계약 맺은 홈케어 헤어 제품

손상되고 끊어지고 푸석이며 빗질도 어려워 스트레스 받아 한숨쉬는 모발에서 해방~모근부터 탱글이 모발로 마음놓고 펌, 염색해도 윤기 볼륨까지 기본에 충실한 홈케어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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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스페스는 1주일에 단 1번, 20분만 투자하면! 모발을 생기있고 건강하게 만드는 헤어 마스크팩 HAU를 만드는 뷰티 스타트업입니다. 많은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헤어에 대한 고민을 쉽고 빠르게 해결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국내를 넘어 해외의 고객들에게까지 어필하고자 합니다.


투자자 혜택

63주 이상 투자하신 선착순 10분
- 투자금의 10%를 스페스 쇼핑몰 적립금으로 지급
- 헤어팩, 마스크팩 각각 4박스씩 제공 (32만원 상당)
32주 이상 투자하신 선착순 10분
- 투자금의 7%를 스페스 쇼핑몰 적립금으로 지급
- 헤어팩, 마스크팩 각각 2박스씩 제공 (16만원 상당)
모든 투자자 분들
- 투자금의 5%를 스페스 쇼핑몰 적립금으로 지급
- 헤어팩, 마스크팩 각각 1박스씩 제공 (8만원 상당)



혹시 이런 생각을 하고 있으신가요?

1. 염색이나 펌을 하면 머리결 상한건 어쩔 수 없어.....
2. 나이가 먹으면 머리도 빠지고 머리카락에 힘이 없어 축 쳐지는건 당연한거야...
3. 미용실에 갔더니 머리카락이 너무 손상되어 자르는 수 밖에 없대....
4. 뭐,, 트리트먼트나 잘하고 헤어에센스라도 매일 바르면 좀 낫겠지...
5. 그런데, 그건 바를 때 뿐이잖아.. 어쩔 수 없어.. 그냥 살아야지..


이런 고민을 말끔히 날려버리는 초간편 홈케어 고영양 헤어팩이 있습니다! 바로, 하우헤어팩입니다.

하우헤어팩은 주 1회 / 20분만 투자하면 모발과 펌 염색으로 인해 건조하고 푸석해진 모발에 탄력이 살아나고 모근 강화까지 되어 자연스러운 볼륨감으로 모발이 풍성해지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특히 펌이나 염색을 하기 전과 후에 사용하면, 펌은 컬이 더 자연스럽게 잘 나오고 염색은 컬러에 윤기와 탄력이 더해져 한층 멋진 컬러가 연출됩니다. 또한, 지속력도 오래 가서 경제적 부담도 줄지만 건강한 모발은 모발로 인한 스트레스에서 자유로워집니다.  이러한 극적인 효과는 중년여성들의 부분 가발도 필요 없게 해주며, 모발 스트레스가 있는 여성들에게 자신감을 다시 찾게 해주었습니다.

1주일에 1회 관리할 수 있게 만들었으며, 40g의 영양 크림으로 집중 케어가 가능합니다. 모자처럼 쓰고 있는 헤어캡은 관리를 하는 동안에도 다른 일을 할 수 있어 미용실 헤어 클리닉을 할 때와 같은 번거로움과 지루함을 전혀 느끼지 않게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헤어숍의 100,000원 이상 되는 모발 클리닉 비용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면서, 집에서 시간 구애없이 손쉽게 클리닉을 할 수 있어 시간의 자유로움까지 생각한 아이디어 제품입니다.  

"하우헤어팩"에는 몸에 해로운 5가지 주요 화학물질이 들어있지 않습니다.

1. 인공색소 (착색제)
- 인공 색소는 과잉행동, 알레르기 반응과 종양 발생과 관련이 큼

2. 파라벤(방부제)
- 여성 호르몬(에스트로젠)과 유사하고 활성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음. 유방암에 파라벤 성분이 발견되기도 함

3. 페트롤라툼(컨디셔닝제)
- 보기에는 보습을 하지만 실제로는 모공을 막음. 모공을 건조하게 하면서 공기도 막고 있음. 일명 바세린이라 불림

4. 벤조페논(변색방지제)
- 향료의 고정제와 살충제의 원료로 널리 쓰임. 흡입하면 목이 아플 수 있고 피부에 닿으면 빨갛게 나올 수 있음. 눈에 닿으면 눈이 충혈됨

5.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방부제)
- 화장품 방부제로 널리 쓰이며 최근 피부 자극 및 알러지 유발 가능성이 있는 성분으로 제기됨. 화합물의 성질상 포름알데히드를 배출하기 때문에 이 성분을 권하지 않는 의사들이 많음. 포름알데하이드는 인체에 독성이 강함.


흰목이버섯, 호호바씨 오일 등 

좋은 성분들로 꽉 차 있답니다.


해외에서도 인정 받아 수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2017년 1월 우수한 제품성의 “하우헤어팩”을 론칭했지만, 국내 유통의 벽은 역시 높았습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없는 중소기업 제품이라는 이유로, 제품의 질이 아무리 좋아도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이유로 홀대를 받았습니다.    

그래서, 유통 시장의 불문율처럼 생각하는 '국내시장 먼저 진입 후 해외시장 개척'이라는 유통 방식의 틀을  버렸습니다. '국내시장과 해외시장을 동시에 개척하자. 그러면 어디선가 분명 제품을 알아주는 곳이 생길 거야!’ 라고 생각하면서 스페스의 정신 "희망"을 가지고 뛰었습니다.

해외 시장을 뚫을 수 있었던 

끈기와 적극성

아무런 유통 기반도 없고, 넉넉하지 못한 자금을 가지고도 해외 바이어들과 교류할 수 있었던 것은 정부 기관과 공기업의 지원사업 (해외/국내 박람회, 수출 상담회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였기 때문입니다.

해외시장은 Kotra "Buy Korea"를 활용했고, 중소기업진흥공단 "Gobiz" 사이트를 활용했습니다. 여기에 스페스를 등록해서 바이어 업체에 직접 이메일과 전화통화로 제품을 알리기 시작했고, 국내는 중소기업 박람회, 백화점 EVENT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다가갔습니다. 

특히 해외 영업과 관련해서는 중간 밴더사를 거치지 않고 직접 컨택했습니다. 이 전략이 가능할 수 있었던 것은 영어, 중국어에 능통하고 현지 문화에 대해 알고 있는 구성원들의 파워였습니다. 

해외마케팅 담당 직원은 밤낮이 바뀌는 생활을 지속하면서 매일 50개 이상 업체와 접촉을 했고, 2017년 8월에 드디어 미국 바이어가 연락이 왔습니다. Kotra의 도움으로 헤어팩 샘플 5장을 보내게 되었고, 그 결과 9월에 샘플 1,600장의 첫 수출 Order가 나왔습니다. 일주일간의 미팅과 회사 실사를 통해 첫 정식 수출계약 약 $340만이 성사되었습니다. 

또한 작년 11월 창업진흥원의 “중국 심천 하이테크 박람회” 진행중에 러시아 바이어가 구입한 헤어팩 2박스가 샘플 수출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고, 마침내 러시아와도 2018년 1월, 약 $670만의 정식 수출 계약을 만들었습니다. 이 계약이 성사되기까지 2,000개가 넘는 외국 회사에 컨텍하면서, 희망과 좌절을 오가기도 했지만 회사의 가치 "희망"이라는 단어를 가지고 "끝까지 해보자!" 로 버텼습니다.

우리는 말합니다. 

‘진심은 통한다’

저희가 해외 바이어와 컨택할 때에 단지 우리 제품의 우수성만을 설명한 것이 아닙니다.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를 적극적으로 보여주었고, 우리의 가치에 대한 신뢰를 얻게 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허리띠를 졸라매어도 일이라면 전폭적인 지지를 보내주는 안다인 대표, 낮과 밤을 잊은 채 해외 바이어들과 친구처럼 하루 4시간 이상을 통화하는 권순욱 이사, 중소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정부지원사업을 끊임없이 참여하는 이충용 이사, 중국 시장과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해 열심히 몸으로 뛰는 박혜린 대리. 스페스 4인방의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의 힘으로 해내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하우헤어팩에 대한 해외 판매 현황과 고객들의 피드백을 보실 수 있습니다.

1. 미국 판매처

- 미국 홈페이지 주소: https://www.koreanhairpack.com
- 미국 소셜 주소 : https://www.pinterest.co.kr/koreanhairpacks/?eq=hau%20hair%20pack&etslf=3327
- 미국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oreanhairpacks/

2. 러시아 판매처

- 홈페이지 :  http://www.hairpack.ru
- 인스타그램 : http://www.instagram.com/hau_hairpack/ https://www.instagram.com/hauhair_msc/
- VK(러시아 자체 페이스북) :  https://vk.com/hau_hairpack

미국 사진

국내에서는 이미 매니아  층이 형성된 제품이기도 합니다.

2017년 한 해는 “하우 헤어팩”의 제품을 인정받고 인지도를 높이는 고급화 마케팅 전략을 실현해 나갔습니다. 2017년 1월에 론칭하면서 국내 마케팅을 온라인과 케이블 방송 등을 통해 먼저 시작하였습니다.

뷰티동아방송에서 소개한 스페스의 HAU 헤어팩 설명을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그 결과 국내 시장에서 1박스(5개입)에 45,000원에 상당하는 고급 상품으로 인식시켰고, 중간 중간 백화점 POP-UP 홍보를 통해 저희 제품을 사랑하는 매니아 고객층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2018년에 제품군을 “하우헤어팩” “하우마스크팩” ”하우샴푸” ”하우헤어세럼” 등으로 확장시킬 예정입니다.

* 국내 주요 판매처

- 면세점: http://spesmall.com/board/gallery/read.html?no=72&board_no=8
- 하우몰: http://spesmall.com/product/list.html?cate_no=24
- 언니의 파우치: https://www.unpa.me/goods/detail/cebe3628-80c8-47c2-bd84-e33b5a62c05e?NaPm=ct%3Djckagkt4%7Cci%3Df2b34e1c07aa83e1c5f3fb1c2feb4320217d2c9a%7Ctr%3Dslsl%7Csn%3D417513%7Chk%3D0b92e4d164576c2334677f0176e40d5bf8242994
- 지마켓 http://item.gmarket.co.kr/Item?goodscode=895119588&pos_shop_cd=SH&pos_class_cd=111111111&pos_class_kind=T&keyword_order=%c7%cf%bf%ec%c7%ec%be%ee%c6%d1&keyword_seqno=14486993263&search_keyword=%ed%95%98%ec%9a%b0%ed%97%a4%ec%96%b4%ed%8c%a9

하반기에는 홈쇼핑을 통해 매출 뿐만 아니라 국내 시장의 인지도를 높이는 전략을 가지고 있습니다. 2018년은 해외 뿐 아니라 국내 시장에도 High-end 브랜드로 정착시키는 한해로 계획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하우” 단어만으로 제품에 신뢰를 갖는 매니아 고객층을 확장시키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구상하고 있어, 올해 국내 시장의 인지도 상승과 매출 신장이 예상됩니다.   

또한, 국내 파워블로거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20~30대에게 바이럴 마케팅이 되고 있고, 오프라인에서 참가하는 전시 - 박람회와 백화점 pop-up store를 통해 “하우 헤어팩”의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원스토리를 통해 명동점에 입점하여 중국, 동남 아시아 고객들에게 알리는 기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바이럴 마케팅 영상

* 추가 바이럴 마케팅

- 네이버 블로그 블로거: http://blog.naver.com/izelss/221158046308 / http://blog.naver.com/aldlstmdgml/220891351703
- 더블유채널 마녀루미 [HAU 헤어팩] 건조한 모발을 찰랑찰랑하게 만들어주세요! http://tv.naver.com/v/2284206
- 하우헤어팩 49초의진실을 파헤치다! 남자도 엔젤링이??? https://youtu.be/KHmLinBKxzk
- 국내뷰티 박람회 https://blog.naver.com/dian0304/221152802094

여성 CEO가 여성들의 마음을 헤아려 만들었습니다.

나이가 들어가면서 힘없이 빠지는 모발, 펌 염색으로 인한 손상된 모발, 푸석푸석하고 볼륨감 없는 모발로 인한 스트레스와 허탈감은 자신의 내면 속에서 자존감마저 낮아지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이를 낳은 주부들의 경우 산후 우울증과 더불어, 모발이 힘없고 푸석하면서 많이 빠지는 손상된 상태가 많으며 이로 인한 스트레스로 더욱 더 모발 건강이 악화되는 악순환의 경우가 많습니다.

단순하게 손상 모발을 개선하는 제품은 세상에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이 진정으로 원하고 바라는 제품은 손상 개선 기능만 들어있는 제품이 아닙니다. 더 나아가 젊었을 때 좋았던 머릿결을 다시 가지고 싶은 마음에 공감하고 론칭된 제품을 원합니다.

건강한 모발로 젊어진 모습에 여성들은 자신감 상승까지 선물받고 있습니다. 헤어팩과 마스크팩은 시작입니다. “스페스”는 2018년 전 세계 여성들 뿐 아니라 남성들의 모발 고민도 해결하기 위해서 더 뛸 것입니다. 단순한 모발 개선 뿐 아니라 심리적 치유까지 가능한 제품에 가치를 두고 있는 “스페스 정신”이 바로 투자의 핵심입니다.

저희는 단순히 매출을 올리기 위해

존재하는 회사가 아닙니다. 

고객들의 고민 해결을 넘어 스페스의 뜻처럼 희망을 전달하고 그 보람이 매출로 이어지기를 바라는 회사입니다. 고객이 없는 회사는 오래 갈 수 없습니다. 

스페스는 정당한 이익 창출을 통해 투자자님들의 이익을 보전하며, 작은 나눔(CSR)을 통해 사회에 보탬이 되는 기업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단기간 성장을 밑거름으로 더 좋은 기업으로 성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연혁

투자설명서 33-34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