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우선주

[앵콜] 더욱 숙달되고 진화된 '아이언미트'

2년 내 코넥스 상장, 3년내 IPO를 목표로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는 식품/외식 전문회사

지금 투자하기 고민된다면?
좋아하는 프로젝트로 등록해보세요!


0이 확산에 참여중입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참여시 최대 1,100포인트를 적립해 드립니다.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유해주세요. 확산된 친구들을 연결고리로 입소문 마케팅을 통해 메이커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또한 지지서명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리워드에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드립니다.

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우선주 존속 기간
발행일로부터 5년
상환권
청구기간
발행일로부터 1년 이후터 존속기간 이내
청구기간 연장 가능 여부
O
상환 조건
상환 이자율 복리 9%
(상환청구가 있는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현금으로 일시항환, 기배당분 차감)
전환권
청구기간
발행일로부터 1년 이후부터 존속기간 이내
청구기간 연장 가능 여부
O
전환조건
보통주 1:1 전환
우선배당권
최저배당이율
발행금액의 연 4.0%
참가적배당
O
누적적배당
O
※ 상환권 : 상환 청구가 있는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현금으로 일시 상환
※ 전환권 : 우선주 존속기간 (5년) 내 권리가 행사되지 않으면 존속기간 말일에 보통주로 자동 전환
※ 참가적배당 : 보통주와 동일한 배당률로 참가하여 배당을 지급받는 권리
※ 누적적배당 : 어떤 연도의 배당이 최저우선배당률에 미치지 못할 경우 부족액을 후년도의 이익에서 충당하여 지급받는 권리

투자자 혜택

탐육몰 상품권 3만원
주주파티 초대
숙달돼지 가맹비 50%지원
+
100만원 이상 투자 시
VIP카드 제공, 숙달돼지 현금바우처, 

탐육몰 상품권 추가지급(얼리버드)

100만원 이상
(선착순 50명)
선착순 추가 혜택 -탐육몰 상품권 5만원 추가 지급 (총 8만원 상품권 지급)

- 투자금액의 10%를 숙달돼지 전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현금 바우처 제공
- VIP카드 제공 : 숙달돼지 전 매장 15% 할인, 탐육몰 구매금액 10%할인, 주주파티 VIP우선초청
- 숙달돼지 프랜차이즈 매장 오픈을 희망하는분들께 가맹비 50% 지원
100만원 이상
- 투자금액의 10%를 숙달돼지 전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현금 바우처 제공
- 탐육몰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 3만원 지급  
- VIP카드 제공 : 숙달돼지 전 매장 15% 할인, 탐육몰 구매금액 10%할인, 주주파티 VIP우선초청
- 숙달돼지 프랜차이즈 매장 오픈을 희망하는분들께 가맹비 50% 지원
투자자 전원
- 탐육몰에서 사용가능한 상품권 3만원 지급  
- 주주파티 초대  
- 숙달돼지 프랜차이즈 매장 오픈을 희망하는분들께 가맹비 50% 지원
* 숙달돼지 현금바우처는 1년간 사용가능합니다.
* VIP카드는 주주본인에 한해 무기한 사용가능합니다.

앞으로 3년 내로
대한민국 고기업계에서 한번도 본 적 없는
아이언미트의 성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철든놈'이라는 고기 구이 프랜차이즈로 먼저 이름을 알린 (주)아이언미트는 "한국식 바비큐 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자"는 슬로건으로 탄생된 외식벤처기업입니다. '구이혁명가 철든놈'으로 상권의 황무지 같았던 문래동에서 시작해 성공을 거둔 후 해외 브랜드인 'IRON GUYS', 문래의 보석같은 맛집 '숙달돼지' 등의 브랜드를 운영하며 급속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아이언미트는 향후 외식FC 법인과 관련 유통/제조법인들을 통합 및 지주회사를 설립하여 연매출 1,000억원대 식품/외식 전문회사로 거듭나는 것이 기업 목표이며, 2년 내 코넥스 상장, 3년내 빠른 IPO 및 투자자 EXIT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외식벤처기업의 탄생,
구이혁명가 철든놈

‘구이혁명가 철든놈’은 "한국식 바비큐 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안되면 될때까지"의 사명으로 바비큐 기술과 메뉴개발에 끈질긴 집착으로 젊은 청춘을 바쳐 지금도 지속적인 발전과 도약중인 조금은 독특한 외식기업입니다.

(주)철든놈은 2008년부터 구이기 개발에 착수하여, 2011년 중순에 서울의 공터라 불리는 영등포구 문래동 철공단지에서 직접 개발한 구이기를 테스트 하기 위한, 구이기 체험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엔 외식업을 할 계획이 없었던 철든놈이었지만, 상권이 아닌 철공단지 2층에서, 철든놈의 고기를 먹기 위해 몇시간씩 계단에 줄을 서던 고객들을 바라보며 한국식 바비큐를 제대로 해보자는 결심을 한지가 벌써 수년이 흘렸습니다.

구이기 연구소에서 출발한 철든놈이, 매장당 월매출 2억원대에 가까운 매출을 올리는 대박외식 브랜드로 자리잡기까지, 결코 짧지 않은 시간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고 시행착오와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IRON GUYS

철든놈의 글로벌 브랜드인 'IRON GUYS'는 현지 주류 사회에서 통하는 코리안 바비큐 레스토랑을 표방하며 이미 국내를 넘어 중국 남경, 일본 도쿄 신주쿠, 미국 애틀란타 등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두번째 고기혁명.
삼겹살 진화의 끝, 숙달돼지

더 이상의 프리미엄 삼겹살은 없다.
삼겹살 진화의 끝

숙달돼지는 철든놈의 고기에 대한 깊은 연구와 노하우가 결집되어 '더 이상의 프리미엄 삼겹살은 없다', '삼겹살 진화의 끝'을 선포하고,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색다른 맛과 경험을 제공합니다. 숙달돼지는 최고의 고기 + 최고의 숙성기술 + 최고의 구이기술로 압도적인 맛의 정점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숙성 돼지고기 브랜드입니다.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 1위, 전체 최고 평점 4.9점의 신화

오픈 3개월 된 고깃집이 전국 삼겹살 1등을 차지해 업계에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국내 500만명 유저를 보유하고, 전국 20만개의 맛집이 등록되어 있는 국내 1위 맛집 평가 서비스인 M사에서, 그 어떤 고깃집보다 맛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미식가들의 인생 고깃집으로 등극했습니다. 그리고 오픈 3개월만에 전국 삼겹살 맛집 전체 1등을 차지하였습니다.

숙달돼지가 전국의 쟁쟁한 고깃집들을 제치고 맛으로 1등을 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5년 이상 맛있는 고기를 위한 끊임없는 R&D와 숙성 노하우를 축적해온 시간과 전문 인력 때문입니다. 기존 숙성육 고기브랜드들의 숙성기술의 단점을 보완하고, 숙달돼지만의 노하우와 강점을 강화시켜 만든 브랜드이기 때문에 손님들에게 "인생고깃집"이라는 타이틀을 받으며 오픈과 동시에 놀라운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숙달돼지는 갑자기 나온 브랜드가 아니라, 수년에 걸친 고기에 대한 진정성과 열정으로 준비한 브랜드입니다.

숙달돼지는 2016년 11월 문래동 구석상권에서 오픈 4개월만에 25평 매장에서 일 매출 300만원을 초과 달성하였습니다. 전 매장 웨이팅, 일매출 800만원 돌파라는 진귀한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숙달돼지는 대한민국 돼지고기 맛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3년내 100개 가맹점 오픈 및 브랜드 확산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2018년 3월 계약기준 20개 점포를 돌파하였고, 연내 50개 점포달성이 무난히 예측되고 있습니다. 숙달돼지는 국내 고기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직가맹점 독점 유통 및 숙성육 온라인 몰, 탐육

우리는 매우 탐육스러운 팀입니다.

지금은 고기 전문 프랜차이즈로 알려져 있지만, 축산 농장부터 제조, 유통, 서비스, B2C까지 전 과정의 수직계열화를 마쳤고, 빠르게 성장 중입니다. 대기업 축산업체와 제휴해 안정적인 육류 공급망을 확보하고, 본사 자가소유의 육가공 공장에서 에이징과 가공을 마친 육류를 가맹점에게 B2B 유통과 B2C 소비자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근 오픈한 프리미엄 정육몰 ‘탐육(www.tam6.kr)’ 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육가공 제품 영역으로 사업분야를 확장할 예정입니다.

소시지, 베이컨, 미트볼, 돈까스 등의 가공 상품 및 HMR(가정 간편식) 상품을 국내외 온라인 몰, 홈쇼핑, 마트 등에 입점 / 판매할 계획이며, 현재 롯데홈쇼핑, 롯데아이몰 출신의 17년 경력의 유통전문가분을 이사로 선임하여 유통 및 온라인커머스의 전문성과 판로를 확보한 상태입니다.


현재보다 미래가 더 기대되는, 아이언미트

㈜아이언미트는 외식브랜드인 '철든놈'과 '숙달돼지'에 모든 고기와 식자재를 독점 공급하고, 밸류체인의 수직 통합(Vertical Integration)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여 ‘고기’ 자체를 연구하며, 프리미엄 숙성육의 수출입 / 육가공 제조 / 도소매 유통 / 판매를 주력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외식 브랜드 '숙달돼지', '철든놈' 등의 고기브랜드들에 독점 육류 및 식자재 공급을 아이언미트에서 하고 있으며, 외식브랜드의 양적 성장과 함께 아이언미트의 B2B 사업부가 동반 성장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법인명
(주)아이언랩
(주)아이언미트
사업내용
철든놈(국내), IRON GUYS(해외), 숙달돼지 브랜드의 직영매장 운영 및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국내 철든놈 및 숙달돼지 육류 및 식자재 독점 유통
숙성육 온라인 B2C 판매 '탐육'
브랜드
- 철든놈(국내)
- IRON GUYS(해외)
- 숙달돼지
- 탐육


아이언미트는 전방위, 후방위로
급속도로 성장중입니다.

아이언미트는 고기업계의 ‘하림’같은 특정 영역의 독과점에 가까운 버티컬 강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하며, 타 기업은 쉽게 하기 힘든 생산-유통-브랜드-온라인판매 전 과정에 강점을 가진 유니크한 기업이 되고자 합니다.

(주)아이언미트의 미래 방향성은 FC산업을 중심으로 고기산업의 전방위, 후방위 확장을 통해 육가공, FC유통, 온라인 몰 각 사업부의 성장으로 3년내 각 카테고리 리딩기업인 정육각, 하남돼지, 수지스퀴진을 3개 기업을 모두 합친 정도의 그룹 퍼포먼스를 내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이언미트는 향후 외식FC 법인과 관련 유통/제조법인들을 통합 및 지주회사를 설립하여 연매출 1,000억원대 식품/외식 전문회사로 거듭나는 것이 기업 목표이며, 2년 내 코넥스 상장, 3년내 빠른 IPO 및 투자자 EXIT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언미트는 Vertical Expasion을 통해
고기업계의 '하림'이 되겠습니다.

연혁

박경준 / 대표이사 -경영총괄
- 아이언랩 대표이사
- 경영지도사 (중소기업청, 2006)
- 중소기업청 기술벤처 심사위원
- 제 2회 청년기업가대회 최우수상

박경준 아이언미트 대표 "우리는 매우 '탐육'스러운 팀"

원래 제조 스타트업을 하던 박대표는 연기안나는 가정용 무연 구이기를 개발해 홈쇼핑에 팔기위해 2011년 특허를 등록시키며 무연 구이기를 개발했다. 하지만, 당시 대학생이었던 박대표는 높은 양산비용때문에 제품화를 포기하고, 몇개만 만들어서 구이기를 제작하던 문래동 철공단지 연구실 한켠에 테이블 5개를 놓고 고기집을 차리게 된 것이 바로 '구이혁명가 철든놈' 이다. (후략)

출처 : 서울경제 [기사 원문보기]


사육→가공→판매 全과정 사업화…코스닥 상장 목표

◇종합 고기 유통기업으로 변화 중 = 박 대표는 “유통부문을 대폭 확장하려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며 “고기 유통 시장을 통해 제2의 도약을 이룰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통부문을 확장해 고기 판매를 늘리고, 온라인 판매도 비중을 높일 계획이다. 조만간 고기 전문 유통 사이트 ‘탐육’ 서비스를 시작한다.
품질 관리는 고기 맛을 전문으로 연구하고 관리하는 산하 연구소를 통해 이뤄진다.

박 대표는 “축산부터 최종 소비자 판매까지 아우르는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개념”이라며 “유통부문을 성장시켜 코스닥 상장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후략)

출처 : 이투데이 [기사 원문보기]

재무상태

예상 매출 및 수익성 분석 

  • 매장별 고기유통 매출액을 산정하고 숙달돼지 가맹점 수에 따른 매출액을 산출하였습니다. 마진율은 15~20% 되지만 보수적으로 15%로 산정하였습니다. 가맹점 수는 저희 공장개설에 따른 생산능력, 입지분석 및 인력배분 계획을 고려하여 결정된 수치입니다. 
  • 숙달돼지 가맹점 증가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제품마케팅을 기반으로 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육류를 구입할 수 있는 B2C몰 탐육을 오픈하였습니다. 가맹점 수 증가율 및 본사 운영진이 갖고 있는 과거 성장률 데이터를 근거로 온라인몰 매출액도 함께 추산하였습니다. 마진율은 15% 로 가정하였습니다. 
  • 내년부터는 오픈마켓, 배민, 신석식품몰 등 위탁쇼핑몰에 입점하여 고기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자체몰과 연간 위탁몰, 연간 홈쇼핑 매출액 추산액은 자체몰 성장률과 대비하여 유사하게 산출하였고 마진율은 15% 로 가정하였습니다.


3-YEAR 손익계산서(추정)


사업부별 예상 매출 및 매출총이익


기업 가치 평가

산출근거

  1. DCF법은 회사가 벌어들일 현금 흐름을 영업이익을 근간으로 추정하고, 적절한 할인율 즉, 가중평균자본비용으로 계산한 현재 가치의 합계액으로 기업가치를 산정하는 방법입니다. 이 분석법은 M&A, 투자은행 및 PEF 업계에서 가장 흔히 쓰이는 가치평가 방법입니다. 
  2. 기업가치 추정에 있어서 DCF법을 활용하였고, 순운전자본증감은 0원으로 가정하였고, 감가상각비 및 자본적 지출은 회사의 미래 실물투자 계획에 근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3. 할인율의 경우 회사와 가장 유사한 업종 평균 베타를 활용하여 산출하였습니다. 계속기업의 가치는 2021년 이후 회사가 보수적인 관점에서 1% 성장률로 영구적으로 성장할 경우 향후 현금흐름의 현재가치 총합으로 산출되었고 2020년도까지의 순현가는 2020년까지 회사가 벌어들인 현금흐름의 현재가치의 총 합계액입니다. 
  4. DCF법을 통한 현재 기업가치는 200억원 이상이나, 초기기업으로서의 벨류에이션 적정가로 80억원으로 기업가치를 산출하였습니다.

시장분석

▶ 산업 및 시장 분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투자설명서 p.8~11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국내 숙성육 유통 시장규모 | p.8
  2. 숙달돼지(FC) 경쟁현황 | p.9
  3. 온라인 육가공 및 숙성육몰 업계현황 | p.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