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보통주

런칭 후 6개월만에 예약 1,000건 달성, 에코그린카케어

세차 서비스로 고객을 창출하고 수리, 신차, 중고차 등으로 수익성을 강화 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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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투자 시 EXIT 전략

성공하는 방법을 아는 기업 

에코그린카케어의 대표자는 2007년 IT개발회사로 시작해 지금은 광고 회사, 개발사, 의류 쇼핑몰, 디자인 쇼핑몰, 교육 사업, 자동차 용품 유통 사업 등 각각이 연관성이 없는 분야임에도 각 사업체는 매년 300%가 넘는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모빌리티 사업의 시작은 2011년 퍼포먼스 튜닝 기업을 표방한 피씨케이오토그룹으로 부터 시작 되었으며 스위스칩, 아미트릭스, 로토라, TSW, 카그래픽, MORR 등의 해외 브랜드의 독점 총판이기도 했습니다. 전국 20개의 대리점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Exit까지 단 1개의 대리점도 이탈없이 함께 성장했습니다.

기온쿼츠(해외 세차용품 브랜드)의 국내 런칭 성공과 함께 세차 사업을 구체화 하여 물을 쓰지 않는 워터리스 방식을 도입하여 현재는 세차 고객을 대상으로 신차, 중고차, 수리, 대출 상품에 이르는 포괄적인 카케어 서비스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  자사주 공개매수
    사업으로 인한 이익금이 충분히 발생했을 경우 자사주를 공개매수 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자는 매도를 통해 주식을 현금화하실 수 있습니다.
  • 현금 배당
    사업의 이익이 발생했을 경우, 이익에 따른 배당을 하겠습니다.

투자자 혜택

[얼리버드] 선착순 10명
210만원 이상 투자자
- 투자금액의 60% 세차바우처 지급
- 기온쿼츠 셀프 디테일러 키트 제공
- 본사 위탁 운영 가맹점 계약시 가맹비 300만원 면제
105만원 이상 투자자
- 투자금액의 50% 세차바우처 지급
(ex. 105만원 투자 시 1만원 바우처 53장 지급, 1회 세차 신청 시 최대 2장 사용 가능)
210만원 이상 투자자
- 투자금액의 50% 세차바우처 지급
- 기온쿼츠 셀프 디테일러 키트 제공
- 본사 위탁 운영 가맹점 계약시 가맹비 300만원 면제
친구추천 페이백
(주주멤버쉽)
- 에코그린카의 주주 추천으로 새로운 지인이 세차서비스를 이용 시, 추천 받은 지인은 세차 서비스 업그레이드 시공
ex. 스탠다드 -> 프리미엄 서비스
ex. 프리미엄 -> 맥시멈서비스
ex. 맥시멈 -> 맥시멈+훈증탈취 시공

- 추천한 주주에게는 추가 2만원 바우처 추가 제공

*세차바우처는 서울 전지역, 부천, 광명, 구리, 남양주, 분당, 일산, 천안, 평택 지역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서비스 소개

친환경·고퀄리티 출장세차 서비스


미국의 슈퍼카들이 사용하는 워터리스 카케어 시스템

‘에코그린카케어’에서  쓰이는 모든 제품은 워터리스 제품으로 유럽과 미국에서 유명한 기온쿼츠라는 프리미엄 디테일러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존세차방식은 차 한대 당 2L 생수병을 기준으로 100통에 달하는 양의 물을 소비하였습니다. 하지만 ‘에코그린카케어’는 워터리스 제품을 사용한 카케어를 통해 기존 세차가 가지고 있던 물낭비+환경오염이라는 불편한 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다. 

에코그린카만의 세차 원리


슈퍼카 관리하는 디테일링샵에서 교육받은 프로 디테일러

우리의 전문 디테일러는  디테일링의 성지라고 알려진  ‘디테일링 개러지’에서 차량 세차 및 관리에 대한 전문교육을 이수함으로써 고품질의 서비스를 모든 고객이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차량 크기에 따른 합리적인 서비스

동네 일반 세차장들 중에는 별다른 특별서비스를 해주는 것도 아니면서 수입차라면 무조건 동급 사이즈 국산차의 1.5배~2배 요금을 청구하는 곳들이 많습니다. 에코그린카케어는 '오직 차량 크기에 따른 요금'을 책정함으로써 소비자의 불만을 없앴습니다.

  • 서비스 패키지 가격표
  • 패키지 상품구성


급격한 매출 신장

서비스 런칭 이후 6개월 만에 예약 건수 1,000건
매출액 40배 달성

에코그린카케어는 서비스 시작 초기단계는 미미했지만, 2018년 5월부터 11월 현재까지만으로도 누적 제공 서비스 건수 1,000여 건 넘었습니다. 이는 우리 서비스를 이용한 모든 고객들의 소중한 시간을 최소 2,000시간 이상 절약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었으며, 그만큼 필요한 물을 아낄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에코그린카케어는 지금까지 쌓인 고객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구축하여 고객들과 미래를 함께 하고자 합니다.


법인 및 단체사업으로 확장

2018년 7월 국내 중고차 시장의 선두주자인 'SK엔카'의 차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료 세차 서비스에 에코그린카케어가 공식 세차 브랜드로 선정되었습니다. 안양점의 100여대를 시작으로 앞으로 전국 SK엔카 전시장에서 세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예정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인천지역에 위치해 있는 동화 엠파크 중고차 단지와도 제휴를 추진 중에 있습니다. 향후 법인고객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매출을 도모하기 위해 중고차 딜러와 장기리스 업체 등과 다양하게 제휴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가맹점 모집을 통한 사업지역 확장

서비스 확장지역의 가맹점주들에게 소규모 자본으로 창업을 컨설팅 해드림으로써 사업지역 확장성의 유리함과 가맹수수료를 기반으로 한 수익모델의 다각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현재 7곳이며, 2018년은 매월 1개씩 2019년부터는 매월 2개씩 확보할 예정입니다.


13.5만 명 페이스북 페이지 및 고객 6천명 푸쉬 메시지 홍보

: 광고 운영 외에도 자사에서 보유중인 어썸카 페이스북 페이지 136,909명과 이미 앱 다운로드나 플러스친구 추가를 통해 고객이 된 6,000명의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에코그린카케어를 리마인드 시켜 지속적인 매출을 만들어 낼 것입니다.


경쟁사 차별점

항목
T사
C사
에코그린카케어
워터리스 세차
X
X
O
내/외장 통합케어
△ (타기업제휴)
O
O
차량이동
O
O
X
  • 물 사용을 최소화하여, 깨끗한 세차에는 물이 필요하다는 기존 세차의 개념을 뒤집은 서비스
  • 내부와 외부케어를 협업을 통해 해결하는 경쟁사와는 달리 해외에서 인정받는 품질의 용품을 기반으로 차량 내외부케어의 자체 통합솔루션을 보유한 유일한 회사
  •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별도의 차량이동이 필요 없기 때문에 차량손상의 위험이극히 낮은 안전한 서비스



안녕하세요.
에코그린카케어 대표 박태훈입니다.

안녕하세요.

(주)에코그린카케어 대표이사 박 태훈입니다. 와디즈를 통해 인사드리게 되어 너무 반갑습니다.

어쩌면 이미 에코그린카케어 브랜드를 SNS를 통해서 알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것이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자세히 지금까지의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에코그린카케어는 1년 여의 사업 준비 끝에 작년 12월 말부터 첫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다행이 우리의 서비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져 1년이 채 되지 않은 지금은 서울 전지역과 부천, 광명, 구리, 남양주, 천안, 평택, 일산, 파주 등 빠르게 서비스 지역을 늘려갈 수 있었습니다.

우리 맴버는 2011년 부터 스위스칩이라는 자동차 튜닝 사업으로 부터 시작해 기온쿼츠라는 해외 세차용품 브랜드의 국내 런칭을 성공 시켰고 전국에 20여개의 기온쿼츠 세차, 광택, 코팅 대리점을 운영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에코그린카케어가 시작된 계기는 지금 껏 해외의 브랜드를 국내에 런칭하여 성공 시켰기에 다른 나라의 브랜드가 아닌 우리가 만든 브랜드로 한국 시장에 성공시켜 보고 싶은 욕망이 가장 컸습니다.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미국 캘리포니아의 워터리스 브랜드인 에코그린오토클린을 알게 되었고 Anton 사장의 노하우를 전수 받아 한국에 에코그린카케어라는 조금 더 친숙한 이름으로 런칭하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쓰는 메인 워터리스 세차 제품은 미국 에코그린오토클린사의 제품을 독점적으로 공급받아 유통 및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렵게 총판을 취득하고 한국에 브랜드를 런칭 했지만 처음부터 승승장구를 하지는 못했습니다. 워터리스 세차 방식에 대해 초기 한국시장에서는 회의적이었기에 워터리스 세차 방식으로도 스크래치가 나지 않는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그래서 나온 아이디어가 찾아가는 출장 세차였습니다. 기온쿼츠 프렌차이즈 운영 경험을 살려 1년 동안 서비스를 기획하고 교육을 준비하고 내실을 다져 2017년 12월 처음 서비스를 내어 놓게 되었습니다.
인식과 편견을 바꾸기 위해 강력한 프로모션을 걸고 워터리스 세차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지난 1년간 노력해 왔습니다. 다행히 많은 분들의 출장 세차, 워터리스 세차의 편견이 사라졌고 많은 분들이 월 정기 세차를 신청하실 정도로 시장은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커지는 시장을 대응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지역에 서비스를 실시해서 고객을 만족 시켜야 하고 고객을 만족 시키고 재구매를 이뤄내기 위해서는 잘 숙련된 카케어 매니저가 장기간 교육을 통해 배출 되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조금 더 빠르게 목표에 도달하고자 와디즈를 통해 저희 기업에 투자할 기회를 오픈하기로 결정 하였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세차 사업을 하기 위해 이 사업을 시작한 것은 아닙니다. 사명을 보시더라도 카케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이는 자동차에 관련된 모든 케어를 해드리겠다는 의지이자 우리의 사업 영역입니다.

출장 세차로 시작한 우리의 사업은 지금은 덴트, 유리복원, 휠복원 등 수리의 영역까지 확장하였고 차량의 구매에서부터 판매까지 가능한 시스템을 갖췄습니다.

뿐만 아니라 리스나 렌트의 고 이율 부담을 줄이기 위해 KEB하나은행과 제휴하여 더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되었으며, 마지막으로 자동차를 좋아하는 주 대상인 남성분들이 좋아하는 아이템들로 가득 채운 어썸카몰도 오픈하여 앞으로 성장할 일만 남은 기업이라 감히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우리는 최근 B2C를 넘어 유명 호텔과 중고차 단지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매월 수 천대의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리의 비전과 함께 하실 투자자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