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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콜] 이제 호텔도 공동구매하세요. 비딩스테이!

2016년 국제회의 개최건수 세계 1위로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의 MICE산업. 국제회의, 세미나 등 행사주관자에게 호텔 공동구매페이지를 무료로 생성하는 빌더플랫폼 서비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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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지서명 포인트 정책 안내

투자 위험 고지

비상장기업 투자는 원금 손실의 가능성이 크니 를 꼭 확인하세요.

• 서비스 안내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스토리

얼리버드 투자자 혜택

125주(50만원) 이상
투자자 선착순 20명
투자액의 10%에 상응하는 호텔예약권 증정
75주(30만원) 이상
투자자 선착순 20명
투자액의 5%에 상응하는 호텔예약권 증정

* 본 호텔예약권은 2018년 7월 01일부터 2018년 12월 31일까지 비딩스테이 (www.biddingstay.com)에서 서울, 부산, 제주도 소재 호텔의 여름휴가 및 가을/연말 시즌용 으로 인기 호텔 공동예약 시 사용이 가능한 바우처입니다(자세한 내용은 배정 후 공지 예정)

안녕하세요, 주식회사 팬텀글로벌입니다.

(주)팬텀글로벌은 경험 많은 벤처1세대 공동창업팀이 2015년 7월에 공동 창업 한 회사입니다. 

해외에서 방한외국인 대상으로 1) "Pocket WiFi" 임대사업과 2) IoT기반의 스마트사진자판기(브랜드:Photo:D) 사업을 활발히 진행 중에 있으며, 3) 호텔 공동구매 빌더플랫폼(BiddingStay) 사업 런칭을 앞두고 있습니다.

1) 해외에서 방한외국인 대상으로 "Pocket WiFi" 임대사업

Pocket WiFi는 한국을 여행하는 외국인관광객을 대상으로 어디서든 자유롭게 WiFi를 이용할 수 있는 “휴대용 WIFI 공유기(일명 에그)”입니다. 

단순 임대가 아니라 외면에 스티커형 교통카드에 여행관련 서비스를 QR에 연동하여 임대함에 따라 경쟁사와 차별화되어 있습니다. 현재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태국의 현지 파트너사에게 Pocket WiFi 기기를 공급(임대)하고 있으며, 2016년 3월부터 본 사업을 런칭하여 해외에서 매년 70만불의 외화매출을 창출하고 있습니다. 

2) IoT기반의 스마트사진자판기(브랜드:Photo:D) 사업

본 사진자판기는 유명관광시설, 놀이동산, 아쿠아리움, 호텔/리조트 같은 관광지와 전시회, 축제, 콘서트장과 같이 사진으로 방문을 기념할 수 있는 장소에 설치할 수 있는 사진자판기입니다. 

소비자가 보유한 스마트폰안의 사진을 별도의 앱(APP) 설치 없이, QR코드 스캔만으로 사진을 전송하여 기기가 제공하는 다양한 프레임을 활용하여 사진과 동영상을 꾸며서 인화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2월부터 제품을 출시하여 현재 국내 8곳에 25대가 판매, 8곳에 26대가 임대되었으며 금년 5월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하여 안정적인 수익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수익 모델
 세부 내용
장비 판매(임대)
- 판매가격 : 1대당 평균 400만원선(VAT포함)
                     (판매마진 약 30%)
- 임대가격 : 1대당 1일 10만원
운영 수익
- 서버 사용료 : 300원선/장
- 사진용지 판매 : 190원/장

※자세한 내용은 www.photod.net홈페이지 참조

(주) 팬텀글로벌의 야심찬 플랫폼 , "Bidding Stay"

방한외국인 대상으로 사업을 진행하던 중 B2B시장에서 호텔 공동구매에 많은 불편 함이 있는 것을 알게 되어 사업 기회를 포착하였습니다.

1) 한국 MICE 산업의 성장

한국의 마이스(MICE*)산업은 2016년도 기준 국제회의 개최 건수 세계 1위, 국제회의 개최건수 증가율 104%에 달할 정도로 매년 빠르게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  기업회의(Meeting), 인센티브관광(Incentive Travel), 국제회의(Convent- ion), 전시회(Exhibition)의 약칭

한국의 경우 MICE 행사에 참가하는 외국인 관광객의 평균 지출액(3,127달러)이 일반 관광객의 평균 지출액(1,715달러)보다 2배로 많다 보니 전국 지자체에서 MICE 행사 유치를 위해 치열한 경쟁을 빚기도 합니다. 투자대비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큰 고부가가치 관광산업이기에 정부와 지자체의 투자와 지원도 매년 대폭 늘어나고 있습니다. 

2) 대형단체의 호텔 공동구매

국내의 다양한 협회, 학회, 친목회 등에서 자체 회의 및 워크샵, 그리고 회원들의 복지 차원에서 주요 지역에 다수 호텔들을 제휴해 놓고 할인된 가격으로 오프라인으로 이용중에 있습니다.

3) 기업의 호텔 공동구매

국내의 다양한 기업, 대학, 병원 등에서 자체 회의 및 워크샵, 그리고 거래처 및 직원들 의 복지차원에서 주요 지역에 다수 호텔들을 제휴해 놓고 할인된 가격으로 오프라인으로 이용중에 있습니다.

4) B2B 호텔시장 팽창

최근 한국은 극심한 불경기임에도 소비패턴의 변화와 근로시간 단축으로 국내 및 해외여행이 매년 12%선의 두자리로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숙박시장이 2017년 기준으로 10조 원에 달하고 있으며, 지식정보 공유시대로 진입함에 따라 기업/단체 등에서도 회의, 세미나, 워크샵, 공연 등으로 호텔 이용율이 증가함에 따라 B2B 호텔시장도 팽창하고 있습니다.

기존 B2B 호텔 공동구매 시 불편한 점

1) 공동구매 주관자_ 지금까지는 전화나 이메일을 이용해 호텔예약대행을 진행해 왔습니다. 오프라인방식으로 진행하다보니 많은 인력을 투입하여야 함에 따라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결국은 객실료가 비싸게 제공되는 사례가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으며, 예약변경/취소 시 번거로움, 그리고 예약현황을 실시간으로 파악이 불가능하는 등 사후관리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2) 개인(회원)_ 현재는 MICE 주최측과 제휴된 호텔만 선택이 가능하고 객실료가 비싸게 책정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오프라인방식으로 전화/이메일을 통해 호텔예약/변경/취소/결제를 진행하며 이용함에 따라 많은 불편함을 겪고 있습니다.

3) 호텔_ 2012년 광관진흥법으로 신규호텔 승인 완화와 레지던스호텔이 급증하였고, 1년전부터 중국의 사드사태로 중국 관광객 한국여행 금지로 국내 호텔들의 가동율을 급격히 축소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호텔에서는 공실율 축소를 위해 파격가로 프로모션 을 진행하고 싶지만 가격이 불특정 다수에게 오픈될 경우 브랜드 이미지손상 및 글로벌 OTA의 눈치로 실현하지 못하는 등 40-50%에 이르는 공실율 해결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상황입니다.

 BiddindStay는 호텔을 공동구매하고자 하는 단체, 기업들이 호텔 공동구매페이지를 스스로 개설하여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빌더플랫폼서비스입니다.

<서비스 구조도 / 4개 언어(영어/중어/일어/한국어)로 서비스 제공>

  1. 해당 단체/기업 전용 호텔 공동구매페이지를 마우스 클릭 몇번으로 쉽게 개설 
  2. 해당 지역 호텔들에게 자동으로 입찰 안내문 전송(이메일, 문자)
  3. 여러 개의 행사들이 컨소시엄으로 호텔 대상으로 공동입찰을 진행함에 따라 나홀로 입찰하는 것 보더 더욱 가격협상력이 높아져서 더 좋은 조건으로 객실 소싱
  4. 해당 호텔 공동구매페이지에서 고객들은 사전에 부여받은 인증번호 입력 후 희망지역, 숙박일,  객실수, 호텔등급을 입력하면 해당 지역 입찰에 참여한 호텔의 객실가격 중 최저가격 예약할 수 있으며, 온라인을 통해 쉽게 결제 또는 취소가 가능함

BiddindStay는 참여자들에게 아래와 같은 가치를 제공합니다.

1) 공동구매 주관자(단체/기업)

  1. 여러개의 행사들이 공동입찰로 호텔과 더욱 저렴하게 가격협상 가능
  2. 개인 고객들에게 저렴하고 편리한 호텔예약 서비스 제공
  3. 다수 호텔 섭외 및 예약대행에 따라 투입되었던 인건비 절약
  4. 추가로 안정적인 수수료 수익 분배 가능

2) 개인 고객

  1. 호텔간 경쟁입찰기반의 공동구매로 더 저렴하게 호텔 예약 가능
    (기존 온라인 나홀로 예약가보다 약 20-40% 저렴한 B2B 가격)
  2. 원하는 호텔을 쉽고 편리하게 24시간 예약, 결제, 변경과 취소가 가능
  3. 다국어가 제공되어 언어 불편 해소 가능

3) 입찰참여 호텔

  1. 객실입찰정보를 사전에 입수하여 입찰 참여 가능
  2. 단체고객 유치로 객실 가동율 증대
  3. 인증번호에 의해 B2B 가격비공개로 가격교란없이 객실 판매 가능
  4. 투숙객 증가로 부가매출 증대(행사공간 임대, 연회/식사권 등)

수익 모델

수익 대상
세부 수익 내용
호텔 공동구매 주관자
(ex : 단체, 기업)
- 플랫폼 이용료: 무료
- 다국어 콜센터운영대행 : 무료
     (일정기간 후 유료화 예정)
입찰참여 호텔
- 객실 판매 수수료 : 결제금액의 10%
- 행사장 임대 수수료 : 결제금액의 10-15%
- 식사 판매 수수료 : 결제금액의 10-15%
부가상품 판매
(여행권/입장권/렌트카 등)
판매액의 10-30% 예정

이번 펀딩으로 모집한 자금은 비딩스테이의 비전을 현실화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1) '18년 7월 초 : 비딩스테이 1.0버전(다국어 지원) 정식 런칭

2) '18년 7월 초  : 매스마케팅 및 제휴마케팅 본격 개시(MICE, 단체, 기업 대상)

3) '18년 7월 중순   : 당사 직영으로 여름휴가 호텔 공동구매전 진행(서울/부산/제주호텔 대상)

4) '18년 7월 중순  : 서울시관광재단의 마이스팀에 비딩스테이 시연 후 서울시 직영 행사에 적용 협의

5) '18년 8월 : 2차로 호텔 제휴 확대(인기 호텔 추가 확보 및 지역 확대)

6) '18년 10월 : VC 대상 후속투자 유치 진행

7) '19년 3월 : 비딩스테이 손익분기점 확보

8) '19년 3월 : 비딩스테이 2.0버전(글로벌 버전) 정식 런칭

Milestone
사업 확장 계획

※주식회사 팬텀글로벌 관련 추가 정보는 투자설명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에게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

기존 B2C용 호텔예약플랫폼(예:Expedia, Agoda, HotelnJoy 등)들의 등장으로 기존의 오프라인 호텔예약서비스가 빠르게 온라인으로 전환되며 시장을 키워왔습니다. 이로 인해 많은 플랫폼사업자들이 B2C 시장에서 서로 경쟁하며 좋은 실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이제 B2B용 호텔예약시장도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본격 전환을 앞두고 있습니다. 비딩스테이는 국내 호텔공동구매서비스에서 시작해 글로벌 시장까지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초기투자자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