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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만드는 게임 사업! 성장하는 기업과 함께 하세요.

온라인/모바일게임 서비스와 HTML5 게임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높은 시너지와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혁신 기업입니다. 게임 사업의 주인이 되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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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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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게임은 단순히 오락을 넘어 하나의 문화 컨텐츠로 자리 잡았으며 더 나아가 IT와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선도하는 시장이 되었습니다. 또한 2017년 국내 게임시장 규모는 2016년 대비 6.2% 상승한 11조 5천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는 매력적인 시장입니다. 저희는 게임으로 소통하며 게임으로 성장하고 게임으로 모두에게 꿈과 희망을 드리고자 노력하는 회사 123Games 입니다.



안녕하세요 (주)123 Games 대표 신동준 입니다.


 ㈜123게임즈는 경력 15년 이상의 전문가들과 핵심 인력들로 구성된 게임 전문 회사로 2015년 7월 회사 설립 후 현재까지 꾸준하게 게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 서비스를 시작으로 모바일 게임과 HTML5 게임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다양한 협업을 통해 높은 시너지와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당사가 걸어온 발자취는 아래와 같습니다. 

점차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게임 시장에서 많은 시행 착오와 어려움들도 있었으며, 대형 게임 회사 위주로 재편되는 시장 구조로 많은 고민과 방황의 시기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캐쥬얼 게임들과 매니아 게임으로 취급 받던 미소녀 게임이 성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중소 게임사들의 약진으로 게임 시장은 새로운 기회를 엿보고 있습니다. 당사의 풍부한 서비스 노하우와 성공 경험을 토대로 작지만 강한 게임 회사로 발돋움 할 수 있다고 확신하며, 첫 발걸음을 여러분들과 함께 해 나가겠습니다.




123Games의 사업 영역은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1. 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리니지', 'LOL' 처럼 PC에서 실행하는 게임입니다.
2.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애니팡', '리니지M'처럼 스마트폰에서 실행하는 게임입니다.
3. HTML5 게임 개발 & 퍼블리싱
인터넷이 되는 모든 기기에서 다운로드 없이 바로 실행하는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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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게임 퍼블리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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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비스 현황 

2018년 5월 기준, 5개의 온라인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게임의 매출은 게임 내 유료 아이템을 구매하는 형태로 발생하며 매출 극대화를 위해 당사의 게임들 장르는 결제 충성도가 높고 게임의 생명주기가 긴 MMORPG 위주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2) 게임 포탈 서비스

효율적 게임 서비스를 위해 누적 회원 34 만명을 보유한 게임 포탈(http://www.123games.co.kr)을 자체 개발/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보보호관리체계인 ISMS 인증 경험을 통한 완벽한 보안 기술과 13가지 결제 방식 및 국내 최다 결제(Billing) 툴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3) 신규 서비스 예정 게임

온라인 게임의 경우 상대적으로 회원 모집 비용이 높아지고 있기에 신규 온라인 게임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High Quality 또는 유명 IP 기반의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산해경2

올해 3분기 서비스 예정인 “산해경2”는 중국 내 유명 소설 기반의 IP 게임으로 전작의 성공을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Full 3D MMORPG 온라인 게임이며, 올해 4분기 서비스 예정인 “프로젝트 M”은 유명 IP 기반으로 개발되고 있는 무협 세계관의 Full 3D MMORPG 온라인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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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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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안 매출 순위 상위권 게임들 대부분은 대형 게임사의 독무대였습니다. 하지만 2016년부터 독특하고 개성있는 게임성을 무기로 캐쥬얼 게임 및 중국 게임들이 속속 매출 상위권에 진입하였으며, 매니아 게임으로 여겨지던 미소녀 및 인디 게임들도 지속적으로 성공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http://www.girlsfrontline.co.kr

특히 무기를 모에화(특정 대상을 소년, 소녀의 모습으로 묘사하는 것)한 ‘소녀전선’의 경우 6개월 누적 매출 400억원을 달성할 정도로 대성공을 거두었으며, 뒤를 이은 ‘벽람항로’도 성공을 하며 모바일 시장의 성공 가능성은 점차 다양해 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 맞춰 당사 역시 대작 타이틀과의 경쟁은 피하고 독특하면서도 경쟁 우위를 갖춘 특색 있는 게임들 위주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올해 3개의 신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1)  첫 번째 타이틀 "신무쌍"

5월 2일 오픈한 "신무쌍"은 삼국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200여종의 SD풍 캐릭터를 보유한 게임으로 호쾌한 타격감과 성장, 육성, PVP, 길드 등 풍부한 컨텐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전 모집자 27만명을 달성하였으며 오픈 첫 주 원스토어 매출 순위 37위에 랭크되며 안전하게 연착륙 중에 있습니다.

2) 신규 서비스 예정 게임

6월 말 서비스 예정인 "비행소녀학원"는 앞서 큰 성공을 거둔 "소녀전선"의 공군 버전 게임으로 전투기를 모에화 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일본 최고의 일러스트와 성우 그리고 풍부한 게임 컨텐츠로 벌써부터 큰 기대를 받고 있는 게임으로 국내 3개 플랫폼(구글, 원스토어, 애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소녀전선"에 이어 또 하나의 성공 타이틀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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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게임 개발 & 퍼블리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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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ML5 게임은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는 모든 장치에서 별도 설치 없이 실행됩니다. 모바일 게임의 익숙한 UI를 활용하는 특유의 편의성과 접근성으로, 17년 글로벌 시장 규모 약 5조원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새로운 게임 시장입니다. 

16년 11월 오픈한 페이스북의 HTML5 게임 포탈인 ‘인스턴트 게임’의 경우 월 26억명의 사용자가 1억 5천시간을 플레이하고 있으며 ‘드래곤플라이트’와 유사한 형태의 비행슈팅 게임인 ‘에버윙’의 경우 일 사용자 1,000만명 / 일 매출 1억원을 기록할 정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한국 역시 16년 12월 오픈한 카카오의 ‘게임별’, 17년 12월 오픈한 네이버의 ‘5분 게임’을 필두로 대부분의 게임 포탈과 다양한 플랫폼에서 HTML5 게임 서비스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급격히 성장하는 시장에 맞춰 당사는 1년 전부터 HTML5 게임시장을 준비하였으며 국내에서 가장 먼저 HTML5 미들코어 게임의 서비스, 가장 많은 HTML5 게임 보유 등 다양한 사업 모델을 준비하고 있으며 국내 HTML5 게임의 NO.1 회사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 현황

현재 27개의 HTML5 게임을 서비스 중이며(배틀삼국, 슬리피로켓, 달콤 스낵, 크로우 레이드 등) 18년 60개의 게임 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누적 플레이 48만건의 HTML5 게임 포탈 ‘심플5’ (http://h5.123games.co.kr)를 자체 개발/서비스 하고 있습니다.

2) 신규 서비스 예정 게임

“프로젝트 M”은 국내 유명 게임 IP로 “리니지” “뮤” 등과 함께 1세대 게임으로 손꼽히는 대표적인 게임으로, 국내 수백만의 팬덤층과 검증된 게임성(중국 월 매출 100억원)으로 벌써부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8년 중순 국내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기존 유저 활용 및 다양한 플랫폼의 채널 서비스를 통해 의미 있는 매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6월에는 자체 개발한 캐쥬얼 게임 “Flower Garden”이 페이스북 ‘인스턴트 게임’에 서비스될 예정이며 “Flower Garden” 시리즈 외 다양한 게임들을 주기적으로 서비스 할 계획입니다. 

3) 제휴 및 채널 서비스

HTML5 게임은 게임에서 아이템을 구매하는 형태 외 광고 형태의 수익 모델 2가지 형태로 매출이 발생 되기에 많은 트래픽 확보가 중요한 성공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강력한 채널사 제휴 및 포탈 서비스 입점이 중요하며 현재 국내외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 및 입점 계약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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런칭 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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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 계획

경쟁이 심화된 게임 시장에서 성공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지만 결코 어려운 일도 아닙니다. 특히 당사의 경우 지난 2년간 연간 20억 이상의 매출 성과를 달성하며 시장에 안착하였으며, 올해부터는 경쟁력 있는 게임 서비스와 새로운 시장 진출로 큰 폭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3개년 매출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실행 전략

경쟁이 심화되고 생명 주기가 짧아진 게임 사업의 성공을 위해서는 매년 일정 수 이상의 게임을 서비스 해야 됩니다. 짧은 기간 내 양질의 서비스를 위해서는 (1) 서비스 시스템화와 (2) 프로세스 확립 그리고 (3) 효율적 리소스 활용이 중요한 성공 요인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노력과 노하우를 쌓고 있습니다.

1. 서비스 시스템

자체 개발 분석 및 운영툴 시스템(JOS)으로 CRM 데이터 분석과 리텐션 향상을 통해 효율적으로 자원을 활용하고 마케팅을 진행하여 수익을 극대화합니다.

2. 프로세스 확립

3. 최적화 시스템 구축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서비스 예정인 게임들의 효율적인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HTML5 게임의 연구 개발 영역과 모바일/온라인 퍼블리싱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투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