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으며 소통하는 사회공헌 SNS

걸으면서 나눈 마음으로 사회변화를 위한 시너지를 만드는 '사회공헌 플랫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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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 발행 조건

투자 매력 Point

  1. 1온라인, 모바일을 통한 사회공헌 시장은 매년 20%씩 증가하고 있으며, 빅워크는 모바일의 효용성을 활용한 사회공헌 서비스임

  2. 22012년에 시작한 이래로 약 20억 건의 기부, 180건의 사회공헌 캠페인을 달성하였으며 2015년 일 사용자는 평균 3만 명임

  3. 3사회공헌을 넘어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사회변화를 주도하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고자 함. 지속가능성을 위해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가치를 함께 추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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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정보
법인명 (주)빅워크 홈페이지 www.bigwalk.co.kr
업종 IT/모바일/게임 이메일 kastera1025@naver.com
소재지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81 SNS채널 Facebook
설립일 2012-04-25
대표자명 한완희
임·직원수 6명
범죄이력

사업내용




“걸으면, 사회를 조금 더 아름답게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기부는 사회를 좀 더 밝은 모습으로 바꿀 수 있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과거에 비해 점차 방식도 다양해지고 있으며 성공적인 기부들도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우리 모두는 기부가 사회를 더 나은 모습으로 변화시킨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적극적으로 기부를 실천하기는 조금 망설여 집니다.  

이 망설임에는 많은 이유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과정이 복잡해서 재미가 없기도 하고, 

심심찮게 들려오는 '기부금이 샜다'는 소식도 한 몫 할 것입니다. 

그러다 문득, 이 혼란의 틈바구니 속에서 기부를 유도하는 광고를 보고있는 우리를 발견하게 됩니다.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마음을 울리는 광고에 신경도 쓰지 않을만큼 익숙해져버린 우리를요.


누군가를 돕는 것이 이렇게도 힘들까요. 슬프거나 복잡해서 머리 아프지 않고, 

재밌게 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면 어떨까하는 의문이 들었습니다. 

불가능한 일은 없으니, 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부딪혔습니다. 

그렇게 '걸으면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는 앱, 빅워크'가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걸음으로 도울 수 있을까요?”


앱 사용자가 10m를 걸으면 1사회공헌 포인트씩 누적이 됩니다.


후원을 원하는 분들(CSR을 희망하는 기업 또는 사회에 공헌을 원하는 개인)이 

이 사회공헌 포인트를 현금이나 현물, 자원봉사로 환산하여 직접 기부를 실천합니다. 


한 사람의 걸음은 후원을 원하는 사람들과 연결이 되고,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데까지 도움이 됩니다. 

지속적인 연결과 확산 속에서 사회는 점차 밝은 모습으로 변화될 것입니다. 

한 사람의 천 걸음보다 천 명의 한 걸음이 소중한 이유입니다.


빅워크 속에서 약 50만 명과 함께 지구 150바퀴에 달하는 거리를 걸었고,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180건의 캠페인이 진행되었으며, 총 11억의 기부금이 전달되었습니다. 



빅워크 걸음모음통 기능을 통해 진행한 캠페인 사례




“지속가능성을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왔습니다.


1. 사회공헌을 위한 캠페인 진행 시 '걸음모음통'이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빅워크를 통해 사회공헌을 진행 할 때는 ‘걸음모음통’이라는 기능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게 됩니다.

후원을 원하는 사람(CSR을 희망하는 기업 등)이 걸음모음통을 개설할 때

개설비와 캠페인을 소개하는 콘텐츠 제작비가 발생됩니다. 


기업 사회공헌, 기업 임직원, 단체,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가족, 개인 등이 개설하고 있으며, 

앱의 사용자는 걸음모음통에 참여하여 걸음을 모을 수 있습니다. 

기본형, 옵션형이 있으며 현재 빅워크 운영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1개의 공개형 걸음모음통 개설 시 

- 평균 참여자 수: 3,800명

- 조회수: 14,500

- 댓글: 140개 

  • - 공유: 54건

2. 데이터 조회와 분석을 제공합니다.

걸음모음통은 비밀번호가 없는 공개형, 비밀번호가 있는 비공개형으로 개설이 가능한데, 

기업 또는 동호회의 경우 비공개형 걸음모음통을 개설하여 해당 기업의 임직원들만의 참여도 가능합니다.


이 걸음모음통에 참여한 사람들의 걸음내역, 성별 등이 포함된 데이터(개인정보를 제외)를 

주 또는 연 단위로 계약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3. 플랫폼을 활용한 캐릭터 상품 제작 및 판매, 걷기여행 서비스, 사회공헌 페스티벌을 진행해왔습니다.

빅워크를 대표하는 4가지의 캐릭터를 사회공헌 페이퍼토이로 제작하여 판매하는 시도를 해왔습니다. 

페이퍼토이 2종의 경우 프로토타잎 형태에서 3,800개의 제품을 판매하였습니다. 


페이퍼토이


빅워크 앱을 활용한 걷기여행 시월애걷자, 

걷기+기부+공연이 결합된 쉘위워크페스티벌, 드림워크페스티벌, 워킹포어스를 진행해왔습니다.


킹포어스(2회), 쉘위워크페스티벌(3회), 드림워크페스티벌(6회), 시월애걷자(3회)



“쉽지 않았던 위기의 시간”


2014년 초, 팀은 해체되고 서비스 운영이 멈추고 빚만 쌓였던 실패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실패를 통해 팀과 사람에 대한 중요성, 확장성, 지속성을 배웠습니다. 

핵심 멤버들과 함께 새롭게 팀빌딩을 한 뒤 2015년, 그 어떤 해보다 바쁘고 힘들게 달려왔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태풍이 기다리고 있겠지만 실패가 실패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그 고개를 넘는 과정을 통해 다음 단계를 갈 수 있다는 생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2016년 진화된, 걸으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플랫폼”

이제, 위기를 거치고 더욱 강해진 빅워크가 혁신적인 지혜와 기술, 디자인을 통해 

공공의 선을 고민하고 함께 찾아나가려 합니다. 

누구나 걸으면서 세상을 변화시킬 수 있는 모바일 플랫폼, ‘걸으며 세상을 변화시키는 플랫폼’을 바라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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