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권 관광객을 위한 “On-demand 쇼핑 플랫폼”

한국 로드샵에서의 Taxfree Shopping, 이제 온디맨드 쇼핑으로 한곳에서 원스탑 쇼핑하세요

이 회사에 투자하시면
투자하신만큼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율

1,500만원 이하 100%
5,000만원 이하 50%
5,000만원 초과 30%

104%

모집 목표 50,005,500 원

51,993,954 원 모집완료
50,005,500 원 배정완료

49 명의 투자자
종료
주식 발행 모집
나도 지켜보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지켜보기 취소

증권 발행 조건

투자 매력 Point

  1. 1경험 있는 창업팀으로 구성되어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 중인 벤처기업입니다.

  2. 2기존 “휴대용 WiFi 공유기” 임대 사업에 추가로 온디맨드 쇼핑사업이 결합되어 더욱 높은 시너지 효과 창출이 가능합니다.

  3. 3최근 중국인 자유여행객의 급증으로 높은 시장성 및 성장성 보유한 기업입니다.

투자위험고지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는 높은 기대수익만큼 손실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 전에 투자위험에 대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더보기

와디즈에서 하는 투자는 왜 안전한가? 더보기

기업정보

기업정보
법인명 (주)면세점월드 홈페이지 www.dutyfreeworld.net
업종 유통/무역/운송 이메일 min383838@naver.com
소재지 [04537] 서울 중구 퇴계로 141-7 SNS채널
설립일 2015-07-01
대표자명 김정주
임·직원수 10명
범죄이력

사업내용

2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7.03.15 10:25

와디즈 데모데이 영상을 올립니다. 저희 사업을 좀더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안녕하세요?

지난 2월 22일에 여의도에서 와디즈 데모데이가 있었습니다. 여건이 허락되지 않아 참석하지 못하신 분들을 위해 영상을 올립니다. 10분정도 간략하게 요악하여  저희 사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좀더 저희 사업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시기를,,,

감사합니다.

1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7.03.15 10:24

최근 중국정부에서 한국여행상품 판매 금지 권유 관련,,

한국 인바운드 관광시장!
중국인 단체관광객은 모두 전멸,
급격히 자유관광객 중심으로 재편,,
이제 한국은 자유관광객 천국으로 변화된다!

최근 중국과 사드 분쟁으로 중국정부에서 자국 여행사를 대상으로 한국여행상품의 판매를 금지를 권유한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주된 내용은 "한국으로 단체여행객 송출을 전면 금지하며, 자유여행객들도 여행사를 통하지 못하고 직접 항공사를 통해 전화나 인터넷으로 티켓팅 후 해외여행을 가라"는 내용입니다. 이는 3-4개월전부터 이미 예상되었던 일이었기에 사전에 이미 고지를 하였었으며 단체여행객 대상의 사업모델에는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 ㈜면세점월드 같이 자유여행객 대상의 사업모델에는 그다지 치명적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로 중국과 일본이 센카쿠열도 분쟁 시 조치되었던 건을 살펴보면 그 내용이 검증될 것입니다. 2010년 9월에 센카쿠열도 부근에 진입한 중국 어선을 일본순시선이 나포하면서 발생된 영토분쟁으로서 중국정부는 여러 조치 중 금번 한국상황과 동일하게 중국인의 일본여행을 전면 금지를 자국여행사를 대상으로 권유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일본으로 가던 단체여행객은 모두 한국, 태국, 대만 등으로 단체로 몰려가서 인근 아시아 국가들은 단체여행객으로 인해 몸살을 앓았답니다. 그리고 자유여행객들은 몰려오는 단체여행객으로 인해 오히려 한국, 태국, 대만행으로의 항공권 티케팅이 어려워짐은 물론  숙박비용도 천정부지로 높아지게 됨에 따라 오히려 그 당시 일본은 자유여행객의 천국이 되었답니다. 그 이유는 주말이나 연휴에도 일본행 항공권 티케팅이 매우 쉬웠었고, 호텔비용도 더욱 저렴해짐은 물론 여행지에서는 더욱 VIP 대접을 받음에 따라 자유여행객들의 일본 여행만족도는 오히려 높아지는 현상이 벌어지게 되었답니다. 그렇다고 전년대비 자유여행객의 수가 증가하지는 않았지만 자유여행객 대상 사업모델들은 이를 시점으로 일본시장에서 오히려 주목을 받고 성장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답니다.

이번 중국의 조치로 인해 한국 인바운드 여행시장에서도 커다란 변화가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면 면세점이나 호텔들이 단체여행객을 몰고 오는 여행사들에게 고액의 알선수수료를 주는 마케팅 모델들은 순식간에 모두 사라질 것이고, 여행관련 모든 참여자(예:면세점, 호텔, 음식점, 백화점, 로드샵 등)들이  자유여행객들에게 홍보와 상품 판매에 집중함에 따라 한국시장에서 자유여행객 대상 사업모델은 더 주목을 받으며 성장하게 될 것으로 예상되오니 좀더 저희 ㈜면세점월드 응원해 주십시오. 

최근 한국관광공사나 지자체에서 중국 자유여행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강구(예:관광지 입장권 할인 적용, 단체여행객용 인센티브 예산을 자유여행객으로 할애 등)중에 있고, 정치권에서는 현재 제주도에만 적용되고 있는 비자면제를 전역으로 한시적 확대하자는 제안을 하여 검토하고 있어 한국시장은 더욱 빠르게 자유여행객들의 천국이 될 것이라 판단됩니다.

동시에 당사에서는 일본 수령처 개설을 2018년 6월로 계획되어 있던 것을 금년 하반기로 당기는 것을 확정하여 현재 일본 파트너사와 제반 내용을 협의중에 있습니다. 한국 및 일본, 그리고 더 나아가서 태국, 대만행 중화권 자유여행객들 대상으로  동시에 사업이 진행될 경우 당사의 기업가치는 더욱 빠르게 상승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희가 면세쇼핑 분야에서 성장하여 혁신적인 벤처로 성장하겠습니다. 

아울러 이런 상황에도 많은 분들이 저희 펀딩에 참여해 주심에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On-demand Taxfree Shopping for Chinese Tourist

중화권 해외관광객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중국 해외여행 관련기업들에게 “온라인 면세점”을 개별 생성 후 중국 제휴처 사이트에 링크시킨 후 요우커들이 해외여행 시 온라인 주문 후 원하는 날짜에 지정 수령처에서 주문상품을 수령하여 편리하고 저렴하게 쇼핑을 할 수 있도록 020기반의 맞춤형 온디맨드 쇼핑 플랫폼을 제공하는 사업입니다. 

안녕하세요?
㈜면세점월드 대표이사 김정주입니다.

저는 데이콤에서 근무하던 중 사내벤처인 ‘사이버패스’를 공동창업해 분사 후 동 회사를 2003년에는 코스닥에 상장하는 쾌거를 이뤄냈으며, 성공적으로 Exit까지 한 후 새로운 시장을 찾던 중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국 해외관광객들을 보면서 조만간 커다란 쇼핑 시장이 열릴 것이라는 판단 하에 현재 팀원들과 공동창업을 하였습니다.

잘 아시는 바와 같이 현재 국내의 내수시장은 소비가 급격히 위축되어 다수의 기업들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은 2008년에 해외여행이 자유화된 이후 소득 증가로 인해 해외여행,  특히 아시아 국가를 여행하며 현재 엄청나게 많은 돈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요우커들은 다른 외국인에 비해 쇼핑부문에 3배 정도를 지출하고 있음에 따라 저희는 해외 여행하는 중국 요우커를 대상으로  020기반의 On-demand Taxfree Shopping” 사업의 글로벌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을 하는 비전을 가지고 본 사업을 임직원들과 힘을 모아 활발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020 : Online to Offline의 약자로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연동되어 서비스가 제공됨을 의미함)

<(주)면세점월드 임직원들이 함께>

면세점월드를 시작하게 된 이유 

최근 3~4년 전부터 몰려오는 중국 여행객들로 인해 명동, 홍대, 제주도 등이 몸살을 앓고 있는 것을 보면서 이 시장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좀 더 조사해 보니 중국의 여권보유율이 2014년 기준으로 약 4%선밖에 되지 않지만 해외여행객은 연간 1억명에 이르며, 불경기임에도 매년 20% 정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단체여행보다는 자유여행(FIT) 비중이 젊은층을 중심으로 급격히 높아져서 약 70% 선에 이르고 있으며, 머지 않은 시점에 여권보유율이 20~30%선으로 증가된다면 매년 3~4억명이 해외여행을 하게 될 것을 예상할 때 상상하기 어려운 엄청난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해외여행 시 항공 및 호텔 이외에 필수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분석해 보았을 때, 첫째로 스마트폰 이용을 위한 “휴대용 WIFI 공유기” 임대 후 이용, 둘째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한 교통카드 구매, 그리고 셋째로 많은 금액을 지출하는 쇼핑임에 따라 이 세가지 영역을 잘 조합하여 상호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검토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여행가이드가 없는 자유여행객(FIT)들이 언어는 물론 지리적으로 낯선 한국에서 다양한 여행정보를 이용하기 위해 스마트폰 이용은 필수이며, 동시에 한류영향으로 수입 브랜드가 아닌 한국 브랜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면세점이 아닌 여러 개의 브랜드별  로드샵을 명동이나 홍대 상권에서 힘들게 찾아 다니며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음에도 비싸게 쇼핑하는 것을 보고, 이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020 기반으로 On-demand Taxfree Shopping” 모델을 기획하여 본 사업을 추진하여 현재 좋은 실적을 만들고 있는 중입니다.

<추천사>


1. 교통카드가 부착된
"휴대용 WIFI 공유기" 임대 & 광고 사업

저희 회사는 중국 요우커들이 해외여행 시 스마트폰 이용에 필수인 “휴대용 WIFI 공유기(일명 에그)” 임대사업을 중국 20여개의 국제공항에 임대부스를 보유한 중국 대형기업들과 연간 공급 계약(2016년 기준 100만불)을 체결하여 이미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한 상태이며, 추가로 롯데 캐시비와 전략적으로 제휴하여 “휴대용 WIFI 공유기” 외면에 QR코드가 인쇄된 "스티커형 교통카드"(K一卡通:일명 한국교통카드)를 부착한 후 기존과 동일한 가격으로 임대하는 사업을 중국 임대파트너사와 2017년 2월에 정식 계약을 완료하였으며 동년 3월부터 중국 20개 국제공항에서 정식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휴대용 WIFI 공유기” 외면에 교통카드 부착으로 자체 가치가 더욱 높아져서 WIFI 공유기의 추가 매출 증대는 물론 QR코드에 당사의 “世界免税店”의 URL을 링크해서 On-demand Shopping을 유도하는 강력한 홍보 매체를 확보하고, 더 나아가 QR코드를 통해 추가 광고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에 따라 더욱 안정적인 매출과 높은 수익성 사업으로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중국공항의 WIFI 공유기 임대부스 전경)

(QR을 스캐닝 시 한국여행 시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광고를 유치하여 추가 수익 창출)

▶ 사업 추진 현황

- 사업 개시 : 2016년 2월

- 중국 임대 파트너 회사 : 游友移动,游伴伴,  G-WIFI

- WIFI 임대 장소 : 중국의 국제공항(20개소) 임대부스

- WIFI 임대 대상 : 한국으로 여행하는 중국인 여행객

- 수익 모델 : WIFI 공유기 임대료 (1대당 월 18,000~20,000원/ 1년 단위로 계약되며 수량에 따라 가격은 차등 적용됨)+ QR 연동 광고 수익(월 300~800만원선/광고 배너의 위치에 따라 탄력적으로 계약)

- 계약 매출 : 2016년 2월에 연간 100만불 계약이 완료되어 있으며, 2017년도 물량을 추가 확대 중

- 비고 :  당사가 기 공급한 WIFI 공유기는 물론 LGU+ 전체 단말기(약 40,000여대)에도  스티커형 교통카드를 단계별로 확대하여 부착하여 매체력을 극대화할 예정임.

- 문제점 및 극복방안
1) 중국에 공급된 전체 WIFI 공유기에 “스티커형 교통카드” 부착에 시간 소요
→ 공동 사업자인 LGU+ 및 기존 계약된 중국 임대사의 적극적인 협조로 조기에 부착 예정
2) QR에 연동되는 광고주 유치에 시간 소요
→ 자체적으로 광고주 유치에는 많은 시간이 소요됨에 따라 현재 요우커 여행잡지 중 시장점유율 1위인 “韓國日記” 발행사에게 광고유치권한은 부여하여 미니멈 개런티 조건으로 이미 계약이 완료되어 현재 광고주의 좋은 반응 속에 활발히 유치되고 있는 중임.

(중국 WIFI 임대 2위 기업인 "游友移动" 제휴식)


2. 외국인용 교통카드 판매 및 광고 사업
(브랜드:Kyikatong)

중국 국제공항 20개소에서 “휴대용 WIFI 공유기” 임대 시 1대의 WIFI에 공동으로 접속하여 이용하는 다수의 일행(최대 10명) 및 일반 요우커들에게 한국 여행 시 필수품인 교통카드(K一卡通:일명 한국교통카드)를 空카드 형태로 같이 판매하여 안정적인 매출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 사업 추진 현황

- 사업 개시 : 2017년 3월

- 브랜드 : K一卡通(K yikatong)

- 판매처 : 중국의 국제공항(20개소), 한국의 편의점, 특판 영업처 등 다수 채널

- 판매 대상 : 중국 요우커, 사은품 증정 기업(여행사, 호텔, 상점 등 다수)

- 수익 모델 : 교통카드 판매 수익 (마진: 1개당 300~500원) + QR 광고 수익(월 300~1,000만원) / (광고 배너의 위치에 따라 가격이 탄력적으로 계약)

- 매출 예상 : 2017년 3월부터 매출이 발생되어 2017년 중반기부터 안정궤도 진입 예상.


3. On-demand Tax-free Shopping Platform 사업
(브랜드:世界免税店)

중화권 해외관광객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중국 해외여행 관련기업(예: e-여행사, 숙박예약사이트, 여행포털, 호텔,  WiFi 공유기 임대사)들에 온라인 면세점을 생 후 해당 제휴사 사이트에 링크하여 중국 제휴사의 해외여행객들이 원하는 쇼핑 상품을 온라인으로 주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현지에서 원하는 수령일에, 그리고 주요 상권에 위치한 지정 수령처(예:한국의 경우는 서울명동, 홍대, 가로수길, 제주, 부산, 인천 등)에서 수령하면서 대금결제 및 Tax-free 혜택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본 세계면세점을 통해 상품을 구매할 시 쇼핑시간을 단축하며 체력소모를 줄일 수 있음은 물론 오프라인 로드샵보다 15~20% 정도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기에 중화권 관광객에게는 매우 매력적입니다.

▶ 사업 추진 현황  

- 사업 개시 : 2015년 10월에 1.0버전(메타 면세쇼핑) 런칭 후  2017년 2월에 2.0버전을 런칭함.

- 사업 유형 : On-demand Taxfree Shopping Platform

- 브랜드 : 世界免税店

-구매처 : 중국 제휴사 앱(app) 또는 당사의 직영 쇼핑몰(URL : m.dfworld.cn)

- 판매 상품 : 화장품, 바디/헤어케어류, 소형가전, 건강기능식품, 유아동품, 한류상품 등

- 수익 모델 : 상품 판매 마진(매출의 10~30%선) + Tax Refund 수수료 수익(매출의 1%선) + 유료 광고 수익(배너 위치에 따라 탄력적으로 적용)

- 모객 제휴처 : 중국 해외여행관련 플랫폼 기업 (현재 RedTie 등 5개사를 제휴하였으며 추가 확대 중)

- 상품 수령처 현황 : 명동점(명동역 10번 출구 부근), 홍대점(홍대역 7번 출구 前), 강남점(‘17년 5월 오픈 예정), 제주점(‘17년 5월 오픈 예정), 부산점(‘17년 8월 오픈 예정) / <주요 상권에 위치한 기존 상점 또는 호텔과 제휴하여 단계별로 확대 예정임>

- 매출 예상 : 2017년 3~5월부터 매출이 발생되어 2017년 하반기부터 안정궤도 진입 예상.

                              (외국인 대상 컨시어즈 사업자인 "RedtieButler"와 사업 제휴식)


- 현재 요우커 회원 확보 현황


- 문제점 및 극복방안: 

1) 중국의 대형 모객처와의 제휴에 시간 소요
→ 기존에 계약된 중국 대형 WIFI 임대사를 제휴 레퍼런스로 활용하며 다른 중국의 대형 모객처가 의사 결정하는데 빠르게 결정할 수 있도록 제안하고 있으며, 제휴에 필요한 실무 매뉴얼을 사전에 준비하여 1~2개월내에 계약 후 오픈하도록 적극 추진중임.

2) 상품 판매 마진이 다소 미흡
→ 현재는 평균 판매 마진율이 15%선 정도이나 카테고리별로 복수 공급자들과 협상하여 조기에 20~25% 정도의 판매 마진 확보 예정

3) 조기에 매출 확보 방안
→ B2BC모델이 마케팅면에서 상당히 효율적인 방법이나 제휴를 통해 추진됨에 따라 로딩 시간이 다소 소요됨에 따라, 당사가 현재 중국 해외여행객들에게 임대되고 있는 전체 WIFI 공유기에 조기에 스티커형 교통카드를 부착시킨 후 QR코드를 통해 상품 구매를 유도하여 조기에 매출을 발생시키고, 현재 구매대행을 하고 있는 다량구매자 다이공(代工),여행가이드 등을 대상으로 오프라인에서 홍보 및 영업하여 초기에 다량 구매 매출 창출로 조기에 일정 규모의 매출 확보중

특허 현황


<투자매력포인트>

1. 경험 있는 창업팀으로 구성되어 안정적인 매출이 발생 중인 벤처기업

당사의 공동창업자 3명이 벤처1세대로 구성되어 성공적으로 코스닥 상장을 통해 많은 경험과  인맥을 보유하고 있음에 따라 빠른 실행으로 조기에 매출을 창출할 수 있는 유능한 창업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16년 2월부터 “휴대용 WIFI 공유기(일명:에그)” 임대 사업을 중국 메이저 임대사와 중국해외여행 대상으로 중국 국제공항에서 진행하여 이미 연간 100만불 규모의 매출 계약이 안정적으로 확보되어 있으며, 추가로 런칭한 외국인용 교통카드(브랜드:K yikatong)사업과 On-demand  Taxfree Shopping 사업(브랜드:世界免税店)을 통해서 본격으로 추가의 매출발생이 예상됩니다.

2. 기존 “휴대용 WiFi 공유기” 임대 사업에 추가로 온디맨드 쇼핑사업이 결되어 더욱 높은 시너지 효과 창출 가능

당사가 중국으로 공급하는 휴대용 WIFI 공유기의 외면에 추가로 스티커형 교통카드를 부착시켜 임대함에 따라 당사의 휴대용 WIFI 공유기의 가치가 더 높아짐은 물론 교통카드 외면의 QR코드를 통해 당사의 접속을 유도시킬 수 있음에 매우 효율적인 마케팅이 가능해짐에 따라 새롭게 런칭된 ‘On-demand Shopping’ 사업이 조기에 활성화될 있고, 경쟁력도 더욱 높아져서 상호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 가능한 사업모델입니다.

3. 투자자본이 크지 않으면서도 시장 선점효과가 매우 큼

B2C사업 모델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매스마케팅을 함에 따라 엄청난 마케팅 자금이 소요되나 B2BC 사업 모델은 커다란 투자 없이 효율적으로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장점이 있음에 본 사업모델을 B2BC 모델로 기획해서 020 기반의 커머스 플랫폼을 개발하였으며, 또한 중국 국제공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휴대용 WIFI 공유기" 임대사업과 상호 연동하여 시장을 선점할 경우 엄청난 진입장벽이 생김에 따라 선점효과가 매우 큰 사업모델입니다.

4. B2BC 사업모델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한 기업

당사가 기존에 진행하고 있는 "휴대용 WIFI 공유기" 임대사업을 통해 다수의 대형 중국 제휴사를 이미 확보한 상태이며, 이를 기반으로 ‘On-demand Shopping’ 사업을 다른 업종의 해외여행 플랫폼들과 제휴를 확대하여 B2BC 모델을 조기에 완성할 수 있는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5. 최근 중국인 자유여행객의 급증으로 높은 시장성 및 성장성 보유한 기업

최근 중국정부의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로 인한 규제로 단체여행객 감소가 우려되었지만, 자유여행객(FIT)들은 오히려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리고 2017년부터 중국 역직구에 대해 위생허가품만 판매 허용 등 중국 정부의 본격 규제로 인해 해외를 방문하여 쇼핑하는 시장은 더욱 급증할 것이 예상됨에 높은 시장성과 성장성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6. 벤처인증기업으로 투자금 100% 소득공제 가능

기술보증기금에서 기술평가부문으로 벤처기업으로 인증 받음에 따라 투자금 1,500만원까지 100%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면세점월드 IR정보를 확인하려면,
간단히 로그인하세요!

회원가입 로그인

온라인 IR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궁금하신가요 ?

투자 위험 주지 및 고지

  1.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와디즈 주식회사(이하 “와디즈㈜”라고만 합니다)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와디즈㈜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2. 1.귀하는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또한 귀하가 예상하거나 기대하는 수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2.귀하는 와디즈㈜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등을 충분히 확인하였으며, 청약의 주문 시 회사는 투자 위험의 고지 등에 관하여 별도로 정한 방법에 의하여 통지하는 내용에 대하여 확인합니다.
  4. 3.귀하는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목적은 한국거래소의 상장에 있는 것은 아니므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음과 귀하가 예상하는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귀하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5. 4.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6. 5.귀하는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 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1년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7. 6.귀하는 정부가 투자대상인 증권과 관련하여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라는 점과 게재된 투자정보에 관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8. 7.귀하는 청약기간 중에만 한정하여 청약의 철회가 가능하며(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의 철회 불가), 청약기간의 종료 시 모집금액이 발행인이 목표한 모집예정금액의 80% 미달하는 경우 증권의 발행은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9. 8.귀하는 아래 사항들에 대하여도 이해하였음을 확인합니다.

    1) 와디즈㈜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에 대하여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와디즈㈜는 자본시장법상의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지위에서 온라인소액증권발행인과 온라인소액투자중개계약을 체결하여 위 발행인이 발행하는 증권에 대한 청약 거래를 중개하므로, 모집예정금액에 도달한다고 하더라도 직접 증권의 발행하거나 주금을 납입 받지 않습니다.
    4) 청약의 우대차별사유 : 와디즈(주)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선착순 등)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10.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하게 서술한 것으로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상세한 내용은 와디즈㈜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