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레이 VR FPS 게임

게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다! 멀티플레이 가상현실 F.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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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매력 Point

  1. 1VR산업은 4차 유망 산업 중에서도 성장 잠재력이 높은 산업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역동적인 잠재력을 가진 시장이 바로 VR 게임 시장입니다.

  2. 2㈜페이크아이즈는 멀티플레이 VR 게임 콘텐츠 개발에 전문성을 가진 회사입니다. 2016년 9월에 설립된 법인이며 10월경 기술보증 기금에서 기술보증을 획득하였고 벤처인증도 받았습니다.

  3. 3현재 콜로니 어벤저스라는 멀티플레이 VR F.P.S.가 개발이 완료되었고 아프리카TV와 VR E-Sports방송 송출에 대한 M.O.U.를 맺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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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정보

기업정보
법인명 주식회사 페이크아이즈 홈페이지 www.fakeeyes.co.kr
업종 IT/모바일/게임 이메일 kimsjar@fakeeyes.co.kr
소재지 [03925]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 396 SNS채널
설립일 2016-09-05
대표자명 김석중
임·직원수 2명
범죄이력

사업내용

3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7.03.13 14:45

VR Expo 페이크아이즈 부스 체험 대기 줄

2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7.03.13 14:44

VR Expo에서 "콜로니 어벤저스" 2 vs 2 섬멸전 맵 체험 중

1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7.03.04 00:21

1. 멀티플레이 VR F.P.S.게임 "콜로니 어벤저스"란?

●  배경 스토리 - 부제 : 너와 나의 치열한 전쟁 스토리

"콜로니 어벤저스"는 2500년대의 근 미래 배경으로 지구 연합군은 지구 외의 행성에 인간이 살 수 있는 토대를 만들고자 행성 식민지 정책을 쓰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가장 인간이 살기에 적합하다고 알려진 화성에 범죄자, 부랑자, 사회낙오자계층의 사람들을 강제로 화성에 이주시켜 화성을 개척하는데 성공하게 됩니다. 강제 이주당한 사람들은 낮은 기압, 물과 산소의 부재, 급격히 변하는 온도와 날씨, 시시각각 우주에서 날아오는 방사능에 노출당하여 많은 죽음을 경험하게 되고 2세대만에 화성에 정착하게 됩니다. 지구 정부는 자신들의 의도대로 화성에 인간이 살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자 식민지 정책의 다음 단계로 정착민의 삶의 터전을 빼앗고 세금을 부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간신히 살아남아 정착한 화성 이주민들은 이에 반발하여 스스로를 반란군으로 칭하며 지구 연합군에 대적하기 시작합니다.

<콜로니 어벤저스 스토리 모드>

● 콜로니 어벤저스의 시스템 - 부제 : 어떤 콘텐츠를 어떻게 플레이 할 것인가?

1. 가상현실 기반 멀티플레이 F.P.S. 게임 : 가상현실공간에서 전투를 벌일 맵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 맵에 명시되어 있는 미션을 수행하게 됩니다. 정부군과 반란군 진영 중 한 곳을 선택하여 각자 자신의 진영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 싸워야 합니다.

2. 저렴한 기기인 GearVR로 즐길수 있는 가상현실 게임 : 오큘러스 리프트, 스팀 바이브, 플레이스테이션VR은 가상현실을 즐기기에 턱없이 비쌉니다. 약 100만원에 달하는 가상현실 기기를 사야 하고 추가로 가상현실을 즐길수있는 고사양의 PC를 구매해야 합니다. 하지만 "콜로니 어벤저스"는 아주 저렴하게 살 수 있는 GearVR과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결합하여 즐길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컨트롤러 지원 : "콜로니 어벤저스"는 시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저렴한 블루투스 통신 조이스틱을 모두 지원합니다. 뿐만 아니라 좀 더 현실감을 느낄 수 있는 전용 총 모형 조이스틱 또한 지원합니다. 그동안 비싸서, 혹은 복잡해서 즐기기를 망설이셨다면 과감히 "콜로니 어벤저스"에 올인하시기 바랍니다.

<콜로니 어벤저스 멀티플레이 가상현실 화면>

2. "콜로니 어벤저스” 서비스 로드맵

2017년 3월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으로 12월 정식 서비스와 함께 테마파크, 도심형 VR 테마존, VR Café 등에 서비스 론칭할 계획입니다. 특히 12월 정식 서비스부터는 부분유료화의 핵심인 유료 콘텐츠들이 대거 업데이트 될 계획이며 이와 맞물려 오프라인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할 계획입니다.

<콜로니 어벤저스 서비스 로드맵>

3. “콜로니 어벤저스” 서비스 전략

“콜로니 어벤저스”는 각 서비스가 서로 맞물려 하나의 수레바퀴처럼 굴러가게 될 것입니다. 비즈니스 패키지와 다양한 플랫폼, 방송채널 마케팅, E-Sports 방송 등 다양한 서비스가 연계 서비스로 진행될 계획입니다.

- BM Package: B2B, B2C 각종 비즈니스 패키지

- VR eSports: 기존 eSports 방송 + VR = 새로운 VR eSports 방송

- International Service: 글로벌 멀티플레이 VR 게임 서비스

- VR Game Broadcast: 방송 플랫폼 트위치, 유투브 게임 방송 채널 OGN, SpoTV Games

- Multi-Platform: 홈 에디션, 테마파크 에디션, 기타 플랫폼 출시

4. “콜로니 어벤저스” 비즈니스 모델

● B2C (1)  In App Purchase

Oculus Store, Steam, Play Station Store, FOVE, Daydream의 사용자가 타겟이며 부분유료화 정책으로 Pay is more Fun 전략으로 기존 서비스와 차별화 시켜 사용자의 과금 장벽을 낮출 것입니다. 또한 퍼블리셔와 협력하여 SNS, 바이럴마케팅, Online Media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1. 캐릭터(스토리, 디자인, 성능): 모든 스토리는 캐릭터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캐릭터는 배경스토리의 퍼즐 조각과 같은 스토리를 갖게 되며 사용자는 전체 스토리 퍼즐을 맞추는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캐릭터를 구매함으로써 캐릭터의 스토리, 디자인, 성능을 모두 제공받는 심리적 충만을 느낄 것입니다.

2. 맵(미션, 랭킹, 보상): 모든 미션은 맵에 종속되어 있습니다. 블리자드 사의 오버워치와 같이 특정 맵에 특정 미션을 부여하여 밸런스적 재미를 제공하고 다양한 맵을 구매함으로써 다양한 즐거움과 콘텐츠를 모두 제공받는 심리적 충만을 느낄 것입니다.

3. 아이템(총, 장비): 가장 민감한 부분인 아이템 구매는 게임 내 밸런스를 해치지 않고 독특한 재미 요소를 주기 위해서 판매할 것입니다.

4. 스킨(캐릭터, UI): 다양한 UI 화면과 캐릭터 스킨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스마트폰 꾸미기와 같은 UI 꾸밈 요소와 멀티플레이 시 다른 유저에게 어필할 수 있는 특징적인 스킨을 제공할 것입니다.

5. 창고: 게임 내 저장 공간을 별도로 판매할 계획입니다. 이는 부동산 판매와 같이 자신의 자산인 캐릭터, 아이템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장소로 가상현실에 가장 적합한 판매 정책이라 판단됩니다.


● B2C (2)  오프라인 상품

오프라인 상품은 게임을 이용하는 사용자가 기상과 현실 장벽을 구별하지 않고 즐길 수 있도록 하여 게임의 마케팅과 수익성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판매 전략입니다.

1. 캐릭터 인형, 조이스틱, 완구류: 대표적인 오프라인 상품으로 피규어가 있습니다. 게임 캐릭터를 모델링 하여 감상용 인형 상품으로 판매합니다. 전용 조이스틱은 범용적이지는 않지만 해당 콘텐츠를 즐기는 데 강력한 영향력을 행사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사용자 편의성, 몰입감을 증가시켜 더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게 됩니다.

2. 캐릭터 달력, 스토리 북, 아트 북, 캐릭터 디자인 카드, 페이퍼류: 스토리북, 아트북과 같이 좀 더 게임을 깊이 탐구하고 싶은 사용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상품을 판매할 것입니다.


● B2B (1)  라이센스 : 콘텐츠 이용 라이센스

테마존, Cafe 등을 대상으로 콘텐츠 이용 라이센스를 판매할 예정입니다. 

1. RiderMax: 도심형 VR테마존을 운영중인 국내 업체에 현재 콘텐츠 공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2. CGV VR파크:  주식회사 바른손과 현제 CGV VR파크에 콘텐츠 입점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3. HongbinNetworks:  도심형 VR테마존을 4월경 정식 운영을 계획하는 업체로 현재 콘텐츠 입점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4. VR Plus: VR Cafe를 운영 중인 업체로 각종 미디어에서 많은 홍보를 진행 중으로 콘텐츠 입점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5. 디즈니랜드, 에버랜드, 롯데월드: 대표적인 테마파크로 VR관련 테마존을 운영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6. AfreecaTV: 전통적인 게임 방송의 대표 주자로 VR 게임 방송진출에 대해 M.O.U.를 체결하였습니다.


● B2B (2) IP : 2차 창작물에 대한 IP 임대

각종 오프라인 상품, 영상, 온라인 상품에 대해 게임 IP를 임대 할 계획입니다.


● B2B (3) 광고 : 가상현실 공간에서 광고 창출

가상현실 환경은 특수한 광고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치 현실에서 마주치는 광고를 가상현실에서도 마주할 수 있게 됩니다. 멀티플레이 로비에서 팝콘을 먹으며 YouTube 광고를 보면서 다른 사용자가 접속하기를 기다릴 수 있고, 게임 내에 진행되는 주변 건물들이 맥도날드나 롯데리아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광고 상품은 오로지 게임에서만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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