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율10~190%] 캐통령 캐리가 게임으로 출시됩니다.

최고의 키즈콘텐츠 캐리가 엔브로스를 만났을 때!

이 회사에 투자하시면
투자하신만큼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율

3,000만원 이하 100%
3,000만 원 초과 5,000만 원 이하 70%
5,000만 원 초과 30%

104%

80%이상 달성 시 펀딩 성공

목표 금액 300,000,000 원

314,800,000 원 투자 완료
300,000,000 원 배정 완료

323 명의 투자자
종료
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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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770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SNS채널에 공유해주세요. 메이커에게 입소문마케팅을 통해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증권 발행 조건

투자위험고지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는 높은 기대수익만큼 손실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 전에 투자위험에 대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더보기

투자 매력 포인트

첫 번째 매력포인트 POINT 1
'캐리와 친구들'은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280만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강력한 매체력을 자랑합니다.
두 번째 매력포인트 POINT 2
엔브로스에는 평균 10년 경력의 개발자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리고 오랜 시간 함께 Co-working 해왔습니다. 엔브로스는 '함께 일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드림팀입니다.
세 번째 매력포인트 POINT 3
기본금리 10%에 최대 190%까지 제공하는 매력적인 금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캐리'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관심가지실 만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업내용

1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8.01.08 11:49

캐리소프트 엔브로스에 2억 투자 진행!


와디즈를 통해 ‘캐리해피하우스’프로젝트의 펀딩을 진행중인 엔브로스는 최근 캐리소프트로부터 2억원의 투자를 추가로 유치했습니다.

캐리소프트의 박창신 대표는"2주 만에 개인투자자 200명이 넘게 투자하는 상황을 지켜보면서 캐리소프트도 주저 없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캐리' 캐릭터 원작자 캐리소프트도 엔브로스에 2억원 투자하기로
기사보러가기 (클릭)


엔브로스는 이렇게 확보한 자금을 토대로 막바지 게임 개발에 집중해 와디즈의 투자자 분들에게 좋은 금리로 보답 하고자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게임 다운로드 수
기본금리 (연)
추가금리 (연)
합산금리 (연)
10만 미만
10%
0%
10%
10만 이상 50만 미만
10%
5%
15%
50만 이상 100만 미만
10%
12%
22%
100만 이상 500만 미만
10%
30%
40%
500만 이상 1,000만 미만
10%
90%
100%
1,000만 이상
10%
180%
190%

※ ‘캐리해피하우스’게임 상용화 예정시기 : 2018년 2월 8일
※ 게임 다운로드 수 측정 : 게임서비스 이후 3개월이 되는 날짜인 2018년 5월 8일 오후 12시 한국 Google Play Store 표기 데이터를 기반으로 집계합니다.


투자자 혜택

10만원 이상 50만원 미만
캐리 해피하우스 보석 (게임에서 사용 가능)
5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 캐리 플라스틱 인형
100만원 이상 200만원 미만
캐리 기모 티셔츠(어린이용)
200만원 이상
모두 드립니다! 캐리 해피하우스 보석+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 - 캐리 플라스틱 인형 + 캐리 기모 티셔츠(어린이용)
투자자 혜택은 투자 종료 후 최종 배정자를 기준으로 제공하며,
혜택 수령 일정과 방법은 차후 문자 및 이메일로 안내될 예정입니다.


투자매력포인트

POINT 01.
'캐통령' 캐리 콘텐츠의 최고 인기

'캐리와 친구들'은 2017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캐릭터 부문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280만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기에 네이버TV, TV방송 등에서도 강력한 매체력을 자랑합니다.

POINT 02.
10년 경력의 개발자들이 모인 드림팀

엔브로스에는 평균 10년 경력의 개발자들이 모여 오랜 시간 함께 Co-working을 해왔습니다. '함께 일한다는 것'이 무엇인지 아는 팀의 팀웍은 이번 게임 개발에서 더 빛을 발할 것이라 자부합니다.

POINT 03.
10~190% 매력적인 수익률과 혜택

기본금리 10%에 최대 190%까지 제공하는 매력적인 금리를 제공합니다. 또한 '캐리'를 좋아하는 아이가 있으신 분들이 관심가지실 만한 선물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현 키즈 콘텐츠 중 최고의 주가를 누리고 있는 캐리 소프트와 모바일 플랫폼과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만 고집하며, 오랜 개발 노하우를 가진 엔브로스와의 협업으로 시작된 캐리의 첫 게임화 프로젝트입니다.


아이들의 왕, 캐리! 캐통령은 누구인가요?

캐통령은 현재 키즈 콘텐츠에서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의 주인공 '캐리'와 대통령의 합성어입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장난감을 개봉해 놀거나 상황극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유튜브 구독자 280만명/ 누적 조회수 17억이라는 대기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엔브로스는 어떤 회사인가요?

"이 게임 프로젝트를 잘 만들고 훌륭하게 완성시킬 수 있을까?"

게임 프로젝트의 '완성도'는 게임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누군가 엔브로스에게 '이 게임 프로젝트를 100% 온전하게 완성시킬 수 있느냐?'고 질문을 던진다면,  자신있게 '할 수 있다!'고 말할 만한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가 '캐리 프로젝트'를 잘 개발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일 수 있는 이유를 소개합니다.


첫째. 평균 10년 경력의 개발자들의 경험치, 3번에 걸친 감성형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 개발

게임 이름개발 경험성과
마이 독스
(2012)

애견 육성 스마트폰 게임 개발 & 퍼블리싱
- 황무지와 같았던 애견 육성 장르에서 IOS, Android 약 720만 다운로드 기록
- What's Hot 24개국 선정 및 다양한 마켓에서 Featured 달성
프로젝트 퍼피
(2012)

AI 연구의 시발점으로, 다양한 R&D와 노하우 습득
- 객체의 행동패턴과 성격 등을 AI로 설정하는 R&D 진행
- 다양한 콘텐츠 개발
- 2014 G-Star B2C 부스에서 누적 참관 및 플레이 횟수 20,000 이상 달성
더라이프
(2016)

상호작용 및 AI 엔진의 고도화
- FSM AI 엔진의 고도화 작업 및 인간 행동패턴에 최적화 개발 진행
-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 및 시스템 개발 완료

엔브로스의 멤버들은 평균 10년이 넘는 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들이 모여 다함께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만 연구한 경험치가 잔뜩 모여 있습니다. 오랜 시간 함께 해오면서 3번에 걸쳐 감성형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를 개발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름직급경력분야주요 프로젝트
장영국
PD
14년
프로젝트 디렉팅
마이독스, 프로젝트 퍼피
문숭찬
PM
8년
인공지능 에디팅
마이독스, 프로젝트 퍼피
김성현
팀장
15년
서버 프로그램
프로젝트 퍼피, 더라이프
홍성민
팀장
8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FC 매니저, 더라이프
한치영
팀장
11년
애니메이션
프로젝트 퍼피, 더라이프
김정진
연구원
11년
3D 모델링
마이독스, 프로젝트 퍼피
박하림
연구원
11년
시스템 기획
마이독스, 프로젝트 퍼피


둘째. 오랜 시간 함께 해 온 구성원들은 Co-work의 의미를 누구보다 잘 아는 사람들

이 구성원들은 5년이라는 세월 동안 세 번에 걸친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 개발을 모두 함께 해왔습니다.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추며 시행착오를 함께 경험한 팀원들이기 때문에, 불필요한 커뮤니케이션 리소스를 줄여 더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오랜 시간 하나의 장르를 함께 고민하고 만든 팀이기에 '팀의 노하우'가 회사의 큰 자산이라 자부할 수 있습니다.


셋째. '캐리' 콘텐츠의 게임화에 꼭 필요한 기술 보유

게임 내에서 캐릭터의 삶을 보여주고, 상호작용의 표현을 극대화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살아있는 듯한 객체를 만드는 것이 필요한데요. 캐릭터의 다양한 행동 패턴과 대사 등의 처리를 모두 프로그래머가 담당했을 때에 직관성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실제 FMS 에디터 화면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자, 비 개발자 수준에서도 제어 가능한 아바타 AI 엔진을 개발하고, 육안으로도 캐릭터 상태와 설정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편집 - 수정이 가능하도록 진행하게 됩니다. 이 기술은 '사용자 설정에 의한 게임 캐릭터의 인공지능을 구현하는 게임 시스템 및 방법'이란 명칭으로 특허 출원 중에 있습니다.


'캐리 해피하우스' 게임의 쉽고 재밌는 개발 방향

"타산지석으로 콘텐츠의 방향성을 제대로 잡아보자!"

기존 아동 게임들의 문제점
캐리 해피하우스 게임의 방향
1. 아이들이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플레이하기 어려운 패턴

→ 충분하지 않은 개발 기간으로 인해 세밀한 기획이 진행되지 않기에, 기존 성인 게임 콘텐츠에서 외형만 교체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만들어지고 있었던 것입니다.
1. 실패가 자꾸 쌓이면 아이들은 게임에 흥미를 느끼지 못합니다.

→ 게임에 대한 이해도와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직관적 인터페이스 구조와 언어를 사용합니다. 빽빽한 텍스트보다는 큰 그림의 아이콘 위주로, 외래어보다는 한글로, 튜토리얼보다는 직관적인 설계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2. 부족한 재방문율 요소

→ 단순한 패턴만 반복되고 목표가 잘 드러나는 디자인 요소가 매우 적기 때문에, 지속적인 플레이를 이끌어 낼 동기 부여가 어려웠습니다.
2. 지속적으로 게임에 참여할 수 있도록 뚜렷한 목표와 동기를 부여합니다.

→ 아이들이라고 스스로 판단을 못하는 존재일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스스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목표와 동기에 대한 판단은 나이를 떠나 감각적으로 인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저연령층 게임이더라도 목표와 동기 부여가 가능해야 합니다. 그리고 동기부여는 지속적 재방문의 핵심이자 필수 요소가 됩니다.
3. 지속적인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음

→ 저연령층 게임 콘텐츠들은 최초 서비스 이후 업데이트 횟수가 매우 적거나 없는 것이 대다수입니다. 대부분의 게임이 단기 외주로 개발 진행되기 때문에, 게임 출시 이후에 관리를 할 업체가 마땅히 없기 때문입니다.
3. 게임 출시 후에도 지속적인 서비스 업데이트 준비로 게임 이탈이 없도록 합니다.

→ 업데이트 스펙과 방향성은 게임 출시 이후에 급하게 설정하면 안 됩니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미리 계획되어야 합니다. 업데이트가 진행되려면, 서비스 단계 1~2달 사이에 미리 스펙을 준비하고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캐리와 친구들'에는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가 벌써 준비되어 있습니다.
→ 추가 콘텐츠 상세 보기: 투자설명서 17p


최고의 키즈 콘텐츠 캐리가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의 강자 엔브로스를 만났을 때.




막강한 지적재산권(IP) 보유
감성형 게임의 눈높이를 이해하고 있는 개발사
OSMU로의 발전을 추진하는 단계
다양한 게임의 개발 경력을 가진 개발진
게임 콘텐츠로 풀어내기에 용이한 사업성
라이브 서비스의 중요성을 알고 있는 개발사
뚜렷하고 명확한 고객 및 대상
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많은 기술 보유

캐리 콘텐츠는 유튜브 서비스를 시작으로 VOD, 뮤지컬, 페스티벌, 캐리 TV 등 왕성하게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캐릭터의 활용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의 강자 엔브로스와의 만남이 시작됩니다. 

캐리는 현재 최고 주가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번 게임에 인기 캐릭터인 캐리, 캐빈, 엘리가 총출동합니다. 오랜 개발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엔브로스는 와디즈 펀딩을 통해 캐리의 첫 게임화 프로젝트를 완벽하게 런칭하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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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1.귀하는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또한 귀하가 예상하거나 기대하는 수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2.귀하는 와디즈㈜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등을 충분히 확인하였으며, 청약의 주문 시 회사는 투자 위험의 고지 등에 관하여 별도로 정한 방법에 의하여 통지하는 내용에 대하여 확인합니다.
  4. 3.귀하는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목적은 한국거래소의 상장에 있는 것은 아니므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음과 귀하가 예상하는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귀하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5. 4.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6. 5.귀하는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 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7. 6.귀하는 정부가 투자대상인 증권과 관련하여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라는 점과 게재된 투자정보에 관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8. 7.귀하는 청약기간 중에만 한정하여 청약의 철회가 가능하며(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의 철회 불가), 청약기간의 종료 시 모집금액이 발행인이 목표한 모집예정금액의 80% 미달하는 경우 증권의 발행은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9. 8.귀하는 아래 사항들에 대하여도 이해하였음을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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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와디즈㈜는 자본시장법상의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지위에서 온라인소액증권발행인과 온라인소액투자중개계약을 체결하여 위 발행인이 발행하는 증권에 대한 청약 거래를 중개하므로, 모집예정금액에 도달한다고 하더라도 직접 증권의 발행하거나 주금을 납입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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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하게 서술한 것으로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상세한 내용은 와디즈㈜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