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널 굴착을 2배 빠르게! 터널 굴착 혁신기업 ㈜코틈

'지하화'사업의 핵심. 터널 굴착 혁신기업에 좋은 조건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

이 회사에 투자하시면
투자하신만큼 소득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율

3,000만원 이하 100%
3,000만 원 초과 5,000만 원 이하 70%
5,000만 원 초과 30%

101%

모집 목표 200,036,000 원

202,100,000 원 모집완료
+ 12,857,000 원 입금대기중

127 명의 투자자
4 일 남음
주식 발행 모집
나도 지켜보기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지켜보기 취소

이 프로젝트를 지지해주세요!

5,742명에게 확산되었습니다

와디즈 지지서명을 통해 메이커의 멋진 이야기가 세상에 알려질 수 있도록 자신의 SNS채널에 공유해주세요. 메이커에게 입소문마케팅을 통해 힘이 되어줄 수 있습니다.

투자 조건 선택

투자 조건은 투자자들이 더욱 합리적이고 매력적인 조건으로 투자 할 수 있도록, 발행 기업이 투자자에게 제공할 혜택을 투자 조건의 형태로 설계한 것입니다.

빨리 혹은 많은 단위의 투자를 할수록 좋은 조건에 투자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지금 바로 투자해 보세요.

자세히 보기
  1. 10 주 이상 투자 시

    이 투자조건 선택하기

    [슈퍼얼리버드] 선착순 30명 투자자

    마감 선착순 30명

    20,000 원 페이백 혜택

    투자금액과 관계없이 선착순 30명의 투자자에게 2만원의 금액이 페이백됩니다.
    *쿠폰과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

    선택
  2. 10 주 이상 투자 시

    이 투자조건 선택하기

    [얼리버드] 선착순 70명 투자자

    3명 가능 선착순 70명

    10,000 원 페이백 혜택

    투자금액과 관계없이 선착순 70명의 투자자에게는 1만원의 금액이 페이백됩니다.
    *쿠폰과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

    선택
  3. 10 주 이상 투자 시

    이 투자조건 선택하기
    기본

    기본 투자 조건

    제한없음

    본 조건은 페이백 혜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선택
  • 선착순 제한이 있는 투자 조건의 경우, 이미 청약을 진행한 투자자들의 청약 예약 취소, 청약 신청 철회에 따라 실시간으로 달라질 수 있습니다.
  • 투자 조건 내 선착순과 배정 순번은 다릅니다. 따라서 얼리버드 조건 또는 혜택이 있는 조건에 선착순 내 투자했더라도 목표금액이 초과된 상태에서 청약을 진행하여 미배정되었을 시,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증권 발행 조건

투자 매력 Point

  1. 1강남순환 고속도로나 서울양양고속도로 같은 주요 도로의 지하화(터널)계획과 도심지의 대규모 지하공간 개발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한 터널 굴착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2. 2기존 공법보다 2배 빠르고, 최소 25%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PBM(Push Boring Machine)은 발파가 필요없어 도심지에서도 사용가능하여 민원으로 인한 공사 지연을 피할 수 있습니다.

  3. 3국내 유압 브레이커 메이저 생산기업인 S사는 매출 888억, 시가총액 약 800억원입니다. 코틈의 기업가치는 44억원으로,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기업에 좋은 조건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입니다.

투자위험고지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는 높은 기대수익만큼 손실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 전에 투자위험에 대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더보기

와디즈에서 하는 투자는 왜 안전한가? 더보기

사업내용

2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8.02.21 18:18

KAI-KSM 크라우드 시딩 펀드, 코틈에 약 1억원 투자


코리아에셋투자증권에서 운용하는 KAI-KSM 크라우드 시딩 펀드에서 와디즈를 통해 코틈에 약 1억원 (99,975,000원) 투자를 집행하였습니다. 코리아에셋투자증권은 코틈의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기술의 잠재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에 투자를 결정하였습니다.

추가로, 개인사업자에서부터 등록했던 특허출원 및 등록을 향후 정부과제 및 대외공신력 확보를 위해 대표이사 윤영덕에서 (주)코틈으로 특허의 소유자를 변경할 예정입니다.
관련한 내용은 투자설명서 p.19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KAI-KSM 크라우드 시딩 펀드 투자와 더불어 와디즈를 통해 투자해주시는 개인 투자자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드리며, 여러분의 기대와 성원에 보답하도록 정밀한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목표액 성공을 위해 더 많은 공유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사업내용 업데이트 2018.02.01 19:22

  • 정 * *
    430,000원 투자

    개인 소득요건구비투자자
    와디즈 투자 24회

    "코틈의 기술이 실용적이고 혁신적이라고 생각됩니다.
    곧바로 현장에서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져 투자하게 되었습니다."

  • 이 * *
    473,000원 투자

    개인 일반투자자
    와디즈 투자 4회

    "틈새시장을 개척하는 비지니스에 코틈의 신기술이 더해진다면 장차 성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한도때문에 많이 투자하지 못한 점이 아쉽네요."

  • 정 * *
    516,000원 투자

    개인 일반투자자
    와디즈 투자 3회

    "지하화 사업은 계속 확장될 가능성이 높고, 또한 코틈의 기술력이 매우 신뢰가 갑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해보았을 때 굉장히 큰 잠재력이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대도시의 교통혼잡은 매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독한 교통체증에 대해 테슬라모터스 CEO인 일론 머스크는 이런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교통 체증이 나를 괴롭힌다. 난 터널 보링 머신(tunnel boring machine)을 만들거야. 그리고 파기 시작할거야..."

국내에서도 대도시의 교통혼잡은 매년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으며, 수도권의 주요 도로 지하화 사업추진이 발표되고 있습니다. 서부간선도로, 탄천-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등 주요도로의 지하화 사업이 예정되어 있으며 서울강릉 고속철도, GTX수도권 광역철도 등의 지하화 사업과 더불어 서울역에서 노량진 철길을 지하로 내리는 등의 서울 도심지의 지하공간 개발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50년동안 같은 공법.. 이제는 더 빠르고 진화된 새로운 굴착 공법이 필요합니다

이렇게 쾌적한 공간 확보와 교통혼잡 해결을 위해 지하공간 사업이 활발하게 추진되고 있으나,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굴착 공법은 전세계적으로 지난 50년 동안 변화가 없었습니다.  기존 공법인 발파공법의 경우 작업 속도가 느린 것뿐만 아니라 진동 및 소음으로 민원 발생이 잦고, 민원에 의한 공사 중단으로 인해 기간이 늘어나며 추가 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투자 매력 포인트

(주)코틈은 터널 굴착 30년 경력을 바탕으로 현장에서 요구하는 새로운 굴착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POINT 1.
주요 도로의 대규모 지하화 개발로 터널 굴착 수요 증가

2018년 우리나라 전체 예산 429조 가운데 사회간접자본(SOC)은 약 19조로 약 4.4%를 차지하는 거대 산업입니다. SOC의 최근 이슈는 '지하화'입니다.
대도시의 교통혼잡을 해결하고 쾌적한 공간 확보를 위해 종로, 강남, 잠실 등의 대규모 지하공간 개발이 추진되고 있으며 강남순환 고속도로나 서울양양 고속도로 같은 주요 도로의 지하화(터널) 추진계획이 잇따라 발표되고 있습니다.


POINT 2.
기존 공법보다 빠르고, 싸고, 조용하다!

지난 30년간 국내 주요 터널의 기계굴착공정에서 근무하면서 기존 공법의 낙후성에 불편함과 답답함을 느껴왔습니다. (주)코틈은 고효율, 저비용, 저진동&저소음의 3가지 기준을 충족시키는 굴착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그 첫번째 혁신 제품은 유압브레이커를 대체하는 'PBM'(Push Boring Machine)입니다. PBM은 발파가 필요없어 도심지에서도 사용가능하며, 작업 현장을 벗어나면 진동이 감지되지 않을 정도로 조용하여 민원으로 인한 공사 지연을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하는 부분만 굴착할 수 있어 추가 자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POINT 3.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굴착 혁신기업에 좋은 조건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

터널 굴착 분야는 50년 이상 새로운 기술 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은 분야입니다. 기존 발파공법은 100년, 유압 브레이커 굴착 방법은 50년이 넘은 기술로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방법으로 굴착하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의 유압 브레이커 메이저 생산기업인 코스피 상장사 S사는 2016년 기준 매출 888억, 시가총 약 800억원입니다. 50년 넘은 유압브레이커 굴착 방법을 코틈의 새로운 공법기술로 개선하여 유압 브레이커 시장을 대체하는 것이 코틈의 목표입니다.
이번 공모에서의 ㈜코틈의 기업가치는 44억원으로, 성장가능성이 무한한 초기기업에 좋은 조건으로 투자하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드립니다.


기존 굴착공법의 문제점

기존 굴착공법 중 발파공법(NATM, New Austrian Tunneling Method) 작업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발파공법의 문제는 크게 비용, 기간, 민원 발생을 들 수 있습니다.

  • 비용
    발파공정으로 과다굴착이 발생하여 고가의 숏크리트( 일반 콘크리트의 2.5배 가격)를 추가 사용하게 되어 비용이 증가합니다. 
  • 기간
    도심지는 발파가 어렵고, 야간에는 작업 불가(일몰~일출 내에만 가능)하여 공사기간이 길어집니다. 
  • 민원
    발파와 유압브레이크의 진동 및 소음으로 민원 발생이 잦습니다.
    민원에 의한 공사 중단으로 인해 공사기간이 늘어나고, 민원 합의금 비용이 추가 발생합니다. 공사 중단 기간에도 현장은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고정비는 계속 발생하 게 됩니다. 


코틈의 새로운 굴착공법

지난 30년 간 국내 주요 터널의 기계굴착공정에서 근무하면서 기존 공법의 낙후성에 불편함과 답답함을 느껴왔습니다. 현장에서의 아이디어들을 다년간 발전시켜 기술개발 하였고, 2016년 법인으로 전환하면서 신개념 혁신 장비를 실현하였습니다.

고효율(속도), 저비용, 저진동&저소음(민원)의 3가지 기준을 충족시키는 굴착 기술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고효율, 저비용, 저진동&소음


모델 1. PBM(Push Boring Machine)

제일 먼저 아이디어를 혁신 장비로 실현한 제품은 유압브레이커를 대체하는 PBM입니다. PBM은 연암 위주의 굴착 장비로 굴착기에 장착하여 사용합니다.

  • 공기를 동시에 분사하여 분진이 방지되고, 저진동&저소음으로 개발되어 작업 현장을 벗어나면 진동이 감지되지 않습니다.
  • 원하는 부분만 굴착할 수 있어 숏크리트 등 추가 자재비를 절감할 수 있습니다. (하루 5m & 숏크리트 25㎥ 의 작업기준으로 한달 약 5,700만원 절감)
  • 발파가 힘든 도심지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1일 24시간, 355일(10일 휴무 : 명절 9일 노동절 1일) 작업 가능하여 고정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모델 2. CBM (Chisel Boring Machine)

국내 지질구조는 연암과 경암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굴착과정에서 연암 위조의 굴착 장비인 PBM만으로는 효율이 떨어져 이를 보강하기 위한 경암 타격용 파쇄 장비를 추가적으로 개발하였습니다.

  • 스트로크가 매우 짧아 진동이 멀리 전달되지 않아  저진동, 저소음으로 효과적으로 굴착할 수 있습니다.
  • 현장에서서 빠르게 굴착기에 교체 장착할 수 있는 호환장비(어태치먼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 단단한 암석을 초당 50회, 분당 3천회 타격으로 보링(230RPM)과 해머링을 병행 동작합니다.
  • 터널뿐만 아니라 건물 터파기, 도심지 재개발 현장에서 민원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델 3 & 4. DCM(Diamond Cutting Machine) & HBM(Hammer Boring Machine)

극경암 위주의 매우 단단한 암석을 굴착하는 장비입니다.
향후 추가모델로 개발 중이며 도심지공사, 야간작업, 제주도 화산석 굴착에 최적합 장비로 개발될 것입니다. PBM과 CBM을 1set로 1차 시장 진출 후, HBM과 DCM을 최단시간 내에 개발 완료하여 2차 시장진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기업 가치 평가

2018년 1월 (주)코틈의 기업가치는 43.86억원으로 산정하였습니다.
초기 기업의 불확실한 실적을 근거로 하기보다는 현재 코틈이 보유한 자산 및 지적재산권과 기회비용을 근거로 기업가치를 산정하였습니다.

코틈은 개인사업자에서부터 기술개발과 특허출원 및 등록에 자원을 집중하였습니다. 현재 특허 국내 등록 8건, 국내 출원 1건, 일본특허 1건, 중국출원 1건, PCT 출원 2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중 ‘굴삭기를 이용한 소형 보링장치’ 특허가 발명진흥회 평가를 통해 3억원의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자세한 특허 및 등록은 투자설명서 p.19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투자설명서를 확인하려면 로그인하세요.

회원가입 로그인

다른 투자자들의 의견이 궁금하신가요?

투자 위험 주지 및 고지

  1. 본 위험고지서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에 관한 법률(이하 “자본시장법”이라고만 합니다) 제117조의7 제4항에 의하여 귀하가 와디즈 주식회사(이하 “와디즈㈜”라고만 합니다)에 청약의 주문을 하기 전에 투자의 위험을 사전에 충분히 인지할 수 있도록 와디즈㈜가 귀하에게 교부하는 것입니다.
  2. 1.귀하는 투자대상인 금융투자상품은 자본시장법에 따른 “증권”에 해당하므로 원본손실의 위험성이 있으며, 청약증거금 등 투자한 자금의 원본을 회수할 없음에 따른 손실의 위험이 있음을 이해합니다. 또한 귀하가 예상하거나 기대하는 수익의 일부 또는 전부를 얻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2.귀하는 와디즈㈜의 홈페이지에 게재(정정)된 모집되는 증권의 발행조건, 발행인의 재무상태가 기재된 서류 및 사업계획서의 내용, 증권의 취득에 따른 투자위험요소 등을 충분히 확인하였으며, 청약의 주문 시 회사는 투자 위험의 고지 등에 관하여 별도로 정한 방법에 의하여 통지하는 내용에 대하여 확인합니다.
  4. 3.귀하는 금번에 발행되는 비상장 증권의 발행목적은 한국거래소의 상장에 있는 것은 아니므로 증권의 환금성에 큰 제약이 있음과 귀하가 예상하는 회수금액에 대한 일부 또는 전부를 회수할 수 없는 위험이 있음을 이해하며, 귀하가 이를 감당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5. 4.귀하는 시장의 상황, 제도의 변경이 있을 수 있으며, 자본시장법 등 관련법규에 근거하여 투자의 한도에 제한이 있는 경우 이를 준수하여야 함을 이해합니다.
  6. 5.귀하는 자본시장법 제117조의10 제7항에 따라 전문투자자(벤처캐피탈 등)에 대한 매도 등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원칙적으로 6개월간 전매가 제한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7. 6.귀하는 정부가 투자대상인 증권과 관련하여 게재된 사항이 진실 또는 정확하다는 것을 인정하거나 해당 증권의 가치를 보증 또는 승인한 것이 아니라는 점과 게재된 투자정보에 관한 사항은 청약기간 종료 전에 정정될 수 있음을 확인합니다.
  8. 7.귀하는 청약기간 중에만 한정하여 청약의 철회가 가능하며(청약기간 종료일 이후에는 청약의 철회 불가), 청약기간의 종료 시 모집금액이 발행인이 목표한 모집예정금액의 80% 미달하는 경우 증권의 발행은 취소된다는 점을 이해합니다.
  9. 8.귀하는 아래 사항들에 대하여도 이해하였음을 확인합니다.

    1) 와디즈㈜는 온라인소액증권 청약과 관련하여 별도의 수수료는 징수하지 않습니다. 다만, 청약증거금 이체 시 발생하는 이체수수료에 대하여는 귀하가 직접 납부하여야 합니다.
    2) 발행인이 증권의 발행조건과 관련하여 조기상환조건을 설정한 경우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3) 와디즈㈜는 자본시장법상의 온라인소액투자중개업자로서의 지위에서 온라인소액증권발행인과 온라인소액투자중개계약을 체결하여 위 발행인이 발행하는 증권에 대한 청약 거래를 중개하므로, 모집예정금액에 도달한다고 하더라도 직접 증권의 발행하거나 주금을 납입 받지 않습니다.
    4) 청약의 우대차별사유 : 와디즈(주)는 발행인의 요청에 따라 합리적이고 명확한 기준(선착순 등)에 따라 투자자의 자격 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귀하는 위 기준과 조건에 따라 청약거래에 있어 차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10.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하게 서술한 것으로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상세한 내용은 와디즈㈜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