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헤닉게라지스 상장전 마지막 투자기회!

2018 코넥스, 2019 코스닥 상장을 준비하는 모헤닉게라지스의 상환전환우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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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득공제율

3,000만원 이하 100%
3,000만 원 초과 5,000만 원 이하 70%
5,000만 원 초과 30%

110%

80%이상 달성 시 펀딩 성공

목표 금액 700,000,000 원

772,331,250 원 투자 완료
700,000,000 원 배정 완료

578 명의 투자자
종료
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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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조건은 투자자들이 더욱 합리적이고 매력적인 조건으로 투자 할 수 있도록, 발행 기업이 투자자에게 제공할 혜택을 투자 조건의 형태로 설계한 것입니다.

빨리 혹은 많은 단위의 투자를 할수록 좋은 조건에 투자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니 지금 바로 투자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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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투자 조건 내 선착순과 배정 순번은 다릅니다. 따라서 얼리버드 조건 또는 혜택이 있는 조건에 선착순 내 투자했더라도 목표금액이 초과된 상태에서 투자하여 미배정되었을 시 혜택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개인 일반 투자자의 연간 투자 한도가 동일 발행인 기준 200만원→500만원, 누적 투자 금액 500만원→1,000만원으로 확대되었습니다.

증권 발행 조건

투자위험고지

비상장 기업에 대한 투자는 높은 기대수익만큼 손실가능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 전에 투자위험에 대한 내용을 꼭 확인해 주세요. 더보기

투자 매력 포인트

2018년 코넥스 상장, 2019년 코스닥 상장. 확실한 Exit 계획 POINT 1
모헤닉 라인업 수제 자동차 매출, 모헤닉 스테이 매출, 해외 수출, 전기자동차 모헤닉 Ms 출시 등의 실적을 바탕으로 올해 코넥스로 이전 상장 후 2019년 코스닥 상장에 도전합니다.
빠르고 탄탄한 성장 POINT 2
4월 영암 공장 완공, 미국 '팩토리파이브', 영국 '웨스트필드'와 총판 계약, 2020년 전기차 모델 모헤닉Ms를 출시! 빠르게 성장하는 모헤닉을 '모팸'과 '빌더'가 탄탄하게 뒷받침합니다.
100% 소득공제 혜택 POINT 3
모헤닉 게라지스는 벤처기업인증 보유 기업으로 투자금은 소득공제 100% 혜택이 있습니다.(연간 누적투자금액 3,000만원 이하 기준) 투자 수익과 함께 세제 혜택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사업내용

투자설명서 29p에서 상환전환우선주의 주요 권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헤닉 게라지스는

 2016년 1월 첫번째 크라우드 펀딩을 시작으로 

다섯 번의 크라우드 펀딩을

성공적으로 진행했습니다. 

[프로젝트 페이지 바로가기]

1차 펀딩 I 2차 펀딩 I 3차 펀딩 I

모헤닉스테이308 I 모헤닉스테이311 I

지난 2년 동안 모헤닉은 열성적으로 응원해주시는 팬과 투자자와 함께 빠른 속도로 성장해왔습니다. 2018년은 모헤닉 게라지스는 코넥스 상장과 영암 드림팩토리 완공을 앞두고 와디즈와 마지막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합니다.


모헤닉, 다섯 가지 비지니스 모델로 빠르게 성장합니다.

모헤닉은 시장과 정책의 변화에 대비해 오래 전부터 다섯 가지 비지니스 모델을 준비해왔습니다. 리스토어 사업, 수제 자동차 키트 사업, 모헤닉 스테이(브랜딩) 사업, 전기차 사업, 그리고 클래식 카 사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내며 빠르고 탄탄하게 성장하겠습니다.

1. 리스토어 사업

지난해 KBS에서 수제자동차산업의 세계적인 추세에 관한 다큐멘터리가 방영되었습니다. 외국의 경우 수제차 시장과 양산차 시장을 따로 보지 않기 때문에 수제 자동차 시장의 구체적인 규모를 파악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영국에만 해도 100년 넘게 연간 수천 대의 수제차를 생산하며 명성을 이어오는 `모건`을 비롯해 150여 개의 수제차 업체가 있습니다. 미국, 호주, 캐나다에도 800여 개의 회사가 존재하고, 옆 나라 일본에도 `미쯔오카`를 비롯해 수많은 리빌드 회사들이 존재합니다. 미국, 유럽을 중심으로 수제자동차산업은 자동차 산업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이제 시작입니다. 그 역사를 모헤닉이 만들어갑니다.

1) 모헤닉 G

현재 ㈜모헤닉게라지스의 주력 사업으로 20년된 갤로퍼를 베이스로 새롭게 리빌드하여 출시합니다. 모헤닉G 리빌드작업은 아날로그 감성과 수제명품 감성을 핵심전략으로 모헤닉의 브랜드론칭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요구하는 사양에 따라 2,200만원~1억 2,000만원까지 판매가격이 책정되어 있습니다. 모헤닉G 리빌드작업을 통해 기술개발, 부품개발, 공정개선, 빌더 육성 등 수제자동차 기업의 핵심역량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모헤닉G 작업공정 동영상 보러가기

2) 모헤닉 D

모헤닉D는 글로벌 클래식카인 ‘디펜더’를 모헤닉의 자체적인 기술로 세계 최초로 키트 수제자동차 모델로 출시하게 됩니다.

디펜더1983

디펜더는 지금의 랜드로버를 있게 만든 모델로 ‘오리지널 랜드로버’로 1948년 등장이후 1983년 현재의 디자인으로 변경, 디자인을 유지하였습니다. 2015년 디펜더가 단종되면서 전세계 4X4마니아에게 의미가 깊어진 모델입니다. 

 모헤닉 감성의 디펜더, 모헤닉D

모헤닉만의 아날로그 감성을 디펜더에 적용하여 모헤닉D로 전세계 고객을 타겟으로 다시 출시됩니다. 전부품을 키트화 작업중으로 디펜더 레플리카로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올해 랜드로버가 70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디펜더 웍스 V8'는 2억 2천만원에 출시되었습니다. '모헤닉 D'는 4,000만원대 현실적인 가격으로 전세계 4X4 마니아에게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입니다.

2. 키트 수제자동차 사업

1) 모헤닉 로드스터

글로벌 클래식카 ‘1962 쉘비 코브라’ 레플리카인 ‘로드스터MK4’로 유명한 미국의 수제자동차 기업 ‘팩토리파이브’아시아 총판권을 체결하였습니다.

+팩토리파이브 더 알아보기

모헤닉은 ‘팩토리파이브’의 코브라 레플리카 포함한 총 5종 모델의 키트를 조립 생산하여 아시아에 판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헤닉 로드스터’는 존재 자체만으로도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이슈가 되고 있으며, 국내 도로에 운행이 되느냐 마느냐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모헤닉 로드스터'는 새로 개정된 소량생산 인증법을 처음으로 통과하는 차량이 될 것입니다. 첫번째 모헤닉 로드스터가 완성되었고, 파주시 임시번호판을 받아 현재 모헤닉스테이311에 전시중입니다. 

2) 모헤닉 스피드스터

글로벌 클래식카 ‘슈퍼7’으로 유명한 영국의 수제자동차기업 웨스트필드와 ‘슈퍼7’을 포함한 총 2종의 국내 총판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웨스트필드 더 알아보기

슈퍼7 키트

현재 키트카 형태로 ‘슈퍼세븐’ 3대가 키트형태로 수입중이며, ‘모헤닉 스피드스터’ 이름으로 소량생산 인증을 통해 출시될 예정입니다.

3. 모헤닉스테이 사업 

모헤닉스테이는 모헤닉 차량 및 파생상품 영업 전시장으로 바비큐와 핫도그, 수제맥주와 커피와 함께 모헤닉을 느낄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모헤닉스테이311

모헤닉스테이는 모헤닉게라지스가 미국의 ‘할리데이비슨’, 호주의 ‘데우스’와 같이 강력한 팬덤을 가진 브랜드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중요한 공간입니다. 모헤닉스테이는 대중에게 모헤닉을 알리는 홍보 공간, 모헤닉의 철학을 체험하여 팬으로 진화할 수 있는 체험 공간, 충성도 높은 모팸과 함께 하는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입니다.

실제로 모헤닉스테이는 각 개별 법인으로 모팸의 참여를 핵심으로 설립되었습니다. 각 모헤닉스테이 법인은 모헤닉게라지스와 위탁운영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현재 모헤닉스테이 308과 311 두곳이 운영중이며, 성남(용인)의 세번째 스테이의 법인 설립중입니다. 2018년에는 모헤닉스테이 5호점까지 오픈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13일 오픈한 모헤닉스테이308은 광고를 전혀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SNS, 블로그에 방문기가 상당수 올라오고 있고, 보름만에 매출액이 3,000만원을 기록했습니다. 지난달까지의 실적을 기준으로 각 스테이의 연매출은 5억원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전기 자동차 사업

모헤닉게라지스는 설립 때부터 모헤닉만의 독자모델을 개발하여 생산하는 꿈을 꾸었습니다. 내연기관 자동차에 비해 부품 수나 비용이  적은 전기차의 특성덕분에 그 꿈을 실현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모헤닉의 첫번째 독자모델이 될 전기자동차 모헤닉Ms는 2020년 출시를 목표로 4X4 전기자동차에 필요한 부분을 하나씩 준비하고 있습니다.

모헤닉Ms

모헤닉 Ms는 2세대 전기차인 테슬라3, GM볼트, 현대의 코나EV, 니로EV와 비교해 성능은 비슷하고, 가격은 약간 저렴한 수준(보조금 지급시 천만 원 후반대)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4X4(SUV) 모델이라는 점, 모헤닉만의 감성적인 디자인, 크롬코크 구조보다 안전성이 뛰어난 프레임 구조를 사용하기 때문에 다른 2세대 전기차들과 확실한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Elaphe사, 프로틴사와 인휠모터 공급계약

전기자동차의 핵심인 모터는 4X4답게 각자의 바퀴에 개별 모터가 장착된 인휠모터를 적용할 예정입니다. 전세계 인휠모터 기업 가운데 이미 실적을 보유한 Elaphe사와 프로틴사와 공급계약이 체결하였습니다.

 Elaphe사의 인휠모터는 제로백 4초대의 성능과 최고시속 210km로 다양한 주행모드를 지원합니다.

모터 뿐만 아니라 다른 부품들을 공급받기 위해 국내외 기업들과 접촉하며 모헤닉Ms에 적합한 최적의 파트너를 찾기 위한 노력은 계속 진행중입니다

2) 전기자동차를 생산하기 위해 자동차부품연구원, 서울대, 포스코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외 여러 IT기업과 연구기관, 대학 및 유관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3) 모헤닉Ms은 4X4 전기자동차의 성능을 좌우할 수 밖에 없는 주요 부품 경량화를 위해 직접 개발도하고 있습니다

(1) 프레임 경량화 : 특수 알루미늄 소재로 개발한 프레임을 통해 약 60kg 경량화에 성공하였습니다. 자동차부품연구원을 통해 가볍지만 굽힘강도와 비틀림강도는 기존 스틸 프레임 못지 않음을 확인하였습니다.

(2) 바디 경량화 : 경주용 자동차에서 사용하는 넷스트럭처 구조를 준비중입니다. 넷스트럭처 구조는 경주용 자동차에 사용되는 만큼 가볍고 안전합니다.

나아가 모헤닉 게라지스는 

오픈소스형 전기자동차 플랫폼을 개발하여 

전세계 누구나 자동차를 쉽게, 

큰 개발비용없이 만들 수 있게 할 것입니다.

5. 클래식카 사업

오래 기획했지만 공간 문제로 진행하지 못했던 클래식카 사업이 2018년 상반기 영암공장 완공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해외 명품 클래식카의 복원뿐만 아니라 국내 모델 등 15년~25년의 올드카들을 전체복원, 세미복원 등의 등급으로 상품화하여 모헤닉 클래식이라는 브랜드로 유통하게 됩니다. 올드카에 대한 감성적 본능과 경제적 이점이 국내의 15~25년된 중고차 복원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모헤닉 패밀리 '모팸'과 함께 탄탄하게 성장합니다.

16,000여 명의 온라인 팬과 충성도 높은 1,000여 명의 주주들이 모헤닉 패밀리 '모팸'으로 함께합니다. 사실 모헤닉이 처음 크라우드펀딩을 하기로 했을 때 모헤닉의 CFO나 투자기관 관련자들은 모두 반기지 않았습니다. 소액주주가 많아지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한국벤처투자 심사과정에서 어떤 VC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거액을 투자유치하는 것도 아니고 

그리 크지 않은 금액으로 주주들만 많아지는데 그렇게 되면 우리 VC들은 투자를 꺼리게 됩니다.


모헤닉 정도면 VC들과도 충분히 접속할만 한데 굳이 크라우드펀딩을 선택한 이유가 뭐죠?

저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물론 경영자 입장에서는 VC에서 몇십억을 투자유치하는 게 더 좋을 수 있죠. 하지만 우리는 단지 기술을 만드는 기업이 아닌 문화를 만드는 기업입니다. 문화는 대중들의 공감과 동참을 이끌어 내지 못하면 절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지금 우리에게는 당신들의 100억보다 수백명의 십시일반으로 만들어진 10억이 더욱 가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들의 돈은 단지 액면가 100억의 가치이지만 

 수백명의 소액주주들은

투자 금액의 수십, 수백배 이상의 가치를

만들 수 있다고 믿기 때문입니다.

저는 제 결정에 눈곱만큼도 후회가 없습니다.

모헤닉에게 100억을 투자하는 VC대표가 모헤닉G를 구입할 확률보다 쌈짓돈을 꺼내어 모헤닉에 응원을 보내는 사람이 미래에 모헤닉의 오너가 될 확률이 더 높다고 판단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1,000여 명의 미래 모헤닉 오너들을 얻었다고 생각하고 그들이 모두 모헤닉의 가족 '모팸(Mohenic Family)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우리 모팸이 앞으로 대한민국의 수제자동차 문화와 산업을 이끌어 내는데 그 무엇보다 가장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다고 확신합니다.

-모헤닉게라지스 대표 김태성-

[모헤닉 게라지스] 블로그에서 모헤닉과 모팸 더 알아보기

모팸이 함께한 2016년 MOHENIC CLUB DAY 스케치 영상

실제로 모헤닉 게라지스는 자동차에 대한 애착과 팬들의 응원으로 여기까지 왔습니다. 아버지가 25년 된 갤로퍼를 생각하는 것처럼 자동차에 대한 마음, 팬분들과 맺어온 인연을 소중히 여기며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가겠습니다. 모헤닉의 마지막 크라우드 펀딩이자 새로운 시작을 함께해주세요.

[모팸이 함께하는 모헤닉 게라지스에 꼭 투자해야하는 이유 더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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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위 사항들은 청약의 주문 거래에 수반되는 위험∙제도 및 청약의 주문 거래와 관련하여 귀하가 알아야 할 사항을 간략하게 서술한 것으로 귀하의 위 거래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모든 위험과 중요 사항을 전부 기술한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상세한 내용은 와디즈㈜ 및 관계법규를 통하여 확인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 고지서는 청약의 주문 관련 법규 등에 우선하지 못한다는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