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맥주를 잇는 새 라인업 '서울, 한강, 양평 맥주'

'강서맥주'에 이어 신제품 '서울, 한강, 양평 맥주'를 생산할 세븐브로이의 세 번째 브루어리, 세븐브로이양평(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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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만 원 초과 30%

87%

80%이상 달성 시 펀딩 성공

목표 금액 499,618,000 원

436,112,000 원 투자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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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매력 포인트

안정적이고 높은 순이익률을 바탕으로 적극적인 배당정책 POINT 1
2018년 7월부터 ‘서울, 한강, 양평 맥주’ 생산이 시작되며, 2019년 매출 30억원, 당기순이익 6억원을 목표로 매년 투자금의 5~9% 배당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강서생맥주를 생산하는 세븐비어는 2017년 매출 23.74억원, 순이익 4.31억원으로 주주에게 투자금의 5%금액을 배당하였습니다.
수제맥주 시장 성장성 기대와 개선되고 있는 주세법 POINT 2
수제맥주 최고 선진국인 미국의 경우 수제맥주의 점유율이 12.2%입니다. 우리나라도 점차 수제맥주 점유율이 현재 1%에서 10%대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중소기업에 유리하게 주세법이 지속적으로 개정되고 있어 세제혜택으로 인한 수익 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출구전략 _ KSM시장 거래 활성화와 코스닥 상장 POINT 3
액면분할로 주식수를 늘리고, 많은 주주를 모셔 KSM시장에서도 언제든지 거래가 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서울, 한강, 양평 맥주의 인기가 많을수록 수제맥주가 대중화될 것입니다. 수제맥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할수록, 세븐브로이양평(주)의 코스닥 상장도 빨라질 것입니다.

사업내용

2017년은 세븐브로이에게 특별한 한해였습니다. 

'강서맥주'가 대중적인 맛의 레시피와 지역맥주 컨셉으로 SNS 화제를 일으키며 시장에 연착륙하였고, 문재인 맥주로 청와대까지 진출하여 대중적인 인지도도 얻었습니다. 

세븐브로이양평(주)은 '강서맥주'에 이어 신제품 '서울, 한강, 양평 맥주'를 생산할 '세븐브로이'의 세 번째 브루어리입니다. 전공정 자동화비용절감생산효율을 크게 개선하여 수입맥주와 비교할만한 가격경쟁력을 갖춘 것이 강점입니다.

풍미로운 맛 뿐만 아니라 가격에서도 만족할만한 '서울, 한강, 양평 맥주'를 세븐브로이와 함께 만들어갈 투자자를 찾습니다.


2017년 병맥주 판매순위 1위,
세븐브로이를 대표하는 '강서맥주'

강서맥주는 2016년 10월 홈플러스 전국 모든 매장을 통해 처음 출시하였습니다. 홈플러스 내 매출에서 국내외 대기업, 글로벌 유명 수입맥주들을 제치고 500ML미만 병맥주 판매순위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홈플러스의 판매 실적과 SNS에서 강서맥주가 맛있는 국내 맥주로 인정받기 시작하면서 2017년 4월 CU편의점에 입점하였습니다.
2016년부터 편의점의 맥주매출이 대형마트를 역전할 정도로 편의점은 맥주시장에서 가장 큰 유통채널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맥주시장에서 편의점 입점이 갖는 의미는 큽니다.

관련 기사 : 혼술 문화 확산으로 주류판매, 편의점이 대형마트 앞질러


청와대 만찬주

2017년 7월 문재인 대통령이 대기업 총수들과 미팅에서 만찬주로 강서맥주를 선택하였습니다.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를 기록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맛있는 맥주로 온라인상에서 화제가 되고, 청와대 만찬주 이벤트까지 강서맥주의 인기를 세븐브로이 횡성 브루어리의 생산캐파가 따라가지 못해 지난 여름 성수기내내 물량부족 품절을 겪었습니다. 지난 여름 자체 월최고 매출액을 기록하였고, 성수기 이후에도 예년에 비해 매출액이 한단계 상승하였습니다.

강서생맥주를 생산하는 세븐비어는 2017년 매출 23.74억원, 순이익 4.31억원으로 주주에게 투자금의 5%금액을 배당하였습니다.

세븐비어 2017년
매출 23.74억원, 순이익 4.31억원
투자금의 5% 배당


2018년
물 맑은 양평에서
서울, 한강, 양평 맥주가 출시됩니다.

세븐브로이가 가장 먼저 해결해야할 과제는 생산능력 확충이었습니다.
작년부터 많은 투자자와 파트너를 만나왔고, 9월 세븐브로이양평(주) 법인을 설립하고 경기도 양평에 공사를 시작하였습니다.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다대리 205번지에 약3,300평 대지에 세븐브로이양평(주)을 시작으로 총 3개의 브루어리를 건설할 예정입니다. 

전공정 자동화
수입맥주와 경쟁할 수 있는
가격경쟁력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강서맥주는 맛은 만족스럽지만, 가격이 비싸서 아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수입맥주와 경쟁할 수 있을 정도의 가격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브루어리 설계단계에서부터 준비했습니다. 브루어리 초기에 기계장치 자금이 많이 소요되지만, 전공정 자동화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주세는 맥주의 생산원가(과세표준)에 비례해서 세금이 늘어나는 구조입니다. 생산원가를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전공정 자동화로 확보된 생산경쟁력을 맥주 가격인하에 적용하여 그 혜택을 소비자에게 돌려주려 합니다. 기존 강서맥주는 3개 만원이었으나 '서울맥주'는 4개 만원의 가격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비싸지만 풍요로운 맛 때문에 먹는 맥주가 아니라, 가성비 좋은 대중적인 맥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가성비 좋은 대중적인 맥주
서울, 양평, 한강 맥주

'서울, 양평, 한강 맥주' 레시피

시원하고 청량감이 매력적인 라거맥주에 익숙한 우리나라 소비자들에게 깊은 풍미의 에일맥주에 대한 이질감 때문에 시장에서 반응이 제한적이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강서맥주'는 페일에일로 성과를 거두었고, 강서와는 다른 맛의 페일에일 '서울, 한강, 양평맥주'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직하게 만든 맥주, 세븐브로이

맥주는 물, 맥아, 홉, 효모 외에 일체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아야 제대로 된 맥주입니다.
주재료인 맥아 외에 비용절감을 위해 전분이나 옥수수가루를 일체 사용하지 않습니다. (우리나라는 전체 원재료 중 맥아 비율이 10%만 넘어도 맥주로 인정합니다.)
맥주의 향과 맛을 결정하는 홉은 일반 맥주에 비해 최대 10배 많게 투입하여 원재료를 아끼지 않고 제대로 만들고 있습니다. 

오리지날 그래비티(Original Gravity) 공법으로 물 타지 않은 맥주

우리나라 대기업 뿐만 아니라 글로벌 맥주회사들은 하이 그래비티 공법으로 초기에 맥즙을 진하게 만들어 알코올 도수 7~8도로 높인 다음 병이나 캔에 담기 직전에 20~30%의 탄산수를 첨가해 알코올 도수를 4~5도로 낮추고 있습니다. 발효, 숙성을 위한 탱크 사용을 줄일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에 세븐브로이의 모든 맥주는 맥즙의 농도를 처음부터 4~5도로 맞추어 나중에 탄산수를 첨가하지 않습니다. 숙성 기간에 물까지 같이 발효되기 때문에 깊은 풍미가 느껴집니다.


1세대 크래프트 맥주회사,
(주)세븐브로이맥주

세븐브로이맥주(주)는 2000년 초반 서울 강서구 발산역 사거리에 위치한 '카리브'라는 브루펍(마이크로 브루어리)로 시작하였습니다. 서울역 600평 규모의 브루펍 '트레인스'도 운영하였습니다. 

2011년, 첫 번째 맥주회사인 세븐브로이맥주를 설립하였고, 강원도 횡성에 브루어리를 세웠습니다. 우리나라 최초 에일맥주인 세븐브로이IPA캔을 출시하였고, 이어서 다양한 라인업 6종(바이젠, 필스너, 임페리얼IPA, IPA, 스타우트, 페일에일)의 맥주를 출시하였습니다.

횡성에 두번째 브루어리인 세븐비어(주)를 설립하면서 생존에 성공하였고, 2016년 '강서맥주'를 출시하면서 맥주회사로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세븐브로이는 2019년까지 총 4개의 브루어리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 강원도 횡성
    - 세븐브로이맥주 : 강서병맥주, 기타 브랜드 병 및 캔맥주
    - 세븐비어 : 세븐브로이 모든 브랜드의 케그 생맥주
  • 경기도 양평
    - 세븐브로이양평 : 서울, 한강, 양평 병맥주
    - 세븐브로이청운(설립중) : 강서, 서울 등 500ml 캔맥주
브루어리 건설 일정
2017년 9월 _ 세븐브로이양평(주) 법인 설립
2017년 11월 _ 제 3자배정으로 10억원 투자유치
2017년 11월_ 브루어리 건축시작, 기계장치 주문
2018년 3월 _ 브루어리 완공
2018년 4월 _ 기계장치 셋팅 완료, 브루어리 테스트 생산
2018년 5월 _ 맥주 레시피 및 디자인 확정
2018년 7월 _ 서울, 한강, 양평 맥주 생산시작


물 맑은 양평에서
17년 경력의 국내 최고 브로마스터가 빚은
서울, 한강, 양평맥주


증권 발행 조건

우선주 존속 기간
발행일로부터 100년
상환권
청구기간
발행일로부터 5년 이후터 존속기간 이내
청구기간 연장 가능 여부
O
상환 조건
상환 이자율 0%
전환권
청구기간
발행일로부터 5년 이후부터 존속기간 이내
청구기간 연장 가능 여부
O
전환조건
보통주 1:1 전환
우선배당권
최저배당이율
발행금액의 연 0%
참가적배당
O
누적적배당
X
※ 상환청구는 발행일로부터 5년 이후 매년 열리는 정기주주총회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신청하여야 하며, 상환청구가 있는 마지막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현금으로 일시상환됩니다.
※ 존속기간 이내에 권리가 행사되지 않은 경우, 존속기간 말일에 보유하고 있는 우선주는 보통주로 자동 전환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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