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이제, 메이커와 메시지로 문의하세요.

리워드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 어디다 남겨야할지 정확히 몰라 댓글에 남깁니다. (이** 님)
서포터에게 문의가 댓글과 개인 연락처 등등 산발적으로 들어와 관리가 힘듭니다. (힐** 님)
다소 민감한 이야기를 메이커와 해야하는데 마땅한 채널이 없네요. (강** 님)
사생활 문제 때문인지 개인 연락처로 문의하기가 살짝 부담스러워요. (김** 님)
문의가 들어와도 해당 서포터의 펀딩정보를 따로 찾아야해서 불편합니다. (트래블*** 님)

누구나 한 번쯤 이러한 불편함을 느껴보셨을 거에요 그리고 와디즈는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했어요 그리고 메시지 서비스의 특별한 경험을 통해 해결하려 합니다. 지금부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이하 "메시지")를 소개합니다.


1. 문의를 시작하는 진입구

프로젝트 상세페이지(메시지는 '리워드'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에 있는 '메이커정보' 영역을 보시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진입구 버튼이 생겨난걸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의 메이커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댓글과 펀딩하기 버튼 하단 및 펀딩 내역등에서 진입 가능합니다.

메이커에게 문의하기는 리워드 프로젝트에서만 가능합니다.


2. 메이커와 대화를 통해 문의하기

메이커와 서포터 둘만의 대화 공간에 진입한 뒤 메이커에게 메시지를 남겨보세요 메이커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아마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사진으로 문의를 보내거나 받고 싶을 때 왼쪽 하단의 이미지 아이콘을 통해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펀딩한 서포터는 상단에 펀딩정보가 표출되어 조금 더 간편하고 빠르게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진 전송은 하루 5회만 가능합니다.


3. 새 메시지를 확인하거나 정리하기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하거나 이전에 대화했던 메시지는 모바일의 드로워나 웹의 프로필에서 '메시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안 읽은 메시지)는 점으로 표시되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개설한 메이커는 대화를 즐겨찾기 하거나 프로젝트별, 즐겨찾기, 안 읽은 메시지를 솔팅해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드립니다. (즐겨찾기 기능과 솔팅기능은 메이커에게만 제공됩니다)

'즐겨찾기' 기능은 메이커에게만 제공됩니다.


4. 메시지는 와디즈의 모든 환경에서 구동합니다.

메시지 서비스는 와디즈를 접속할 수 있는 모든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하며 언제 어디서든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센터와 APP푸시,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와디즈APP을 다운받으시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새 메시지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iOS APP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APP 다운로드

각 운영체제별 앱스토어에서 '와디즈'를 검색해서 와디즈APP을 다운받아 보세요!


5. 메시지는 와디즈 운영정책을 따릅니다.

메시지에서 나누는 대화는 자유로우되 그에 따른 책임 또한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상대방이 불쾌하다고 느끼거나 저속한 언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편파, 차별적인 발언 및 외설, 분열을 조장하는 언어는 부적절합니다. 무엇보다 상대방을 위협하거나 괴롭히는 행위는 사용된 언어와 관계없이 용납되지 않습니다. 와디즈는 건전한 크라우드펀딩 문화 육성과 메이커 -서포터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하여 서비스에 대한 규제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정책은 와디즈를 이용하는 메이커와 서포터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메시지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다구요?
그럼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서비스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 와디즈 프로덕트디자인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