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메이커와 메시지로 문의하세요.
리워드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는데 어디다 남겨야할지 정확히 몰라 댓글에 남깁니다. (이** 님)
서포터에게 문의가 댓글과 개인 연락처 등등 산발적으로 들어와 관리가 힘듭니다. (힐** 님)
다소 민감한 이야기를 메이커와 해야하는데 마땅한 채널이 없네요. (강** 님)
사생활 문제 때문인지 개인 연락처로 문의하기가 살짝 부담스러워요. (김** 님)
문의가 들어와도 해당 서포터의 펀딩정보를 따로 찾아야해서 불편합니다. (트래블*** 님)
누구나 한 번쯤 이러한 불편함을 느껴보셨을 거에요 그리고 와디즈는 어떻게 하면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지 항상 고민했어요 그리고 메시지 서비스의 특별한 경험을 통해 해결하려 합니다. 지금부터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이하 "메시지")를 소개합니다.
프로젝트 상세페이지(메시지는 '리워드'에서만 사용가능합니다)에 있는 '메이커정보' 영역을 보시면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진입구 버튼이 생겨난걸 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해당 프로젝트의 메이커에게 문의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댓글과 펀딩하기 버튼 하단 및 펀딩 내역등에서 진입 가능합니다.
메이커와 서포터 둘만의 대화 공간에 진입한 뒤 메이커에게 메시지를 남겨보세요 메이커 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아마 빠르게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 겁니다. 만약 사진으로 문의를 보내거나 받고 싶을 때 왼쪽 하단의 이미지 아이콘을 통해 바로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펀딩한 서포터는 상단에 펀딩정보가 표출되어 조금 더 간편하고 빠르게 이야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메시지가 도착하거나 이전에 대화했던 메시지는 모바일의 드로워나 웹의 프로필에서 '메시지'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 메시지(안 읽은 메시지)는 점으로 표시되어 있어 쉽게 구분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개설한 메이커는 대화를 즐겨찾기 하거나 프로젝트별, 즐겨찾기, 안 읽은 메시지를 솔팅해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해드립니다. (즐겨찾기 기능과 솔팅기능은 메이커에게만 제공됩니다)
메시지 서비스는 와디즈를 접속할 수 있는 모든 디바이스 환경을 지원하며 언제 어디서든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림센터와 APP푸시, 이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와디즈APP을 다운받으시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새 메시지 알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메시지에서 나누는 대화는 자유로우되 그에 따른 책임 또한 전적으로 본인에게 있습니다. 상대방이 불쾌하다고 느끼거나 저속한 언어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또한 편파, 차별적인 발언 및 외설, 분열을 조장하는 언어는 부적절합니다. 무엇보다 상대방을 위협하거나 괴롭히는 행위는 사용된 언어와 관계없이 용납되지 않습니다. 와디즈는 건전한 크라우드펀딩 문화 육성과 메이커 -서포터간의 원활한 소통을 돕기 위하여 서비스에 대한 규제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운영정책은 와디즈를 이용하는 메이커와 서포터 모두에게 적용됩니다.
메시지 서비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싶으시다구요?
그럼 '메이커에게 문의하기' 서비스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
감사합니다.
- 와디즈 프로덕트디자인그룹
공지 말머리의 다른 게시글
공지 [지원사업] 스타트업 펀딩 지원 프로그램 참여 메이커 모집 (~5/17)
와디즈 2024.04.18
공지 [약관/정책] 광고 취소에 따른 취소 수수료 개정 안내 [와디즈 광고]
와디즈 2024.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