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리워드 서비스 펀딩금 반환정책 시행 공지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와디즈는 2020년을 맞이하여 서포터 회원님들이 더욱 신뢰하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펀딩금 반환 정책을 준비하였고, 그 시작점으로 지난 11,12월 사이트 공지사항 및 언론보도를 통해 2020년 3월부터 시행하기로 약속드렸던 리워드 펀딩서비스 관련 펀딩금 반환정책을 오늘 (17일)부터 시행합니다.

※ 2019.12.18일자 언론보도 > “와디즈, 내년 3월부터 ‘펀딩금 반환정책’ 시행”  (출처 : 한국경제)


펀딩금 반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최소시간을 감안하여 올 3월 중 시행 예정이었으나, 시스템이 완비되지 않더라도 조금 더 빨리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와 같으며 앞으로도 더 좋은 서비스로 보답하는 와디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 펀딩금 반환정책 시행 일시

2020년 1월 17일 (금)


2. 펀딩금 반환정책 대상

1) 1월 17일 (금) 기준 와디즈에서 진행중 (프로젝트가 종료되지 않은)인 프로젝트 및 앞으로 신규 오픈되는 프로젝트 전체

2) 1월 17일 (금) 이전 펀딩기간이 종료된 프로젝트는 와디즈 펀딩금 반환정책 대상에 해당하지 않으며, 각 프로젝트 별로 펀딩안내 페이지의 교환/환불/AS 정책에 따라 펀딩금 반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펀딩금 반환기준

1) 배송 지연 시 반환 기준
메이커가 약속한 리워드 발송 시작일보다 90일 이상 지연된 경우, 서포터는 펀딩금 반환 신청 가능

※ 정책 변경 안내
2020.12.10부터 메이커가 약속한 리워드 발송 시작일보다 리워드 발송이 지연된 경우, 서포터는 펀딩금 반환 신청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히보기
2020.12.10 이후에 제출된 프로젝트에 한하여 변경 정책이 적용되며, 서포터 회원님들은 프로젝트 - 반환・정책 탭에서 프로젝트별 적용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제품 하자 시 반환 기준
- 리워드 제품 수령일로부터 7일 이내 펀딩금 반환 신청 가능

정책 변경 안내

2021.07.27부터 리워드에 하자 사유가 발견된 경우, 서포터 회원님들은 제품 수령일로부터 14일 이내에 펀딩금 반환 신청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히보기

2021.07.27이후 제출된 프로젝트에 한하여 변경 정책이 적용되며, 서포터 회원님들은 프로젝트 - 반환・정책 탭에서 프로젝트별 적용 정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 상세 운영정책 기준에 근거하여 하자로 인정될 경우 신청 가능
- 크라우드펀딩 특성상, 펀딩 종료 후 단순 변심에 의한 신청은 불가

3) 예외 사항  
예정보다 정책 적용을 일찍 진행함에 따라, 현재 이미 오픈하여 진행 중 ~ 이미 오픈 준비가 완료되어 대기 중인 프로젝트의 경우, 각 프로젝트의 펀딩안내 페이지에 고지된 교환/환불/AS정책이 우선 적용되며, 메이커 정책이 부재한 경우에는 본 펀딩금 반환정책이 적용됩니다. 자세한 부분은 각 프로젝트의 펀딩 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상세 펀딩금 반환 기준 > 펀딩금 반환 운영정책 바로가기 링크


4. 펀딩금 반환 신청 방법 및 절차

1) 기존에는 서포터가 펀딩금 반환을 메이커에게 직접 요청했으나, 앞으로는 모든 펀딩금 반환요청 접수는 와디즈를 통해 진행하고, 펀딩금 반환이 결정된 경우 와디즈가 카드 결제 취소 방식으로 펀딩금이 반환됩니다.

2) 시스템 적용 이전에 시행하다보니 펀딩금 반환 접수 후 응대, 처리까지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음을 다시한번 양해 부탁드립니다.

 

더욱 신뢰할 수 있는 와디즈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와디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