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2016년! 어떻게 마무리 하셨나요? 많은 사람들이 연말이면 친구들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하고, 가족과 함께 맛있는 걸 먹기도 하는데요! 여기, 아주 특별하게 연말을 마무리 한 와디즈인(일명 와디지앵)들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하려 합니다. : ) 


(평소 접해보지못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음식에 격앙된 와디지앵들)

작년 12월 28일, 와디지앵들은 업무를 조금 일찍 마치고 한 카페에 모였답니다.  바로, 와디즈의 2016년을 마무리하는 <수고했어, 와디즈> 에 참석하기 위해서였죠. 예쁜 카페를 통째로 빌려 진행된 행사에는, 맛있는 음식과 분위기있는 와인까지 곁들여졌습니다.

(카페 사장 포스 물씬 내는 저 남자분은 사실 와디즈의 모바일랩의 쾌남 조인식 프로님 입니다.)

맛있는 음식을 먹은 뒤에는 함께 1년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올 해 처음 시작되고 정말 많은 일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특별히 사업적인 부분이 아니라, 우리 개개인의 이야기에 집중해서 1년을 돌아보았습니다. 

와디즈의 알파고를 담당하는 장민영 프로님이 월마다 있었던 이야기를 해주셨는데요. 정말 수많은 변화가 1년 사이에 일어났던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와디지앵들이지만, 1년 새 정말 많은 일이 있었구나 하며 놀라던 모습들이었습니다.


(코딩된 대로 매끄럽게 발표를 잘 하는 와디즈 알파고 장민영 프로님. 
행사진행도 로봇처럼 완벽하게 처리해주신 덕분에 당일 버그는 하나도 없었다고 합니다.)

와디즈는 1년 새 많은 새로운 식구를 맞이하기도 했습니다. 작년 송년회때보다 거의 2배에 가까운 인원이 이번 송년회에 참석했으니까요! 이처럼 저마다 다른 사람들이 있지만, 장민영 프로님이 찾은 한 가지 공통점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바로 다들  "세상이 좋아지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 는 신념을 갖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여전히 크라우드펀딩을 모르는 사람도 많고, 주어진 과제는 더욱 많지만 이런 신념 덕분에 와디지앵들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는 말을 했을 때는 모두가 고개를 끄덕이기도 했습니다.       

(수고했어, 개발. 이러니까 뭔가 뉘앙스가 묘하네요. 이런.... 개발!!!!.......팀 화이팅!) 

끝으로는 서로 수고했다고 위로하며 상을 주기도 했습니다. 대표로 몇 분만 상을 받긴 했지만, 사실 모두가 수고했다는 것을 알기에 모두 즐겁게 끝까지 자리에 함께했습니다.

한 해를 마감하였던 송년회. 누구도 눈치보지 않고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자리였습니다. 또한, 서로가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내년에도 만들어갈 새로운 변화를 기대하기도 했습니다. 2017년에는 와디즈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누구도 알 수 없지요.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이들이 신념을 가지고 내년에도 계속해서 새로운 일을 만들어낼 것이라는 점입니다.

와디즈의 변화.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주세요 : )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와디즈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