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펀딩

      와디즈 펀딩에 대해 알고 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최근 극장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영화 <너의 이름은.>(감독 신카이 마코토)과 <판도라>(감독 박정우)는 특별한 공통점을 갖고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두 영화 모두 와디즈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영화 투자를 진행했다는 점입니다.



영화투자, 관객에서 투자자로

‘크라우드펀딩 영화투자’는 아직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개념일 것 같습니다. 간단히 설명 드리면 ‘다수의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자금을 모아 영화에 투자하는 것’을 크라우드펀딩 영화투자라고 합니다. 영화를 단순히 좋아하는 것을 넘어 투자까지 한다고 해서 ‘덕투일치’라는 용어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영화계의 다양성을 꽃피우다

영화를 관람하던 관객들이 직접 투자를 하게 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첫째로, 작지만 의미 있는 좋은 영화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블록버스터 중심의 획일화된 제작 환경에서 ‘크라우드펀딩 영화투자’는 영화계의 다양성을 꽃피우는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입니다.



매력적인 수익의 기회

또한 영화투자는 매력적인 수익의 기회를 제공하면서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너의 이름은.>은 13일 현재 170만 관객을 돌파하며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개봉 전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했던 투자자들은 이번 주 (1/9~13) 연 30 ~ 50%의 이자수익률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물론, 손실의 위험성도 존재합니다. 투자자는 이러한 위험성을 염두에 두고 다양한 요소를 고려해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