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투자 프로젝트에서 특히나 눈여겨보게 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100인의 배심원단의 피드백입니다.  

100인의 배심원단 피드백은 투자자들께 큰 빛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투자자들께 환한 불빛을 밝히는 등대 역할을 할 것입니다. 2017년 상반기 와디즈 100인의 배심원단의 A to Z를 소개드립니다 :) 



와디즈가 믿고 있는 심사 시스템
  
와디즈는 지식인들의 모임, 집단지성이 비상장기업 투자의 새로운 심사시스템이 될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일반투자자뿐만 아니라 각 산업분야의 전문가인 배심원이 기업에 대해서 다양한 질문과 의견을 개진하면서 기업에 대해  분석하고 토론할  있는 분위기를 이끄는 이지요.





배심원단의 질문, 모두의 궁금증 해소
  
실제로 와디즈에서 자금 모집을 하는 기업들은 100인의 배심원단의 날카로운 피드백을 답글에 얼마나 잘 대답을 하는지가 중요합니다. 때로는 비판적인 피드백을, 때로는 따사로운 피드백에 대답하며 배심원단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것이 아닌 투자자 전체의 궁금증을 해소합니다. 



 발행기업의 진면목을   있는좋은 기회
  
배심원단의 피드백으로 인해 모두가 윈윈할 수 있습니다. 발행기업에게는 대표의 사업에 대한 관점, 포부 등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창구가 되고, 투자자들에게는 온라인 IR이라는 제한된 정보에 추가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자랑가득 온라인IR 파헤칩니다배심원 피드백
  
자금을 모집하는 기업 입장에서는 온라인IR에 좋은 내용만을 쓸 수 밖에 없겠지요.
 물론 그 내용들은 모두 와디즈에서 사실확인을 한 '진실'이지만
 투자자 입장에서는 그 좋은 면 외에 또 다른 이면은 없는지
 조금 더 비판적이고, 보수적인 입장으로 바라보고 분석하고 발행기업은 이에 성심을 다해 답변합니다.



#스타트업프로젝트_좋은_피드백_당근형

이처럼 생소한 분야로 투자자에게 와닿지 않는 노력에 대한 진가를 인정해주는 진심어린 피드백은 발행기업에게 큰 힘이 됩니다. 또한 특허 출원 등 비즈니스 프로세스상 전략 우위를 점하는 것의 의미는 일반 투자자들이 파악하기 어려운데요. 이러한 전문적 피드백은 좋은 기업을 성공으로 이끌어줍니다.



#스타트업프로젝트_좋은_피드백_채찍형  


이와 같은 피드백은 투자자가 궁금했던 가려운 곳을 긁어줄뿐더러, 발행기업에게 피가 되고 뼈가 되는 피드백입니다. 발행기업의 성공을 위한 조건은 무엇인지 짚어줄 뿐 더러, 그 조건들과 현재 상태에 대한 괴리를 객관적으로 제시합니다. 이렇게 던진 의문과, 그에 대한 발행기업의 답변은 온라인 IR 보다도 투자자들의 의사결정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문화프로젝트_좋은_피드백 


문화 콘텐츠에 대한 피드백은 발행기업에 대한 피드백과 다를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IR도 중요하지만 콘텐츠 자체가 콘텐츠 흥행에 결정적이기 때문입니다. 

해당 피드백은 영화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력을 바탕으로, 해당 프로젝트의 경우에는 어떤 요소들이 문화 콘텐츠 흥행에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을 하고, 그 요인들에 대해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줍니다. 

이와같은 피드백은 매번 다른 콘텐츠에 투자하는 투자자들에게 좋은 인사이트가 됩니다. 




 와디즈 100인의 배심원단 혜택
 배심원단은 6개월에 1번씩 새롭게 모집하며 별도 커뮤니티를 통해 주요 정보를 소통합니다.
 기본 지급 포인트 외에도 활동에 따라 우수 배심원 피드백 선정시 포인트 지급 등 혜택이 따르며, Private Party 등을 통한 배심원간 네트워킹이 이루어집니다. 이렇게 멋진 배심원단은 와디즈 피드백 서비스를 가장 잘 활용하는 선두집단으로 활동합니다.

 
  
2017년 상반기 유의미한 투자 인사이트를 제시해주실  100인의 배심원단의 활약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제 3기 배심원단에 대한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제 3기 배심원단 담당자 손성현 프로에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

손성현 프로 ㅣ seonghyun.sohn@wadiz.kr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와디즈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