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펀딩

      와디즈 펀딩에 대해 알고 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와디즈가 찾아낸 결정적 순간들>
두 번째 이야기, 상영예정작의 한 장면



지난 목요일 저녁, 사내 메신저에 사진 한 장이 올라왔습니다. 한 팀이 회식을 하고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 영화 <재심>을 보러 갔는데 영화관에서 발견했다고요.


'상영예정작'이라고 전시된 세 편의 영화가 모두 와디즈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한 작품이었습니다. (참고: 영화 크라우드펀딩이란?) 요즘 우리가 일을 열심히 하고 있긴 한데(!) 그 영향력이 이만큼일 줄이야. 뿌듯하면서도 신기하고, 앞으로 더 잘해야겠다는 책임감도 느껴지는 순간이었어요.



사실 이번뿐만이 아닙니다. 최근 영화투자 관련해서 놀라운 순간이 많았거든요. 위안부 이야기를 다룬 영화의 사전 시사회에 많은 사람이 몰려 상영관이 가득 차고, 다음날 펀딩 프로젝트가 오픈되자마자 목표액 100%를 달성해 (문자 그대로) 감동의 눈물을 흘리기도 했죠. 기대 반 걱정 반이었던 영화가 예매율 1위를 찍으며 흥행에 성공하고, 엔딩 크레딧에 크라우드펀딩 참여자들의 이름이 빼곡히 올라갈 때도 항상 놀랍고 감사했어요.


와디즈의 영화투자가 빠른 시간 안에 놀라운 성과를 보인 것은 '좋은 콘텐츠'에 투자한다는 방향성에 공감하는 분들이 많다는 의미겠지요. '이 영화를 많은 사람들이 봤으면 좋겠다',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응원하고 싶다'는 마음들이 모여 크라우드펀딩이 연이어 성공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의 선택에 의해서만 개봉될 수 있던 영화들이 대중의 응원과 지지로 우뚝 선 모습을 보면 놀라움을 넘어 어떤 사명감 같은 게 느껴지기도 합니다. 의미 있는 영화들이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와디즈는 오늘도 내일도 열심히 달릴거에요.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와디즈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