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칼럼

      와디즈가 제시하는 현명한 투자법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와디즈에서 #투자한 #주식
#KSM시장에서 #거래하여 #투자수익을 #달성하다!


와디즈에서 투자한 주식이 KSM에서 거래가 가능하다는 사실!

2017년 3월 24일, 1주에 50,000원에 투자한 모헤닉게라지스 주식을 가장 최근에 3차 펀딩을 받았던 모헤닉게라지스의 기업가치에 따라 1주당 125,000원에 주식 매도를 시도해보았습니다.


크라우드펀딩 주식 거래시장 : KSM
KSM은 KRX Startup Market의 준말로 2016년 11월 14일부로 한국거래소에서 신설한 스타트업 전용 거래시장입니다.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발행기업은 모두 KSM 거래시장에 상장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추게 되지요 :)



KSM 거래를 준비하려면 5가지가 필요합니다.

(1) KSM 참여 증권사의 증권계좌 개설

(2) KSM 참여 신청번호 확인

(3) KS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4) KSM 회원가입

(5) 주문 제출 후 거래하기




(1) KSM 참여 증권사의 증권계좌 개설

KSM 참여 증권사 : 키움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동부증권, 교보증권, IBK증권, 코리아에셋, G브릿지


 현재 주식이 위 증권사 계좌에 입고되어 있다면 그대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아니라면 KSM 참여 증권사의 계좌를 개설하신 후 주식을 해당 계좌로 이체해두셔야 합니다. (저도 NH투자증권 계좌로 입고를 받았던 터라, IBK 증권계좌를 새로 개설해서 40주의 주식을 IBK로 이체했답니다)


(2) KSM 참여 신청번호 확인

증권사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투자자님의 KSM 참여 신청번호를 알 수 있습니다. (KSM 회원가입 시 필요) 



(3) KS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설치


(4) KSM에 회원가입

회원가입 시, 신규로 개설한 증권계좌 (또는 KSM 참여 기거래계좌)를 입력하고, KSM 참여 신청번호도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 KSM 고객센터 번호 : 1577-0088





(5) 주문 제출 후 거래하기 
(매도 신청하기)

 KSM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주문제출'을 클릭합니다. 매도하려는 종목, 수량, 단가를 입력한 후 주문제출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1주당 125,000원에 총 10주를 입력하고 [주문제출]을 클릭하였습니다.) 매수를 원하는 투자자는 제가 제출한 금액보다 높거나 낮게 거래협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거래 요청이 오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알람이 옵니다. 상대방과 협상이 종료되면, 각자 [거래확인]을 클릭하여 최종 거래를 진행합니다. 약 30초 안에 이체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뜨면 모든 거래가 종료됩니다.





궁금하실만한 포인트! 답변 드립니다.


Q. 신규 증권계좌 개설할 때, 은행 또는 증권사에 가야하나요?

아닙니다 :) 요즘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증권계좌를 5분이면 만들 수 있어요! 주요 증권사를 소개해드립니다.

키움증권 계좌개설 바로가기

IBK투자증권 계좌개설 바로가기


Q. 제가 투자한 주식 입고일이 언제인지 모르겠어요.
투자하신 프로젝트 상세페이지에 가셔서 증권 발행조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증권 입고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6년 8월 25일이 증권 입고일이라면, 2017년 8월 25일 오후부터 거래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Q. KSM 회원가입을 하는데, '거래 증권사에 등록한 휴대폰 번호'가 일치하지 않는다고 해요

증권 계좌를 개설하셨을 때, 휴대폰번호를 등록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제가 그랬거든요)

증권사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내 정보 휴대폰번호를 신규 등록 혹은 수정하시면 됩니다!


Q. 주식을 A 증권사에서 B 증권사로 이체하려고 하는데 '이체 불가'라고 합니다.

일단 본인의 계좌로 이체하는 게 맞으신가요! (본인 계좌로만 가능합니다) B 증권사의 계좌가 활성화 되어 있지 않거나, 주식 입고가 불가한 계좌일 수 있습니다.





2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 윤지훈

    ksm참여 증권사가 더 늘어나지는 않을 전망인가요?

    · · 2017.04.02 10:09
  • Jeonghan Eom

    KSM이 좀 더 활성화 되길...

    · · 2017.04.03 07:39

투자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