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뉴스
와디즈인이야기[Value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3이지앤모어의 월경컵 프로젝트
신승호 (seungho.shin@wadiz.kr)17.04.052
진정성에 기반해 팬을 만드는 최적의 플랫폼, 크라우드펀딩에 딱 맞는 프로젝트가 나타났다. 바로 월경컵을 만들겠다는 이지앤모어의 '월경컵 프로젝트'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 매스미디어에서 진행된 일회용 생리대의 누적광고비만 해도 수조원은 될 것이다. 그렇게 오랜 시간을 거쳐 만들어진 여성성과 생리에 대한 고정관념을 한번에 바꾸기란 쉽지 않다. 그래서 생리컵을 만드는 곳에서 단순히 '편리하다, 깨끗하다'라는 사용상의 잇점만을 이야기해서는 선택받기 쉽지 않다.
그럴 때 검토할 수 있는 방법론은 Movement이다. 세상의 편견과 고정관념에 맞서 싸우는 것, 그 싸움의 실체로 Product을 앞세우고, Product은 이 운동의 핵심 매개체가 된다. 이 명분있는 운동을 대중적으로 더 확산하기 위해서는 시그니처가 필요하다. 예를 들어 촛불, 예를 들어 태극기.
비쥬얼은 그래서 중요하다. 아래 이지앤모어의 프로젝트 슬로건과 디자인 심볼에서 우리는 이들이 지향하는 위트와 연대감, 그리고 너무 무겁지 않은 경쾌함을 느낄 수 있고, 이 운동이 단발성 이슈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지속되리라는 것을 예상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제품이 성공하려면 그 무엇보다도 필요한 것은 이 운동의 진실성이다. 진정성 없이 상업적 성공을 위한 제품판매는 결국에는 외면 받을 수 밖에 없다.
이지앤모어는 성공할 수 있을까. 지금까지 이지앤모어의 행보를 보면 예측 가능하다. 이들의 Movement가 꼭 성공하길 기원한다. 세상은 결국 더디지만 조금씩 앞으로 나갈 것이기에.
Value _ 제품판매가 아니라 Movement를 진행하라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