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칼럼

      와디즈가 제시하는 현명한 투자법

    • 와디즈 펀딩

      와디즈 펀딩 속 색다른 이야기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대통령의 맥주 <세븐브로이>에 매출 대한 좋은 소식 전합니다 :)

바야흐로 ‘PB(자체 브랜드)’ 전성시대다. 유통업계는 최근 자체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만큼 차별화를 꾀하기 위해서다. PB 상품은 가격이 저렴한 대신 성분이 미흡한 제품도 있다. 이 때문에 소비자들의 외면을 받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이 가운데 차별화된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이 늘고 있다.  홈플러스는 최근 중소기업과 손잡고 선보인 지역 맥주 4종(강서, 달서, 해운대, 크래프트)을 선보여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중 세븐브로이가 제조한 강서맥주(330ml)와 달서맥주(330ml)는 500ml 미만 국산 병맥주 판매 순 위에서 각각 1위, 3위를 차지했다. 전체 맥주(국산, 수입맥주 포함) 판매량에서는 강서맥주는 1위, 달서맥주는 5위를 기록했다. 

특히 청와대 만찬(7월 27일) 직후 7월 28~31일(나흘간) 강서맥주와 달서맥주 매출은 2주 전 대비 150% 이상 늘었다. 지난 6~7월 기준 홈플러스 코리아 크래프트 브류어리(KCB) 제조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940% 증가하기도 했다. .... 기사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