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칼럼

      와디즈가 제시하는 현명한 투자법

    • 와디즈 펀딩

      와디즈 펀딩 속 색다른 이야기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크라우드펀딩 대표기업 와디즈는 크라우드펀딩이 초기 기업들의 사업 자금 모집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영화 유통망 확보 등 다양한 역할을 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스타트업들의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자금을 조달하는 등의 창구로 활용된다. 최근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가 활발하게 진행되면서 자금 조달뿐만 아니라 문화적 다양성을 지키고 투자 변수 대응, 신제품의 시장 반응 파악, 홍보 활동, 팬심을 표현하는 방법 등 한층 넓은 영역으로 그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문화의 다양성을 지키기 위한 창구로서의 역할을 한다. 

극장용 만화 영화 불모지인 한국에서 개봉 준비 중인 애니메이션 '언더독' 프로젝트가 대표적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기존에 중국 자본의 투자를 받을 예정이었으나 갑작스러운 투자 변수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개봉을 진행할 예정이다.

'언더독'은 '마당을 나온 암탉'으로 흥행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바 있는 오돌또기의 차기작이다. 일찍이 투자를 확정했던 언더독은 갑작스러운 변수에 제작 일정을 변동하기보다 크라우드펀딩을 택했다.
영화가 좋다면 투자자를 모을 수 있다는 자신감의 결과다. 현재 와디즈 홈페이지에서 언더독의 크라우드펀딩 사전예약이 진행 중이다...  기사 자세히 보기


애니메이션 '언더독' 프로젝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