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칼럼

      와디즈가 제시하는 현명한 투자법

    • 와디즈 펀딩

      와디즈 펀딩 속 색다른 이야기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와디즈 채고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채권형 크라우드 펀딩은 투자금액을 만기일에 원금 + 이자로 돌려받는 형태로 회사의 지분을 갖는 주식형과 차이가 있습니다. 각 장단점이 있지만 상대적으로 안전한 투자를 추구하는 분들에게는 채권형 투자의 인기가 높은데요, 이는 주식형과 달리 1년 이하의 짧은 투자회수 기간만기 시 원금과 이자를 돌려 받을 수 있는 안정성 측면 때문입니다.

이러한 채권형은 1) 시중 은행 보다 높은 금리 ( 청와대 맥주 세븐브로이의 경우 연 12%) 2)고정금리 형태의 경우 안정성이 보다 강화 3) 고정금리 + 상황에 따라 추가금리까지 제공할 경우 높은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와디즈에서는 권형 정금리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3가지, 이른바 와디즈 채고bb가 있는데요 추석 전/후 와디즈의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할까 하고 망설이고 계신 분들을 위해 한눈에 비교할 수 있도록 각 투자매력뽀인트를 콕콕 짚어 드리겠습니다!

2개의 영화 프로젝트, 1개의  F&B 프로젝트를 소개해 드릴텐데요 3가지를 하나하나 살펴보시고 

좋아하는 것에 투자하세요!


첫 번째 와디즈 채고 ㅣ 일본로맨스 영화 포트폴리오

한 번에 두 편의 영화에 투자할 수 있는 일본로맨스영화 포트폴리오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이번 포트폴리오의 경우 만기 12개월, 5% 고정금리에 두 편의 영화 중 하나라도 많은 관객을 동원하면 40만명 기준 추가금리까지 받을 수 있는 매력적인 프로젝트입니다. 


[왜 투자해야 할까?]

◼︎ 아오이유우, 마츠모토준 등 환상의 라인업

포트폴리오는 일본의 로맨스영화작품 <나라타주>,<이름없는 새> 총 두 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중 <나라타주>는 이미 많은 국내팬을 보유하고 있는 1)아라시의 멤버 마츠모토준 주연 2)국내흥행에도 성공한 <세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를 연출한 유키사다 이사오 감독 3)<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제작자 프로듀싱이라는 최강의 삼각편대로 이루어져있습니다. 한편 <이름없는 새> 역시 이미 국내외에서 인지도 높은 아오이유우가 주연을 맡음으로써 두 영화 모두 환상의 라인업을 자랑합니다. 


◼︎ 메마른 멜로/드라마 영화시장에서의 단비

최근 영화관은 액션, 스릴러, SF장르가 독주하는 상황 이었는데요, 두 편의 영화는 한동안 정체되었던 멜로/로맨스 장르의 단비가 될 듯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름없는 새>의 경우 스릴러요소가 가미되어 자칫 신파극으로 빠질 수 있는 전통 멜로의 아쉬운 점을 보완했습니다.


◼︎ 3연승에 도전하는 발행기업, 에이원엔터테이먼트

에이원엔터테이먼트는 이미 <나미야 잡화점의 기억>으로 3억원, <하이큐 승자와 패자>로 5천만원으로 크라우드펀딩 연승 경험이 있는 발행기업입니다. 특히 이번에 택한 두 편의 영화는 일본영화산업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투자/배급사 TOHO가 참여함으로써 3번째 연승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습니다. 


[투자자 혜택]

- 선착순 50명 : 나라타주 시사회 2인 초대, 특별 굿즈 제공

- 50만원이상 투자 : 이름없는 새 예매권 1인 2매, 특별 굿즈 제공

- 100만원 이상 투자 : 이름없는새 & 나라타주 예매권 각 1인 2매,  특별 굿즈제공, 엔딩 크레딧 투자자 이름 반영 

- 200만원 이상 투자 : 이름없는새 & 나라타주 예매권 각 1인 4매,  특별 굿즈제공, 엔딩 크레딧 투자자 이름 반영

▶︎▶︎▶︎프로젝트 상세보기 


두 번째 와디즈 채고 ㅣ 더 미드와이프

무려 27주차 초장기 상영이라는 프랑스 국민영화 더 미드와이프를 소개합니다. 

더 미드와이프는 만기 12개월, 4% 고정금리에 최종 관객수 10만명만 넘으면 추가금리까지 받을 수 있는 추가금리의 기대가 상대적으로 높은 프로젝트 입니다. 


[왜 투자해야 할까?]

◼︎ 27주차 초장기 상영, 프랑스 국민영화

2017년 3월 15일 개봉이후 현재까지 27주차 초장기 상영이라는 이례적인 기록 수립을 한 프랑스인들이 인정한 국민 영화입니다. 더욱이 제67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공식 초청작으로서 그 작품성은 이미 공식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 매력적이고, 섬세한 여성의 삶을 그린 영화

고난때문에 원칙을 버리지 않는, 아기공장형 대형병원을 거부한 인도주의적이고 단호한 직업관을 가진 여주인공은 시대가 원하는 매력적인 여성상을 그리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영화에서 보여주는 여성의 섬세한 감정표현은 프랑스영화 특유의 감성과 어우러져 그 깊이가 더해집니다


◼︎ 2017년 11월, 유일한 감동드라마

2017년 11월 라인업 예정 영화는 <메소드>, <반드시 잡는다>, <오리엔트 특급 살인> 외 <저스티스 리그> 등이 존재합니다. 액션, 스릴러, 미스터리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포진되어 있는 가운데 감동 드라마 장르로는 <더 미드와이프>가 유일합니다. 추석과 긴 연휴로 바쁜 10월을 보낼 국민들에게 <더 미드와이프>는 유일한 감동 드라마로로 정서적 안정을 제공해 줄 것입니다. 


[투자자 혜택]

- 선착순 50명 : 첫 시사회 초대권 1인 2매 제공

- 50만원이상 투자 : 예매권 1인 2매, 굿즈 1종, 프랑스 오리지널 포스터 1매 제공 

- 100만원이상 투자 : 예매권 1인 4매, 굿즈 2종, 프랑스 오리지널 포스터 1매, 국내 포스터 1매 제공 

▶︎▶︎▶︎프로젝트 상세보기 

 

세 번째 와디즈 채고 ㅣ 몬스터 크랩 

크랩과 랍스터가 메인이지만 가성비 폭우내리는 시그니처 샐러드바, 몬스터크랩을 소개합니다.   

몬스터크랩은 만기 12개월, 5% 고정금리에 샐러드바 이용권 및 멤버십카드 제공 등 투자자 혜택이 빵빵한 프로젝트 입니다.


[왜 투자해야 할까?]

◼︎ 가성비가 샐러드바로 태어나면, 그게 바로 몬스터크랩

몬스터크랩의 메인인 프리미엄 크랩과 랍스터를 시중가 30~40%수준의 저렴한 가격에 이용가능합니다. 샐러드 바의 경우 한국식 통상겸스테이크, 태국의 양꿍, 중국 쿼바로우 등  정통레스토랑에서 맛볼 수 있는 각국의 60여가지 고퀄리티 음식을 o슐리, o스, oo밥상 등 시중 브랜드보다 최대 20%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습니다. 심지어 식후 맥주, 와인은 물론 바리스타가 만들어주는 커피는 가성비 폭우를 한껏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 10만 유동인구 상권 및 지하철 역세권, 환상의 지리적 위치

몬스터크랩 파크하비오 직영점이 위치하고 있는 장지역 파크하비오 상가는 아파트 999세대, 오피스텔 3,636실로 평일수요는 물론 주변 여가시설로 주말의 가족단외 방문이 기대됩니다. 더불어 8호선 장지역 역세권 및 SRT, 동부간선도로 등 편리한 교통망은 고객유인에 충분합니다. 


◼︎ 7년간 직접 운영하는 프리미엄 수산물 기업

캐나다 현지에서 활 수산물 수출입 전문기업을 7년째 운영하는 몬스터크랩은 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미국 및 캐나다 현지에서 프리미엄 수산물을 직접 공수하여 신선한 크랩과 랍스타를 고객들에게 제공합니다. 직접 운영하고, 공급함으로써 생물은 물론 브랜드 자체의 신뢰도를 느낄 수 있습니다.


[투자자 혜택]

◼︎ 랍스터 / 크랩 조업체험의 현지방문 기회!

몬스터크랩의 경우 투자금액에 따라 상당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기본적으로 모든 투자자에게는 몬스터크랩 장지직영점의 평일 샐러드바 이용권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100만원 이상 투자자에게는 장지직영점에서 1년간 사용가능한 멤버십카드를, 200만원 이상투자자에게는 멤버십카드는 물론 2호점 오픈 전 랍스터 파티 초대와 추첨을 통해 랍스터/던지니스크랩 조업을 체험할 수 있는 현지방문 항공권을 드립니다. 

▶︎▶︎▶︎프로젝트 상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