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와디즈

    •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넥스트

      와디즈 + 함께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격월간 매거진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크라우드펀딩에 성공한 기업은 중소기업의 주식거래에 특화되어 구축된 코넥스(KONEX) 시장에 보다 쉽게 상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넥스 상장 기업이라면, 신속이전상장제도를 통해 코스닥 상장이 용이해집니다. 즉,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은 KSM - KONEX - KOSDAQ 트랙을 통해 IPO에 한걸음 더 빨리 다가갈 수 있습니다. (* 투자형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 중 주식을 발행한 기업에만 해당됩니다.)

코넥스 시장에 상장하려면,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펀딩 규모와 투자자수가 일정 수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때 KSM 등록 기업, 또는 정책금융기관 등이 추천한 기업의 경우 요건이 완화됩니다. 

a.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 (일반)
- 펀딩규모 3억원 이상(추천기업의 경우, 1억원 이상)
- 투자자수 50인 이상(전문투자자 2인 포함)
b.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 중
KSM 등록 기업
- 펀딩규모 1.5억원 이상(추천기업의 경우, 0.75억원 이상)
- 투자자수 20인 이상(전문투자자 2인 포함)
* KSM 등록 후 6개월이 경과해야 하며, 한국거래소가 정하는 일정 요건을 충족한 기업에 한합니다.
* 전문투자자 2인은 특수관계인과 1,000만원 이하 투자자는 제외합니다. 

 또한 펀딩규모나 투자자 수가 상장요건에 미치지 못하더라도, 후속펀딩시의 펀딩규모와 투자자 수가 기간에 상관없이 합산되기 때문에 여러 번의 펀딩을 통해 상장 요건을 구비할 수 있습니다. 또한 크라우드펀딩 성공 기업이 코넥스 상장을 하게 되면, 연간 약 5,000만원이 소요되는 지정자문인 선임 의무가 1년간 면제됩니다.

* 상세한 내용이 더 궁금하다면, 코넥스 시장 사이트를 방문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코넥스 사이트 바로 가기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