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자

      와디즈 투자에 대해 알고싶다면?

    • 리워드

      와디즈 리워드에 대해 알고싶다면?

    • 와디즈 뉴스

      생생한 와디즈 내부 이야기

안녕하세요? 와디즈입니다. 올 한해 와디즈에서 1000개가 넘는 프로젝트가 열렸습니다. 모든 메이커가 펀딩받는 과정 속에서 보석같은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지난 22일 그 중 조금 더 특별한 성과를 거둔 메이커를 선정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투자와 리워드 프로젝트를 모두 포함하여 총 68팀의 메이커가 ‘Wadiz Best Maker 2017’로 선정되었습니다. 실제로 작년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그리고 더 큰 규모로 펀딩이 이루어지다 보니, 경쟁이 매우 치열했답니다. 

짜잔!하고 수상자를 발표하긴 했지만, 그 안에 와디즈 팀원들의 수많은 고민과 생각들이 숨겨져 있었답니다. 와디즈 어워드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합니다!


# 수상자 선발, 모두가 소중한데 어떻게 뽑으란 말이야. 모든 메이커를 다 선정하고 싶다...

저희가 이번에 수상자를 선정하면서 가장 많이 한 말입니다. 이번 선정은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하나의 프로젝트도 놓치지 않도록 1000개가 넘는 모든 프로젝트 리스트를 인쇄하여 다시 보고, 또 보고, 또 보고….프로젝트에 들어가보고, 댓글과 새소식도 읽어봤답니다. 그렇게 한 팀 한 팀, 귀하게 68팀을 뽑았습니다. 올해 열린 프로젝트들을 다시금 회고하다보니 감사한 마음뿐이네요. 비록 모든 메이커를 선발할 순 없었지만, 소중하고 고마운 마음을 가슴에 새기며 수상자를 선발했습니다.


# 수상자 선정 소식, 어떻게 전달해드려야 기뻐하실까!

수상자 선정이 완료된 후 얼마나 두근거렸는지 모르실 겁니다. 수상자 발표 메일을 몇 번을 썼다 지웠다 썼다 지웠다 했는 지요. 어떻게 수상 소식을 전해야 기뻐하실 지, 그리고 이 진심이 그대로 전달될 수 있을지 고민 했답니다.

<썼다 지웠다 썼다 지웠다..! 마침내 밤 10시에 보낸 메일>

공지글은 수상자가 널리 알려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한땀 한땀 만들었어요. 수상자 리스트와 상세 프로젝트 내용은 이쪽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상자 보기(클릭)]

<수상자 발표글(보기)>


# 수상자 상패와 부상, 약소하지만 진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정성껏 포장하고 보내자!

수상자를 위해 약소하지만 진심을 느끼실 수 있도록 상패와 함께 작은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조그마한 선물이지만, 사실 제작부터 포장까지 저희의 손길이 구석 구석 닿은 것이랍니다. 

<리본을 십자매기로 묶어야 예쁠지, 스퀘어로 묶어야 예쁠지...! 엄청난 고민의 결과>

상패에 지문 묻을 까봐 닦고, 포장 종이 예쁘게 말아 넣고, 안전하게 받아보실 수 있도록 뽁뽁이 넣고…! 메이커님께 드릴 선물이 하나씩 완성될때 마다 참 뿌듯했어요.

<와디즈 팀원이 직접 만든 반짝 반짝 상패>

포장은 다같이~와디즈 팀원들이 도란도란 앉아서 직접 포장했습니다. 수상자를 한번씩 떠올려보며 기뻐하기도 하고요!(“앗, 이 메이커님 선정되셨구나!!”하고 말이죠.) 

<송장번호도 꼼꼼히 바뀌지 않게!>

<수상자 품으로 가기 일보직전!>


# 메이커님이 기뻐해 주시니 저희도 기뻐요 ♥

수상자 발표 후 많은 메이커님께서 기쁨의 소식을 전해주셨어요. 기뻐해주시는 메이커님들을 보며 저희도 참 반갑고 행복했답니다. 저희가 마련한 작은 자리에 감사하다고 말해주셔서, 저희는 더욱 감사한 나날들을 보냈습니다. 모든 글과 연락에 회신을 드리지 못했지만, 남겨 주신 후기 하나하나 놓치지않고 살펴봤답니다.

<메이커님이 전해주신 모든 소식들, 확인했답니다..!(소근소근)>

와디즈 메이커님께

와디즈가 온라인 서비스다보니, 저희와 직접 만나셨던 분들은 거의 없으셨을 거에요. 하지만 와디즈라는 서비스 뒤에 80명의 팀원이 저마다의 역할을 하며 함께하고 있었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이번 수상자를 포함한 모든 메이커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와디즈에서 펀딩을 받으시면서 다양한 감정들을 만나셨을 것 같습니다. 기뻤던 순간도, 힘들었던 순간도, 화가 났던 순간도, 감동적인 순간도 있었겠죠? 사실 저희도 펀딩이 잘될 때 함께 기쁘고 문제가 생겼을 때 발을 동동 구르며 해결하기 위해 뛰어 다니고, 펀딩에 성공했을 때 내 일처럼 행복했습니다. 그 여정에 우리가 함께 했음에 감사합니다.
와디즈펀딩이란 것이 결코 쉽지 않다는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메이커님이 만든 결과 만큼이나 그 과정이 자랑스럽습니다. 그 과정을 가까이서 목격할 수 있어 영광이었습니다. 2018년도 잘 부탁드립니다!

와디즈 서비스의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운영기준 상 문제의 소지가 있거나 게시물에 관련이 없는 악의적인 댓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이 달려있습니다.

와디즈 뉴스 카테고리의 다른글